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두레 자연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아름다운 자연

두레 자연마을은 동두천 쇠목골 산속 깊숙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8년 전인 2011년에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시작하던 때 이곳은 버려지다시피 한 돌산이어서, 찾는 이가 없는 그냥 숲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많이 변하였습니다. 버려진 산도 정성들여 다듬으니 …
라라랜드

세상에서 말하는 ‘행복’의 5가지 기준과 그 한계

우리는 ‘증명’의 시대에 살고 있다. 모든 것을 증명해야 인정받는다. 청년들은 자신의 가능성을 ‘스펙’으로 증명해야 한다. 연예인 지망생은 자신의 끼를 증명하기 위해 치열한 오디션을 치룬다. 직장인들도 자신의 실력을 증명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 증명…
이성수 감독

일본 미워하던 감독, ‘용서’ 위한 영화를 만들다

지난 2013년, 원주민들의 ‘용서’를 다룬 영화 ‘뷰티풀 차일드’는 큰 반향을 일으키며 국내 300회 이상의 상영회를 넘어 일본교회 초청으로 도쿄, 요코하마, 후쿠시마, 오사카, 고베, 교토 등에서도 상영회를 갖게 됐다. 이어 2017년, 일본을 용서하기 위한 한국인…
우산 장화 비 빗물 우울 죽음 자살 어린이

신앙인도… 우울증으로 인한 극단적 선택 막으려면

최근 배우 전미선 씨와 정치인 정두언 전 의원이 ‘극단적 선택’으로 세상을 떠난 가운데, 공통 원인으로 ‘우울증’이 지목되고 있다. 특히 두 사람은 모두 ‘기독교인’으로 알려져 있다. 신앙인들도 피해갈 수 없는 우울증과, 그로 인한 ‘극단적 선택’을 막을…
청소년센터 규탄

“학부모 모르는 사이 진행되는 왜곡된 성교육 규탄”

서울시드림청소년문화센터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이 지난 17일 해당 문화센터 앞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견에는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 생명사랑국민연합,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옳은가치시민연합, 생명인권학부모연합, 차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 울타리…
장신대

법원, 장신대 ‘무지개 사건’ 학생 징계 무효 판결

서울동부지방법원 민사합의13부가 지난해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임성빈)에서 있었던 소위 ‘무지개 사건’과 관련, 학교 측이 신대원 학생 4명에게 내린 징계가 무효라고 18일 판결했다. 소송을 제기한 학생들은 지난해 5월 17일 장신대 예배당 내에서 소위 ‘무…
김충렬

“착한 일을 시작하신 주님, 과정과 마무리까지 은혜로…”

본문: 빌립보서 1장 3-6절 본문은 사도 바울이 빌립보 교회에 보낸 편지입니다. 이 편지에서 바울은 감옥에서 빌립보 교인들에게 안부를 전하고 있습니다. 그는 단순한 안부를 넘어, 믿음의 당부를 하고 있습니다. 본문은 신앙의 핵심을 전하고 있는 매우 중요한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정부 아동정책 발맞춰 다양한 활동

미국기독교아동복리회(CCF)가 전신으로 1948년 탄생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하 재단)이 18일, 정부가 지난 5월 23일 발표한 『포용국가 아동정책』에 환영하면서 정부와 함께 실질적인 아동 환경개선을 위한 변화를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포용국가 아동정책』는 …
제17회 공의와 사랑실천 구국기도회

“한반도 평화 위해 신사참배 진정으로 회개해야”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이사장 윤여웅·대표회장 박은규)와 서울특별시기독선교연합회(서기연, 회장 안찬율)가 제헌절을 맞아 16일 서울특별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 4층에서 국가와 민족 화합, 한국교회와 직장선교 부흥을 위한 제17회 공의와 사랑실천 …
조덕영

산소를 발견한 목사 과학자, 프리스틀리

정말로 값진 것들은 대부분 값없이 우리들에게 주어진 것들이다. 성경은 오직 예수님을 믿음으로 누구든지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한다. 숨 쉬는 공기도 아무런 값없이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주신 귀한 것 중의 하나다. 만일 3분만 숨을 쉬지 못하게 한다면 견…
트럼프

트럼프 대통령, 탈북민 등 종교박해 생존자들 백악관 초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종교로 인해 박해를 받은 생존자들을 만나 박해에 관한 증언을 듣고 종교자유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밝혔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8일 보도했다. 미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전 세계 17개국의 종교박해 생존자 27명을 백악관 오벌 오…
굿네이버스 경기1본부 좋은이웃가게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 도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경기1본부(본부장 양재명)가 18일 꼬꼬닭개장(대표 조사희)에 좋은이웃가게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꼬꼬닭개장은 굿네이버스 좋은이웃가게로 협약하여 매장 수익금의 일부를 해외아동 1:1결연, 국내 저소…
노현송 구청장 배은주 집사

강서구-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교육 업무협약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와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대표 배은주 서울 경향교회 집사)이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 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서구는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 교육 제도의 정착과 장애인식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이번 협약을 마…
지미선

남부루터교회, 지미선 초청 ‘나도 선교사 특별찬양예배’ 드려

CTS인터내셔널에서 진행하고 있는 ‘나도 선교사 특별찬양예배’가 지난 14일 정병길목사가 담임하고 있는 남부루터교회에서 진행됐다. 특별히 이 날은 남부루터교회 창립 47주년 기념예배로 진행되었으며, 의미 있는 나도 선교사 특별 예배의 시간을 통해 은혜의 47…
기아대책 비전선포

기아대책, 30주년 기념, 50여 개국 450명 선교사 한 자리에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전세계 기대봉사단이 한 자리에 모이는 ‘기대봉사단 대회’를 15일에서 20일까지 경북 포항시 한동대학교에서 개최 중이다. 기대봉사단은 기아대책이 파송한 선교사로, 해외 55개 국에서 개발협력사업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