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지역 축제 된 ‘꿈을 먹고 자라요’ 연두어린이 꿈축제

“보고, 만지고, 뛰며 상상력과 꿈을 색색깔로 물들여 보자!”

어린이날을 맞아 도로 정체를 뚫고 유원지로 나들이를 떠났지만 붐비는 인파와 긴 대기시간, 만만치 않은 나들이 비용으로 난감했던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지역 사회의 어린이와 부모는 물론 다문화가정, 조손가정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하여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올해도 …
제38회 한국전력그룹선교회 연합성회 성황리 열려

“전깃불 가는 곳마다 복음의 빛 전해지길”

130여 년 전 한국 최초의 점등 이래 전기로 국민의 삶과 안전을 지켜 온 한국전력그룹 내 직장선교회인 한국전력그룹선교회(연합회장 이대준)가 제38회 연합성회를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마쳤다. 1일 경기 성남 선한목자교회 본당에서 한국중부발전 선교회 주관으로 열린 이 성회에는 430여 명의 …
2019년 ‘가정의 달’ 기념 기고(상)

“다음세대 부흥 위해 가정 친화적 교회 꿈꾸자”

한국 사회와 한국교회의 미래인 다음세대를 성경적 세계관으로 무장시키려면 가정과 교회의 연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4/14윈도우한국연합 사무총장이자 세계변혁운동 글로벌 코디네이터인 허종학 장로(국제사랑의봉사단 파송 선교사, 할렐루야교회 장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자람터인 가정, 믿음터인 교회, 배움터인 학교가 모두 다 합력하여 다음세대에 희망을 걸기를 다짐하는 2019년 가정…

[인도를 알자 41] 인도의 총선

부활절을 맞이하여 스리랑카에서는 교회와 호텔을 대상으로 테러가 발생하여 300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했는데요. 인도도 부활절 이후 교회에 대한 테러 첩보 때문에 잔뜩 긴장하고 있는 가운데 총선이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18일에는 17번째 인도의 연방정부 하원 구성을 위한 총선의 두 번째 단계의 선거가 끝이 났습니다. 이번에 치러진 두 번째 단계에서는 12개 주와 연방직할령(UNION TERRITORY)에 속한…

최신기사

미주 한인교회에 전해진 故 한상동 목사의 신앙

예장 고신의 대표적 목회자인 故 한상동 목사의 신앙정신이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총회장 양수철 목사·이하 KAPC) 정기총회 장소에서 전해져 관심을 모은다. KAPC는 현지시간 21일부터 24일까지 제43회 정기총회를 LA공항 힐튼호…

“부모, 조부모를 가정 목회자로 파송합니다!”

교회와 가정은 유기적으로 하나입니다. 신앙교육도 원래는 부모의 역할이지만 가족의 연합공동체인 교회에서 전략적으로 가정을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먼저 가정 친화적 교회가 될 것을 기대합니다. 다음세대…

[인도를 알자 43] 인도의 어머니의 날

5월 두번째 주일은 어머니의 날(Mother's Day)이었습니다. 현재 알고 있는 어머니의 날은 미국에서 20세기 초 안나 자비스(Anna Jarvis)라는 여성에 의해서 제정이 되었습니다. 어머니를 기념하기 위해서 안나 자비스의 교회에서 성도들…

뉴저지 트렌톤장로교회, 성공적 리더십 교체 눈길

뉴저지 트렌톤지역의 대표적인 한인교회인 트렌톤장로교회가 성공적인 목회 리더십 교체로 주목받고 있다. 1983년 담임으로 부임 후 꾸준히 교회를 성장시켜 왔던 황의춘 목사가 원로목사 및 공로목사로 추대되고 40대의 젊은 …

최인근 목사, 세계예수교장로회 신임 총회장

세계예수교장로회(WKPC) 제43회 정기총회가 ‘우리를 사용하소서’(사 6:1-8)라는 주제로 현지시간 5월 21일부터 23일까지의 일정으로 시애틀빌립보장로교회에서 열렸다. WKPC는 이번 총회에 23개 노회에 총대 292명이 참석했다고 …

양수철 목사,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신임 총회장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이하 KAPC) 제43회 총회가 ‘항상 정의와 공의를 행하게 하소서’(시편 106:3)라는 주제로 현지시간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근처 힐튼호텔에서 열렸다. 임원선거에서 관례대로 총회…

FIM국제선교회 이슬람선교학교 인텐시브 개강

이슬람 선교에 앞장서 온 FIM국제선교회(이사장 천환 목사, 대표 유해석 선교사)가 2019년 이슬람선교학교 인텐시브를 개강한다. 이번 과정은 7월 8일부터 7월 10일까지 3일간 서울 대림동 FIM선교센터에서 진행한다. 강사로는 이…

“교회 성장 위한 중요한 전략은 직장선교”

성도들이 일상의 삶의 현장에서 말씀 묵상과 기도 생활을 하고 선교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일은 한국교회의 과제이고 사명이다. '삶과 신앙의 일치'라는 이 교회 개혁 과제를 실현하는 한 방안으로 '직장선교'가 제안됐다. 직장…

청년 기도운동 ‘미션 웨이브’

부산 경남 지역 청년들의 선교연합 기도운동인 ‘미션 웨이브(Mission Wave)’ 제1차 집회가 지난 5월 18일 오후 해운대 신일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첫 집회 강사로는 김용의 선교사(순회선교단)가 나섰고, 찬양은 윤주형 목사가…

“교회는 건물 아닌 예수님 드러내는 삶”

극단 이즈키엘(Ezekiel)의 창작 뮤지컬 ‘마루마을’이 지난 2014년에 이어 올해 다시 LA 한인사회에 선보인다. ‘마루마을’은 서울 대형교회에서 젊은 부목사로 있던 김 목사가 의욕적으로 충청도 산골 마을에 교회 개척을 나…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