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허위 사실로 명예훼손한 황모 씨와 미주 뉴스앤조이”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안수 의혹에 법적 대응 시사

사랑의교회가 “허위 사실에 근거해 우리 교회와 오정현 목사의 명예를 훼손한 황모 씨와 미주 뉴스앤조이에 대해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 사랑의교회는 11일 웹페이지 공지를 통해 “지난 10일 미주 뉴스앤조이가 반대파 황모 씨가 제작한 영상을 근거로 오정현 목사가 미국 PCA…

안양대 비대위, 김광태 이사장 상대 소송 제기

안양대학교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이은규 전 총장)에서 학교법인 우일학원 김광태 이사장을 상대로 이사회결의무효확인소송을 지난 9일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에 접수했다. 이날 왕현호 신학대학 학생회장과 신학대학원 원장 김창대 교수, 직원 1인, 비대위 관계자 1인 등 4인은 안양지원을 …
[인터뷰] ‘탈북민 대모’ 주선애 장신대 명예교수

“북한 인권 빼놓고 통일부터 말해선 안 됩니다”

1924년 평양에서 태어나 1948년 월남한 주선애 장로회신학대학교 명예교수(95). 이후 신학을 공부하고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기독교교육학 교수가 됐다. 장신대에서 만 22년 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다 1989년 은퇴했다. 그 뒤부터는 생애 거의 대부분을 탈북민들을 돕는 데 바치고 있다. 그녀가 '탈북민 대모'로 불리는 이유다. "저도 북한에서 온 사람이니까요. 70년을 여기(대한민국)서 살며 피난민으로 고생도 많이 했지…

종교적 병역거부 판단 기준에 ‘FPS 게임 가입 여부’?

대검찰청, 판례 분석해 ‘10대 지침’ 내려보내 국민들 황당해하면서도, 오히려 긍정적 반응 여호와의 증인, ‘병역거부 거부’시 제명 사유 대검찰청이 판례를 분석해 ‘종교적 병역거부’ 판단 기준으로 10가지 지침을 마련해 일선 검찰에 내려보냈다고 언론들이 보도했다. 이 10가지 지침 중 ‘FPS 게임 가입 여부’를 놓고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내용은 병역거부의 ‘진정성 확인’을 위한 것이라고 한다. …

최신기사

황규학 박사, <법으로 읽는 명성교회> 발간

황규학 박사(기독공보 발행인)가 최근 를 펴냈다. ‘민주적 절차에 따른 목회 승계, 과연 세습이라 말할 수 있는가!’라는 부제의 이 책은 명성교회 사태를 윤리나 정서적 관점이 아닌, 교회법적 관점에서 서술하고 있다. 저…

[샬롬나비 논평 전문] 뉴스앤조이의 기독교 정체성 의혹

교회 비방, 주체사상 옹호, 동성애 옹호를 논조로 하는 언론이 기독교 언론이라고 할 수 있는가? 한국교계의 비판에 직면한 뉴스앤조이는 존립목적을 천명함으로 기독교 언론으로서의 정체성을 증명해야한다. 최근 뉴스앤조…

“뉴조, 교회 해치는 보도 멈추고 정체성 밝혀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뉴스앤조이(이하 뉴조)의 기독교 정체성 의혹에 대한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뉴조는 그동안 한국교회의 파수꾼 역할을 하는 …

은혜샘물교회 당회, 박은조 목사 사의 수용

은혜샘물교회 박은조 목사가 사의를 밝혔고, 교회 당회는 19일 이를 수용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예장 고신 측 소식을 주로 다루는 ‘코람데오닷컴’에 따르면, 건강문제로 3개월의 안식을 얻어 쉬고 있는 박 목사는, 약 …

사랑의교회 “성도 휴대전화번호 사용된 경로 파악 중”

사랑의교회가 “지난 1월 17일에 휴대폰으로 받아 보신 문자 메시지로 인해 당혹해 하신 성도님들이 많이 계셨다”며 “이로 인해 마음에 불편을 느끼셨을 성도님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는 내용의 공지를 19일 교회 홈페이…

지구촌교회 진재혁 목사, 케냐 방문 등 2개월 여 ‘안식’

지구촌교회 진재혁 목사가 오는 29일부터 2개월 여의 안식을 갖는다. 교회는 20일 주보를 통해 “(진 목사가) 1월 29일부터 4월 9일까지 케냐 방문과 안식월을 가진다”며 “주님이 주신 은혜 안에서 사역을 위한 재충전과 준비…

성락교회 교개협, 헌금 사용권 법원에서 인정받아

성락교회 교회개혁협의회(대표 장학정 장로)가 헌금 사용권을 다시 한 번 법원으로부터 인정받았다. 서울남부지방법원은 지난 17일 개혁 측 성도들의 헌금을 협의회 운영자금으로 사용했다며 김기동 목사 측이 ‘업무상 배임…

예정연 측 “명성교회는 세습이 아니라 청빙”

‘예장 통합 정체성과 수호연대’(예정연)가 18일 오후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제1차 공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김연현 목사(전북동노회 구산교회)가 ‘예장 통합 교단 정체성은 무엇인가?…

문병원 회장, 언론 부문 대한국인대상

‘제13회 대한민국 大한국인대상 시상식’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대한민국 경찰타임즈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권태진 목사(복지), 이강구 장로(국민건강증진), 오정자 원장(사회봉사), …

권태진·김원임 목사 등 대한민국 大한국인대상 수상

‘제13회 대한민국 大한국인대상 시상식’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대한민국 경찰타임즈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권태진 목사(복지), 이강구 장로(국민건강증진), 오정자 원장(사회봉사…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