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자유민주·시장경제·한미동맹으로 국정 정상화 하길”

영남 기독교 지도자들 “사회·공산주의 안돼” 시국선언

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 지역 기독교 지도자들이 11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특별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지난 7월 부산·울산·경남(부울경)과 8월 대구와 호남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시국선언문을 발표한 데 이어 이번이 네 번째다. 이들은 “지금 우리는 참으로 상…

조국 후보 “동성결혼 이르다” “사회주의 정책 필요”

동성애는 허용하고 말고 할 사항 아냐 군 내무반 내 동성애, 더 강한 제재 필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주관 청문회에서 동성결혼 허용에 대한 질문에 “동성결혼을 법적으로 인정하는 것은 우리나라 상황에서 이르다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조 …
민성길 박사, 최근 미·영의 동성애 GWAS 분석

“‘동성애 유전자 없다’는 과학적 사실 대중에 알려야”

최근 "동성애와 관련된 특정 유전자를 찾아내지 못했다"는 해외 연구 결과가 알려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미국 매사추세츠종합병원과 하버드대, 영국 캠브릿지대 등 국제공동연구진이 미국과 영국에서 동성간 성관계를 맺은 적이 있다고 응답한 남성과 여성 47만 7,522명의 유전체를 조사한 결과였다. 이에 민성길 박사(연세의대 정신의학 명예교수)가 해당 GWAS(Genome Wide Associatioin Study, 전장유전체 연관분석) 논문…

“자살, 개인 문제 아닌 우리 모두의 책임”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10일(화) 코엑스(컨퍼런스룸)에서 자살예방 유공자와 단체, 실무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2003년 제정됐다. 우리나라는 2011년 제정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에 관…

최신기사

“성적 자기결정권? 기독교 신앙과 조화 안 되는 용어”

11일 사랑의교회에서 열린 코람데오닷컴 ‘생명문화VS반(반)생명문화의 충돌’ 포럼에서는 이상원 교수(총신대 조직신학,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공동대표), 이명진 소장(성산생명윤리연구소), 차희제 원장(프로라이프 의사회…

“태아도 하나님 형상… 반기독교적 낙태법 막아야”

제2회 코람데오닷컴 포럼이 ‘생명문화VS반(反)생명문화의 충돌’이라는 제목으로 11일 오후 서울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개최됐다. 신원하 교수(고려신학대학원 원장, 기독교윤리학)이 주강사로 나섰다. 신 원장…

김재우-조유리 부부 ‘카레한상’ 수익금 1천여만원 기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개그맨 김재우 부부가 장애아동을 돕기 위해 전국을 순회하며 진행한 ‘카레한상’ 푸드트럭 행사가 지난 9일 부산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카레한상은 김재우 부부가 만든 카레요리를 맛보고 …

“‘태아 상해죄’ 적용 않은 법조인·판사들 각성해야”

지난 11월 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4단독 이기홍 판사가 임신 초기 여자친구가 임신중절수술을 하지 않는 것에 불만을 품고 농구화로 배를 발로 걷어차는 등 상해를 입힌 30대 남성에게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했다는 뉴스를 접…

“군사기밀 누설 혐의로 군인권센터 임태훈 소장 고발”

바른군인권연구소(대표 김영길)와 자유와인권연구소(대표 고영일)가 군인권센터 임태훈 소장을 군사기밀 보호법 위반 및 무고·명예훼손 혐의로 최근 검찰에 고발했다. 두 단체는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군인권센터에서는 …

“장애인과 취약계층에 꾸준한 관심을”

밀알복지재단 인천지부(지부장 황대벽)가 장애인 일자리 마련에 기여한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지사장 김한곤)에 8일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는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중인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

“北 주민 재판 않고 송환해 사지로 몰아넣어”

정의로운통일을생각하는법률가모임(이하 정통법률가모임)이 8일 북한주민 추방에 항의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정통법률가모임은 “지난 11월 7일, 문재인 정부가 대한민국 국민인 북한이탈주민 2명을 판문점을 통해 북한으로 …

월드비전, 배우 오대환과 아프리카에 희망을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배우 오대환과 함께 열악한 식수환경과 보건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말라위 카상가지 지역 주민들을 만나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배우 오대환의 아프리카 말라위 …

“귀순 의사 北 주민 군 작전하듯 북송, 살인방조”

초유의 북한 선원 2인 판문점 추방 사건에 대해,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한변)’에서 8일 오후 통일부가 위치한 서울 광화문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귀순 의사를 밝힌 북한 선원 2인에 대한 강…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