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지구촌교회 진재혁 목사

지구촌교회, 진재혁 목사 케냐 선교사로 파송

지구촌교회가 26일 진재혁 목사를 아프리카 케냐 선교사로 파송했다. 진 목사는 지난 2010년 12월 26일, 그의 나이 45세 때 이동원 목사에 이어 지구촌교회 제2대 담임으로 부임했다. 그러다 지난해 9월 16일 주일예배 설교 도중 “담임목사 역할을 내려놓고 하나님께…
최성은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임직예배 설교

지구촌교회 제3대 담임목사로 확정된 최성은 목사가 26일 오후 6시 시작된 이 교회 임직 감사예배에서 ‘예수님처럼 섬기려면’(빌립보서 2:5~11)이라는 제목으로 처음 강단에 올라 설교했다. 최 목사는 이후 진재혁 제2대 담임목사 선교사 파송 감사예배에서도 축사…
한남대

한남대 학제신학대학원 교회지도자과정 동문회 발전기금 기탁

한남대 학제신학대학원 교회지도자과정 동문회가 글로벌 선교기금으로 사용해달라며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23일 오후4시 총장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학제신학대학원 이웅재 동문회장(공주 주은교회 장로)등 동문들은 이덕훈 총장에게 발전기금으로 …
키에르케고어 이창우

보상 위해 선한 일 했다면? ‘두 마음’ 품은 것

먼저 쉬운 것부터 이야기해 보자. 보상을 받기 위해 선을 품은 사람은 한 마음이 아니라 두 마음을 품은 것이다. 선은 한 가지일 뿐이고 보상은 별개다. 이런 식으로 선의 길을 가려 한다면, 멀리 가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당연한 것을 행하기보다, 양쪽 눈을 사…
구해줘 2

<구해줘 2>: 이단은 주로 누구에게 접근하는가?

교회와 교주: 정통과 사이비, 그 분별의 필요성 이번 주 박욱주 박사님의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Bricolage in the Movie)’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8일부터 방영중인 OCN 수목 드라마 <구해줘 2>를 분석합니다. 이 드라마는 2017년 사이비 교주를 다룬 <구해줘 1>에 이어, <…
빛 일출 선셋 황혼 자연 하늘 여행 여름 빛 Godrays 자연의 에너지 하나님 나라

부활절이 이단에서 유래했나요?

사실 별다른 문제가 아닌데도 시시비비가 많습니다. 교회 밖에선 성경을 모르고 처음부터 비방할 목적이니까 그렇다 쳐도 교회 안에서조차 이단의 유물이니까 성탄절은 물론 간혹 부활절까지 지켜선 안 된다는 일부 극단적인 주장이 있습니다. 예수님 탄생 때에 …
소강석

[소강석 목사 목양칼럼] 감탄사가 감탄의 삶을 만든다

옛날 어린 시절에 글을 쓸 때는 문장에 감탄사 부호를 많이 썼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글이 아주 매끄럽고 세련되기는 하지만 문장에서 감탄사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 세상에도 감탄하고 감격하게 하는 이야기보다는 남을 비난하고 공격하고 정죄하는 …
grow growing plant hand nature

[산마루서신] 성령을 선물로 받을 것입니다

36 그러므로 이스라엘 온 집안은 확실히 알아두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십자가에 못박은 이 예수를 주님과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습니다." 37 사람들이 이 말을 듣고 마음이 찔려서 "형제들이여, 우리가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하고 베드로와 다른 …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슬픈 이들이 웃음과 소망을 찾는 교회

산에 가면 돌, 나무, 풀, 마른 나뭇잎, 벌레, 바닥을 덮고 있는 흙이 있습니다. 고개를 들어 보면 하늘도 있고, 앞을 가리는 수풀로 인해 가리워진 각종 각형 공간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가운데 걷고 있는 “나”도 있습니다. 모두가 다르고, 모두가 다양하지만, 그…
성경 bible

[오늘의 기도문-5월 26일] 슬기로운 사람

주여, 내게 슬기를 주소서. 곳곳에 유혹의 덫이 있습니다. 미련하고 어리석은 자를 파멸의 구렁텅이에 빠뜨립니다. 주여, 내 귀를 주관하시어 모든 유혹을 물리치고 참된 것만을 듣게 하소서. 진리의 말씀을 듣게 하소서. 주여, 나의 눈을 활짝 여소서. 선한 것과…
은혜샘물교회 박은조 목사

‘조기 은퇴’ 박은조 목사가 떠올린 故 배형규 목사

은혜샘물교회와 이 교회가 속한 예장 고신 경기동부노회가 25일 오후 경기도 용인에 있는 본당에서 박은조 목사 은퇴 및 윤만선 목사 위임식을 진행했다. 박 목사는 66세 조기 은퇴다. 박 목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난 2007년 아프가니스탄에서 순교한 故 배형규 …
[오늘의 묵상] 하나님의 선물

[오늘의 묵상] 하나님의 선물

사람마다 먹고 마시는 것과 수고함으로 낙을 누리는 그것이 하나님의 선물인 줄도 또한 알았도다 That everyone may eat and drink, and find satisfaction in all his toil- this is the gift of God. - 전 3:13
김성복

미주 한인교회에 전해진 故 한상동 목사의 신앙

예장 고신의 대표적 목회자인 故 한상동 목사의 신앙정신이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총회장 양수철 목사·이하 KAPC) 정기총회 장소에서 전해져 관심을 모은다. KAPC는 현지시간 21일부터 24일까지 제43회 정기총회를 LA공항 힐튼호텔에서 개최해 교류 중에 있는 한국의…
이재서

총신대 이재서 신임 총장, 25일 공식 임기 시작

총신대학교 신임 총장으로 선출됐던 이재서 박사가 25일 법인이사회(이사장 이승현)에서 임명장을 받고, 이날부터 4년의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이 신임 총장의 취임식은 오는 30일 오전 11시 50분 총신대 사당캠퍼스 종합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기독교원로목사후원회 제암교회

[그 때 그 설교] 신앙과 애국심

먼저 하나님께 감사함을 드립니다. 65년 전에 우리 애국선열들이 일본 사람의 총칼 앞에서 자유를 선포하고 만세를 부른 그 날을 우리가 기념해서 이렇게 모이게 될 때, 지금 생각하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인 줄 알고 감사를 드릴 수밖에 없으며, 또 그러한 환경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