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선통협, 북한선교 위해 루마니아복음주의협과 MOU

“공산주의 이겨낸 루마니안 성도 마주하면서 북한선교 소망”

선교통일한국협의회(선통협)가 북한선교와 세계선교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과거 공산정권의 박해 아래에서도 기독교 신앙의 명맥을 이어온 루마니아 교회들의 연합체인 루마니아복음주의협의회(REA)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9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 단체는 …
제13회 시드니성시화대회 열려

“동성애자의 아이콘이 된 시드니를 거룩한 도시로”

시드니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환기 사관, 대표본부장 노정언 장로)는 ‘시드니여, 깨어나라’는 주제로 시드니성시화대회를 열었다. 올해로 제 13회 째를 맞이한 시드니성시화대회는 지난 2007년 3월 성시화운동 총재 김준곤 목사가 시드니를 방문해 대회를 열면서 시작한 후 매년 개최되…
356명 대상 조사… “이들에게 구원의 확신 더 심어줘야”

교회가 좋은 다음세대, 전도에 대한 열정도 크다

교회를 다니는 청소년(11~20세)들 10명 중 7명이 “교회에 가는 것이 즐겁다”고 답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월간 ‘교회성장’은 지난 2월 1일부터 21일까지 전국 30개 교회 청소년 356명을 대상으로 ‘신앙 인식’ 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4월호에서 공개했다. 응답자들은 “교회에 가는 것이 즐겁나요?”라는 물음에 “매우 즐겁다”(35.4%), “즐거운 편이다”(35.1%) 순으로 답했다. “보통이다”는 26%, “즐겁…

예수전도단,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 시작한다

예수전도단 서울지부 선교실이 5월 6일부터 6월 4일까지 2019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을 시작한다. 무슬림을 위한 기도 운동은 무슬림들의 신앙생활에 가장 초점이 되는 라마단(이슬람력으로 9월) 기간에, 그들 가운데 하나님의 전능하신 역사가 강력하게 임하도록 전 세계적인 기도 운동이다. 최근 이태원 이슬람 사원을 찾아간 예수전도단의 서울지부는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으로 무슬림을 더 알…

최신기사

“유튜브 등 미디어 선교로 복음을 더 빠르고 널리”

얼마 전 MI에서 오디오 엔지니어링을 전공하고 음향 장비 및 악기 회사 ‘헤이파파뮤직’(Heypapamusic)을 설립한 에단 이(Ethen Lee) 대표를 기독일보 사무실에서 만났다. 그는 킹덤드림 콘서트에 스태프로 활동했고 현재는 New Church(…

앗쌀람 ‘이슬람 바로알기’ 무료 세미나 4월 6일 개강

아랍문화연구회 앗쌀람이 '이슬람 바로알기' 1학기 세미나를 4월 6일부터 6월 8일까지 9주 동안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한국성서대학교 복음관 401호에서 진행한다. 앗쌀람은 "이 프로그램은 이슬람 출신 선교사와 이슬람 전문가,…

kriM 선교사 디브리핑 프로그램 워크샵 열려

한국선교연구원(kriM)이 19일 남서울교회 신교육관 지하 1층에서 선교사 디브리핑 프로그램 워크샵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영적 전투의 최전방에서 탈진, 질병, 동료와의 갈등 등 크고 작은 수많은 위기를 경험하는 선교사…

[사랑의 편지] 석호필 이야기

3·1운동의 서른네 번째 민족 대표라 부르는 독립운동가가 있습니다. 석호필 (石虎弼) 이름처럼 단단하고, 두려움 없이, 남을 도왔던 석호필은 영국인 의학자이자 선교사였던 프랭크 스코필드(Frank W. Schofield)의 한국 이름입니…

의료선교회 필리핀 성누가회 대표 방한

한국 성누가회(신명섭 원장)는 필리핀 성누가회 올리버 대표와 실무진이 한국 성누가회에서 진행하는 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에 대한 논의를 위해 오는 23일 방한한다고 전했다. 필리핀 성누가회 측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

김철영 목사, 호주 시드니선한이웃교회에서 전도 집회

호주 시드니선한이웃교회(담임목사 임헌석, 전 홍성시화운동본부 초대 사무국장)가 최근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를 초청해 세 차레에 걸쳐 전도집회와 전도훈련을 실시했다. 김 목사는 선한이웃교회 주일…

“영성이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세이프 가드 쳐야”

LA동부교역자협의회가 ‘목회와 영성’이라는 주제로 나성한미교회에서 현지시간 지난 5일 오전 9시 30분 목회자세미나를 개최했다. . 남가주 목회자들이 다수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인 이날 세미나에는 ‘사귐의 기도’ 저…

[사랑의 편지] 다 이유가 있습니다

남산 주위를 열심히 걷던 때가 있었습니다. 가파른 길을 오르내리고 계단도 뛰어오르다 보면 배드민턴장을 빙빙 도는 사람들을 보게 됩니다. 그때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왜 저 좁은 배드민턴장을 돌기만 할까? 남산 주…

성누가회, 제7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 개최

의료선교단체 성누가회가 오는 5월 11일(토) 오후 6시 서울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에서 제7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를 개최한다. ‘기독의료인의 소진(burnout)관리’를 주제로 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오원웅 박사가 강…

“복음 들어온 인천에 성령의 바람 일어나길”

'3.1절 100주년 기념 인천연합기도회'가 지난 5일 부평구청 7층 대강당에서 인천 등 수도권 직장선교회원과 기도협력 단체 회원 등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기도회는 인천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인직선)를 비롯하여…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