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선교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해비타트(Habitat)

해비타트의 창설자 '밀러드 풀러(Millard Fuller)'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대학생 때 벤처기업을 창설했고, 29살에 이미 백만장자가 되었습니다. 그런데도 그는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밤낮없이 뛰었습니다. 결혼 후 5년이 지난 어느 날 지친 몸으로 집에 들어와 보니 아내는 쪽지 한 장을 남긴 채 사라졌습니다. '돈만 추구하는 삶을 살고 싶지 않아서 당신 곁을 떠납니다.' 쪽지를 …

May 23, 2018 09:55 AM KST

CCC 제주선교대회

대전새로남교회, 엑스플로2018제주선교대회 1천만 원 후원

대전새로남교회(담임목사 오정호)가 15일 오전 9시 새로남교회 전체 교역자회의에서 ‘EXPLO2018제주선교대회’ 후원금으로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오정호 담임목사는 김철영 목사(CCC 대표특보, 제주선교대회 대외협력홍보위원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하면서 “제주선교대회 110주년을 맞아 대학생 선교사역을 위해 전력해온 CCC 와 제주기독교교단협의회가 공동으로 EXPLO2018제주선…

크리스천투데이=김신의 기자 | May 17, 2018 03:52 PM KST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대화의 순서

대화의 기본은 듣는 것입니다. 듣지 못하는 사람은 대화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듣고 난 후에는 상대방의 말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해가 잘 안 될 때는 재차 질문하더라도 정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듣는데 적극적인 자세는 상대방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이야기는 끝까지 들어야 합니다. 다 듣지도 않고 성급하게 판단하다 보면 별일 아닌 일에도 싸움이 …

May 16, 2018 01:08 PM KST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안데르센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동화 작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은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구두 수선공 아버지는 그가 11살이 되던 해에 돌아가셨고, 안데르센은 어린 나이에 공장에 들어가 가족의 생계를 책임져야 했습니다. 뒤늦게 학교에 다닐 수 있었던 그는 몇 편의 시를 발표하면서 작가의 길에 들어섰으나, 부족한 문법 실력으로 혹평을 받았습니다. …

May 09, 2018 04:15 PM KST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비겁함

갑자기 끼어드는 차 때문에 하마터면 사고가 날 뻔했습니다. 길은 꽉 막혀 있는데 미안하다는 표시도 없어 화가 머리끝까지 치밀어 올랐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비보호 좌회전을 하려는지 급하게 차를 멈추어 세우는 것입니다. 또다시 부딪칠 뻔한 나는 드디어 폭발하고 말았습니다. 겨우 빠져나와 옆에 차를 대고 창문을 열었습니다. 분위기는 순간 OK목장의 결투를 연상케 …

May 02, 2018 10:11 AM KST

제15회 북한자유주간 서울역 통일광장 기도회

북한 주민들을 위한 기도

제15회 북한자유주간 서울역 통일광장 기도회 가 “진리가 그들을 자유케 하리라”를 주제로 4월 30일 밤 서울역 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기도회는 북한 지하교회를 위한 기도영상 시청, 북한 고향에 계신 어머니께 보내는 탈북민의 보낼 수 없는 편지 낭독, 중국의 탈북 난민을 위한 기도(이빌립 선교사 인도), 수잔 솔티 여사의 메시지, 북한의 해방, 자유, 구원을 위한 기도(정…

크리스천투데이=김신의 기자 | May 01, 2018 01:42 PM KST

제15회 북한자유주간 서울역 통일광장 기도회

수잔 솔티 “북한 주체사상, 복음만이 깰 수 있어”

제15회 북한자유주간 서울역 통일광장 기도회가 “진리가 그들을 자유케 하리라”를 주제로 4월 30일 밤 서울역 광장에서 열렸다. ‘통일광장기도연합’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기도회엔 북한자유주간 대표이자 북한인권운동가인 수잔 솔티 여사가 주 강사로 나섰다. 솔티 여사는 억압받는 북한동포의 해방과 자유를 위해 전 세계를 다니며 ‘북한인권’ 문제의 심각성을 외쳐…

크리스천투데이=김신의 기자 | May 01, 2018 11:13 AM KST

1천명 탈북기독인 통일소원 특별 기도회

탈북 기독인들, 복음통일 소원하는 특별 기도회 현장

1천명 탈북 기독인 특별 통일소원 기도회가 남북정상회담 다음 날인 28일 서울 목동 한사랑교회에서 개최됐다. “형제여 일어나라! 남과북 복음통일의 때가 왔다”를 주제로 하는 이번 기도회는 통일소원기도회 조직위원회 주최, 북한기독교총연합회, 자유북한방송, 한정협, 북한전략센터, 에스더기도운동, 탈북민자립지원센터, 통일소망선교회, 쥬빌리구국기도회, 33개탈북…

크리스천투데이=김신의 기자 | Apr 29, 2018 07:50 PM KST

1천명 탈북기독인 통일소원 특별 기도회

1천명 탈북 기독인들, 남북정상회담 다음 날 ‘특별 기도회’

1천명 탈북 기독인 특별 통일소원 기도회가 남북정상회담 다음 날인 2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 목동 한사랑교회에서 한국 기독교 역사상 처음 개최됐다. “형제여 일어나라! 남과 북 복음통일의 때가 왔다”를 주제로 하는 이번 기도회는 통일소원기도회 조직위원회 주최, 북한기독교총연합회, 자유북한방송, 한정협, 북한전략센터, 에스더기도운동, 탈북민자립지원센터…

크리스천투데이=김신의 기자 | Apr 29, 2018 07:49 PM KST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홍정길 목사] 사랑과 용서

누군가에게 피해를 당하게 되면 대부분 복수심이 차오릅니다. 하나를 손해 보면 두 배로 손해를 주어야 마음을 풀리는 것이 우리의 모습입니다. 반면에 용서는 자기 자신을 억제하고 복수하지 않는 마음입니다. 그래서 용서는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용서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사소한 일이 아닌 큰 사고를 당하고도 용서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용서는 사…

Apr 11, 2018 11:08 PM KST

논산훈련소 연무대교회

논산훈련소 연무대교회 신병 5천여명에게 ‘짜장면 선물’

지난 8일 논산 육군훈련소 연무대교회에서 주일예배 후 신병 5천여명에게 '은혜짜장'에서 만든 '사랑의 짜장면'을 대접했다. 이들은 저녁 1부(6-7시)와 2부(7-8시) 예배 후 식사를 섬겼다. 또 낫소(대표 주은형 장로)에서는 족구공 100개와 배드민턴공 240개, 테니스공 210개를 전달했다. 논산 육군훈련소 연무대교회에서 짜장면과 족구공을 전달하는 행사는 육군 건군 70년 이후 처…

크리스천투데이=이대웅 기자 | Apr 11, 2018 11:01 AM KST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부모의 가치

몇 년 전 유니세프가 아세아 17개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부모에 대한 신뢰도를 조사했습니다. '부모님을 존경하는가?'라는 질문에 방글라데시, 베트남, 캄보디아 등의 동남아시아 청소년들은 70%가 그렇다고 대답한 반면에 우리나라 아이들은 14%에 불과했습니다. 자녀 사랑이 세계적인 나라에서 왜 이렇게 상반된 결과가 나오게 되었을까요? 얼마 전, 악기 연습이 틀리는 9살…

Apr 04, 2018 10:32 AM KST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장벽을 뛰어넘어

J. F. 케네디 대통령은 종종 아일랜드 소년들의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아일랜드 소년들은 높은 울타리를 만나게 되면 쓰고 있던 모자를 담장 너머로 던집니다. 그렇게 되면 모자를 줍기 위해 어떻게든 벽을 넘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이따금 어떤 장벽에 부딪칠 때마다 내 인생이 여기서 끝이 아닌가 하는 나약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내 나이를 생각하면.......' '…

Mar 29, 2018 10:16 AM KST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유명무실과 명실상부

유명무실한 사람과 명실상부한 사람이 있습니다. 유명무실(有名無實)이란 이름만 있고 실속이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명실상부(名實相符)란 알려진 것과 실제 능력에 차이가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명무실한 사람은 할 일을 안 한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은 열매가 없습니다. 열매가 없으니 나눌 것도 없으며 인색함만 늘어갑니다. 이에 반해 명실상부한 사람은 이름에 걸 …

Mar 23, 2018 05:00 PM KST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행복 심기

K형과 함께 차를 타다보면 기분이 좋아지면서 한편 부끄럽기도 합니다. 그는 통행료를 받는 직원을 한 번도 그냥 지나친 적이 없습니다. 짧은 순간이지만 그때그때 적합한 한 마디를 건네곤 합니다. "힘들지요? 유니폼이 잘 어울리네요. 고마워요." "인상이 정말 좋으시네요. 수고해요." "날씨가 정말 좋죠? 고맙습니다." 어떻게 매번 그렇게 말을 건넬 수 있냐고 묻자, "몇 시…

Mar 14, 2018 10:30 AM KST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