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기독교통일포럼 ‘기독청년이 생각하는 한반도 통일’ 다뤄

“한국교회, 통일문제에 다음세대 참여 넓혀야”

작년 7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리서치가 발표한 '남북관계에 대한 인식 여론조사' 결과 만 19세 이상 국민 1,521명 중 19~29세 262명은 북한을 궁극적으로 통일의 대상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매우 그렇다'(30.9%), '대체로 그렇다'(41.2%)고 답해 72.1%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별로 그렇지 않다'(22.5%)와 '전…
[인터뷰] 웨스트힐장로교회 오명찬 목사

담임목사에게 듣는 ‘안정적 리더십 교체’ 비결

혹자는 '목회자가 새로운 교회에 부임하면 5년 동안은 아무것도 바꾸면 안 된다'라고 조언한다. 작은 주보 수정이나 피아노 위치 변경 때문에도 고성이 오가고, 심지어 교회가 분열되는 미주 한인교회의 미성숙함을 드러냈던 사례가 드물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그에 반해 웨스트힐장로교회…
“법률적 보호 위해 ‘정관’ 및 ‘신앙 선언문’ 필수”

동성애자들이 교회를 빌려 쓰고 싶다고 할 때

아주사퍼시픽대학 한인 동문회(회장 승광철 목사)가 태평양법률협회와 함께 현지시간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LA 한인타운 가든스윗호텔에서 ‘당신의 교회는 안전하십니까?’란 주제로 ‘법과 교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인 교계와 목회자를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는 태평양법률협회 한국 디렉터 주성철 목사, 태평양법률협회 브래드 대쿠스 대표, 태평양법률협회 마이클 페퍼 상임 변호사가 나서 교회가 당면할…

“하나님이 변화시키지 못하는 죄인은 없어요”

사마리아교정선교회 고봉준 목사 간증집회가 미국 LA에 있는 올림픽장로교회(담임 정장수 목사)에서 현지시간 지난 6일 열렸다. 이날 고 목사는 자신의 삶을 간증하며 '하나님 손에 붙잡힌 인생을 살라'고 강조했다. 고 목사는 제주도 출신으로 믿지 않는 가난한 가정의 12남매 중 막내로 태어나 고깃배를 타는 일부터 각종 배달, 막노동, 구두닦이 등 가릴 것 없이 하며 온갖 어려운 고초를 다 겪다가 17세가 되던 해 …

최신기사

동경성시화 조찬기도회 “동경올림픽, 선교의 장 되길”

동경성시화운동본부(회장 오영석 장로) 제363회 조찬기도회가 지난 17일 오전 7시 30분 요도바시교회(담임목사 미네노 다츠히로) 2층 예배실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기도회는 김근식 목사의 인도로 김종탁…

20·30·40代가 생각하는 한국교회 문제점과 대안

한국교회 지도자들이 ‘청년들의 외침’에 귀를 기울였다. 20일 서울 강남대로 한우리교회(담임 윤창용 목사)에서 열린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이정익 목사) 9월 월례기도회 및 발표회에서다. ‘한국교회에 고하는 청년들…

‘세상과 복음을 잇는 다리’ 쉐키나 아리랑 방송국 개국

"세상과 복음을 잇는 다리(Shekinah Pontifex), 다음세대를 글로벌 리더로 성장시키는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17일 (사)국제열린문화교류회(OSIE)가 청소년과 다음세대에 말씀 전수와 열방 선교를 목적으로 하는 '쉐키나 아리랑 방송…

“종교성 띤 北 수령형상 음악… 찬양선교 효과적”

북한은 주민에게 주체사상을 각인시키기 위한 '주체음악'과 그 중에도 절대 권력자인 김일성 3대를 신격화하고 수령형상을 창조,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수령형상 음악'을 체제 유지의 중요한 수단으로 활용해 왔다. 백미순 숭…

노숙인들의 교회… “선한 사마리아인 처럼”

"집이 없거나, 먹을 것이 없어서 홈리스가 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대개 가정이나 주변 사람들로부터 인격적인 무시를 당해, 자신의 가치를 잃어버려 홈리스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를 무가치하다고 여기며 노숙과 마약에 …

연합장로교회, 온누리교회 손정훈 목사 청빙

3년 간의 길고 험난했던 담임목사 청빙 기간을 거친 미국 애틀랜타 연합장로교회가 마침내 담임목사 청빙을 확정했다. 현지시간 지난 15일(주일), 담임목사 청빙을 위한 임시공동의회를 가진 연합장로교회는 총 투표자 770명 …

“닥터 홀 가족의 조선 사랑 배경엔 깊은 기독교 신앙”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와 모자이크미니스트리가 16일 오후 이대서울병원에서 ‘하나님이 조선을 이처럼 사랑하사-로제타 홀의 선교와 여성의료사역’이라는 제목으로 복원된 '보구녀관'(普救女館)을 탐방하고 홀 선교사에 대…

짐 심발라 목사 초청 컨퍼런스 “한국교회에 다시 불을”

짐 심발라 목사 초청 목회자 컨퍼런스 'Re-Ignite(다시 불을 붙이다)'가 10월 17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목회자들의 영적 삶과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목회자의 부르심(Calling)', '목회자의 삶(Life)', '목…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