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이슬람 사원 테러

뉴질랜드 기독교계, 크라이스트처치 테러 피해자 애도

지난 15일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의 이슬람 사원에서 일어난 총격 테러로 인해 수십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크라이스트처치의 교회 지도자들은 이 사건에 대해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밝히며 이슬람 공동체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15일(이하 현지시간) …
아시아 비비

아시아 비비 딸, 파키스탄 정부에 “어머니 자유롭게 해달라”

'신성모독죄'로 사형 선고를 받고 8년 동안 수감 생활을 하다 지난해 무죄판결을 받은 파키스탄 기독교인 여성 아시아 비비(Asia Bibi)의 딸이 "어머니가 파키스탄에서 숨어 지내고 있다. (어머니를) 자유롭게 해달라"고 촉구했다. 1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
미얀마 교회

미얀마 목회자, 부티다웅 자택에서 납치돼

미얀마 서부 라킨(Rakhine) 주에서 한 목사가 납치됐다. 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기독교 박해 감시 단체인 세계기독연대( 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의 보고를 인용해 유 타르 툰(U Thar Tun) 목사가 지난 13일 부티다웅(Buthidaung)에 위치한 그의 자택에서…
아시아 비비 파키스탄

파키스탄 기독교인 여성 4명, 신성모독 혐의로 잘못 기소돼

최근 파키스탄에서 4명의 기독교 여성이 신성모독 혐의로 잘못 기소된 가운데 성난 무슬림 군중들 약 2백여 기독교인 가정을 공격했다고 2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기독교 박해 감시 단체인 세계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
인도

“인도, 기독교인들 상대로 한 박해 지속적 증가”

인도복음연맹 종교자유위원회의 보고에 따르면, 인도 내에 있는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박해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종교자유위원회는 보고서에서 325명의 기독교인들이 폭력, 위협, 학대 등…
우즈베키스탄

유엔 안보리 “알카에다 계열 조직원 일부, 한국 입국 시도”

유엔 안정보장이사회가 시리아에서 활동하는 알카에다 계열 무장 조직에 소속된 우즈베키스탄인들이 터키를 통해 한국으로 들어오려 했다는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에 법무부는 입국 심사 강화 및 비자 강화 등 조치를 취했다. 14일 법무부에 따르면, 유엔 안전보…
시리아 이슬람

시리아 기독교인 “IS 잔인함 목격... 이슬람에서 개종”

시리아 기독교인들이 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IS)의 야만성을 목격 한 후 어떻게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했는지를 털어놨다. 4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NBC뉴스를 인용해 시리아 알레포 주의 도시 코바니(Kobani)에 최근 형제교회(Christian…
성경 터키

1천 2백년 된 성경, 터키 밀반입 중 경찰에 의해 발견돼

희귀한 성서가 터키에서 밀반입을 막기 위한 작전을 펼친 경찰에 의해 발견됐다고 5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터키 영자 뉴스 매체 허리에트 데일리 뉴스(Hurriyet Daily News)에 다르면 34페이지에 불과한 이 성경은 1천 2백년 정도 된 것으로…
네팔, 안다다반 병원 전경

영국 자선단체, ‘세계 한센병의 날’ 맞아 네팔 환자들 치료

나병은 완전히 치료가 가능하지만, 여전히 네팔에서는 완전히 치료받아야 할 질병으로 간주되고 있다. 이는 많은 이들이 실명을 포함해 피할 수 없는 장애를 평생 겪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1982년 다중의 약물 요법이 도래한 이후, 3개의 항생제를 통해 나…
필리핀 국기

필리핀, 가톨릭 교회 폭탄 테러로 20명 사망

필리핀 남부의 한 가톨릭 교회에서 미사 도중 폭탄 테러가 발생해 20명이 사망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지난 27일(현지시간) 오전 술루 주 홀로섬에 위치한 가톨릭 교회 안에서 첫번째 폭발이 일어났고 뒤이어 주차장에서 두번째 폭발이 일어났다. 현지 경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바수키 차하야 주지사

‘신성모독 혐의’ 인도네시아 아혹 전 주지사 석방

꾸란을 모욕했다는 혐의로 교도소에 수감 중이던 인도네시아의 바수키 차하야 푸르나마(아혹) 전 자카르타 주지사가 석방됐다. 아혹 주지사는 지난 2017년 5월 주지사 선거에서 “정치적 경쟁자들이 ‘무슬림은 비무슬림의 이끌림을 받아서는 안된다’는 꾸란의 …
아시아 비비 파키스탄

파키스탄 대법원, ‘아시아 비비 석방’ 반대 청원 검토한다

기독교인 여성 아시아 비비에게 무죄를 선고한 파키스탄 대법원이 다음 주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청원 검토에 들어간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비의 변호를 맡고 있는 사이풀 마룩 변호사는 “오는 1월 29일 파키스…
이슬람 지도자들,

이슬람 지도자 약 500명 “종교 이유로 한 살인·폭력 반대”

파키스탄 이슬람 종교지도자 500명이 이슬람의 이름으로 이뤄지는 살인과 폭력에 반대하는 선언문에 서명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주 파키스탄 수도인 이슬라마바드에서 열린 콘퍼런스 참석자들은 ‘이슬라마…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북한은 전 국가가 감옥과 같다”

“북한은 전 국가가 감옥과 같다.” 북한 인권 실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7일 한국을 방문한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UN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11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기자회견에서 퀸타나 특별보고관은 “북한…
오픈도어 북한

“北 보위부, 中 여행 주민 통해 ‘탈북민 명단’ 전방위 수집”

북한 보위성이 중국 여행에 나선 북한 주민들을 통해 한국에 있는 탈북민들 명단을 전방위적으로 수집 중이라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11일 보도했다. RFA는 이날 대북 소식통들과의 인터뷰를 인용해 “북한 보위부 중국을 개인 여행 중인 북한 주민들에게 한국에…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