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china 중국

정부 “중국 내 종교활동 시, 관련 규정 준수해달라” 요청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20일 중국 내 종교활동 관련 유의 및 협조사항에 관한 공문을 보냈다. 외교부는 “2018년도에 중국 정부는 종교단체 구성 및 활동 요건을 강화한 종교사무조례를 시행하는 등 종교 관련 법규를 정비하고 지속적으로 종교활동 관리를 강화…
파키스탄 무슬림

‘신성모독 혐의’ 파키스탄 기독교인 부부, 법정 투쟁

파키스탄 기독교인 부부가 신성모독죄로 사형 선고를 받은 후 법정 투쟁을 벌이고 있다고 영국 가디언지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파키스탄에 살고 있는 샤프카트와 샤구프타 코우사르는 신성모독죄로 2014년 1심에서 사형선고를 받은 뒤 현재…
파키스탄

“스리랑카 교회처럼” 파키스탄 목회자, 테러 위협 받아

파키스탄 카라치에 소재한 교회의 담임 목사가 테러 위협을 받았다고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ICC)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파키스탄 남부 도시인 카라치에서 교회를 운영하고 있는 한 목회자가 지난 5월 1일 3,500달러 이상의 돈을 지불하…
스리랑카 교회, 예배, 테러,

테러 발생했던 스리랑카 교회, 5일부터 다시 미사

부활절 발생한 연쇄 폭탄 테러로 인해 큰 충격에 휩쌓였던 스리랑카 교회가 5일부터 교회 문을 다시 열고 미사를 재개했다고 가톨릭뉴스서비스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리랑카 콜롬보대교구장 말콤 란지스 추기경은 “5일 단계적으로 미사를 거행하…
아시아 비비

“석방된 아시아 비비, 최근 캐나다 도착”

‘신성모독죄’로 사형 판결을 받고 8년을 복역하다 무죄로 석방된 파키스탄 기독교인 여성 아시아 비비가 최근 캐나다에 도착했다고 CNN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녀의 변호사 사이프 울 마루크는 “비비가 최근 캐나다에 도착했다”고 밝혔…
사이클론 파니

초대형 사이클론 강타한 인도, 교계 도움의 손길 이어져

인도와 방글라데시에 초대형 사이클론 ‘파니’가 강타하면서 30여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전 세계 교회에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자선단체인 크리스천에이드(Christian Aid)는 “사이클론으로 수만 명의 이재민들이 발생했고, 깨끗한 물과 음식, 그…
인도네시아 지도

[한국위기관리재단] 주간 세계 테러 동향(19.05.02)

[2019년 국가별 테러 전망] 인도네시아 -개정된 대테러법을 기반으로 테러조직에 대한 진압이 한층 강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JAD(자마안샤루트 다울라) 수장에 대한 사형선고에 따른 JAD 후계구도 향배 및 테러범들의 교도소 출소로 인한 테러위협 등이 주요 과제…
로샨 마헤센 목사

테러 발생한 스리랑카 교회 담임목사 “가해자들 용서한다”

폭발물 테러가 발생했던 스리랑카의 복음주의 교회 담임 목사가 테러범을 용서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티칼로아에 소재한 시온교회의 로샨 마헤센(Roshan Maheson) 담임 목사는 “끔찍한 자살폭탄 테러에 교인들은 …
스리랑카 연쇄 테러 폭발

외교부, 스리랑카 여행경보 2단계(여행자제)로 격상

외교부가 23일부로 스리랑카 여행경보를 1 단계(여행유의)에서 2단계(여행자제)로 격상했다. 외교부는 공문에서 “이번 여행경보단계 조정은 부활절이었던 지난 4월 21일 스리랑카 수도인 콜롬보 및 인근 지역의 교회와 주요 호텔에서 연쇄 폭발이 발생하여 290명…
스리랑카 연쇄 테러 폭발

스리랑카, 국제 테러조직 개입 가능성 조사

300명에 가까운 희생자가 발생한 스리랑카 ‘부활절 연쇄폭발 사건’에 국제 테러단체가 개입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고 미국의 소리 방송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리랑카 정부 대변인은 이날 현지의 급진 이슬림조직 NTJ(내셔널 타우힛 자맛,…
스리랑카 연쇄 테러 폭발

스리랑카 테러… 현지 사역자 신변 안전 주의 요청

지난 21일 부활 주일, 스리랑카에서 기독교인들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테러가 발생한 가운데, 한국위기관리재단이 현지 사역자들의 신변 안전에 대한 주의를 요청하는 공문을 보냈다. 한국위기관리재단(사무총장 김진대, 이하 재단)은 최근 “매년 부활절을 맞아 …
스리랑카, 시온교회, 테러, 무슬림,

“예수 위해 살겠다” 스리랑카 테러 희생자들의 안타까운 사연

최근 스리랑카의 교회와 성당 등에서 연이은 폭탄 테러가 발생해 수 많은 희생자들이 나온 가운데, 이들의 안타까운 사연도 전해지고 있다. 22일(이하 현지시간)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바티칼로아 시온교회 주일학교에서 참석한 아이들 절반 이상이 이번 테…
스리랑카 성 세바스티안 교회

트럼프 대통령 등 스리랑카 테러 희생자 애도

부활절인 21일 스리랑카에서 발생한 연쇄폭발테러로 인한 사망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22일 현지 경찰은 스리랑카의 교회와 성당 등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해 90명이 숨지고 약 500여명이 다쳤다고 보도했다. 이는 스리랑카 내전이 끝난 지 10년 만에 벌어진 …
스리랑카 성 세바스티안 교회

“스리랑카 테러 규탄… 천인공노할 만행”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부활절이었던 21일 스리랑카에서 발생한 연쇄 폭발 테러를 규탄하는 성명을 22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이 성명에서 “스리랑카에서 교회와 성당 등 기독교공동체를 대상으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이번 테러…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