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서울교회

[기자의 눈] 서울교회와 오정현 목사 판결을 보고

법원이 최근 분쟁 중인 서울교회에 당회장 직무대행으로 변호사를 선임했다. 교회 관계자에 따르면 그는 기독교인도 아니다. 정말 그런지 직접 물어보려고 그가 있는 회사에 수차례 전화해 메시지를 남겼지만 답을 주지 않았다. 예장 통합 헌법 제64조(당회의 조…
세기총 몽기총

세기총-몽기총, 몽골에서 부활절 연합예배 드려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최낙신 목사, 이하 세기총)가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회장 김동근 장로, 이하 몽기총)와 함께 부활절이었던 지난 21일 오후 몽골 울란바토르에 소재한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 센터에서 부활절 연합예배를 드렸다. …
남태섭 한장총

한장총, 강원도 산풀 피해 교회에 성금 전달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복지위원회(위원장 남태섭 목사)가 22일 강원도 토성면 산불 피해지역을 방문해 장성천교회(예장 합동) 문종복 목사에게 복구지원비 2백만 원을 전달했다. 장성천교회는 이번 화재로 교회와 사택이 전소되는 …
서울교회

법원, 서울교회 당회장 직무대행으로 ‘변호사’ 선임

법원이 분쟁 중인 교회에 변호사를 당회장 직무대행으로 선임해 논란이 예상된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제51민사부는 서울교회 관련 ‘직무대행자선임 가처분’ 사건에서 박노철 목사의 직무집행정지 기간 중 강모 변호사를 박 목사의 직무대행자로 지난 11일 선…
카이캄

카이캄 162명에 목사안수 “목사로 산다는 건…”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카이캄)가 22일 오전 분당 할렐루야교회(담임 김승욱 목사)에서 제39회 목사안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총 162명이 안수를 받고 목사의 길로 들어섰다. 먼저 예배에선 김승욱 목사(할렐루야교회)가 대표기도했고, …
이홍정

NCCK, ‘2019 부활절 남북 공동기도문’ 초안 공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홍정 목사)가 '2019 부활절 남북(북남)교회 공동기도문'의 초안을 부활절 전인 지난 20일 발표했다. NCCK는 "2019년 부활절 남북공동기도문은 아직 조선그리스도교련맹과 합의가 되지 않았다"며 "초안을 조그련에 보냈으나 아직 응답…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어둠의 권세 이긴 부활의 능력, 북녘에도 전해지길”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소속 교단을 중심으로 국내 70개 교단이 주최한 ‘2019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가 ‘부활의 생명을 온 세계에-예수와 함께 민족과 함께’라는 주제로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열렸다. 본격 예배에 앞서 준비위원장 김진호 …
한교연

“北에 억류된 선교사들에게도 부활이 역사하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부활절인 21일 새벽 군포제일교회에서 부활절 연합예배를 드렸다. 1부 식전행사는 원종문 목사(상임회장)의 사회로 김재용 목사(군포시기독교연합회장)의 환영사, 정서영(증경대표회장)·송태섭(한장총 대표회장) 목사 및 …
부활절 계란

부활절(부활주일)은 무엇이며, 날짜는 왜 매년 달라질까?

부활절은 십자가에 매달려 죽은 예수 그리스도가 무덤에서 다시 살아남을 찬양하는 날이다. 대부분 교회에서는 춘분(春分, 3월 21일) 당일 혹은 그 직후 보름달(滿月) 이후 첫 번째 일요일로 정하고 있다. 그러므로 부활절은 3월 22일부터 4월 25일 사이다. 그러나 …
부활절연합예배

“부활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이 온 땅에 임하길”

2019년 부활절을 맞아 교계 연합기관들이 부활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각 기관들은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한 주님의 영광이 한국교회, 나아가 세상 모든 곳에 비춰 회복의 역사가 일어나길 소망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는 “사망의 권세를 …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부활절 연합예배

‘2019년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부활절 연합예배’

‘2019년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부활절 연합예배’가 부활절 당일인 21일 오후 3시 30분 서울 세종로 세종문화회관 옆 세종로공원에서 개최된다. 예배에서는 ‘땅아, 두려워하지 말아라’는 주제로 제주 제2공항 건설로 고통받는 주민들과 자연파괴 문제를 다…
기성 총회

[기독교대한성결교회 2019년 부활절 메시지]

부활 신앙으로 미래를 열어가자 지난 밤은 어둠과 고통의 밤이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했고, 그 죄의 결과는 온 인류가 도저히 헤어 나올 수 없는 사망이었습니다. 절망적인 깊은 밤을 지새는 동안 원망과 탄식으로 우리의 인생은 점점 피폐해져 갔습니다. …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2019년 부활절 메시지]

할렐루야!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 승천하신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며, 부활의 기쁨이 1,200만 성도와 대한민국 국민과 온 세계 위에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죄로 인해 영원히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를 지신 주님의 길은 온전…
부활절 달걀 청란 자연 부활 고난

[한국교회언론회 2019년 부활절 메시지]

절망의 이 땅에 부활의 은총이 임하기를 북녘 땅에도, 소외된 이웃들에게도 임하기를 2019년 부활절을 맞는다. 인간의 허무와 죄로 인한 죽음과 멸망의 어두운 그림자를 뚫고, 예수님이 새벽 미명에 부활의 주로 나타나셨다. 예수님은 용서와 사랑의 극치로 십자…
크로스 구름 종교 기독교 종교적인 신앙 영적 기호 거룩한 부활절 십자가 기도 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2019년 부활절 메시지]

그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고(마 28:7) 사망권세 이기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부활을 사모하는 모든 이들에게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예수님은 부활사건을 통해 자신을 죽여야 다시 산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셨습니다. 올해는 3·1운동이 일…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