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이영훈 목사 KWMA 정기총회 인사말

끊이지 않는 ‘이영훈 목사 좌파 논란’… “위선 말고 행동으로”

세계 최대 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의 담임 이영훈 목사에 대한 '좌파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 급기야 이 목사가 최근 주체사상과 공산주의에 강도 높은 비판을 했으나, 그를 비판해 온 측에서는 "위선적 립서비스 걷어치우고 행동에 나서라"고 일축했다. 이 목…
한교총

정세균 총리, 한교총·NCCK 방문

기독교인인 정세균 국무총리가 기독교계 인사들을 방문했다. 정 총리는 서울 종로5가에 위치한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태영·류정호·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이하 NCCK)를 잇따라 찾았다. 정세균 총리는 한교…
기독교학술원 2020년 1월

문창극 장로 “광화문 집회, 권력 아닌 자유 쟁취 위한 것”

한국교회 평신도 원로들이 ‘한국사회를 향한 교회의 신년소망’을 나눴다. 19일 오후 서울 양재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화평홀에서 열린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2020년 신년포럼에서다. 먼저 원장 김영한 박사가 ‘문재인 정부는 좌편향적 국가주…
10.3 광화문 집회 전광훈 목사

전광훈 목사 “청와대가 순복음교회 해체시키려 해”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17일 본지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가 한기총에 복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기하성 측은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며, 이 사안은 임원회와 실행위에…
손원영

‘조용기 목사의 불교 특강’과 ‘나무아미타불 아멘’ 사건

"예수님은 육바라밀(불교에서 보살이 열반에 이르기 위해 실천해야 할 여섯 가지 덕목인 보시, 인욕, 지계, 정진, 선정, 지혜)을 실천한 보살이었다." 가나안교회 손원영 목사의 이 발언에 대해 기독교계가 거세게 비판하고 있다. 종교 간 평화와 존중도 중요하지만…
동반연 뉴스앤조이

뉴스앤조이, 반동성애 사역자 등에 3천만원 배상해야

주사파 매체인 뉴스앤조이(뉴조)가 반동성애 사역자들과의 소송에서 패해 거액의 손해배상을 해야 할 처지에 놓였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제14민사부는 15일 한국가족보건협회 김지연 대표, KHTV, GMW연합을 대표적인 가짜뉴스 배포자 및 유통채널로 지목해 보도한 뉴…
한국성과학연구협회

제1회 성과학 콜로키움 서울의대에서 연다

한국성과학연구협회(이하 성과연)가 제1회 성과학 콜로키움을 오는 18일 오후 2~6시 서울의대 교육관 117호에서 개최한다. 세션1에는 이세일 원장이 좌장을 맡고, 민성길 교수(연세대 정신과 명예교수)와 고두현 학술연구팀장(성과연)이 각각 ‘트렌스젠더 어떤 문…
제직 세미나 이효상

“제직, 제대로 훈련받으면 아름답게 쓰임받는다”

제직, 몸된 교회를 든든히 세우고 봉사의 일과, 성도 온전케 하라고 새 뜻 새 마음 새 결심, 새 결단을 신년 청지기 제직훈련 세미나가 16일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신관 4층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교회평신도지도자협회(회장 강무영 장…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갱신위, 오정현 목사 측 ‘사과문’에 반발

사랑의교회 양측의 합의각서에 따라 16일 신문지상에 게재된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의 ‘사과문’에 대해, 갱신위 측이 ‘내용이 미흡하다’며 반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합의가 결렬 위기를 맞았다. 갱신위 측은 ‘오정현 목사의 논문 표절과 무리한 교회 건…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총신대 기자회견

“이상원 교수 회부, 대통령이 재판에 관여한 꼴”

동성애 비판 강연을 두고 ‘성희롱’ 논란으로 징계위원회에 회부된 총신대학교 이상원 교수와 관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 대표 주요셉 목사)이 16일 오전 총신대학교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신대 관선 재단이사회는 부당하고 월권적인 결정을 …
 형사고발장 및 피해자의 청춘반환소송소장 접수

정체 숨기는 신천지 전도법에 ‘위법’ 판결

대전지법 서산지원 “신천지, 500만원 지급하라” 체험 프로그램, 성경공부 명목 신천지 교리 교육 교리 배운 뒤 종교활동 요구, 부당한 전도 활동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일명 ‘모략 전도’가 위법하다는 판결이 나왔다. 대전지방법원 서산지…
전광훈

한기총 선관위, 전광훈 목사 단일 후보 확정

결격사유 없음 확인 후 기호 1번 결정 선출은 30일 오전 11시 정기총회에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차기 대표회장 후보에, 현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유일 후보로 확정됐다.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길자연 목사, 이하 선관위)는 후보자 심사 …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홍정길·김동호·손봉호, 北 동조자 아니다”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는 15일 오후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일각에서 광화문 집회에 참여하지 않는 이들을 향해 주사파라고 비판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손봉호 교수는 공산주의자'…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좌파, 부당한 촛불로 정권 잡고 나라 흔들어”

과거 뉴라이트운동으로 보수 정권 창출에 크게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최근 광화문 광장에서의 집회에 연사로 나서는 등 십여 년 만에 본격 정치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본지는 김 목사를 만나 그가 이 같은 행동에 나서게 된 배…
여의도순복음송파교회

교회 ‘이명(전입)’ 조건이 “이때까지의 헌금 돌려 달라?”

1심은 원고 측 승소, 확정판결시 파장 심각할 듯 성도들, 당회와 공동의회 절차 없었다 반박 나서 장로들 12월 이명 주장, 서류상 4월에야 완료돼 여의도순복음송파교회 장로 15명이 교단 내 다른 교회로 소속을 옮기는 과정에서 행정 편의와 비용 등을 요구한 소…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