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예장 계신

예장 계신 총회, 창광교회 김창훈 목사 제명 결의

예장 계신 총회(총회장 정양곤 목사)가 제38차 정기총회에서 창광교회와 담임 김창훈 목사를 제명 처리했다. 계신 총회는 지난 12일 광주제일기도원에서 열린 총회에서 이 같이 결정했다. 이번 제명 건은 총회를 이탈해 노회를 불법으로 설립하고, 이에 참여한 …
건강

만성두드러기 치료, 한의원 통한 궁금증 해결

피부가 붉게 혹은 흰색으로 부풀어 오르는 증상과 함께 심한 가려움증과 통증이 동반된다면 두드러기를 의심할 수 있다. 이 증상이 급성두드러기라면 2~3주면 저절로 사라지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6주 이상 지속되면 만성두드러기로 보고 치료해야 한다. …
위편장쾌

원인 모를 소화불량 지속 증상...위장기능 진단 필요해

불규칙한 식사시간으로 점심을 제때 먹지 못하는 직장인 김 씨는 요즘 더욱 밥을 먹지 못한다. 밥만 먹으면 속이 더부룩해지고 소화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치료를 위해 병원에 방문한 김 씨는 위장내시경 검사도 받아봤지만 원인을 찾지 못하는 소화불량이라는 진…
곤지름

생식기 주변 사마귀 곤지름, 재발까지 막을 확실한 치료방법 필요

일차적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성적인 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질환을 말하는 성매개감염병 성병은 다양한 유형으로 발생된다. 세균, 기생충, 바이러스까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되기 때문이다. 이는 환자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전염될 수 있다는 점에서…
KRIM 한국선교운동의 지속가능성과 재활성화 연구

한국선교연구원, ‘4차 산업혁명과 선교혁신 연구보고회’ 개최

한국선교연구원(원장 문상철 박사)은 오는 10월 12일(목) 오후 2시부터 사랑의교회 남측타워 S502호 실에서 ‘4차 산업혁명과 선교 혁신 연구 보고회’를 개최한다. 한국선교연구원은 1년 5개월 동안 40건이 넘는 국내외 문헌 조사와 174명의 선교사와 전문가들을 상…
제리 월스

“개신교인들이 붙들고 있는 중요한 신학적 서약”

지난 12일(현지시간) 250명 이상의 저명한 학자, 목회자, 신학자 등 교회 지도자들이 종교개혁의 핵심 내용들을 확증하는 신학적 선언문을 발표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종교 개혁의 정신에 입각한 범교회적 신앙고백’(The Reforming Catholic Conf…
2017 홍성강좌 가을

‘전 세계 나홀로 성장’ 오순절운동의 지역별 특징과 명암

홍성강좌 '20세기: 세계화 시대의 그리스도교' 첫날인 14일, 배덕만 교수는 '성령과 함께 새 시대를'이라는 제목으로 지난 1백년간 지속된 오순절운동에 대해 소개했다. 배덕만 교수는 "현재 오순절운동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역동적으로 성장·변모하는 기독교 …
2017 홍성강좌 가을

20세기 기독교의 특징: 세계화, 세속화, 미국화…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3년 프로젝트 '홍성강좌' 세 번째 학기 첫 강의가 14일 오후 서울 합정동 양화진책방에서 진행됐다. '20세기: 세계화 시대의 그리스도교'라는 주제로 오는 12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2회 열리는 이번 강좌는 배덕만 교수(기독연구원 느헤미…
중독예방시민연대

“사감위 설립 10년, 인허가권과 단속 경찰권 필요”

도박중독 예방 관련 시민단체들이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설립 10주년을 맞아 기능과 권한 강화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개최했다. 중독예방시민연대(대표 김규호 목사) 와 도박을반대하는시민사회모임(공동대표 홍덕…
도종환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한기총 방문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도종환 장관이 15일 오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를 내방해 엄기호 목사 등과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문체부 김갑수 종무실장과 한기총 최충하 사무총장 등이 배석했다.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한기총 대표회장

한기총 “北, 핵미사일 도발 즉각 중단하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는 15일 '북한은 핵미사일 도발을 즉각 중단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한기총은 "국제사회의 제재나 경고와는 전혀 상관없이 북한은 또다시 핵미사일 도발을 감행했다. 하루가 멀다 하고 계속되는 …
성북구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생명존중 인식 확산의 달, 성북구 주민들 직접 나서

성북구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을 위해 힘쓰는 성북구 주민들. ⓒ성북구자살예방센터 세계자살예방의날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자살예방과 생명존중의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되고 있다. OECD 국가 중 대한민국이 자살률 1위를 13년째 지속하…
종교개혁

낙태 막기 위해 미국이 실시하는 일명 ‘아기 모세 법’이란?

미국의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준비위원회(대표회장 한기홍 목사)가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성경적 가치관 회복 세미나’를 개최했다. 현지시간 9월 7일 LA 지역, 9월 8일 OC 지역에서 열린 이 세미나에서는 앨런 파커 변호사, 주해홍 목사, 정한나 사모가 각각 “왜! …
기윤실

“교회 갈등, 분쟁으로 커지지 않게 건설적으로 대면하라”

LA기독교윤리실천운동(박문규 대표, 이하 기윤실)이 건강한 교회와 가정 세우기 운동의 일환으로 ‘제1회 건강 교회 교실’ 세미나를 개최했다. 기윤실 사무국장 조주현 간사는 “다양한 주제로 6번의 세미나를 열었다”면서 “기윤실의 건강한 교회와 가정을 세…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