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인터뷰] 대광고 김철경 교장 “자사고로 계속 남아야”

“‘강의석 사태’ 후 중단했던 채플, 다시 드린다”

안산동산고등학교와 마찬가지로 대광고등학교 역시 기독교 '미션스쿨'이자 자사고(자율형사립고등학교)다. 얼마 전 안산동산고가 받았던 '자사고 학교운영성과 평가'(일명 '자사고 재지정 평가')를 대광고는 내년에 받게 된다. 안산동산고는 이 평가의 기준점을 채우지 못해 자사고 지정 취소 위…
‘2019 일과 영성 컨퍼런스’ 연세대서 개최

“‘공동체 성경읽기’, 신앙성숙을 위한 전략”

‘말씀과 지식을 나누는 2019 일과 영성(Faith & Work) 컨퍼런스’가 29일 오후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말씀을 따라, 성령님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드라마 바이블’ 제작으로 알려진 지앤엠글로벌문화재단(문애란 대표)이 주최한 이날 행사는 다큐멘터리 영화 ‘뷰티플 …
학부모, 한 청소년문화센터 교육에 대해 항의

“아이가 성별에 ‘男女가 있다’고 하자 강사 ‘두 개만?’”

주요셉 목사(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대표)가 최근 페이스북을 통해 한 청소년문화센터를 규탄했다. 주요셉 목사는 “어느 어머니께서 충격적인 제보를 해주셨다. 어머니의 동의 하에 편지 내용을 공개한다”며 “자행되고 있는 불법적인 젠더 이데올로기 교육은 우리나라와 교회와 다음세대의 삶이 달린 너무나도 중요한 문제”라고 했다. 주 목사가 공개한 내용은 한 학부모와 아이가 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

좀처럼 그림을 그리려고 하지 않는 아이의 문제와 해결

그림을 그리지 않는 아이들이 있다.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기 때문이겠지만, 그리고 싶지 않은 마음이 더 많다고 보아야 한다. 이런 아동은 자신을 드러내기를 꺼리거나 두려워한다. 그림을 그리는 행동은 예술과 재능의 문제인 것 같지만 실제로는 표현의 문제로, 정확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는 아동의 존재적 측면을 중요시해 서둘러 개선해야 할 이유이다. 이런 시각에서 그림을 그리려 하지 않는 아동은 …

최신기사

한남대, 여름방학 미국, 중국 등 자매대학 대상 글로벌 캠프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8일 “여름방학 동안 해외 자매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국제 글로벌 캠프를 개최해 캠퍼스가 국제화 열기로 가득하다”고 전했다. 한남대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무어아트홀에서 미국 자매대학 …

김영길 전 총장, 교정 수목장에서 영면

故 김영길 한동대 초대 총장이 한동대 교정에 수목장으로 영면했다. 김영길 전 총장은 지난 2일 오전 서울 서빙고 온누리교회에서 천국 환송예배를 마친 후, 오후 포항 한동대 그레이스스쿨(IGE)에서 한 차례 더 천국 환송 예…

한동대학교 김영길 초대 총장 소천

한동대 초대 총장이자 20여년간 4차례 총장을 역임하며 발전의 기틀을 닦은 김영길 장로가 6월 30일 오전 3시 서울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서 소천했다. 향년 81세. 김영길 전 총장은 지난 5월부터 숙환으로 서울 아산의료원과 서…

“4차 산업의 시대는 ‘스펙’ 아닌 ‘영성’의 시대”

연세대학교와 한국교회가 함께하는 2019 미래 청년 컨퍼런스가 28일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됐다. 행사를 주최한 연세대학교 신과대학-연합신학대학원의 권수영 원장(연세대학교 신과대학장, 연합신학대학원장)은 …

연세대, 2019 미래 청년 컨퍼런스 개최

연세대학교와 한국교회가 함께하는 2019 미래 청년 컨퍼런스가 28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연세대학교 백주년콘서트홀에서 진행된다. 이날 컨퍼런스는 하형록 회장(미국 팀하스)가 기조강연하고, 이후 강용현 대표(㈜하찬캄), …

애니그마 대표 강동우 학생, 후배 위해 1000만원 쾌척

“후배들과 함께 공부하는 마음으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싶습니다.” 한남대학교 미디어영상 전공 4학년에 재학 중인 강동우 학생(25·애니그마 대표)이 창업으로 얻은 수익금 1000만원을 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 한남대…

자녀가 해야 할 일을 자꾸 미룬다면

꾸물거리는 아이들은 상황에 민첩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밍기적대는 편이다. 이런 아동은 상황에 쉽게 적응하지 못하고 허둥대는 모습을 보인다. 꾸물거리는 아이를 둔 부모는 좀처럼 무언가를 해내지 못할 것으로 생각된다. 행…

감신대 신입생 200명에게 무상 급식 제공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대표회장 홍성국 목사/ 평촌교회)가 “감리교신학대학교 학부 전공안내(3학점) 수업 후 2019학번 신입생 200여 명의 학생들에게 무상 급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는 “20…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