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홍콩, 시위,

中 홍콩 시위 개입 우려… 美 “세계가 지켜보고 있다”

홍콩의 반중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12일(현지시간)에는 시위대가 홍콩 국제공항 터미널을 점거해 홍콩을 출발하는 항공편이 무더기로 최소되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일각에서는 중국 정부가 홍콩 사태에 무력으로 …
동북아 평화와 안보를 위한 교회포럼

NCCK 등 “홍콩 범죄인 인도 법안 측각 철회하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가 참여하고 있는 '동북아 평화와 안보를 위한 교회포럼'(의장 이홍정, 이하 교회포럼)이 지난 1일 최근 '홍콩 시위'에 대한 성명을 발표하고, 이를 홍콩기독교협의회(HKCC)에 발송했다. 교회포럼은 성명에서 “홍콩 정부가 시민들에게 한 …
우즈베키스탄

유엔 안보리 “한국의 우즈벡 노동자, IS 모집 활동에 노출”

유엔이 한국 등에 거주 중인 우즈베키스탄 노동자들이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IS)와 국제 테러조직 알카에다 대원 모집 활동에 노출돼 있다고 밝혔다고 미국의소리(VOA)가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IS와 알카에다 등에 대한 제재 업무를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인도 총선 이후, 기독교인 대상 박해와 위협 증가”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힌두교 민족주의 정당인 인도 인민당(Bharatiya Janata Party)이 지난 5월 총선에서 압승을 거둔 후, 기독교에 반대하는 협박과 위협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모디(Modi) 총리가 두번째 임기…
홍콩, 홍콩 시위,

‘백색 테러’ 반대하는 홍콩 시민들 곳곳에서 시위 나서

지난 주 발생한 ‘백색 테러’에 반대하는 홍콩 시민 11만 여명이 29일 새벽까지 시위를 벌였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이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홍콩 시위대는 위엔룽 전철역에서 발생했던 백색 테러에 항의하기 위해 위엔룽 전철역 주변에…
홍콩 송환법 백색테러 시위

홍콩 ‘송환법’ 반대 시위자들 상대 ‘테러’ 발생

‘범죄인 인도법’(송환법)에 대한 대규모 반대집회가 열린 지난 21일 홍콩에서 반중시위대를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이에 대해 반정부 세력이나 혁명 운동을 탄압하는, 이른바 ‘백색 테러’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22일 사우스차이…
케네스 배 선교사

“북한 정권에는 종교가 가장 큰 위협”

미 국무부가 주최한 ‘제2회 종교자유 증진을 위한 장관급 회의’에 참석한 케네스 배 선교사가 자신이 북한 억류 중 경험한 종교자유의 실태를 고발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배 선교사는 18일 ‘윤리와종교자유위원회’가 워싱턴 D…
샨 타세르

“여전히 수감된 200여 명의 ‘아시아 비비’가 있다”

2011년, 당시 수감 중이던 기독교인 여성 아시아 비비를 지지했다가 살해된 파키스탄 주지사의 아들이 “파키스탄에는 약 200명의 기독교인이 신성모독혐의로 수감돼 있다”고 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파키스탄 펀자…
홍콩 시위

홍콩의 역사적 ‘민주 시위’ 주도하는 기독교인들

지난 6월 9일 홍콩에서 ‘범죄인 인도 법안’, 이른바 송환법 개정을 두고 발생한 대규모 항의 시위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 과정에서 기독교인들이 민주적인 방법으로 시위를 주도하는 등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위의 직접적인 계기는 지난 …
알렉 시글리

北서 실종됐던 호주 유학생… “억류서 풀려나”

북한에서 지난달 25일부터 연락두절 상태였던 호주 국적 유학생 알렉 시글리(Alek Sigley)가 4일 석방됐다고 호주 스콧 모리슨(Scott Morrison) 총리가 밝혔다. 자유아시아방송에 따르면, 모리슨 총리는 이날 마리스 페인 외무장관과 공동으로 발표한 성명에서 “시글리가…
홍콩 시위

홍콩 기독교인들, 송환법 반대 시위에 지지 목소리

홍콩에서 ‘범죄인 인도법 개정안(송환법)’을 둘러싼 시민들의 시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홍콩 교회들을 비롯한 각 종단 기도자들은 최근 성명을 내고 송환법 철회를 공식적으로 촉구했다. 홍콩의 교인들은 시위 현장 인근에서 미사와 밤샘기도로 송환법안의 조…
사도 북한 지하교회

“조금만 움직이면 채찍과 쇠갈고리로…” 북한 고문 실태 증언

미국의소리(VOA)가 26일 유엔이 정한 ‘국제 고문 피해자 지원의 날’을 맞아 탈북민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북한 내 고문 실태를 보도했다. 탈북민 김 씨는 이날 VOA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자신이 직접 경험했거나 전해들은 고문의 실태를 증언했다. 김 씨는 “가만…
베트남 기독교인 여성.

정부 박해에도 증인으로 거듭나는 베트남 기독교인들

베트남 정부의 기독교 핍박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가 베트남 교회 목회자들(지도자들)과 새롭게 협력하여 일하기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 VOM에 따르면 이 협력 사역은 인쇄물 출판, 디지털 자료 제공, 전국 각지의 지역 지도자들이 …
문재인 트럼프

트럼프 대통령 29일 방한… 30일 한미정상회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1박2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의 비핵화 문제를 논의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2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은 이날 양 정상은 30일 청와대에서 정상회담을 하고, 한미동맹 공고화, …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美 국무부 “北, 17년 연속 최악 인신매매국” 지정

미 국무부가 20일(현지시간) 북한을 17년 연속 ‘최악의 인신매매국’으로 공식 지정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20일 보도했다. 국무부는 20일 공개한 ‘2019 인신매매 보고서’에서 “북한은 인신매매 근절을 위한 노력조차 하지 않고 있다”며 17년째 최하위 등급을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