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리교신학대학교 도서관에 뮤지엄 라운지 오픈

감리교신학대학교가 도서관에 MTU Museum Lounge 를 오픈한다. MTU Museum Lounge는 도서관에서 학생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고 노트북을 사용하며, 휴게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장소다. 이 라운지에 Museum의 개념을 도입하여, 감리교신학대학교의 역사에 대해서도 학생들이 접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다. 한편 MTU Museum Lounge의 봉헌예배는 2018년 8월 30일(목) 오전 11시 감리교신…

  • 교회교육

  • 큰은혜교회, 아프리카 위해 빗속에서 6km ‘함께 걷다’

    아프리카를 위해 한국교회 성도들이 가랑비를 맞으며 6km를 걸었다. 서울 낙성대동 큰은혜교회(담임 이규호 목사) 주최 'Walk for Water' 제3회 행사가 지난 주일인 16일 4부예배 후인 오후 3시 30분부터 개최했다. 성도 1,500여 명이…

최신기사

한동대, 중간고사 응원 위한 무료 아침밥과 야식 이벤트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중간고사가 한창 치러지고 있는 8주 차 목요일(10월 18일) 학생 식당에서는 아침 식사 무료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한동대 장순흥 총장과 신세계 푸드, 그리고 총학생회가 시험 기간을 맞은…

갑툭튀? 갑자기 튀는 행동을 하는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튀는 행동을 하는 아동이 있다. 이상한 행동을 하면서 누군가의 눈에 들고 싶고 관심을 끌고 싶은 아동이다. 그래서 평범하게 행동하지 않고 조금 튀려고 한다. 튀는 행동을 하는 아동은 무슨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데, 나를 보아…

40년 한·일 역사 가운데 지속된 우정

한·일 간의 굴곡 많은 역사 속에서도 40년 동안 순수한 학문 교류를 이어온 대학이 있다. 올해 자매결연 40주년을 맞이한 미션스쿨인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와 시코쿠학원대학(총장 스에요시 타카아키)이 주인공이다. 지난 1…

‘한동대 홍보대사’ 추상미 감독 “하나님 주신 소명 나누고 싶다”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지난 8일 추상미 영화감독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추 감독은 “제가 좋아하고 평소 관심을 두고 있던 한동대의 홍보대사가 돼서 정말 감사하고 영광”이라며 “한동대 학생들과 접점이 많다고 생각…

명성교회, ‘2018 교회교육엑스포’ 성황리에 마쳐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가 8~9일, 이 교회 월드글로리아센터에서 ‘Shema Edu’(쉐마교육)라는 주제로 ‘2018 교회교육엑스포’를 개최했다. 명성교회는 지난 2008년 처음 이 행사를 열었고, 올해 11회 째다. 주최 측에 따르면 …

평소 얌전하던 아이, 화나면 닥치는 대로 물건을 던진다면

유난히 난폭한 아이들이 있다. 아이답지 않게 충동성이 강하고 공격성이 많은 아동이다. 난폭한 아동은 공격성이 두드러지고 쉽게 화를 내는 편이다. 이는 마치 난폭한 행동을 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에, 안정감 없…

“쉐마… 유대인들이 4천년 간 신앙을 이어간 비결”

“쉐마교육, 하면 흔히 유대교를 떠올립니다. 맞습니다. 히브리어 ‘들으라’는 뜻의 쉐마는 약 4천년 전부터 지금에 이르까지 유대인들의 자녀 교육 방법이었습니다. 대체 이것이 무엇이길래, 그토록 오랜 세월동안 그들로 하…

한남대 평생교육원, 성폭력 상담원 인력 교육하고 배출한다

성폭력이 커다란 사회문제가 되어 다양한 대책이 요구되는 가운데, 한남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성폭력 상담원 교육훈련시설로 허가를 받았다. 8일 한남대(총장 이덕훈)에 따르면, 한남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9월 성폭력 상담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