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한교연, 성명 통해 정부에 신앙의 자유 보장 촉구

“미션스쿨 종교활동 억압 개탄… 평준화 시정하라”

한교연 “미션스쿨의 종교활동 억압, 개탄한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중·고교 평준화정책으로 사립학교의 건학이념이 훼손되고 있는 것에 대해 정부당국의 시정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한교연은 20일 ‘기독교학교 신앙의 자유 보장하라’는 성명을…
기독교학술원 신년포럼서 한국사회 향한 소망 개진

문창극 장로 “광화문 집회, 권력 아닌 자유 쟁취 위한 것”

한국교회 평신도 원로들이 ‘한국사회를 향한 교회의 신년소망’을 나눴다. 19일 오후 서울 양재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화평홀에서 열린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2020년 신년포럼에서다. 먼저 원장 김영한 박사가 ‘문재인 정부는 좌편향적 국가주의에서 벗어나, 대한민국 헌법…
전광훈 목사의 “청와대 협박” “70만 동원” 주장 뒤 “사실 맞다” 인정

이영훈 목사 소속 교단 총회장,
광화문 집회에 깜짝 등장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의 총회장인 이태근 목사가 18일 오후 광화문 국민대회에 깜짝 등장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영훈 목사는 기하성의 대표총회장이다. 이날 이태근 목사에 앞서 발언한 전광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애국운동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다시 한 번 선포했다. 그는 "이영훈 목사가 청와대 수석에게 협박당해서 북한에도 따라갔다 오고, 자신은 중…

끊이지 않는 ‘이영훈 목사 좌파 논란’… “위선 말고 행동으로”

세계 최대 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의 담임 이영훈 목사에 대한 '좌파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 급기야 이 목사가 최근 주체사상과 공산주의에 강도 높은 비판을 했으나, 그를 비판해 온 측에서는 "위선적 립서비스 걷어치우고 행동에 나서라"고 일축했다. 이 목사는 얼마 전 열린 여의도순복음교회 교직원 시무예배와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교단 신년하례회에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쓴 글을 읽고 충격과…

최신기사

순복음나라사랑 결성… “공산당 마귀와의 싸움 앞장”

이태석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와 유혁희 장로(순복음나라사랑 회장)가 22일 광화문 집회를 찾았다. 이날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두 분이 여의도순복음교회의 소식을 전한다”고 두 사람을 소개했다. 이태석 목사는 “저…

기하성, 한기총 복귀 수순…
광화문 집회에도 동참할까

기독교하나님의성회(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기하성)는 2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긴급임원회를 열고, 연합기관의 대통합을 전제조건으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행정보류를 해제하기로 했다. 기하성…

이란 사태로 보는 북한-이란의 대미 전략 공조체계

현 이란사태의 발화점인 ‘가셈 솔레이마니’가 북한 노동신문(당 기관지)에 처음 등장하는 것은 2019년 9월 14일 자 기사에서다. 이스라엘군이 시리아 영내에 있는 이란기지들을 공습했다는 내용에서다. 이스라엘군 고위관계자…

토마스 선교사의 순교, 한국-웨일즈 부흥과 연합 씨앗 되다

‘2020 한국 영국 선교포럼’이 22일 오후 서울 대치순복음교회(담임 한별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 포럼은 1866년 평양에서 순교한 토마스 선교사 150주기를 기념하기 위해, 한별 목사가 100여명을 이끌고 지난 2016년 그의 고향인 …

[정정보도] 정의당 심상정 대표의 차별금지법 발언에 대해

본지는 지난 1월 21일과 22일 총 세 차례에 걸쳐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20일 일산 사랑누리교회에서 열린 고양시기독교총연합회 특별대책위원회 주최 차별금지법 관련 토론회에서 “차별금지법 위반 설교를 하면 처벌받을 것”…

사랑의장기기증 30년 기념… 협력 우수기관에 사랑의교회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가 지난 20일 저녁 아현성결교회 엘림아트홀에서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랑의장기기증운동이 사회운동으…

교단장회의, 부활절연합예배 새문안교회에서

2020년 올해도 보수와 진보 기독교계가 ‘부활절 연합예배’를 따로 모여 드릴 전망이다. 한국교회교단장회의는 ‘2020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를 4월 12일 오후 3시 서울 신문로 새문안교회(담임 이상학 목사)에서 드리기로…

전광훈 “조용기·김준곤, 대한민국 공산화 20년 전 예견”

전광훈 목사는 21일 기독자유당 전당대회에서 경과보고를 했다. 그는 “약 20년 전 조용기 목사님과 김준곤 목사님께서 저와 장경동 목사를 불러 ‘기독당을 만들어 국회에 집어넣으라’고 명령하셨다”며 “저는 그때만 해도 …

평통연대, 정기총회 갖고 강경민 상임대표 임명

사단법인 평화통일연대(이사장 박종화 목사, 이하 평통연대)가 21일 오전 연세대학교 루스채플에서 2020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날 정기총회는 평통연대 이사장 박종화 목사의 사회로 1부 총회와, 상임운영위원 이근복 목사(전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