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피터 엔즈

“내게 가장 소름돋는 성경구절은…”

미국 이스턴대학교 교수이자 구약학 박사인 피트 엔즈(Pete Enns) 목사가 최근 크리스천포스트에 ‘가장 소름이 돋는 성경구절’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칼럼에서 엔즈 목사는 “몇 년 전 웨스트민스터 신학대 교수로 근무할 당시의 일이다. 졸업한 지 얼마…
로렌 데이글

로렌 데이글 “음악으로 육체의 병 치유 받았다”

그래미상을 수상한 로렌 데이글(Lauren Daigle)이 최근 뉴욕 Z100 스튜디오를 방문해 음악으로 자신의 병을 치료받은 이야기를 소개했다. 작년 9월에 발매된 그녀의 신곡‘룩 업 차일드’(Look Up Child)는 드레이크, 아리아나 그란데, 니키 미나즈, 카디 비 등 쟁쟁한 가수…
마이크 허커비 전 아칸소 주지사

“성 정체성 재정의 문제, 美 도덕성에 가장 큰 위협”

미국 마이크 허커비(Mike Huckabee) 전 아칸소 주지사가 ‘성과 성적 정체성을 재정의하는 문제’가 미국의 도덕성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이라고 지적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TBS 방송에서 ‘허커비’라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
아주사퍼시픽대학교

아주사퍼시픽대 측 “성소수자 허용 사실 아냐”

미국 아주사퍼시픽대학교(APU) 측이 “동성애에 대한 입장은 변한 것이 없다"고 밝혔다. 최근 현지 지역 언론사인 샌가브리엘밸리 트리뷴은 APU가 동성애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그러나 이 학교 존박 부총장은 최근 LA 한 식당에서 가진 기자회견에…
조니 에릭슨 타다

조니 에릭슨 타다 “폐 치료해주신 하나님께 감사”

복음 전도자이자 작가인 조니 에릭슨 타다가 병원에서 퇴원했다는 소식을 알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주 전 심각한 고통과 함께 호흡 곤란으로 병원에 입원했던 타다는 폐를 치료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다. ‘조니…
미국, 낙태 반대, Students for Life of America, 타임스퀘어, 광고,

美 대학생 단체, 뉴욕 타임스퀘어에 ‘낙태 반대’ 광고

미국에서 낙태를 반대하는 학생들로 구성된 단체가 맨하탄 타임스퀘어에 뉴욕시의 낙태 관련 정책을 비판하는 광고를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Student for Life America(SFLA)’는 10일(이하 현지시간) 뉴욕시에서 열린 행사에 맞춰 …
아도니럼 저드슨

미얀마에 최초로 복음 전한 아도니람 저드슨 선교사

169년 전 4월 12일, 미얀마에 최초로 복음을 전해준 아도니람 주드슨이라는 미국 선교사가 바다에서 목숨을 잃고 벵골만에 묻혔다. 국제기독연대(ICC)에 따르면, 현지어로 ‘선생’이라는 뜻의 사야(Saya)로 불린 그는 미얀마의 선교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로 기…
크리스토퍼 원.

탈동성애자 “나의 정체성은 하나님 자녀라는 것”

탈동성애자이면서 신학 교수인 크리스토퍼 원(Christopher Yuan)씨는 최근 ‘거룩한 성과 복음’ (Holy Sexuality and the Gospel: Sex, Desire, and Relationships Shaped by God’s Grand Story) 이라는 책을 펴냈다. 그는 “우리 문화는 성적 욕망에 관해 말할 때 ‘나는 ~을 느낀다’는 동사보…
존 어윈, 아이 캔 온리 이매진, 영화, 복음, 중국, 전도,

“영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 흥행, 中 복음 전파로 이어져”

영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I Can Only Imagine) 제작을 맡은 존 어윈(Jon Erwin)“미국에서 영화가 성공해 중국을 포함한 다른 나라에서 복음을 전하는 돋구로 사용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작년 미국에서 개봉한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은 개봉 첫 주에 1,710억 …
카렌 펜스, 마이크 펜스, 피트 부트저지

美 부통령 부인 “종교적 신념 때문에 공격 받아선 안돼”

독실한 기독교 신자로 알려진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신앙 문제로 공격을 받자 부인인 카렌 펜스 여사가 이를 적극적으로 변호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최근 딸과 함께 책을 저술한 카렌 펜스 여사는 9일(현지시간) 홍보차 출…
토니 에반스

“사탄은 성경적인 남성성을 지우고 있다”

“사탄은 사람을 타락시키고 하나님께서 주신 역할을 파괴하며, 인간에 대한 성경의 정의를 다시 정하려고 작정했다. 왜냐하면 사탄은 가정이 흐트러지고 사회가 붕괴되는 것을 보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댈러스 오크클리프성경협회(Oak Cliff Bible Fellowhip) 설립자…
릭 워렌 목사

릭 워렌 목사 “사역,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서 출발”

새들백교회 릭 워렌 목사가 “교인 수를 늘리기보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데 초점을 맞추라”면서 “빠른 성장은 암이 될 수도 있다”고 조언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애너하임에 위치한 NRB 국제기독교미…
생명을 위한 행진

낙태 위해 싸웠던 그녀, 회심 후 생명 위해 싸웠다

‘로대웨이드’ 사건(Roe vs Wade) 사건은 헌법에 기초한 사생활의 권리가 낙태의 권리를 포함한다는 미국 대법원의 판결이다. 1973년 미국 연방대법원은 여성이 임신 후 6개월까지 임신중절을 선택할 헌법상의 권리를 가진다고 판결했다. 그 때까지 미국 대부분…
모르스 단, 북한 인권, 국제형사사법대사

美 국무부, 국제형사사법대사에 北 인권 전문가 지명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국무부 국제형사사법대사에 북한 인권 전문가인 모르스 단 북일리노이대학 교수를 지명했다고 미국의소리 방송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한국계 미국인인 단 교수는 국제법과 인권 분야 전문가로 지난 2015년 …
데이비드 플랫

“진정한 복음, 육체의 치유 아닌 죄의 용서”

미국 맥린바이블교회(McLean Bible Church) 데이비드 플랫(David Platt) 목사가 최근 진행된 복음주의 콘퍼런스에서 “진정한 복음은 육체적 치유가 아닌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용서하셨다는데 있다”고 강조했다고 4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