전체기사

전체기사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재앙과 환란이 두렵도다

미쳐 돌아가는 것인가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여 생태환경을 보존한다 한 것이 태양광 발전입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 해도 할 곳이 있고 못할 곳이 있지 않은가? 해발 700미터 산언덕 나무가 빽빽하고 심지어 재해를 입은 급한 계곡이 인접한 곳에 아름드…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단순과 집중

어떤 일이든 그 일을 꼭 이루려면, 주변 상황과 목적지에 이르는 노선을 단순화 시켜야합니다. 전투의 선이 늘어지고 집중되지 못한 힘으로는, 해결을 이룰 수도 목적지에 도착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때로 우리 삶은 “단순과 집중”이 필요한 때가 많습니…
소강석 목사

[소강석 목사 목양칼럼] 가을에 쓰는 편지

“코스모스 향기가 코끝을 스치면 / 어느새 들녘엔 갈대꽃들이 피네 / 석양 노을빛 비추는 가을 길을 걷노라면 / 문득 곁에 있어 준 그대 생각 / 사랑은 가을처럼 그리움은 갈대처럼 / 아무리 흔들어도 꺾이지 않으리 / 비바람에 어쩔 수 없이 꺾인다 해도 / 그대 향한 …
은혜로교회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신옥주 ‘타작마당’ 그 후 1년 방영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타작마당’ 이후에도 건재한 신옥주 목사의 은혜로교회를 1년만에 다시 파헤친다. 지난 2018년 8월 25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신옥주 목사와 은혜로교회 신도들이 ‘낙토(樂土)’로 부르는 피지를 찾아가 그 실상을 파헤쳤다. 특…
노인과 바다

성도, 하나님 주신 힘으로 현실 이겨낼 수 있는 사람

척박한 자연 앞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태풍 지나간 자리에 다시 씨앗 뿌리는 장애물 앞에서 멈추지 않고 전진하는 극 지방에서부터 적도까지. 사막과 광야를 거쳐, 바닷가에도. 어디에나 사람이 살고 있다. 해발 4,000m가 넘는 네팔에도, 해수면보다 더 낮은 땅을 …
성경

[이영은 목사 설교] 솔로몬의 어머니(잠 31:1~9)

다윗은 충신의 아내 밧세바와 간음했습니다. 그 일로 밧세바가 임신을 했습니다. 아무도 모르게 비밀로 하려던 일이 밧세바의 임신으로 감출 수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이 아이가 아니었으면 하룻밤의 은밀한 죄가 세상에 공개되지 않았을 지도 모릅니다. 불행의 …
제77회 월례포럼

‘중세 신비주의 영성과 종교개혁 영성’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77회 월례포럼이 20일 서울 강북구 삼양로에 소재한 반도중앙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은 '중세 신비주의 영성과 종교개혁 영성'이라는 주제로 오후 4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김영한 원장이 개회사를 맡았으며 이어 …
강북제일교회

“강북제일교회 화해, 전체 성도들 동의하지 않은 결정”

강북제일교회 사태가 예장 통합 총회 화해조정위원회가 주도한 조인서·황형택 목사 간의 ‘화해’로 일단락됐다는 발표가 진행된 가운데, ‘강북제일교회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 이를 규탄하는 성명서를 제104회 총회 직전인 21일 오전 서울 혜화동 한 카페…
월간 지저스 아미 2019년 9월

한 시간 기도, 성경 10장, 소그룹 기도운동을 시작하며

전 교인과 함께 한 시간 기도운동을 시작한 유기성 목사님의 8월 2일 국민일보 인터뷰 기사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모든 교인이 매일 한 시간씩 기도하면 어떤 일이 일어나겠느냐.” 생각만으로도 소름이 돋을 만큼 교회에 강력한 부흥이 일어날 것이 예…
동두천 두레수도원

[김진홍의 아침묵상] 남미와 북미

남미 지역과 북미 지역은 원래는 인디언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곳에 유럽인들이 밀어닥쳐 거의 멸족에 이를 만큼 인디언 사회가 무너졌습니다. 남미 인디언의 역사는 글자 그대로 슬픈 역사입니다. 유럽인들이 남미와 북미로의 이주는 17세기에 본격적으로 시…
맥스 루케이도 목사

“맥스 루케이도 목사가 전하는 행복의 비결은…”

맥스 루케이도 목사가 신간 ‘How Happiness Happens’를 펴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성경 박물관(Museum of the Bible)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진 루케이도 목사는 행복에 관한 지혜를 전하며 “행복해질 수 있는 최고의 길은 용기를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내셔널커뮤니…
에리트레아 기독교,

“성경, 소지만 해도 처벌 받지만 읽기 멈추지 않아”

호주에 정착한 에리트레아 목회자가 “에리트레아 기독교인들이 신앙 때문에 끔찍한 박해를 받고 있지만, 신앙의 끈을 놓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19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이 목회자는 ‘바나바스 펀드’(Barnabus Fund)와의 인터뷰에서 자…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모든 것을 잃어버린 것 같을 때’ 희망을 주는 성경구절 5가지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모든 것을 잃어버린 것 같을 때 희망을 주는 성경구절 5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데살로니가전서 4:13~14 “형제들아 자는 자들에 관하여는 너희가 알지 못함을 우리가 원하지 아니하노니 이는 소망 없는 다른 이와 같이 슬퍼하…
이경섭

[이경섭 칼럼] 낯선, 너무도 낯선 믿음의 의(義)

‘예수 믿으면 의롭다 함을 받는다’는 ‘예수 신앙’ 혹은 ‘믿음의 의(義)’는 미중생(未重生)한 자연인(the natural)에겐 낯선 의(義)이다(고전 2:9). 아니 낯섦 정도가 아닌 적대적이기까지 하다(롬 8:7).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