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성락교회

성락교회 교개협, 헌금 사용권 법원에서 인정받아

성락교회 교회개혁협의회(대표 장학정 장로)가 헌금 사용권을 다시 한 번 법원으로부터 인정받았다. 서울남부지방법원은 지난 17일 개혁 측 성도들의 헌금을 협의회 운영자금으로 사용했다며 김기동 목사 측이 ‘업무상 배임’으로 고소한 사건에 대해, 교개협 …
아기 손

[독자투고] 초고령사회의 문제점

우리 사회가 고령사회로 접어들었다. 나라가 그만큼 늙어간다는 이야기이다. 우리나라는 2000년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전체인구의 7% 이상인 '고령화사회'에 들어선 이후, 2017년 고령인구가 14% 이상인 '고령사회'로 전환되었다. 고령인구가 20% 이상이나 되는 '초고령사…
복음주의조직신학회

나사렛 예수의 산상설교(I)

머리말 나사렛 예수가 행하신 설교들 가운데 오늘날 우리들에게 전해 내려오는 내용이 바로 마태와 누가가 그들의 복음서에 기록한 산상설교이다. 이것은 나사렛 예수가 전파한 복음의 핵심이요 하나님 나라의 윤리적 헌장이다. 예수는 산상설교에서 그의 메시…
산 mountain

[산마루서신] 주님은 왜 습관처럼 산으로 가셨나4

산은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는 곳입니다. 믿음의 아버지 아브라함이 이삭을 바치라고 한 곳도 모리아 땅의 산이었습니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일러 준 한 산 거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
산 mountain

[산마루서신] 주님은 왜 습관처럼 산으로 가셨나3

하나님을 찾는 이에게 산은 광야 중의 광야로서 가장 영적인 자리입니다. 그래서 영적으로는 광야와 산은 한 자리입니다. 이곳은 사람으로 오염되지 않은 하나님이 지으신 그대로의 공간입니다. 세례자 요한도 광야에서 생활하였고 광야에서 외치며 회개…
미국 오픈도어즈, 데이비드 커리 회장,

종교 자유 제한했던 바레인, 올해 박해국가순위에선 빠져

미국오픈도어즈가 지난 16일 2019년 박해국가순위를 발표한 가운데, 올해 2개 국가가 순위에서 빠졌다. 작년에 각각 48위와 50위를 기록한 바레인(Bahrain)과 동아프리카 국가인 지부티(Djibouti)이다. 페르시아만에 위치한 작은 무슬림 국가인 바레인은 작년 중교의 자…
오픈도어 2019 세계 기독교 박해 순위

“지난해 박해받는 기독교인 3천만 명 더 늘었다”

박해감시단체인 오픈도어즈가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박해 수치가 ‘충격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2019년 박해국가지수를 발표한 오픈도어즈는 “아시아의 박해지수…
크리스천 여성, 사모를 위한 치유와 회복 축제 ‘러빙유’ 세미나

크리스천 여성, 사모 위한 치유&회복 축제 ‘러빙유’

크리스천 여성/사모를 위한 치유와 회복 축제 62차 ‘러빙유’ 세미나가 오는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하이패밀리(송길원, 김향숙) 주최로 진행된다. 러빙유는 올해 62차를 맞이해 한국을 위시해 미국, 아르헨티나, 중국 등 전 세계 수많은 사모/여성들을 치유하…
열혈청년제자캠프 인싸 오브 킹덤

열혈청년제자캠프, “청년, 하나님 나라를 세우라”

굿트리미니스트리, 지저스무브먼트, 서울기독청년연합회가 공동주관하는 ‘열혈청년제자캠프’가 오는 2월 14일(목)에서 16일(토)까지 ‘청년, 하나님 나라를 세우라!’는 주제로 충남 홍성 해피하우스에서 열린다. 열혈청년제자캠프(이하 열캠)는 ‘청년들을 하…
이경섭

[이경섭 칼럼] 그리스도의 참 죽음만이 생명을

기독교에서는 생명의 가치도 중시하지만, 죽음의 가치도 중시합니다. 죄인은 오직 죽음을 통해서만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곧 율법이 요구하는 ‘죄삯 사망(롬 6:23)’ 지불로 이룬 ‘율법의 의(義)’가 생명을 갖다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미 죄로 죽은 죄인은 …
에스더

에스더 첫 싱글 ‘기억해’ 발매

쌈스뮤직(Psalms Music)이 지난 11일 에스더의 첫 싱글 앨범 ‘기억해’를 발매했다. 악보는 쌈스뮤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 중이다. ‘기억해’는 믿음의 위기가 찾아올 때에 자신의 삶의 무게에 집중하기 보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
CCM

하니브로, 8년 만의 앨범 ‘주 사랑 안에’

초교파 문화선교 단체 하니브로 미니스트리가 2011년 2집 이후 약 8년 만에 싱글 앨범 ‘주 사랑 안에’를 발매했다. ‘주 사랑 안에’는 서미진이 작사, 윤온유가 작곡, 이은별, 서미진, 김건일, 이승연이 보컬과 코러스로 함께 했다. 이외 드럼과 베이스에 정현선, …
도시사역연구소 난민

“무슬림 땅 ‘부흥의 파도’ 함께 올라타야”

25년간 비즈니스 미션(BaM)으로 중앙아시아 지역을 섬기고 있던 부부는 선교지에서 일어나고 있는 하나님 나라의 권능에 대한 간증들을 들려줬다. 이들의 도전으로 교회는 3년간 단기 비전트립을 결정했고, 중국 등 선교지에서 많은 기적들을 듣고 보았다. 신 목사…
비오케이

‘비오케이’ 리누, ‘콜어스’ 팀과 CCM 앨범 ‘광야’ 발매

비오케이(BoK) 소속 가수 리누(LEENU, 본명 이인우)가 콜어스(callus)와 함께 CCM 앨범을 발매했다. ‘콜어스는’ 김은경 재즈 키보드리스트를 주축으로 이루어진 CCM작곡 프로젝트 팀으로, 이번 앨범에서 김은경 키보드리스트는 앨범에서 작사, 작곡, 키보드 등으로 함…
유지연 대표

“세상을 위로하고 치유하며 변화시키는 노래”

“무엇보다 세상 음악이 깨끗해져야 해요.” 어쿠스틱 기타리스트이자 ‘사랑과 평화’로 이름을 알린 싱어송라이터 유지연(David Yoo, 68) 휫셔뮤직 대표의 말이다. 70~80년대 CCM의 선구자로 알려진 유 대표는 ‘휫셔뮤직’을 통해 빈야드, 힐송 등 세계의 워십을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