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 통합 총회 “우리는 동성애를 반대합니다”

예장 통합 총회는 최근 '동성애에 관한 총회의 입장: 우리는 동성애를 반대합니다'라는 책자를 발표했다. 해당 책자는 예장 통합 총회 대사회문제(동성애)대책위원회에서 제작했다. 총회장 최기학 목사는 머리말에서 "우리 교단은 여러 차례 동성애에 반대하는 입장을 밝혀 왔다. 성경의 가르침에 따르면 동성애는 죄이고, 기독교는 남자와 여자의 결합으로 이뤄지는 결혼과 …

  • 인물 이 사람

  • 소강석 목사 “반동성애 운동, 프레임에 말려들지 말아야”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프레임 싸움에 말려들지 않으면서 반동성애 운동과 교회 생태계를 지키는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는 것이야말로 한국교회의 새로운 과제”라고 했다. 소 목사는 24 국민일보 ‘시온의 소리’에 기…

최신기사

예장 중앙 총회 임원들 “법과 원칙 따라 운영, 갑질 아니다”

예장 중앙 총회 임원회가 총회장 이건호 목사의 ‘갑질 의혹’에 대해 반박했다. 중앙 총회 임원회는 지난 15일 기자회견에서 “총회장 이건호 목사의 임기 동안 목회자들을 치리한 적이 없다”며 “고모 목사는 신문지상으…

한기연-한교총, 1년 만에 다시 ‘통합’ 선언

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이동석 목사, 한기연)과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전계헌·최기학·전명구·이영훈 목사, 한교총)이 약 1년 만에 다시 기구 통합을 선언했다. 양측 통합추진위원들은 17일 오후 한기연 회의실에…

[명성교회 청빙에 대한 총회 재판 관련 기사]

본지가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여론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 관련 기사들을 링크합니다.

원로목회자들, ‘여름산타’ 되어 시민들에 ‘시원한’ 선물

“사랑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연일 이어지는 찜통더위에 시민들의 불쾌지수가 극에 달한 지난 14일 오전. 산타복장을 한 원로목회자들이 서울 종로5가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 앞에서 마스크 팩과 음료수, …

“군인권센터 핵심 인사, 군 개혁 좌지우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16일 ‘군 개혁을 편향된 시민단체가 주도하나? 군인권센터와 핵심 인사를 주목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이들은 “정부는 국민에 대한 예우를 갖춰야 한다. 정책 결정 과정에서 …

[긴급설문] 명성교회 8대 7 재판, 내가 투표한다면?

본지는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 청빙 유/무효 관련 예장 통합 총회재판국 판결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소송은 서울동남노회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김수원 목사)에서 명성교회 청빙을 승인한 서울동남노회를 상…

김기동 목사의 성락교회 감독권 무효, 법원에서 재확인

법원에서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의 감독 복귀 후 조치 및 행정들이 모두 무효임을 재확인했다. 특히 김기동 목사가 자신의 감독 복귀에 반발하는 이들에 대해 면직, 제명, 파면 등을 남발한 것에 대해 법원은 “정당성을 인정…

미스바대각성 구국금식 기도성회 이모저모

15일 광복 70주년을 맞아 한국교계 지도자들이 서울시청 대한문 앞에서 '8.15 한국교회 미스바대각성 구국금식기도 성회'를 개최했다. 37도가 넘는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행사를 찾은 수 백 명의 참석자들은 나라와 민족의 죄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