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한선지포

“한국 선교, 말씀의 본질로 돌아가 다시 시작하자”

여의도순복음교회 시온성전에서 19일부터 진행됐던 ‘2019 한국선교지도자포럼’(한선지포)이 2박3일 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21일 오전 드린 폐회예배는 이여백 목사(KWMA 법인 이사, 주사랑선교교회)의 사회, 나성균 목사(KMWA 운영이사회장)의 대표기도, 김갈렙 목…
한선지포

시니어, 난민 … 한선지포, 지난해 선교이슈 보고

한선지포 둘째날 오전에는 2019년 선교이슈를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에는 각 선교회가 1년 동안의 활동에 관해 보고하고 선교 이슈 및 비전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니어선교한국(이사장 정현구 목사)의 상임총무를 맡고 있는 이종훈 선교사는 “…
조용중 목사, 한선지포, KWMA

“향후 30년 선교 키워드는 ‘연결’”

2019 한국선교자도자포럼이 ‘미션, 비긴 어게인’(Mission, Begin Again) 19일 오전 11시부터 여의도순복음교회 시온성전에서 2박3일간 일정으로 열리고 있다. 첫날 오후에는 조용중 KWMA 회장이 키노트스피치 강사로 나섰다. 그는 “한국에는 KWMA라는 독특한 협의회가 …
한선지포

“교단 선교보다 그리스도의 왕국이 중요”

2019 한국선교지도자포럼(이하 한선지포)이 ‘미션, 비긴 어게인’(Mission, Begin Again)이라는 주제로 19일 오전 11시부터 여의도순복음교회 시온성전에서 2박3일간 일정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주제성구인 누가복음 24장 32절 ‘그들이 서로 말하되 길에서 우리에게…
국제사랑재단

제6회 영곡봉사대상에 정창근 장로·김현국 선교사

사단법인 국제사랑재단(이사장 김유수 목사)이 17일 오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제6회 영곡(靈谷)봉사대상 시상식 및 기념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사회봉사 부문에 의사인 정창근 장로(안동교회 원로장로, 안동시온재단 명예이사장) △선교…
ANI선교회 이예경

ANI선교회, 이슬람 전문 지도자 초청 포럼

한국기독문화연구소와 ANI 선교회에서는 이슬람 전문가인 솔로몬(Sam Solomon)과 닐로(Niilo Narhi)를 초청, 한국교회 지도자 초청 포럼 및 집회를 10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서울 삼각지역 인근 충만교회에서 개최한다. 강사 솔로몬은 15일 ‘유럽의 이슬람화’, 닐로는 16일…
헤세드 아시아 포 재팬

포항 기쁨의교회, 한일 친선과 선교 위한 축제 마련

한일 관계가 날로 경색돼가는 이 때, 포항 기쁨의교회(담임 박진석 목사)와 글로리아미니스트리인터내셔널(GMI)이 양국의 친선과 선교를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기쁨의교회는 오는 8월 13-17일 포항 북구 삼흥로에 위치한 교회와 칠포해수욕장에서 각각 '제1회 헤…
인터콥 글로벌 얼라이언스

복음주의 세계 교회들의 영적 동맹과 선교 전략 논의

‘제5회 글로벌 얼라이언스 국제 컨퍼런스’ 5월 1-3일 선교 현장과 국내 및 미주 선교 지도자 3천여명 참석 인터콥선교회는 오는 5월 1일부터 3일간 경북 상주 열방센터에서 10/40창 선교현지 교회 지도자들과 미주 및 한국 선교 지도자 등 목회자 3천여 명이 참가하…
예수전도단 서울지부 선교실

예수전도단,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 시작한다

예수전도단 서울지부 선교실이 5월 6일부터 6월 4일까지 2019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을 시작한다. 무슬림을 위한 기도 운동은 무슬림들의 신앙생활에 가장 초점이 되는 라마단(이슬람력으로 9월) 기간에, 그들 가운데 하나님의 전능하신 역사가 강력하게 임하…
예수병원 국제의료협력단 정기총회

“지구촌 곳곳에 선한 사마리아인의 손길로 따뜻한 사랑을”

예수병원 직원들이 운영하는 국제 NGO (사)국제의료협력단의 2019년 정기총회가 12일 예수병원 예배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정기총회는국제의료협력단 이동휘 이사장의 사회 아래 2018년도 사업 및 결산 보고와 승인, 2019년 사업계획 및 사업예산 보고 및 승인이 있었…
한국로잔위원회 2019 정기총회

“로잔 정신 확산하여 온전한 복음으로 나아가야”

한국로잔위원회가 26일 서빙고 온누리교회 순형홀에서 2019년 정기총회를 열고 임원단 및 분과위원장 등 새 지도부를 구성하고 2019년 사역계획을 확정했다. 의장으로는 지난 2017년 1월 의장으로 추대된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가 연임되었다. 이재훈 목사는 "부족…
토드 존슨

“기독교, 더 이상 한 나라나 한 문화에만 속해있지 않아”

“더 이상 기독교 신앙은 한 나라나 한 문화에 소속된 것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독교가 ‘분리’됐다고 생각합니다. 연합해야 합니다.” ‘세계 선교통계학의 대가’ 토드 존슨(Todd M. Johnson) 박사가 21일 횃불트리니티대학원대학교 하용조홀에서 개최된 세…
목회자 선교 컨퍼런스 목선협 인터콥

세계 선교 전략적 이해… 목선협, 제11차 목회자 선교 컨퍼런스 개최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목선협·KPMA, 공동대표 김찬호 목사)가 오는 11월 12-13일 양일간 경북 상주 열방센터에서 제11차 ‘목회자 선교 컨퍼런스(목선컨)’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최바울 선교사(인터콥선교회 본부장), 김용의 선교사(순회선교단 선교사),…
제주 예멘 난민

난민 인정된 ‘개종’ 이란 학생, 어떻게 봐야 하나?

서울의 한 중학교에 재학 중인 이란 국적의 학생이 국내에서 기독교(가톨릭)로 개종해 최근 난민 지위를 인정받았다. 이 학생은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 태어나 7살 때인 지난 2010년 아버지를 따라 한국에 왔다. 그러다 초등학교 2학년 때 기독교로 개종했다고 한…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