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한국 VOM, “보편적 오해 바로잡고자” 일부 공개

불굴의 신앙? 의존적 신앙? 편지로 보는 北 지하교인들

북한 지하교인에 대해 일부 매체들은 정부의 무자비한 박해에도 거의 흔들리지 않는 최고의 신앙 영웅으로 묘사하는 반면, 또 다른 매체들은 가까스로 살아남아 해외에 있는 다른 기독교인들의 도움을 간절히 바라는 사람들로 묘사한다. 그러나 최근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가 공개한 새로…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제53차 정기총회 개최

군선교, 코로나 치명타 후 회복 중… 지난해 4만 명 결실

(사)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가 7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그레이스홀에서 제53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황성준 목사(군선교연합회 법인이사)의 인도로 드린 개회예배는 신앙고백, 찬송, 기도(법인이사 이철휘 장로), 성경봉독(법인이사 김성헌 장로), 특송, 설교(공동회장 오정호 목사), 봉헌기…
KWMA·KriM 집계 ‘2023 한국선교 현황’

해외 선교사 2만 1,917명… 코로나 이후 소폭 감소세

해외 장기 선교사 수가 소폭이지만 계속 감소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 2023년 한국교회 파송 장기 선교사 수는 174개국(한국 포함) 총 2만 1,917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주관하고 한국선교연구원(KriM)이 조사해 7일 오전 KWMA 세미나실에서 발표한 ‘2023 한국선교 현황 보고’에서 드러났다. 기자회견에는 KWMA 강대흥 사무총장과 KriM 홍현철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인사를 전한 강대…

노숙인 자립 돕고 싶어, 빈티지 의류샵 시작한 청년

지난 2월, 한국기독청년문화재단(이하 한기청)은 ‘진짜 청년들의 이야기가 곧 기독교 문화가 되도록’이라는 비전을 품고 출범했습니다. 그후 한기청은 청년들을 직접 만나기 시작했고, 청년들은 입을 모아 “어른들이 진짜 모르시더라”고 털어놓았어요. 이에 한기청은 ‘어른세대’와 ‘지금세대’를 잇는 브릿지 역할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한기청 최유정 코디가 청년들의 이름을 들고 문을 두들겨 시작하게…

최신기사

“로잔 2024, 한국교회 복음 전도 사명으로 하나 되길”

복음 전도와 사회적 책임이라는 로잔 정신에 동의하는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오는 9월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제4차 로잔대회를 6개월여 앞두고 한자리에 모였다. 제4차 한국로잔 목회자 콘퍼런스가 ‘교회여, 함께 그리스도를 …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3/18~3/24)

3/18 카자흐스탄: 국가 전역에 가정교회가 확산되고 성장하도록. 3/19 이집트: 무슬림 공동체의 극단적인 적대감을 감당해야 하는 교회들을 위해. 3/20 미얀마: 믿음을 부인하라고 압박 받는 팔라웅족의 11개 기독교 가정을 위…

에스더기도운동 3월 3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FAO, 북한 ‘외부 식량지원 필요국’ 재지정… 18년 연속 ▶ 기사요약 북한이 또다시 외부 식량지원 필요국으로 지정됐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가 11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북한을 외부 식량 지원이 필요한 4…

소망교도소, 화요 문화행사 ‘소향 콘서트’

아시아 최초 민영 교정시설인 경기 여주 소망교도소가 지난 12일 여주 소망교도소 대강당에서 ‘소향 콘서트’를 개최했다. 소망교도소는 콘서트에 수형자들뿐 아니라 자원봉사자와 멘토, 후원자, 지역 교계 관계자 등 소망…

유럽한인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김승천 목사 유임

유럽한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유기총)는 지난 3월 11일(월) 오후 4시(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사랑의교회(담임 박동은 목사)에서 제4회 정기총회 및 ‘한반도 복음화, 유럽교회와 전쟁종식 기도회’를 개최하고, 대표회장에…

청년들의 밤샘 기도

지난 9일 자정,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약 1,700명의 청년들이 밤샘 집회 ‘GODSEND All-Night Prayer’를 실시했다.

이영훈 목사 모친 김선실 기념 교육관 전경

평생 전도와 선교에 헌신한 미국 뉴저지순복음교회 김선실 목사를 기념하고 그 신앙을 계승할 다음세대를 양육하기 위한 ‘김선실 기념 교육관’이 착공 2년 만에 완공됐다. 3월 6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순복음교회에서 완공 …

뉴저지에 이영훈 목사 모친 김선실 목사 기념 교육관 완공

뉴저지순복음교회 150석 예배실 “세상 바꾸는 다음 세대 나올 것” 평생 전도와 선교에 헌신한 미국 뉴저지순복음교회 김선실 목사를 기념하고 그 신앙을 계승할 다음세대를 양육하기 위한 ‘김선실 기념 교육관’이 착공 2…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