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부활절 달걀 청란 자연 부활 고난

[한국교회언론회 2019년 부활절 메시지]

절망의 이 땅에 부활의 은총이 임하기를 북녘 땅에도, 소외된 이웃들에게도 임하기를 2019년 부활절을 맞는다. 인간의 허무와 죄로 인한 죽음과 멸망의 어두운 그림자를 뚫고, 예수님이 새벽 미명에 부활의 주로 나타나셨다. 예수님은 용서와 사랑의 극치로 십자…
한교봉 산불

“강원 속초·고성, 잊지 않고 기도하겠습니다”

“복구가 다 이루어질 때까지 잊지 않고 기도하겠습니다.” 한국교회봉사단(공동대표회장 이영훈·정성진·고명진 목사, 이하 한교봉)은 지난 4월 17일 강원도 산불 피해 교회와 이재민 가정을 방문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다짐했다. 한교봉 측은 속초시기독교연…
여의도 국회의사당 전경

“정치적 중립 위한 국가교육위원회? 오히려 정치화될 것”

전교조 개입도 가능, 발의 45명 중 44명 특정 정파 교육 정책 일관성 없고 편향, 제도 아닌 ‘사람’ 문제 ‘국가 100년 대계’ 위해 전문가들이 정책 입안해야 지난 3월 25일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대표 발의한 ‘국가교육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기독교천사운동연합

기독교천사운동연합, 보광어성초영농조합과 후원 약정

목회자 유가족과 은퇴 목회자를 돕고 있는 기독교천사운동연합(대표회장 김수배)과 보광어성초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서두석)이 지난 13일 기독교천사운동연합 사무실에서 후원 약정을 체결하고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후원약정에 의하면, 보광어성초영농조합은…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

기독교화해중재원, 개원 11주년 감사예배 드려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이하 중재원)이 개원 11주년을 맞아 16일 오전 강남중앙침례교회(담임 최병락 목사)에서 기념 감사예배를 드렸다. 기독교인들 사이의 법률적 분쟁을 자율적·평화적·소송대안적 방법으로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설립된 중재원은 약 3년 …
2019 고난주간 통일광장 연합기도회

“고난주간, 가장 핍박 받는 北 지하교회 위해 기도하자”

통일광장기도회가 고난주간을 맞아 북한에 억류된 6명의 남한 선교사들(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선교사 외 남한국적 탈북민선교사 3명)과 핍박 받는 지하교회 성도들을 위한 ‘고난주간 통일광장 연합기도회’를 15일 저녁 7시 30분 서울역 광장에서 개최했다. 이…
영풍회

영풍회, 오산리기도원 춘계축복대성회 마쳐

한국기독교영풍회(대표회장 강홍규 목사)가 최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춘계축복대성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회는 사순절과 고난주간을 앞두고 이뤄진 성회로, 영풍회 측은 “예배에 참석한 성도들은 말씀을 통해 다시 한 번 예수님의 성령 충만의 기…
박명수 교수 썸네일

“임시정부 기독교 정신 지키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서울신대학교 박명수 교수(현대기독교연구소 소장)가 15일 오전 7시 순복음강남교회에서 열린 제435차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잔용태 장로) 제435회 월요조찬기도회에서 “상해임시정부에 나타난 기독교 정신을 잘 지키는 자유 민주주의 국가가 …
복음주의조직신학회

“고난주간, 그리스도의 ‘케노시스’를 본받자”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고난주간을 앞두고 '한국교회를 향한 묵상의 글'을 13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글에서 △한국교회는 교파 분열과 교회내 분열의 허물을 철저히 회개해야 한다 △한국교회는 자기를 희생하신 주…
한국복음주의협의회 2019 04

정교회·성공회·가톨릭에서의 고난과 부활절

한국복음주의협의회 조찬기도회가 4월 사순절을 맞아 ‘고난과 부활절의 의미 되새기기’를 주제로 12일 한국중앙교회에서 개최됐다. 앞서 임석순 목사(한복협 부회장, 한국중앙교회 담임)의 사회로 진행된 기도회는 김명혁 목사(한복협 명예회장, 강변교회 원로…
미래목회포럼 김봉준

“낙태죄 합헌불합치 결정, 창조질서에 정면으로 위배”

미래목회포럼(대표 김봉준 목사, 사무총장 박병득 목사)에서도 11일 낙태죄 헌법불합치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금번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처벌 조항 합헌불합치 결정은 창조질서에 정면으로 위배되기에 반대한다”며 “헌재의 이번 결정은 …
낙태죄 폐지 헌법재판소

“낙태죄 헌법불합치, 생명경시 심화의 길로 끌어들여”

교회언론회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 유감’ 논평 종교계, 생명 존엄성 국민적 공감대 형성 주력 교회언론회가 11일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 직후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 유감이다: 헌재가 생명경시 심화의 길로 우리 사회를 끌어들였다’는 …
제8회 생명대행진 코리아 2019

“낙태죄 폐지? 태아도 하나님이 지으신 존재”

헌법재판소가 오는 11일 ‘낙태죄 위헌소송’에 대한 선고를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충남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진모 목사, 이하 충기총)가 ‘낙태죄 폐지에 대한 입장’을 9일 발표했다. 충기총은 “태아들도 하나님의 택정하신 계획 속에 있으며 희…
다일공동체 밥퍼

다일공동체, 청량리 ‘밥퍼’ 건물 재건축 추진

다일공동체(대표 최일도 목사)가 현재 청량리에 있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건물을 새로 짓기로 했다. 지금은 서울시 땅을 빌려 그곳에 가건물을 짓고 10년 이상 사용하고 있는 상태. 안전상의 문제와 사역 확장을 위해 정식 건물을 짓기로 한 것이다. 이를 위해 다…
오종설 목사

홍성제일장로교회 본당 재건축 및 내포 제2성전 기공식 가져

충남 홍성군 홍성읍 옥암리에 소재한 홍성제일장로교회(담임목사 오종설)가 홍성군 홍북면 신경리 954번지 내포 신도시에 대지 514평의 부지에서 본당 재건축 및 내포 제2성전 기공식을 갖고 첫 삽을 떴다. 홍성제일장로교회는 노인, 장애우, 청소년 섬김 사역을 감…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