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법원, 효력정지 가처분 인용

안산동산고 ‘자사고’ 지위 일단 유지

법원이 안산동산고(교장 조규철)에 대한 자사고(자율형사립고) 지정 취소 처분의 효력을 일단 정지시켰다. 수원지법 제1행정부(부장판사 김영학)는 안산동산고 측이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을 상대로 제기한 ‘자사고 지정 취소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28일 인용했다. 법원이 인용한 가처…
연대사모, ‘인권과 연세정신’ 강좌 반대 기자회견

연세대 재학생 “인권 교육?
합의 없는 일방·강제적”

연세대학교 재학생과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연세대를 사랑하는 국민모임(이하 연대사모)’이 13일 연세대 정문 앞에서 “강제 의무 젠더 인권교육 필수과목 지정을 취소하라”며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발언한 고성주 학생(연대 언어교육과 15학번)은 “졸업을 위해 필수…
박상진 교수, 한교총 ‘교회교육’ 심포지엄서 강조

“부모를 자녀 신앙교육의 주체로 세워야”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29일 오후 만리현성결교회에서 한국교회 교육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박상진 교수(장신대 기독교교육)가 ‘미래사회 교회교육, 어디로 가야하나?’라는 제목으로 발제했다. 박 교수는 “교회학교 위기의 심각성은 교회학교 학생수 감소가 학령인구 감소보다 더 가파르다는 것”이라며 “지난 10년 동안 교회학교(아동부 기준)의 학생수 감소가 41.1%였는데, 그 동안의 학령인구 감소…

서울 자사고 8곳도 지정 취소 효력정지 가처분 인용

안산동산고 이어… 법원 “긴급 필요 인정” 지정 취소 서울 자사고 중 미션스쿨은 3곳 미션스쿨인 안산동산고 자율형사립고 지정 취소에 대해 법원이 효력정지 가처분이 인용된 가운데, 지정 취소 처분이 내려진 서울 자율형사립고 8곳에 대한 법원의 효력정지 가처분도 인용됐다. 해당 학교는 경희고, 배재고, 세화고, 숭문고, 신일고, 중앙고, 이화여대부고, 한양대부고 등 8곳이며,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

최신기사

2019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과정, 10주 과정 20일 시작

(사)한국가족보건협회(KAFAH, 김지연 대표, 이하 한가협)가 9월 20일부터 오는 11월 22일까지 ‘2019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과정은 총 10주 과정으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

위기의 교회학교 살리기 프로젝트 ‘배가부흥 세미나’

위기의 교회학교를 다시 살리기 위한 ‘아동부 배가부흥 세미나’(이하 배가부흥 세미나)가 오는 9월 21일 수지 목양교회, 10월 5일 천안 하늘샘교회, 10월 12일 순천 동부교회에서 개최된다. 각각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

한남대, 전교과 전과목’ 반영에도 수시경쟁률 상승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16일 “2020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에서 대전·충남지역 사립대 가운데 유일하게 ‘전교과 전과목’ 반영으로 수험생들의 부담감이 컸음에도 불구하고 경쟁률이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

“젠더, 난민… 연세대 인권 강좌 들어보니 ‘기막혀’”

연세대학교 재학생과 학부모, 시민단체로 구성된 ‘연세대를 사랑하는 국민모임’이 17일 연세대학교 정문 앞에서 2차 ‘연세대 젠더, 난민, 인권 교육 필수과목 개설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연세대 94학번으로 세브란…

[전문] 연세대 ‘인권 강좌’ 비판 2차 성명

‘연세대를 사랑하는 국민모임’(연대사모)이 17일 연세대학교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연세대가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필수 교양기초 정규과목으로 편성할 예정인 ‘인권과 연세정신’ 강좌를 비판하는 2차 성명을 발표…

‘2019 교회교육 엑스포’ 서울 명성교회에서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는 오는 10월 14-15일 이틀간 서울 명일동 명성교회 월드글로리아센터에서 ‘2019 교회교육 엑스포’를 개최한다. 2008년 시작된 이래 12회째를 맞이한 교회교육 엑스포는 이번에 ‘Shema Ation(쉐마 액션)…

한남대 2020학년도 수시모집 최종경쟁률 4.81대 1

학령인구 감소와 수시모집인원 확대에도 불구하고 한남대의 2020학년도 수시모집 경쟁률이 전년보다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10일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최종마감 결과 2,371명(정원내) 모…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