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박선영

물망초, 일본 의회서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세미나 연다

탈북민과 국군포로 등을 위한 인권단체인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13일 일본의회에서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한다. 세미나의 한국 정식 명칭은 ‘북한 귀환(북송)사업 60년, IPCNKR과 한일NGO 세미나’이다. 물망초는 “올해는 재일교포 1만 …
세계인권선언의날

[전문] 국가인권위원회 규탄 성명

동성애 동성혼 반대 국민연합(동반연)과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 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이 12월 10일 제71회 세계인권선언이 날을 맞아 국가인권위원회 규탄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세계인권선언일을 맞이하여 인권을 왜곡하고, 제3의성을 인정하…
세계인권선언의날

“인권위, 北 정권 실상 폭로하고 자유에 앞장서야”

동반연, 동반교연,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이 세계인권선언의 날인 10일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 앞에서 규탄 집회를 개최했다. 동반연 운영위원장 길원평 교수는 “세계인권선언에 인권이라는 것은 천부적이고 보편적인 것임을 밝히고 있다. 또 윤리 도덕에 …
김영한 박사

“국가인권위법 ‘성적 지향’, 동성애 인권독재 악법”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국가인권위법 제2조 3항의 '성적 지향' 삭제를 촉구하는 성명을 10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국가인권위원회법의 '성적 지향' 차별금지는 평등권을 가장한 동성애 인권독재 독소항목"이라며 "한국…
국가인권위원회

“북한 인권과 납북 국민 외면한 국가인권위”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이하 자유행동)이 '세계인권선언일'인 10일 "세계인권선언 정신을 벗어난 인권은 사이비 인권"이라며 국가인권위의 해체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자유행동은 "우리는 북한동포들의 인권은 물론 수십 년 전부터 강제로 북한에 납치돼 …
한상준 변호사 김성경 변호사

“남혐·여혐? ‘性대결’이 억울한 피해자 만들지 않길”

‘남혐’ ‘여혐’… 최근 우리 사회의 병폐 중 하나인 지나친 ‘성(性) 대결’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표현이다. 각각 남성과 여성 험오의 준말이다. 분명 건강한 사회의 징표는 아니다. 기독교 신앙으로 같은 법률사무소에서 일하는 김성경·한상준 변호사도 최…
성산생명윤리연구소

“낙태, 안락사… ‘하나님 형상’의 인간관 포기한 결과”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가 ‘복음주의 생명 운동’이라는 주제로 7일 오후 서울대병원 교회에서 창립 22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명진 소장은 “한국의사의 롤모델이자 신실한 신앙인으로 한평생 살아오신 성산 장기려 박사님의 뜻을 받들어 성…
김동철 목사

김동철 목사 “북한 감옥에서 죽지 못해 살았다”

북한에 약 31개월 간 억류됐다 풀려난 뒤 한미 정보당국의 스파이로 활동했다고 고백해 주목을 받았던 한국계 미국인 김동철 목사(66)가 6일 보도된 ‘펜앤드마이크’와의 인터뷰를 통해 북한에서의 억류생활 등을 털어놨다. 이에 따르면 김 목사는 “북한 감옥에…
north korea

2019 북한이탈주민 경제 및 사회통합 실태 조사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가 6일 『2019 북한이탈주민 경제·사회통합 실태』 발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NKDB는 이번 보고서를위해 북한이탈주민 전문조사기관 ㈜엔케이소셜리서치와 함께 북한 이탈주민의 경제사회통합 실태에 관한 기초 조사를 실시하고…
국가인권위원회

세계인권선언일에 인권위 규탄집회 열린다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이 오는 10일 세계인권선언일을 기념하며 낮 12시 30분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규탄집회를 갖는다. 주최측은 “1948년 12월에 발표된 세계인권선언은 인권에 대한 근본사상…
자카르 코리아

“北 지하교인들의 순교의 피, 주님께 상달될 것”

자카르 코리아(ZAKAR KOREA) 통일기도회가 5일 밤 더크로스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도회는 더크로스교회 100일 기도회와 함께 열렸다. “너희가 내 모든 계명을 기억하고 행하면 너희의 하나님 앞에 거룩하리라(민15:40)”는 말씀을 주제 성구로 삼아 개최된 이날 기…
북한 목선

“강제북송된 북한 선원 2명의 생사 확인 촉구”

자유한국당 북한선원 강제북송 진상규명 TF(위원장 이주영 국회부의장)가 최근 성명을 통해 “북한 선원 2명의 생사와 관련한 흉흉한 이야기가 들려온다. 도살장에서 처형되며 ‘내포가 뜯긴 채로 죽었다’는 구체적인 전언까지 있다”고 했다. TF 측은 “강제북…
북한 외화벌이

北 ‘외화 벌이’ 막는 유엔 안보리 결의안

북한의 ‘달러 벌이’를 막기 위한 유엔 안보리(안전보장이사회)의 결의안 이행일이 오는 22일로 다가왔다. 유엔 안보리는 지난 2017년 12월 22일 대북제재 결의 2397호의 8항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회원국은 북한이 해외에 파견한 노동자를 북한에 송환해야 한다. 이…
허광일 북한민주화위원회 위원장

“민노총 무죄, 탈북민 유죄? 눈 뜨고 지켜볼 것”

지난 달, 청와대 앞 시위 도중 경찰에 연행, 구속되었다가 보석으로 풀려난 북한인권운동가 허광일 위원장과 최정훈 대표가 징역 위기에 놓였다. 사단법인 물망초 박선영 이사장에 따르면 허광일 위원장과 최정훈 대표는 지난 11월 27일 각각 서울중앙법원에서 징…
북한 목선

한변, 인권위에 강제북송 북한 선원 긴급구제신청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한변)은 지난 11월 7일 강제북송된 북한 선원 2인을 위해 국가인권위원회에 긴급구제신청서를 4일 오전 제출했다. 이들은 “정부는 지난 11월 7일 대한민국으로 귀순 의사를 밝혔던 북한 선원 2명을 비밀리에 강제로 북한으로…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