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교 목사

4번의 개척, 대형교회도 섬겼고, 티벳 선교사까지

기백과 열정이 있는 젊은 목사를 만나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기자는 야성을 가지고 바른 교회를 세우려고 동분서주하는 김교 목사를 만났다. 그는 조선족 출신이다. 한국 교회의 사랑과 영향을 받으며 자랐고, 한국에서 신학교육도 받았다. 현재 LA로 건너와 교회를 개척하고 있다. 한어권 동포들을 중심으로 전도를 하며 교회를 세워 가고 있다. 개척교회 목사이지만 김 목사…

Sep 25, 2018 09:58 AM KST

김양재

지극히 ‘평범한 주부’였던 김양재 목사의 간증

미주 한인교회인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 준 목사)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분당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큐티축제를 가졌다. 김양재 목사는 "가정아 살아나라"라는 주제를 가지고, "말씀이 들리는 축복, 형통케 하시는 하나님, 공평케 하시는 하나님"이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이 자신이 살아온 삶에 어떻게 이해되었고 적용 되었는지 간증했다. '모…

Sep 25, 2018 09:38 AM KST

제이어스 정기예배

제이어스 김준영 대표 “우리는 ‘세상’의 빛”

“하나님께서는 전도사, 목사뿐 아니라 평신도까지 우리 모두를 하나님의 일꾼으로 부르셔서 열방 가운데 하나님 나라를 건설하길 원하십니다.” 제이어스 김준영 대표가 제이어스 9월 정기예배에서 메시지를 전했다. 제이어스는 Jesus is with us의 줄임말로 지난 2010년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시작했다. 9월 정기예배에서는 마태복음 5장 14절을 본문으로…

Sep 25, 2018 09:14 AM KST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여유로움과 융통성 없는 자세, 그대로 자녀에게 학습된다

두려움이 많은 아이들은 조그만 일에도 쉽게 놀라는 편이다. 아이가 무서움을 타는 현상은 일반적이다. 아동기에는 거의 무서움을 경험하며 생활하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아동의 무서움은 정상적이라 할 수 있다. 다만 그 무서움, 즉 두려움의 정도가 과도하거나 지속적이고 부정적으로 판단되는 것이 문제이다. 두려움이 많은 아동은 불안한 얼굴을 하고 있는 아동, 신체…

Sep 25, 2018 09:13 AM KST

이효준

[칼럼] 차지도 뜨겁지도 않은… 어중간한 신앙인들

‘어중간(於中間)하다’는 것은, 조금 모자라거나 지나쳐서 어느 쪽에도 맞추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사전적 의미로는 ‘거의 중간쯤 되는 곳, 또는 그런 상태’를 뜻합니다. 일상생활에서는 확실하지 않을 때 주로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또 어정쩡한 것은 분명하지 않고 모호하거나 애매하다는 것입니다. 찬성도 반대도 아닌 어정쩡한 태도를 말하기도 합니다. “내가 네 …

Sep 25, 2018 09:12 AM KST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12 - 기도는 은밀히

예수께서 산상설교에서 기도를 이렇게 가르쳐주셨습니다. "또 너희는 기도할 때에 외식하는 자와 같이 하지 말라. 그들은 사람에게 보이려고 회당과 큰 거리 어귀에 서서 기도하기를 좋아하느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들은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

Sep 25, 2018 09:09 AM KST

[산마루서신] 너는 하나님을 경외할지니라

1 너는 하나님의 집에 들어갈 때에 네 발을 삼갈지어다 가까이 하여 말씀을 듣는 것이 우매한 자들이 제물 드리는 것보다 나으니 그들은 악을 행하면서도 깨닫지 못함이니라 2 너는 하나님 앞에서 함부로 입을 열지 말며 급한 마음으로 말을 내지 말라 하나님은 하늘에 계시고 너는 땅에 있음이니라 그런즉 마땅히 말을 적게 할 것이라 3 걱정이 많으면 꿈이 생…

Sep 25, 2018 09:01 AM KST

[산마루서신] 너는 하나님을 경외할지니라

1 너는 하나님의 집에 들어갈 때에 네 발을 삼갈지어다 가까이 하여 말씀을 듣는 것이 우매한 자들이 제물 드리는 것보다 나으니 그들은 악을 행하면서도 깨닫지 못함이니라 2 너는 하나님 앞에서 함부로 입을 열지 말며 급한 마음으로 말을 내지 말라 하나님은 하늘에 계시고 너는 땅에 있음이니라 그런즉 마땅히 말을 적게 할 것이라 3 걱정이 많으면 꿈이 생…

Sep 25, 2018 08:57 AM KST

새에덴교회 기념음악회

새에덴교회, 설립 30주년 기념음악회 29일 예술의전당

올해로 설립 30주년을 맞은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가 오는 29일 오후 3시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기념음악회 ‘The New Vision Concert’를 개최한다. 교계는 물론 정치, 사회 등 각계 지도자를 비롯한 2천 6백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교회 측은 “이번 음악회에선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축복 속에 새에덴교회 30년의 위대한 부흥과 사명 감당의 역사를 이루게 하신 눈…

Sep 24, 2018 07:30 PM KST

김명식

김명식 “제 노래가 힘든 이들에게 친구가 되길”

“예수의 바람 생명의 바람 예수의 바람 능력의 바람 지금 이 곳에 불어오소서 나의 맘 속에 내 영혼 깊은 곳 세계 열방에 불어오소서” -예수의 바람 中 김명식 아티스트가 <벼랑끝에서 할렐루야> 이후 5년 만에 정규앨범 <예수의 바람>으로 돌아왔다. 1986년 극동방송 복음성가 경연대회에 출전하며 찬양 사역을 시작한 김명식 교수는 ‘오직 예수’ ‘예수 예수 예수’ …

Sep 24, 2018 06:12 PM KST

이동원

이동원 목사 “성경, ‘절대 금주(禁酒)’ 말하지 않아”

지구촌교회 이동원 원로목사가 “절대 단주(斷酒)나 절대 금주(禁酒)가 꼭 성경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했다. 이동원 목사는 23일 ‘하박국(4) 물이 바다 덮음 같이’(하박국 2:12~14, 20)라는 제목으로 주일예배(경기대채플) 설교를 전하며 이 같이 말했다. 해당 본문은 하박국 2장 15절 “이웃에게 술을 마시게 하되 자기의 분노를 더하여 그에게 취하게 하고 그 하체를 …

Sep 24, 2018 03:06 PM KST

기도 이미지

[오늘의 기도문-9월 24일] 가나안 정복을 보며

주여 가나안 정복을 묵상합니다 여호수아 군대는 그들보다 강한 가나안 민족을 꺾고 약속의 땅 가나안을 차지했습니다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에는 거인 족속의 후손까지 살았지만 여호수아가 이끄는 이스라엘 군대는 가나안 일곱 족속을 물리쳤습니다 주여 승리의 비결을 배우게 하소서 전능하신 주님을 대장 삼고 굳센 믿음으로 전진할 때 대적들은 굴복하였습니…

Sep 24, 2018 02:09 PM KST

[오늘의 묵상] 죄인의 형통

[오늘의 묵상] 죄인의 형통

네 마음으로 죄인의 형통을 부러워하지 말고 항상 여호와를 경외하라 Do not let your heart envy sinners, but always be zealous for the fear of the LORD. - 잠 23:17

Sep 24, 2018 02:08 PM KST

[오늘의 묵상] 기쁘게 하라

[오늘의 묵상] 기쁘게 하라

네 부모를 즐겁게 하며 너를 낳은 어미를 기쁘게 하라 May your father and mother be glad; may she who gave you birth rejoice! - 잠 23:25

Sep 24, 2018 02:08 PM KST

[오늘의 묵상] 감사하라

[오늘의 묵상] 감사하라

모든 육체에게 먹을 것을 주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And who gives food to every creature. His love endures forever. - 시 136:25

Sep 24, 2018 02:07 PM KST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