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다음세대를사랑하는청년들, 포럼 주최

“사회적 합의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성교육”

다음세대를사랑하는청년들(이하 PNA)이 지난 9일 대암교회에서 교사와 학부모, 학생, 변호사 등이 함께한 ‘스카이캐슬보다 더 충격적인 공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교과서 자료는 생명인권학부모연합(이하 생인학)이 제공했다. PNA 측은 “예전에도 이런 일들은 있어왔지만, 기준은 있었…
카운다 교수, 2019년 1학기부터 학부, GIT 강의

연세대, 신과대 신임교원으로 잠비아 국적 박사 임용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가 2019년 1학기 연합신학대학원과 신과대학 신임교원으로 참마 카운다(Chammah J. Kaunda) 박사를 임용했다고 밝혔다. 연합신학대학원장 권수영 교수는 “연세대학교의 기초를 놓은 언더우드 선교사의 비전을 전 세계로 이어가는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이 GIT가 되리라는 확…
7천 선교사 양성하는 기독대안학교 ‘빛의자녀학교’(Shine School)

“세계 복음화의 과업 이룰 하늘나라 군사를 기릅니다”

"성령의 임재와 능력은 모든 것을 초월하여 부흥과 세계선교를 일으키는 유일한 열쇠입니다. 빛의자녀학교는 성령을 받고 성령의 권세로 사는 '7,000명의 선교사 양성'이라는 뚜렷한 목표와 방향으로 지난 7년을 뚜벅뚜벅 걸어왔습니다." 4세에서 18세까지 현재 170여 명의 전교생이 열방에 나아갈 선교사로 훈련받고 있는 기독대안학교가 있다. 모든 학생이 새벽예배와 언어교육, 말씀과 기도 훈련 등으로 영성과 인…

한남대 이덕훈 총장, 미국장로교대학연맹(APCU) 총장회의 참석

한남대 이덕훈 총장은 3월 20부터 22일까지 미국 켄터키주 루이빌에서 개최된 ‘2019 미국장로교대학연맹(APCU) 총장 회의’에 미국 이외의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참석했다. 루이빌 브라운 호텔에서 열린 APCU 총장회의에는 각 회원대학에서 총장과 학장 등이 참석하여 대학이 직면하고 있는 현안들을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뿐만 아니라 회원교의 실질적인 교류를 확대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는 회의도 함께 …

최신기사

제18회 전국장애인요리경연대회 백석예대에서 개최

제18회 전국장애인요리경연대회가 오는 4월 6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기독교 대학 백석예술대학교(총장 윤미란)에서 개최된다. 사랑의복지재단(이사장 오정현)이 주최하고, 사랑의복지관(관장 남동우)과 백석예술대학교의 …

㈜금원기업, 법조인 양성 위해 한동대에 장학금 기탁

지역의 한 기업이 글로벌 시대 국제적 역량을 갖춘 법조인을 양성해 달라며 5년간 총 1억 1천 3백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화제다. 화제의 기업은 포스코 협력회사인 ㈜금원기업(대표이사 김진홍). ㈜금원기업은 한동대 국제법…

한남대, 미국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 방문

한남대가 19일 이덕훈 총장을 비롯한 미국 방문단이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원걸)를 방문, 글로벌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세부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한남대 방문단은 이날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

제23회 영익기념강좌 ‘3.1운동과 기독교’ 주제로 열린다

서울신학대학교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가 오는 27일 서울신학대학교 우석기념관 강당에서 제23회 영익기념강좌를 개최한다. 서울신학대학교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가 설립될 수 있도록 기금을 마련해준 장충단교회 故 김영익…

‘SKY캐슬보다 더 충격적인 공교육’ 등 포럼 및 대회 개최

지난 2015년 중고등학교에서 ‘젠더 이론’을 교육한다는 계획에 미국 학부모들이 들고 일어났다. 이보다 놀라운 것은 미국 학부모들이 반대했던 내용이 이미 우리나라에서 2009년 교육과정부터 포함돼 있었다는 사실이다. 이에 …

학기 초, 선생님이 싫다는 아이들… 어떻게 해야 하나

선생님을 싫어하는 아동이 있다. 선생님에게 경계심을 늦추지 못하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선생님을 대하면 편하지 않은 것이다. 하루종일 선생님을 대해야 하는 아동이 선생님을 싫어한다면, 그만큼 심리적 위축을 경험하…

한동대 장순흥 총장, 학생들과 아침밥 먹으며 대화

장순흥 한동대 총장이 신학기를 맞아 식사 시간 학생들과 격의 없는 대화 시간을 가지며 매달 한 번씩 학생 식당에서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기로 했다. 장 총장은 한동대 신학기가 시작된 5일 아침, 한동대 학생식당을 찾…

한마음복지관, 발달장애아동 부모 위한 수강생 모집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이 ‘ABA부모대학’ 2019년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ABA부모대학’은 발달장애아동 부모에게 효과적인 자녀의 행동지도 및 교육 방법을 알려주는 국내 유일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이다. 응…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