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 아닌 종교적 신념에 의한 병역 거부가 맞다”

김명수 대법원장을 비롯한 대법관들이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법원에서 열린 ‘양심적 병역거부 전원합의체 공개변론’을 진행했다. 이번 공개변론의 쟁점은 병역법 88조와 예비군법 15조의 ‘정당한 사유’에 종교 및 신념, 양심에 따른 병역거부가 포함되는지 여부다. 대법원은 이번 전원합의체를 통해 종전 판결 변경 여부를 최종 판단할 방침이다. 검찰 측 발언자로 나…

  • 정치.사회

  • [속보] 충남도, 지자체 중 처음으로 인권조례 폐지

    충청남도 도의회가 3일 '충남도민 인권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충남 인권조례) 폐지안을 재차 가결,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인권조례 폐지를 확정했다. 이날 도의회는 31명의 도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했다. 그러나 …

최신기사

일본 강제징용자 배상 재판, 언제 끝나나

(사)대일항쟁기강제동원피해자연합회(이하 연합회)에서 일제강점기 시절 강제징용자 배상 재판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호소했다. 연합회는 일제의 강제동원 만행을 고발하고, 희생된 조선인 노동자들과 그 유족들에 대한 …

올해 한국교회 ‘통일 분야’ 10대 뉴스는?

기독교통일포럼 10대 뉴스 선정위원회(성훈경 목사, 유관지 목사, 오성훈 목사, 정종기 목사)에서 ‘한국교회 2018년 통일선교 분야 10대 뉴스’를 선정·발표했다. 올해 첫 뉴스는 ‘통일 선교 환경 변화로 인한 기대 증가’다. …

현대해상 구세군 자선냄비에 2억원 기부해

한국구세군(사령관 김필수)과 현대해상의 사랑의 자선냄비 기부금 전달식이 1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구세군 중앙회관에서 열렸다. 현대해상은 2008년부터 올해까지 11년째 총 25억을 꾸준히 구세군의 파트너로 성금을 기부…

국민대안과 국민행동, 유엔이주협정 추진 규탄 및 거부

국민을 위한 대안 AfK(이하 국민대안)과 난민대책 국민행동(이하 국민행동) 이 지난 10일 오후 ‘위헌적인 유엔이주협정 추진 규탄 및 거부 촉구 기자회견’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개최했다. 이들은 정부가 지난 7일 유엔이주…

대전 관내 지역아동센터에서 ‘친환경 에너지 체험 교실’ 진행

‘친환경 에너지 체험 교실’이 에너지 절약과 나눔 의식 함양을 위해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대전 관내 지역아동센터 5개소 아동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유한킴벌리 대전공장(공장장 전병영)의 후원으로 밀알복지재단 대…

“북한 성도의 신음소리 들으시는 하나님”

북한의박해받는사람들을기억하는사람들(ZAKAR KOREA)과 북한사역글로벌네트워크(GNN)가 12일 서울 강일교회에서 ‘북한의 박해 받는 기독교인을 위한 교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북한사역포럼을 개최했다. 주최 측은 “급변하…

(사)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 “4차 산업혁명시대 미디어 알아야 범죄 막는다”

"여성과 청소년이 행복하면 세상은 행복합니다." (사)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회장 이영미)가 주최하는 '2018 4차 산업혁명시대의 여성! 미래미디어 정보이용 전문교육'이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달 16일 인천 검단복지회관에서 경…

육군사관학교, 화랑제 통해 370명 장기기증 희망등록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가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서울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한 육군사관학교에서 대대적인 사랑의장기기증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육군사관학교는 1년간 실시한 문화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