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의 유혹에 넘어지지 않는 가장 유효한 대처법

종교개혁으로 탄생한 개혁교회는 신조와 함께 세워지고 발전해 왔다. 16-17세기는 신조의 시대였다. 믿음의 선조들은 후예들이 지침을 벗어나 자기 마음대로 성경을 해석하고 신앙생활을 할 것을 우려했다. 그래서 우리에게 위대한 신앙의 지침들인 '교리'를 신조 혹은 신앙고백서의 형식으로 만들어 물려주었다. 그러나 17세기 이후 나타난 경건주의는 '교리보다는 삶'이라고 …

  • 교회교육

  • 큰은혜교회, 아프리카 위해 빗속에서 6km ‘함께 걷다’

    아프리카를 위해 한국교회 성도들이 가랑비를 맞으며 6km를 걸었다. 서울 낙성대동 큰은혜교회(담임 이규호 목사) 주최 'Walk for Water' 제3회 행사가 지난 주일인 16일 4부예배 후인 오후 3시 30분부터 개최했다. 성도 1,500여 명이…

최신기사

“주님 주신 선물, 한동대 학생들과 아낌없이 나누고파”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박사)에서 <지선아 사랑해>의 저자 이지선 박사에 대해 "오는 3월부터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교수로 강단에 선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지선 씨는 지난 2000년 7월, 음주운전 차량이 낸 사고로 전신 55%에 …

‘지성·영성·인성’ 하나 된 예정원 기독교 유아교육

다음 세대를 위한 기독교 유아교육 전문기관 예정원교회교육연구원(원장 이정규 목사)이 지난 13-14일 양일간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2차 유아대안학교 설립 소개 세미나 및 1차 집중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

‘제4차 산업혁명과 기독교교육’ 주제 교사 대회, 2월 10일부터

한국크리스천스쿨협의회(AKIS, 회장 이여호수아 목사)가 올해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제4차 산업혁명과 기독교교육’이라는 주제로 오는 2월 10~11일 서울 을지로에 있는 국도호텔에서 ‘2017 전국 크리스찬 스쿨 교사 대회’를…

학부모들과 ‘도시락’ 먹는 총장님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017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생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초청 진로&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교내 한남글로벌센터 2층 무어아트홀에서 진행된 설명회에는 학부모 80…

한남대 해외봉사단 학생 24명, 2주간 캄보디아 봉사활동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 '2016 동계 해외봉사단' 학생 24명이 캄보디아 프놈펜 지역에서 2주간 봉사활동을 벌이고 9일 귀국했다. 봉사단은 지난 12월 26일 출국해 약 2주 동안 프놈펜 현지 학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글, 태권도…

중앙대 학사 취득 주말과정,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

많은 이들이 새해 각오를 다지고 있다.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운동, 금연/금주, 그리고 공부이다. 특히 공부의 경우 자격증이나 학위취득 등이 궁극적인 목적이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으로 접근해 꾸준한 시간을 투자해야 할 필…

“한국이 복 받은 건 선교사들이 학교 세웠기 때문”

하나님 나라를 선교지에 실현할 해외 기독교 대학의 설립 기초와 올바른 기독교 교육을 위한 실천 방안을 논의하는 포럼이 마련돼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아시아, 아프리카, 미주 등지에 한국교회가 설립한 10여 개 기독교 대…

[알려 드립니다]

본 신문은 지난 11월 11일자 교육면 '크로마크리스천스쿨 정효제 교장, 사기혐의 법정 구속돼' 제목의 기사와 관련해, 현재 정효제 교장은 1심 재판결과에 불복해 항소했으며, 현재 항소심 재판이 진행 중이라고 밝혀 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