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북한 국군포로

北 김정은 상대 국내 첫 손배소 재판 마침내 시작

탈북 국군포로 2명이 북한 정권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낸 첫 재판이 지난 21일 서울중앙법원에서 개최됐다. 소송이 제기된 지 약 3년 3개월만에 열린 재판이다. 한모 씨와 노모 씨는 6·25 전쟁에 참전했다가 북한군의 포로가 돼 …
이요나 목사

“男이 성전환 뒤 여군 복무? 자해로 처벌받아야”

탈동성애인권포럼의 대표 이요나 목사가 23일 ‘성전환 부사관’과 ‘군인권센터’와 관련해 성명서를 발표했다. 지난 16일 남성으로 입대해 성전환 수술을 한 육군 부사관이 여군으로 복무를 계속하겠다고 한 변희수 하사의 사건에 대해, 이요나 목사는 “참으…
김동식 목사

김동식 목사 납북 20주년…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진 말자”

故 김동식 목사의 납북 20주년 사망 19주년을 맞아 그를 추모하는 동시에 납북자 송환을 촉구하는 행사가 열렸다. 윤상현 의원실, 선민네트워크, 김동식목사유해송환운동본부, 6.25납북피해자대책위원회는 16일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 납북자 송환 국민 촉…
박선영

국내 최초 김정은·북한 상대 민사 재판 열린다

북한 및 국군포로 인권단체인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15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북한의 최고 통치자 김정은과 북한을 상대로 한 민사 재판이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중앙법원 558호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물망초는 “이 사건은 2016년 10월 탈북 …
위대한 생명 위대한 가족 포럼_Gender Expression

남자가 기분 따라 女화장실로, 10세에게 구강성교 소개

미성년의 아이들의 부모의 동의 없이 성전환 수술이 가능하며, 자신이 느끼는 ‘필링(Feeling)에 따라 언제든지 남학생이 여학생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다. 상담사가 탈 동성애를 권유하면 자격증을 박탈당하며, 불과 10살의 아이들에게 항문성교와 구강성교를 가르친…
2020 국제 생명주의 성가치관 교육을 위한 포럼 개최

“전 세계가 급진적 성교육, 외설적 성문화로 몸살”

“미국 오리건 주에서는 부모의 동의 없이 성전환 수술이 가능하다.” 세계 곳곳에서 창조질서를 파괴하고 가정을 헤치며, 사회를 뒤흔드는 잘못된 성 가치관 교육이 무분별하게 진행되고 있는 실태에 대해 신랄한 고발이 이어졌다. 2020 국제생명주의 성 가치…
북한이탈주민 편지

‘마음잇기’ 탈북민들에게 편지 보내요

아주통일연구소가 탈북민들과 편지를 주고받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아주통일연구소는 탈북민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고 있는 경기도(2019년 하반기 기준 1만 33만 명 거주)를 거점으로 근 2년 간 ‘마음이기’사업을 진행해왔다. 이에 아주통일연구소 측은 “이…
백미순 박사

“北의 ‘수령 형상 음악’에 보이는 종교성 인식해야”

북한의 박해 받는 사람을 기억하는 자카르 코리아(ZAKAR KOREA) 통일 기도회가 9일 밤 강남역 인근의 더크로스교회에서 기도회를 개최됐다. 이날 기도회에선 백미순 박사(숭실대학교 기독교통일지도자학)가 ‘북한 수령 형상 음악의 종교성과 선교적 시사점’이라는…
김지연

이종락 목사·김지연 약사, 美 생명주의 갈라 대회 초청받아

미국에서 생명을 지지하고 반생명주의를 반대하는 연례 갈라(gala) 대회와 캠페인이 올해 1월 23일 워싱턴 D.C.에서 열린다. 새라 허커비 샌더스(Sarah Huckabee Sanders)와 카트리나 잭슨(Katrina Jackson), 그리고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독교 사업체가 후원하는 이번 갈…
자유한국당 지성호 대표

‘목발의 탈북자’ 지성호 대표, 자유한국당 입당

자유한국당(대표 황교안)이 탈북자 출신 인권운동가인 지성호 나우(NAUH) 대표를 영입하고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환영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지 대표의 입당을 환영한 황교안 대표는 “몇 개의 단어로 그 상징성을 이야기할 수 있을 …
갈렙선교회 김성은 목사

“미국의 탈북민 구출, 北·中에 상당한 부담 줄 것”

갈렙선교회 대표 김성은 목사가 최근 베트남에서 붙잡힌 탈북민 13명이 미국 정부의 도움으로 피신한 소식과 관련, "북한이나 중국이 힘들어하는 게 인권"이라며 "여기에 미국 외교관이 개입했다는 건 그들에게 상당한 부담일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했다. 갈렙선…
끝까지 간다

최초 예능 카메라에 담긴 12살 소년의 탈북 스토리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끝까지 간다’가 3일 밤 첫 방송에서 국내 예능 최초로 12살 주성 군의 탈북 과정을 카메라에 담아 화제를 모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먼저 탈북한 주성 군의 부모가 약 6년 만에 처음으로 아들과 영상통화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아들의 모습…
임태훈

“‘병역기피자’ 임태훈 소장, 군 인권 논할 자격 있나?”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반동연)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자유행동)이 2일 “'가짜뉴스' 퍼뜨린 임태훈에게 감사장이 웬 말이냐! 정경두 국방부장관 사과하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그(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는 안타깝게도 대한민국 군대의 근간을 뒤…
북한 외화벌이

“유엔 회원국의 北 노동자 송환 여부, 모니터링 해야”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가 최근 “유엔 안보리(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 결의 2397호 8항 이행에 대한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유엔 안보리는 지난 2017년 대북제재 결의 2397호 8항을 채택했다. 결의 2397호 8항은 유엔 193개 회원…
north korea

자카르 코리아, 북한 음악의 종교성 및 선교적 시사 주제로 강의

“주여! 북한주민을 덮고 있는 우상숭배와 전체주의 사상이 하나님의 손으로 눈 녹듯이 녹아지게 하소서!” 북한의 박해 받는 사람을 기억하는 자카르 코리아(ZAKAR KOREA)통일기도회가 오는 2020년 1월 9일 저녁 7시 30분 강남역 인근의 더크로스교회에서 2020년 첫 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