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김도인의 아트설교 28] 들려지는 글쓰기, 세상을 읽어라

하용조 목사는 ‘상처 안 주고 설교 때 할 말 다해’, 반면 우리는…

시대를 읽어라 2019년 9월 1일자 중앙일보 인터넷 판의 기사다. “교수 빼고 주위 사람과 사회는 다 변했는데, 그걸 모르는 교수들이 많더라고요. 갑의 둔감함이라고 할까” 최근 막말과 성추행으로 언론에 보도되고 파면되는 교수들을 보며 한 국립대 교수 A씨가 전한 말이다. A교수는 “아…
15주년 기념 베스트앨범 내고 미국서 집회

“꿈은… ‘끝까지 찬양사역자 강찬’”

한 번 들으면 가슴 깊이 남는 짙은 호소력과 파워풀하면서도 유니크한 보컬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찬양사역자 강찬 목사가 미국 애틀랜타를 찾는다. ‘십자가’ ‘섬김’ ‘사명자’ ‘하늘을 봐’ 등 한국과 열방의 흩어진 주의 교회 안에서 많이 사랑받았던 찬양들을 선별한 15주년 기념 베스트앨범 <하나님 은혜, 섬김, 십자가, 사명자>를 들고 현지시간 10월 4일부터 17일까지 집회를 갖는다. 단독으로는 처음 애…

그리스도인, ‘콤플렉스’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나

인생, 근본적으로 ‘나’ 알아가는 여정 심리검사나 혈액형 등을 탐구하기도 콤플렉스 부정, 애초 부질없는 노력 인간이 살아가면서 가장 근본적으로 던져야 할 질문이 있다. ‘나는 누구인가?’이다. 소크라테스는 “너 자신을 알라”고 말했다. 최고의 철학자가 이런 말을 한 것은 사람이 자신을 너무나 모르고 살기 때문일 것이다. 철학자 니체도 이런 말을 했다. “자신에 대하여 얼버무리거나 스스로에…

최신기사

판교 제이어스, 한홍목사와 함께하는 ‘나눔콘서트’개최

판교 기독신우회(Pangyo Christian Community, 이하 PCC) 가 20일 오후 6시 판교 유스페이스 광장에서 ‘Shine 판교! 제이어스+한홍 목사님과 함께 하는 나눔콘서트´를 개최한다. PCC는 지난 2016년 9월부터 판교 유스페이스 A동 12층 인포뱅…

박시애 오르간 연주회, 렉처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

박시애 오르간 연주회가 오는 21일 오후 5시 안동교회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주회는 2019 안동교회 음악 연주회 시리즈의 일환으로 ‘바흐’ 음악에 사용된 ‘캐논(Canon)’으로 이야기를 풀어가는 렉처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CCM계 싸이’ 김상훈 30주년 감사 콘서트 열어

‘CCM계 싸이’로 불린 찬양 사역자 김상훈이 오는 10월 7일 홍대 플렉스라운지에서 ‘30주년 감사 콘서트’를 개최한다. 전국극동방송복음성가제 금상, CBS창작복음성가제 대상을 수상한 그는 1989년 작곡가로 CCM계에 들어와 199…

헤리티지 미니스트리, 예배 실황 앨범 10월 3일 녹음

헤리티지 미니스트리가 예배 실황을 담은 4집 앨범 ‘The Hymns’를 발매할 예정이다. 헤리티지는 ‘신(New School)과 구(Old school)의 어우러짐, 어른과 청소년, 청년의 세대 격차는 어느 때보다 극명해지고 있지만, 시대를 넘고, 세…

전용대 목사 “고난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축복”

한국교회 1세대 찬양사역자 전용대 목사의 찬양사역 40주년 콘서트 '다리가 되어'가 17일 저녁 CTS기독교TV 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재능기부로 진행을 맡은 최선규 아나운서는 “이 자리의 주인공은 하나님이고, 전용대 목…

청년사역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9가지

“청년부 사역을 위해 새로 부임한 교회에는 청년들이 없었다. 오래 전 이단의 침투로 청년부가 공중분해되었기 때문이다. 청년이 없는데 청년사역을 하다니, 어불성설이었다. 그렇다고 두 손 놓고 앉아 있을 수만은 없었다. 그…

가을 밤, 양화진 선교사묘원에서 듣는 클래식 명곡

2019 제24회 양화진음악회가 오는 20일 오후 8시 서울 합정동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양화진음악회에서는 한국기독교 100주년기념교회 주최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봄과 가을, 대중음악 연주자들과 세…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