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풀이쇼 동치미’ 에스더 “상처받은 치유자 소명 감당하길 기도”

그룹 소호대 출신의 크리스천 가수 에스더가 MBN ‘속풀이쇼 동치미’ 출연 소감을 밝혔다. 에스더는 지난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동치미 촬영하면서 작가 분들도 출연자 분들도 너무 큰 위로와 응원도 해주시고, 진짜 힘이 되는 시간이었다”며 덕분에 실시간 검색에도 올랐다고 전했다. 이어 “요즘 주위에 정신적으로 힘든 분들이 참 많은 거 같다. 받아드리고 인정…

  • 대중문화

  • 선예 “십자가 사랑 드러내는 것 부끄럽지 않아”

    원더걸스 출신의 선예(민선예)가 4월 1일 부활절을 맞아 십자가 사랑을 전하는 것에 대해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라며 고백했다. 선예는 “그분이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기에 나는 영원한 생명을 얻었다. 이것이 얼마나…

최신기사

“우릴 위해 오신 예수님 이야기하고자 성탄 노래 만들어”

“진정으로 우리를 위해 오신 예수님을 이야기하고 싶었어요.” ‘일천번제’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정성원 목사의 크리스마스 앨범 작업은 이렇게 시작됐다. 정 목사는 첫 앨범을 내고 몇 년 사이 700여 곡을 내면서 활발…

아트미션 창립 20주년 ‘소망- 기억하다, 기념하다’ 展

아트미션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20주년 기념 전시를 12월 4일부터 11일까지 관훈갤러리 전관(1,2,3층)에서 개최한다. 전시의 주제는 ‘소망- 기억하다, 기념하다’로 오프닝 행사는 12월 5일 오후 5시 마련된다. 이날 오프닝은 서성…

옹기장이 “아카펠라 목적의 회복을 바라며” 콘서트 개최

옹기장이 선교단(이하 옹기장이)이 22년만에 '아카펠라 찬송가' 앨범을 내며 17일 공감센터에서 아카펠라 콘서트를 개최했다. 아카펠라 콘서트는 색색깔의 포스터처럼 여러 목소리와 다채로움이 하나의 조화를 이룬 자리였다.…

<밀양>을 본 후… 믿는 자의 올바른 자세와 생각은?

젊은 시절 강렬한 기억 하나가 있습니다. 20대 초 저는 전 교인이 70명이 안 되는 교회에 다녔습니다. 교회는 건물 2층에 위치했습니다. 밤 10시에 하는 금요철야 예배를 준비하기 위해 일찍 모인 교인들과 같이 방에서 담소를 나…

역사적 개혁주의 입장으로 본 철학과 신학 재해석

역사적 개혁주의의 전통을 잇는 한 권의 걸작이 탄생했다. 존 프레임의 <서양 철학과 신학의 역사>는 인류의 역사 속에서 큰 획을 그은 철학과 신학을 역사적 개혁주의 관점에서 재해석하여 들려준다. 역사적 개혁주의는 동일한…

한국교회의 영적 자산으로서의 ‘학자-목사’ 박윤선 박사

박윤선 박사에 관한 필자의 기억은 둘로 나뉜다. 하나는 청년 시절, 한성교회 주일 저녁예배 시간에 박 목사님의 설교를 들은 추억이다. 당시 한성교회 2대 목사는 박 목사님의 수제자 김진택 목사님이셨다. 이웃 일신교회에 …

추수감사절 단상… 기독교 신앙, 문제는 무지가 아니라 ‘잘못된 확신’

1492년 10월 12일, 콜럼버스 일행이 바하마제도의 한 섬에 도착했습니다. 현지 주민들이 ‘과나하니’라 부르던 이곳을 콜럼버스는, 구세주라는 뜻의, ‘산살바도르’라 명명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아메리카 대륙이 발견되었습…

서울광장 성탄트리 점등… 성탄의 밤하늘을 밝힌 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서울시청광장 대형 성탄트리가 17일 오후 6시 ‘2018 CTS 대한민국 성탄축제’에서 3천여명의 시민들의 환호와 축복 속에 불을 밝혔다. 이번 성탄트리는 전체 높이 25미터, 지름 15미터로, 크리스마스의 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