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인도

인도, ‘무슬림’ 빠진 시민법 개정안 하원 통과

인도 연방하원이 10일(현지시간) 소수 종교인들에게 시민권을 허용하는 시민권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인도 아미트 샤(Amit Shah) 내무장관이 발의안 이 개정안은 2015년까지 방글라데시,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등…
세례받고 있는 베트남 여성.

한국 VOM, 핍박받는 동남아 기독교인 훈련시킨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는 최근 베트남의 핍박받는 기독교인 지도자들을 위한 2020년 1분기 훈련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를 계기로 한국 VOM은 동남아시아에 더욱 관심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 인권

“유엔 안보리의 ‘북한 인권’ 논의 환영… 지속해야”

로버트 킹 전 미 국무부 북한인권 특사가 안보리에 북한의 참혹한 인권 상황에 대한 논의를 지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킹 전 특사는 5일 자유아시아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유엔 안보리가 수 일 내에 북한의 끔찍한 인권 상황에 대한 논의를 재개하려 한다는 소…
한국오픈도어

“파키스탄 기독교 여성 6백여 명, 中 남성에 팔려 강제 결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5일(현지시간) 600명 이상의 파키스탄 기독교인 여성들이 중국 남성에게 팔렸으며, 대부분 학대와 강제 매춘 등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고 AP통신을 인용해 보도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파키스탄 수사관들은 629명의 여성과 소녀들이 가족들…
홍콩 시위, 민주화 운동

“홍콩 시위 근본적 원인은 송환법 아닌 민주화 열망”

경제적 불평등, 빈익빈부익부는 이번 민주화 운동의 근본적인 이유가 아니라고 본다. 외신에서 홍콩 사태를 다룰 때, 그 뿌리에 경제적인 불평등의 문제가 있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이는 따로 다뤄야 하는 문제다. 물론 홍콩인들 안에 이러한 불만들이 있는 것이 …
터키 울루스 광장의 영웅 아타튀르크 동상

“한인 터키 선교사 피살 후 기독교 박해 두려움 확산”

지난달 19일 한국인 김진욱 선교사가 터키 남동부에서 괴한에 의해 피살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터키의 기독교 공동체 안에 박해에 대한 두려움이 확산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국제기독연대(ICC)에 따르면, 김 선교사는 터키 …
홍콩, 떼제기도회

감신대 학생들, ‘홍콩 민주주의 위한 기도회’ 가져

‘홍콩의 평화와 민주주의를 위한 떼제기도회’가 28일 오후 감리교신학대학원대학교 100주년기념관 1층에서 진행됐다. 감신대 총여학생회 이은혜 학생의 인도로 진행된 이번 기도회는 타종, 떼제 찬송, 침묵기도, 기도, 떼제 찬송, 침묵기도, 기도가 이어지다가 …
홍콩 시위

[기자의 눈] WCC, 왜 홍콩 민주화에 침묵하나?

홍콩에서 지난 6월 ‘범죄인 인도법안’(송환법)에 반대하며 시작된 시위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홍콩 국민들은 송환법으로 인해 지금까지 자신들이 누려온 자유가 침해받지 않을지 두려워하고 있다. 그래서 국제사회는, 그 공개 지지 여부와는 별개로, 이것이 …
레이몬드 코 목사.

피랍된 말레이시아 코 목사 위한 온라인 서명 운동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약 3년 전 의심스럽게 실종된 말레이시아의 레이몬드 코(Raymond Koh) 목사와 가족들을 위한 온라인 서명 운동을 벌이고 있다. 이에 따르면, 지난 2017년 2월 13일, 검은색 SUV 3대가 코 목사의 차를 포위했고 코 목사는…
홍콩, 시위,

홍콩 구의원 선거서 범민주 진영, 친중파에 압승

홍콩의 민주화 요구 시위가 6개월째 접어든 가운데 홍콩 범진주 진영이 24일 치러진 구의원 선거에서 압승을 거뒀다. 25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오전 7시 현재 홍콩 범민주진영은 전날 치러진 구의원 선거에서 전체 452석 가운데 61.5%에 …
터키, 이스탄불

터키 기독교인 “선교사 사망, 단순 강도 사건 아냐”

예루살렘포스트가 22일(현지시간) 터키 선교사 사망 사건을 보도했다. 예루살렘포스트는 국제기독연대(ICC)를 인용해 “터키에서 5년 간 생활해 온 A씨가 19일 디야르바키르(Diyarbakir) 시의 한 거리에서 칼에 찔렸다”면서 “이후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고 …
터키

터키 대통령 “시리아 교회들 재건될 것”

타이이프 레제프 에르도간(Tayyip Recep Erdogan) 터키 대통령이 “시리아의 교회들이 곧 재건될 예정이며, 기독교인들은 돌아가서 기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워싱턴포스트를 인용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
조슈아 웡

“홍콩은 이미 경찰국가… 자유로운 선거 원한다”

중화권 민주화 운동가들로 구성된 싱크탱크 다이얼로그차이나 조슈아 웡 이사와 다이얼로그차이나 한국대표부 김예니 대변인이 지난 1일 tbs 교통방송 ‘김지윤의 이브닝쇼’와 인터뷰 했다. 이번 인터뷰에서 조슈아 웡은 최근 홍콩 지방선거 구의원 출마 자격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중국의 삼자교회 탄압으로 가정교회 성장할 것”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와 차이나에이드(China Aid) 밥 푸(Bob Fu) 대표는 최근 중국 정부에 등록된 삼자교회에 대한 탄압이 증가할수록 중국의 기독교인 숫자가 감소하기는 커녕 가정교회가 급속히 성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지난주 중국 당국은 후난(Fun…
중국, 기독교인, 핍박, 박해,  공산주의, 한국 순교자의 소리,

中 이른비언약교회 교인 구금 7개월 만에 석방

중국의 이른비언약교회 교인 구중칸(Gou Zhongcan) 씨가 당국에 체포된 지 7개월 만에 석방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국제기독연대(ICC)를 인용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ICC는 현재 구 씨는 투옥생활 중 시력에 문제가 생겨 회복 중에 있다고 전했다. 중국 박…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