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덕천교회, ‘화평 위한 대책위’ 만들고 무더기 고소·고발?

부산 덕천교회(담임 김경년 목사)가 65세 항존직 은퇴 규정을 공동의회 없이 70세로 돌린 후 분쟁을 겪고 있는 가운데, 당회 측은 사건이 불거진 후 반대 측 성도들을 제명·출교시키는 등 고소·고발을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더구나 이 교회 당회 측은 '교회 화평을 위한 대책위원회'라는 이름의 기구를 조직해 놓고, 대책위 명의로 고소고발을 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

  • 인물 이 사람

  • 소강석 목사 “교회, 한반도 평화 정착에 가교 역할 해야”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남북(南北), 미북(美北) 간 정상회담은 평창동계올림픽이 가져온 기회를 문재인 대통령이 잘 포착한 결과”라며 “한반도 평화가 정착하는 데 한국교회도 가교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했다. 소…

최신기사

“교단 발전과 정책 연속성·일관성 위해 노력할 것”

"비전을 이루시는 희망의 하나님, 총회와 지방회와 모든 지교회가 성령께서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게 하시고 민족복음화와 세계선교, 한국교회의 일치와 화합에 앞장서게 하시어 분단의 아픔을 뛰어넘어 통일 한국의 …

“6.25 전쟁, 용서하고 화해하되 결코 잊어선 안 돼”

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이 6.25 한국전쟁 제68주년을 맞아 성명을 발표했다. 한기연은 “6.25 한국전쟁은 65년 전 포성이 멈추었을 뿐 아직 끝난 게 아니”라며 “다시 되풀이해서도, 되돌아가서도 안 되는 가슴 …

여의도순복음교회, 제68주년 6·25 전쟁 참전용사 감사패 수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24일 오전 11시 주일 3부 예배에서 6·25 한국전쟁 68주년을 기념해 참전용사인 김남기(83·동작대교구), 강남현(90·영등포대교구), 백양환(85·남구로성전) 집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여…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 철회 또는 대폭 수정해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법무부의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은 후진국형 정책이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22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법무부의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은 후진국형 정책이다 이념에 사로잡힌 국가…

한국침례교회연합, 첫 목회자 신학 세미나 개최

한국침례교회연합(이하 한침)이 지난 18-20일 경기 파주 솔수양관에서 목회자와 신학생을 대상으로 '목회자 신학 세미나'를 개최했다. 2017년 12월 교단 창립 후 처음 열린 세미나는 침례교회의 정통성을 계승하려는 교단 창립 …

일련정종 파기 환송심, 기독교계 등 강력 반대

일제강점기 신사참배를 강요하고 군국주의 찬양에 앞장섰던 일본 불교계 '일련정종(日蓮正宗, 구법신도회)'의 서울시 법인허가 움직임과 관련, 기독교계와 불교계가 강력하게 반대 입장을 표명하고 나섰다. 한국기독교총연…

“동족상잔의 비극 6·25, 반드시 기억해야 할 역사”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제68주년 6·25를 맞이하며'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한기총 측은 "남북 정상회담에 이어 북미 정상회담으로 긴장과 갈등이 대화와 타협의 분위기로 전환된 …

“아빠, 딸 졸업식 하루 앞두고 강제로 끌려가…”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윤성원 목사, 이하 기성)가 총회 차원에서 필리핀 백영모 선교사의 구명 운동에 나섰다. 기성 총회와 해외선교위원회, '백영모 선교사 억울한 구금석방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등은 22일 서울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