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성경, 책

[이영은 목사 큐티] 시편 묵상 노트(7)

여호와의 눈동자(시편 113편) 여호와를 찬양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분이 누군지를 모르고는 찬양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찬양은 그분이 누구신지를 깊이 체험해서 아는 사람이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호와를 찬양하는 사람들은 여호와…
성경 하나님

[이영은 목사 큐티] 시편 묵상 노트(6)

그는, 복이 있도다(시편 112편) “복 있는 사람은,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말씀을 크게 즐거워하는 사람입니다.(시 112:1)” 이렇게 확신 있고 당당한 선포는 진짜 복이 무엇인지를 경험해서 알고 있는 사람만이 할 수 있는 말입니다. 맞습니다. 진정한 복은 오직 여…
사랑, 하트, 끈, 책

[이영은 목사 큐티] 시편 묵상 노트(5)

"할렐루야, 내가 정직한 자들의 모임과 회중 가운데에서 전심으로 여호와께 감사 하리로다"(시 111:1)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 때문에 벅차오르는 자신의 감정을 공동체 안에서 찬양합니다. 감사하는 하나님은 직접 경험해 본 여호와입니다. 그분의 하시는 일을 체…
하나님의 영광

[이영은 목사 큐티] 시편 묵상 노트(4)

그의 노하시는 날(시 110편) 주안에서 믿음으로 잘 살려고 해도 살다보면 피치 못할 사건을 겪습니다. 믿음으로 잘 살려고 몸부림 치면서 여기까지 왔는데 넘어뜨리고 부서뜨리는 역할을 맡은 자들이 꼭 주변에 끼여 있습니다. 다윗도 만만치 않게 사람들에게 시…
사랑

[이영은 목사 큐티] 시편 묵상 노트(3)

살면서 억울한 일을 당하기도 합니다. 내가 잘못한 일이 있으면 댓가를 갚아줘야 하지만 잘못한 것도 없는데 무고하게 당하는 어려움은 정말로 억울하지요, 억울함을 그대로 쌓아두면 병이 됩니다. 풀어내야 합니다. 그때 당사자를 찾아가서 풀어 보려고 하면 아…
교회, 교인, 예배자,

[이영은 목사 큐티] 시편 묵상 노트(2)

다윗은 자기의 마음을 정했습니다. 주님을 찬양하기로 정한 것입니다. 자기의 감정에 따라서 찬양하는 게 아니라 마음을 정해 놓고 찬양하겠다는 의지입니다(시108:1). 그것도 마음을 다해서 전심으로 찬양하겠다는 의지적인 결단입니다. 이런 결단은 신앙에서 나…
성경, 사랑, 면류관

[이영은 목사 큐티] 시편 묵상 노트(1)

예레미야는 23년 동안이나 심판의 예언을 선포했습니다. 그 후 결국 유다 백성은 말씀대로 바벨론의 포로로 잡혀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유다 백성이 바벨론에 있는 동안 그곳에서 잘 돌보시겠다고 하셨고 유다 백성은 그 말씀을 듣고 바벨론으로 갔습니다(렘 24:…
숲

[이영은 목사 큐티] 예레미야 묵상 노트(15)

23년 동안 임한 여호와의 말씀(렘 24:1~25:38) 정한 때가 되어 느부갓네살왕이 유다왕과 고관대작들을 바베론으로 끌고 간 후 다시 예레미야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임합니다. 예레미야는 무화과를 두 종류로 나누어 담아놓은 광주리의 환상을 보았습니다. 한쪽은 극…
성경 bible

[이영은 목사 큐티] 예레미야 묵상 노트(14)

이제 심판의 시간이 임박했습니다. 여호와께서 다윗왕과 맺으신 영원한 언약으로 기록되어 있어서 절대 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했던 다윗 왕가의 심판과 몰락이 다가옵니다. 그동안 예레미야를 통해서 말씀하신 심판의 예언이 이루어지기 시작합니다. 심판에…
성경, 사랑, 면류관

[이영은 목사 큐티] 예레미야 묵상노트(13)

바스훌은 성전의 총감독 이었습니다. 바스훌은 예레미야가 선포하는 심판의 예언을 듣고 예레미야를 잡아서 때리고 가두었습니다. 바스훌은 예레미야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거짓을 예언하고 있다고 생각 했을 것입니다. 거짓 예언으로 백성들의 마음을 불안하게 선…
기도 성경

[이영은 목사 큐티] 예레미야 묵상노트(12)

하나님의 본심은 재앙이 아니라 고치고 치유해서 살리시려는 것이었습니다(렘 17:14). 예레미야는 하나님께 받은 말씀을 유다 백성들에게 선포해야 합니다. 그 말씀은 듣는 사람이 재앙의 날에 죽고 사는 것을 결정하는 생명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본심을 알고…
사랑

[이영은 목사 큐티] 예레미야 묵상노트(11)

하나님의 말씀이 또 예레미야에게 임합니다. 유다백성들이 평화롭게 살고 있는 이 안식처가 칼과 기근의 심판으로 망할 것이며 결과는 하나님의 평강과 인자와 사랑이 없어져서 사람이 사는 가장 기본적인 일상의 일들이 다 마비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렘 16:1~9). …
하나님의 영광

[이영은 목사 큐티] 예레미야 묵상노트(10)

예레미야에게 임한 하나님의 말씀은 장차 유다가 칼과 기근으로 멸망할 것이라는 심판의 메시지인데 예레미야를 제외한 다른 선지자들은 칼을 보지 않겠고 기근이 이르지 않을 것이며 확실한 평강을 주겠다고 선포합니다(렘 14:13). 하나님은 한분이신데 그분께 …
하늘에 나타난 천사들.

[큐티] 예레미야 묵상노트(9)

유다의 심판에 대한 경고는 계속됩니다. 내용은 동일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버리고 거짓 우상을 섬기며 그것들을 기뻐해서 악을 행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멸망을 예언하는 내용입니다. 선지자는 같은 내용을 계속해서 반복하면서 하나님의 심판을 전합니다…
worship sky hand

[큐티] 예레미야 묵상노트(8)

축복으로 받는 고난(렘 9:17~11:17) 여호와는 창조주 하나님 이십니다(렘 10:12). 신중의 가장 탁월한 진짜 신은 피조 된 신이 아니라 창조주 이어야 합니다. 창조주는 모든 피조물의 진짜 신입니다. 그리고 주인입니다. 창조주는 자기가 만든 피조물을 맘대로 할 수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