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학부모들도 “인권위, 대학 자율권과 종교의 자유 침해”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에서 있었던 소위 ‘페미니즘 강연’과 이에 대한 학교 측의 징계를 조사한 국가인권위원회를 규탄하는 성명이 3일 또 한 번 나왔다. 한동대 학부모기도회 일동은 이 성명에서 “한동대학교의 일부 학생들이 법으로 금지된 성매매와 낙태를 여성의 권리라 주장하며, 동성애와 다자성애를 공공연하게 소개하는 특강을 학교당국의 단호한 반대에도 불…

  • 정치.사회

  • [속보] 충남도, 지자체 중 처음으로 인권조례 폐지

    충청남도 도의회가 3일 '충남도민 인권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충남 인권조례) 폐지안을 재차 가결,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인권조례 폐지를 확정했다. 이날 도의회는 31명의 도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했다. 그러나 …

최신기사

유신 이사장, 금품 수수 함평 마을 주민 추가 고발

건강한 선거 문화 풍토 조성을 위해 앞장서온 NGO 한국노년유권자연맹 유신 이사장이 함평군수 예비 후보자에게 금품을 수수한 마을 주민들을 추가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유 이사장은 25일 함평경찰서에서 관련 사건에 대한 …

저소득 가정 청소년 1천명에 교육비 6억원 지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공동위원장: 신용길 생명보험협회 회장, 이경룡 서강대 명예교수, 이하 위원회)가 25일 국제구호단체인 기아대책(회장: 유원식)과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기초수급, 한 부모, 법정 차상위 계층 등 …

소외계층 이웃 위한 ‘좋은 공기 나눠 마시기’ 캠페인

국제구호개발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와 대유위니아(대표 김재현)가 지난 21일 함께하는 ‘좋은 공기 나눠 마시기’ 캠페인을 위한 공기청정기 기증식을 열었다. ‘좋은 공기 나눠 마시기’는 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

연세대 총여학생회, ‘은하선 사태’에 공식 입장 표명

'은하선 강연' 강행으로 물의를 일으킨 연세대학교 제29대 총여학생회 '모음'(이하 모음)이 강연 다음 날인 25일 이번 사태에 대한 공식 입장을 SNS를 통해 밝혔다. 모음은 우선 은하선 씨를 연사로 선정한 것과 관련, "최근의 한…

배우 김사랑 아프리카 케냐 방문 “감사하고 좋은 시간, 행복”

크리스천 배우 김사랑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SBS ‘희망TV’를 통해 아프리카 케냐 쓰레기장 빈민가 아이들을 찾았다. 25일 방송된 SBS ‘희망TV’는 21년간 국내를 포함한 세계 50여 개국의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사랑과 희망…

배우 이태란, 아이들의 꿈 위한 3행시 대회에 재능기부

배우 이태란과 포토그래퍼 서대호 작가가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꿈아이(꿈꾸는 아이들) 3행기 기부 대회’에 재능기부를 했다. 이는 꿈꾸는 것 조차 두렵고 힘겨운 아이들의 꿈을 개성 넘치는 3행시로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

자살유가족의 상처 치유 및 일상복귀 위한 ‘힐링캠프’

한국생명의전화(이사장 이성희)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자살유가족 힐링캠프’ 개최를 위한 온라인 공익캠페인을 실시한다. ‘자살유가족 힐링캠프’는 한국생명의전화의 상담 및 자조모임에 참여해온 자살유가…

연세대 은하선 강연 끝내 강행

‘십자가 예수’ 형상의 자위도구(딜도)를 자신의 SNS에 올리고, 스스로 ‘양성애자’라고 밝힌 은하선 씨의 ‘인권’ 강연은 다수 학생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24일 오후 6시, 장소까지 옮긴 끝에 강행됐다. 이날 강연 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