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영로교회, 5년째 ‘이웃교회 수련회’ 사역

부산 수영로교회(담임 이규현 목사)에서 올해로 5년째 자체 수련회(캠프) 개최가 어려운 교회학교 다음 세대를 대상으로 ‘이웃교회 수련회(브릿지 캠프)’를 마무리했다. 부산 수영로교회는 지난 2014년 농어촌 교회들을 대상으로 70여명과 함께 첫 ‘브릿지 캠프’를 개최했다. 5년째를 맞은 올해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1,200여명이 참여해 지역에서 가장 규모 있는 ‘이웃교…

  • 청년 캠퍼스 선교

  • 한남대 교목실, 선교 잡지 '캠퍼스 미션' 발행

    한남대가 개교 60주년을 맞아 대학 캠퍼스 선교 잡지인 '캠퍼스 미션'을 발행하고 학원복음화와 대학생 선교에 앞장서고 있다. 14일 한남대 교목실(실장 천사무엘)은 "9월 30일 발행한 '캠퍼스 미션' 잡지는 캠퍼스 선교에 그 목…

최신기사

“선교는 돈이 아닌 기도로 시작하는 것”

미국에 있는 조지아센추럴대학교(이하 GCU, 총장 김창환 목사)가 현지시간 오는 10월 8일 오후 6시 30분 '지역교회와 선교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GCU 이사회가 신학대학원 후원과 지역교회 섬김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이번 세미…

예수를 잃어버린 세대, 복음화대회로 회복하길

미국 애틀랜타교회협의회(회장 김성구 목사)의 복음화대회 준비기도모임이 현지시간 지난 20일 아틀란타한인교회(담임 김세환 목사)에서 개최됐다. 6차 모임이자 마지막이었던 이날 기도모임에서는 한인교회 김세환 목사가 …

국제총회 ‘건강한교회, 행복한 교회’ 멕시코서 총회 개최

대한예수교장로회 국제총회 정기총회가 "건강한교회, 행복한 교회"란 주제로 현지시간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멕시코 로스카보스에서 17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989년 예장 보수합동 측의 미주연합노회로 시작돼 분립한 국…

4번의 개척, 대형교회도 섬겼고, 티벳 선교사까지

기백과 열정이 있는 젊은 목사를 만나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기자는 야성을 가지고 바른 교회를 세우려고 동분서주하는 김교 목사를 만났다. 그는 조선족 출신이다. 한국 교회의 사랑과 영향을 받으며 자랐고, 한국에서 신학교…

지극히 ‘평범한 주부’였던 김양재 목사의 간증

미주 한인교회인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 준 목사)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분당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큐티축제를 가졌다. 김양재 목사는 "가정아 살아나라"라는 주제를 가지고, "말씀이 들리는 축복, 형…

“수평이동 통한 성장 중단하고 선교하는 교회로”

성전포기 후 미셔널처치로 전환하고 있는 필그림선교교회(담임 양춘길 목사)가 매년 가을 진행해 오던 부흥회 대신 지역 목회자들과 교회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셔널 처치 컨퍼런스'를 기획해 관심을 모은다. 컨퍼런스는 …

힌두교 원리주의자들 “남인도 수재민 돕지 말라”

지금 북인도에 있는 교회는 케랄라의 수해를 당한 형제자매들을 돕기 위한 모금이 한창인데요. 이러한 와중에 힌두교 원리주의자들은 그들을 도와선 안 된다는 황당한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에는 세 가지가 있다고 하…

“베트남의 모든 기독교 죄수들을 위해 기도가 필요합니다”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이라는 베트남의 공식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전 세계에 베트남은 현존하는 5개의 공산주의 국가 중 하나이다. 2016년 있었던 정권 교체에서 드러났듯, 개혁에 대한 의지는 보여지고 있지 않다. 베트남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