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 아닌 종교적 신념에 의한 병역 거부가 맞다”

김명수 대법원장을 비롯한 대법관들이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법원에서 열린 ‘양심적 병역거부 전원합의체 공개변론’을 진행했다. 이번 공개변론의 쟁점은 병역법 88조와 예비군법 15조의 ‘정당한 사유’에 종교 및 신념, 양심에 따른 병역거부가 포함되는지 여부다. 대법원은 이번 전원합의체를 통해 종전 판결 변경 여부를 최종 판단할 방침이다. 검찰 측 발언자로 나…

  • 정치.사회

  • [속보] 충남도, 지자체 중 처음으로 인권조례 폐지

    충청남도 도의회가 3일 '충남도민 인권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충남 인권조례) 폐지안을 재차 가결,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인권조례 폐지를 확정했다. 이날 도의회는 31명의 도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했다. 그러나 …

최신기사

다니엘 린데만, 기아대책과 ‘통일 이후의 삶’ 비전특강

독일 출신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이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멘토로 나선다.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다니엘 린데만이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기아대책 리더십 프로그램 ‘한톨청소년봉사단’의 비전특강 연사로…

진선미 후보 “왜 성소수자에 대해 관심 갖게 됐냐면…”

지난 제20대 국회의원선거 당시 소위 ‘동성애 옹호 조장 5적’이라 불렸던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가 20일 국회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동성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진 후보는 “제가 왜 성소수자에 대해 관…

남북 평화무드, “이럴 때 일수록 올바른 역사교육 필요” 지적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평양 시민들 앞에서 지난 70년 적대를 완전히 청산하고 다시 하나가 되자고 제안했다. 이번 제3차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남과 북의 모든 세대에서 양측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

희귀난치성질환 장애아동 위한 2018 온라인 기부라이딩 챌린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9월 30일(일)까지 장애아동 치료비 지원을 위한 ‘2018 온라인 기부라이딩 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GPS 모바일 앱 ‘오픈라이더’와 자전거공유플랫폼 ‘라이클’의 후원으로 개최하는 2018 …

문재인 대통령 내외, 아동 인권침해 비판 집단체조 ‘빛나는 조국’ 관람

문재인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 둘째 날 저녁 15만명 평양시민 앞에서 연설하기 전 북한의 집단체조를 관람한 가운데, 해당 공연이 ‘아동 인권 침해의 상징’으로 국제 인권단체들로부터 비판을 받아온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

국세청, ‘종교인 소득 신고 전산시스템’ 개통

국세청이 “종교단체가 종교인 소득을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종교인 소득 신고 전산시스템’을 18일 개통했다”고 밝혔다. 국세청에 따르면, 이 시스템에선 세무신고에 익숙하지 않아도 손쉽게 신고할 수 있…

션, 정혜영 컴패션과 용산구 이태원에서 자선 바자회 개최

연예계 대표 크리스천 기부천사 션, 정혜영 부부가 전 세계 가난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을 위한 자선 바자회를 연다.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 홍보대사인 션·정혜영 부부는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서…

(주)굿모닝월드, 독거어르신에 1000만원 상당 떡국, 김 기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주)굿모닝월드(대표이사 김선명)가 17일(월) 오전 10시 기빙플러스 구로지밸리몰에서 물품기부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서 (주)굿모닝월드는 1100만원 상당의 ‘엄마손길 우리 쌀 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