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신앙과 자유 발견 센터

미 성서공회가 운영하던 대형 박물관, 3년 만에 폐쇄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는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 본사를 둔 박물관이 개장한 지 약 3년 후 신앙과 자유 발견 센터를 폐쇄할 예정입니다. 이 박물관은 약 6천만 달러의 비용이 듭니다. ABS는 월요일 아침 크리스천포스트에 이메일로 보낸 보도자료를…
하정우

배우 하정우, 성경 필사 중인 근황 알려져

배우 하정우(본명 김성훈)가 여전히 성경 필사에 열심 중이라는 근황이 전해졌다. 하정우는 지난 2022년, “코로나가 한창 때라 누굴 만날 수 없었다. 걸으면서 되돌아보며 성찰하려는 시간을 가졌고, 한동안 성경을 필사하며 배우 하정우를 내려놓고 인간 김성훈…
고난, 환난, 기도,

환난 가운데 하나님 도우심 보이지 않는다면?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라이사 터커스트(Lysa TerKeurst)가 펴낸 묵상집 『걱정이 넘치는 세상에서 잘 잠들기 위한 50가지 헌신』(2024)에서 발췌한 내용을 소개했다. 터커스트는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잠언31장미니스트리’(Proverbs 31 ministries)라는 초교파 비…
홀라이프워십

홀라이프워십, ‘그 사랑으로’ 싱글 앨범 발매 기념 사전 이벤트

홀라이프워십(WLWorship)에서 싱글 앨범으로 발매한 ‘그 사랑으로’를 이번에는 ‘에필로그’의 버전으로 제작하여 싱글 앨범으로 발매하며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 사랑으로’는 홀라이프워십에서 지난 2월 발매했던 음원이다. 하지만 홀라이프워십의 월…
로잔 콘퍼런스

“복음과 빵 놓고 싸우게 하는 것, 사탄의 이간질”

선포하자, 복음의 우선성 의미 복음의 본질은 예수 그리스도 함께는 연합, 실행 기관은 교회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가 제4차 한국로잔 목회자 콘퍼런스 첫날인 18일 저녁 ‘복음의 우선성’이라는 주제강의를 전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제4차 로잔 대회 주제…
성경

성경 일독, ‘하루 3장 읽기’에 매이지 말자

새해마다 성경 일독 결심 위해 하루 3장 집착, 숫자 매이기보다 이미지 그리고 매일 30분씩 읽기 소리내 읽고 계획표 SNS에 게시 한 달 지나면 재미있고 익숙해져 더 읽고 싶어 잠잘 시간 줄일 것 하나님 말씀으로 사는 일이란 무엇일까? 하나님 말씀에 뿌리를 …
피에타 켄 가이어

“왜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죽으셔야 했는가?”

사순절이 반환점을 지나 막바지를 향한 숨을 고르고 있다. 십자가 없는 부활이 없듯, 예수님의 고난을 성경과 함께 책으로 묵상하면서 남은 기간을 보내보면 어떨까. 사순절에 읽어볼 만한 올해 출간 도서들을 두 차례에 나눠 소개한다. 먼저 국외 저자들이다. 예…
새문안교회

새문안교회, 1907-1967년 <당회록 현대어 풀이본> 발간

6.25와 자연재해 속 원본 보존 당회 민주적 운영, 대의제 도입 연구자들뿐 아니라 일반인 열람 1887년 창립된 한국 첫 조직교회인 새문안교회(담임 이상학 목사)가 과거 60년 간의 당회록을 현대어로 풀어쓴 <새문안 당회록(堂會錄) 현대어 풀이본(전 10권)>을 펴냈다…
출대본

출생본,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와 논의

저출생대책국민운동본부(본부장 감경철)는 지난 3월 14일 서울 광화문 정부청사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부위원장 주형환)를 찾아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민관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주형환 부위원장은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 각 영역 관계자와 …
하정완 목사

하정완 목사, ‘파묘’ 영화설교… “죄 전가 말고 직면해야”

꿈이있는교회의 하정완 목사가 17일 주일예배에서 ‘위로하라 위로하라’는 제목으로 ‘파묘’에 대해 영화설교를 전했다. 하 목사는 ‘파묘’가 죄와 회개의 문제를 드러냈다고 평하면서, 무당·의장 등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것을 주의할 것과 죄의 문제를 남…
장재현 감독

영화 ‘파묘’ 장재현 감독 “나라 치료하는 마음으로 제작”

영화 ‘파묘’의 장재현 감독이 17일 꿈이있는교회(담임 하정완 목사)에서 간증했다. 이날 장 감독은 “‘파묘’를 만들면서 이 작품은 교회에서 별로 언급이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됐다”며 “어떻게든 목사님이 말씀을 뽑아내 주…
대구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위 고발

대구 퀴어 측, 고소·고발 불구 올해도 행사 예고

대구 퀴어 행사 주최측이 불법 도로 점용과 지자체 허가 없는 물건 판매 행위, 직권남용,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교통방해 혐의 등으로 고소·고발받은 사건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또다시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최근 자신의 공식 소셜…
교회, 예배당, 예배, 신앙, 교인들

美 복음주의자 과반 “‘낙태’와 ‘신앙 표현’ 이슈에 참여해야”

교회 지도자들이 공공정책 문제에 어떻게 참여해야 하는지에 대한 오랜 논쟁과 관련, 대다수의 복음주의자들은 ‘낙태와 공개적 신앙 표현’ 문제에 깊이 관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피티니컨셉츠(Infinity Concepts)는 최근 ‘공공 경기장 내 복…
쿠바, 기독교, 성당, 교회, 예배당,

‘강경 전술 복귀 중’ 쿠바, 지난해 종교 자유 침해 662건

2021년 7월 시위 이후 쿠바에서 종교 자유에 대한 탄압은 계속되고 있다. 새로운 박해 감시단 보고서는 “쿠바가 ‘강경 전술’로 복귀 중인 가운데, 지난해 이 나라에서 622건의 종교 자유 침해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영국에 본부를 둔 세계기독연대(CSW)가 …
쿰란출판사, 경북직업훈련교도소 교정위원

경북직업훈련교도소 교정협의회, 2024 정기총회 개최

쿰란출판사 이형규 대표가 15년째 회장으로 있는 경북직업훈련교도소 교정협의회 정기총회가 지난 13일에 경북직업훈련교도소에서 열렸다. 경북직업훈련교도소 교정협의회는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모인 교정위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용자 교정교화 사업…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