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법원, 효력정지 가처분 인용

안산동산고 ‘자사고’ 지위 일단 유지

법원이 안산동산고(교장 조규철)에 대한 자사고(자율형사립고) 지정 취소 처분의 효력을 일단 정지시켰다. 수원지법 제1행정부(부장판사 김영학)는 안산동산고 측이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을 상대로 제기한 ‘자사고 지정 취소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28일 인용했다. 법원이 인용한 가처…
연대사모, ‘인권과 연세정신’ 강좌 반대 기자회견

연세대 재학생 “인권 교육?
합의 없는 일방·강제적”

연세대학교 재학생과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연세대를 사랑하는 국민모임(이하 연대사모)’이 13일 연세대 정문 앞에서 “강제 의무 젠더 인권교육 필수과목 지정을 취소하라”며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발언한 고성주 학생(연대 언어교육과 15학번)은 “졸업을 위해 필수…
박상진 교수, 한교총 ‘교회교육’ 심포지엄서 강조

“부모를 자녀 신앙교육의 주체로 세워야”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29일 오후 만리현성결교회에서 한국교회 교육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박상진 교수(장신대 기독교교육)가 ‘미래사회 교회교육, 어디로 가야하나?’라는 제목으로 발제했다. 박 교수는 “교회학교 위기의 심각성은 교회학교 학생수 감소가 학령인구 감소보다 더 가파르다는 것”이라며 “지난 10년 동안 교회학교(아동부 기준)의 학생수 감소가 41.1%였는데, 그 동안의 학령인구 감소…

서울 자사고 8곳도 지정 취소 효력정지 가처분 인용

안산동산고 이어… 법원 “긴급 필요 인정” 지정 취소 서울 자사고 중 미션스쿨은 3곳 미션스쿨인 안산동산고 자율형사립고 지정 취소에 대해 법원이 효력정지 가처분이 인용된 가운데, 지정 취소 처분이 내려진 서울 자율형사립고 8곳에 대한 법원의 효력정지 가처분도 인용됐다. 해당 학교는 경희고, 배재고, 세화고, 숭문고, 신일고, 중앙고, 이화여대부고, 한양대부고 등 8곳이며,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

최신기사

“교회학교 패러다임, ‘교육’에서 ‘J-DNA’로 바꾸자”

“‘주일학교’(Sunday School) 시스템은 이제 그 동력을 잃었다. 단지 ‘교육’만 가지고는 다음세대의 부흥을 이끌 수 없다. 교회의 본질을 따라 ‘예배’ ‘교육’ ‘봉사’ ‘코이노니아’가 이뤄져야 한다. 그 대안이 바로 ‘…

환경적으로, 누군가와 잘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들

적응을 잘 못하는 아동은 사람과 환경에 어울리지 못하는 편이다. 아동은 다양한 사람과 상황에서 관계를 맺고 적응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상태는 이미 사회성에 문제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태를 방치하면 생활에…

한남대, 제30회 정성균 선교강좌 및 목회자 세미나 개최

한남대는 4일 오전 10시 정성균선교관 3층 예배실에서 ‘제30회 정성균 선교강좌 및 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정성균 선교사의 선교활동에 나타난 평화사상’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정성균 선교사의 생애를 돌아…

한남대-국제희년재단, 상호협력 의향서 체결

한남대(총장 이덕훈)와 국제희년재단(준비위원장 임은빈)은 10월 31일 오후 서울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에서 ‘사회적경제와 지역 돌봄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국제희년재단은 국제협…

악몽을 자주 꾸고 깨어서 보채는 자녀가 있다면…

악몽을 자주 꾸는 아이들이 있다. 자다가 무서운 꿈을 꾸며 놀라는 아동이다. 이런 일들은 서로 상관성을 갖고 있으며, 심하면 수면장애 증상이 되기도 한다. 악몽을 자주 꾸는 아동은 잠을 편안하게 들지 못하는 아동, 내면에…

탈북민 위한 남북사랑학교, 이사 앞두고 기도요청

심양섭 교장이 “남북사랑학교가 11월 이사한다”고 밝혔다. 학생 수(재적인원 43명)가 늘어나면서 교실이 부족해졌기 때문이다. 심 교장은 “열방샘교회(탈북자교회)와 같은 건물로 이사함에 따라 교실은 늘어나고 임대료는 …

인헌고 논란… 학교 측 “외부 개입 중단” 호소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인헌고등학교가 25일 해명글을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지난 18일 인헌고 일부 학생들은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이하 학수연)을 만들어 ‘학생은 정치적 노리개가 아니다’라는 피켓을 들고 기자회…

광림교회, 목원대 신학대학원에 장학금 약정

광림교회 김정석 담임목사가 최근 목원대학교 신학대학원(원장 권오훈)에 솔트플랜 및 라이트플랜과 연계해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약정했다고 밝혔다. 광림교회는 목원대학교 신학대학원생 중 교회 개척이나 단독목회 계획…

두레학교 제4회 학술제 ‘꿈 톡!TALK!’ 개최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두레교회 부속 두레학교가 내달 2일 제4회 학술제 ‘꿈 톡!TALK!’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제는 학생들의 도제배움 우수 발표와 꿈 이야기가 어우러진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1부 시간에는 영상 시청…

경련, 일그러짐… 우리 아이 틱 증상, 심리적 문제일까

틱 장애를 가진 아이들은 안면근육을 자주 움직이는 편이다. 자기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갑자기 눈을 크게 깜박이거나, 입에 경련이 일어나고 얼굴이 일그러진다. 이런 증상은 일종의 틱 장애(tic disorder)로서 목과 어깨가 동…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