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자유민주·시장경제·한미동맹으로 국정 정상화 하길”

영남 기독교 지도자들 “사회·공산주의 안돼” 시국선언

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 지역 기독교 지도자들이 11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특별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지난 7월 부산·울산·경남(부울경)과 8월 대구와 호남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시국선언문을 발표한 데 이어 이번이 네 번째다. 이들은 “지금 우리는 참으로 상…

조국 후보 “동성결혼 이르다” “사회주의 정책 필요”

동성애는 허용하고 말고 할 사항 아냐 군 내무반 내 동성애, 더 강한 제재 필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주관 청문회에서 동성결혼 허용에 대한 질문에 “동성결혼을 법적으로 인정하는 것은 우리나라 상황에서 이르다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조 …
민성길 박사, 최근 미·영의 동성애 GWAS 분석

“‘동성애 유전자 없다’는 과학적 사실 대중에 알려야”

최근 "동성애와 관련된 특정 유전자를 찾아내지 못했다"는 해외 연구 결과가 알려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미국 매사추세츠종합병원과 하버드대, 영국 캠브릿지대 등 국제공동연구진이 미국과 영국에서 동성간 성관계를 맺은 적이 있다고 응답한 남성과 여성 47만 7,522명의 유전체를 조사한 결과였다. 이에 민성길 박사(연세의대 정신의학 명예교수)가 해당 GWAS(Genome Wide Associatioin Study, 전장유전체 연관분석) 논문…

“자살, 개인 문제 아닌 우리 모두의 책임”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10일(화) 코엑스(컨퍼런스룸)에서 자살예방 유공자와 단체, 실무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2003년 제정됐다. 우리나라는 2011년 제정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에 관…

최신기사

50여년 전 그 때처럼 ‘사랑의 불씨’ 다시 지피다

“나이는 어려도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은 결코 부족하지 않습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가 10일과 11일, 정신여자고등학교(교장 최성이)에서 생명나눔채플을 드렸다. 이번 채플은 최근 …

“아동들에게 희망을… 유산기부자의 뜻”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10일 재단 본부에서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찬희)와 유산기부 관련 법률자문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한변호사협회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유산기…

“어려운 형편 아이들 향한 도움의 손길 많아지길”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경기1본부(본부장 양재명)가 10일 덕꾼오리바베큐 동탄2호점(대표 이경준)에 좋은이웃가게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덕꾼오리바베큐 동탄2호점은 굿네이버스 좋은…

자생봉사단체 ‘이웃’, 소외계층에 300만원 상당 추석 선물

자생봉사단체 사단법인 이웃이 10일 홍천군 10개읍·면 이웃에게 맞춤형 한가위 물품을 준비 이웃의 이학석 부이사장과 이만우·황점례·이인희·김효근·장정근 이사 등이 직접 배달에 나섰다. 홍천연탄은행을 표방하는 사단…

“소중한 생명, 우리가 지킬 수 있습니다”

성북구자살예방센터가 세계 자살예방의날(9월 10일)을 맞아 성북구의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자살예방 지역주민 봉사자 마음돌보미 100여명이 관내 7권역에서 동시에 실시하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16기 북한인권아카데미 수강생 17일까지 모집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 남북사회통합교육원이 16기 북한인권아카데미 수강생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19일부터 11월 28일까지 총 10주 과정이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서 9시 남북사회통합교육원에서 강…

월드비전-뚜레쥬르 “파티시에 꿈꾸는 아이들 멘토링”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지난 6일 CJ푸드빌 아카데미에서 뚜레쥬르와 함께 파티시에를 꿈꾸는 아동들을 응원하는 ‘꿈꾸는 아이들 꿈날개클럽 뚜레쥬르 멘토데이’를 진행했다. 월드비전의 ‘꿈꾸는 아이…

“자선야구대회, 따뜻한 화합의 장 되었기를”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지난 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 7회금융투자업계 자선야구대회에서 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와 저소득층 아동 초청 야구관람 행사를 진행하고 행사 후원금 3,500만…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