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영국

英 정부 ‘극단주의’ 재정의… “기독교인 낙인 찍기” 우려

영국 정부가 ‘극단주의’(extremism)에 대한 정의를 대폭 확대하고 관련 개인과 단체에 대한 제재에 나서자, 기독교 단체가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영국 균형발전주택부는 14일(이하 현지시각) “극단주의는 폭력, 증오, 불관용에 …
본-스프루스

스코틀랜드, 모든 낙태시술소 근처에서 ‘기도’ 금지되나

낙태시술소 근처에서의 침묵기도 때문에 체포됐던 영국의 낙태 반대 운동가가 전국 낙태시술소 완충구역 도입을 제안하는 법안에 경고 목소리를 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사벨 본-스프루스(Isabel Vaughan-Spruce)는 스코틀랜드 의회의 건강, 사회 복…
러시아

러시아 외무부 “구금 중인 백 선교사에 영사 접근 허용 검토 중”

러시아 외무부가 간첩 혐의로 한국인 선교사 백모 씨를 구금한 것과 관련, “한국 정부와 접촉 중”이라히며 “자세한 수사 정보는 기밀 사항”이라고 전했다. 또 “이번 사건이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하진 않을 것”이라고 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마리아 자…
 우크라이나

러 드론 공격으로 우크라 침례교 목사 가족 사망

우크라이나 남부 오데사주에서 러시아군의 드론 공격으로 침례교 목사의 딸과 손자를 포함한 12명이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주거용 건물을 겨냥한 이번 공격으로 20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그 중 일부는 위독한 상태다. 오데…
Langham Partnership

英 복음주의 단체, 전 세계 성경 대학에 도서 1만 권 기부

영국의 한 복음주의 단체가 전 세계적인 신학 자원 격차를 줄이기 위해 1만 권이 넘는 책을 기부할 계획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랭햄 파트너십(Langham Partnership)은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성경 대학을 위한 도서’ 계획을 시작했다. 이 단체는…
프랑스

낙태권 헌법 수록한 프랑스, 이번엔 ‘조력 자살’ 법제화 시도

세계 최초로 헌법에 낙태권을 명시한 프랑스가 이번에는 ‘죽을 수 있는 권리’ 입법화에 나서 또 다른 논란이 일고 있다. ‘조력 자살(助力 自殺, assisted suicide)’ 또는 ‘적극적 안락사(active euthanasia)’를 허용하겠다는 것이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
그리스정교회

그리스정교회, 동성혼 합법화 찬성 의원들 권징

보수 성향의 정교회 국가인 그리스에서 동성결혼 합법화에 따른 진통이 계속되고 있다. AP통신에 따르면, 그리스 서북부 코르푸섬 주교단이 동성결혼 합법화 법안에 찬성한 지역 의원들에게 종교적 금지령을 내렸다. 종교적 금지령을 받으면 주요 영성체 예식…
존 던, 영국 거리 설교자

英 검찰청, 2명의 거리 설교자에 대한 소송 기각

영국 검찰청(CPS)이 글래스톤베리 하이스트리트(Glastonbury High Street)에서 설교 중단을 거부한 후 체포된 두 명의 거리 설교자에 대한 소송을 기각했다. 존 던(John Dunn)과 숀 오설리번(Shaun O'Sullivan)은 지난 6월 반사회적 행동, 범죄 및 치안법(2014) 제35조에 따라 체포됐…
존엄사 논란

스코틀랜드 의사들, 조력자살 합법화 우려

스코틀랜드 의회가 리암 매카서 의원이 제안한 조력자살 합법화 개정안을 고려 중인 가운데, 의사들이 반대에 나섰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A&E 컨설턴트인 캘빈 라이트바디 박사는 “조력자살의 현실에 대해 더 솔직해질 필요가 있다”…
저스틴 웰비 대주교

영국성공회, ‘노예제 배상금’ 요구하는 보고서 수용

영국성공회가 대서양 노예 무역과 관련된 역사적 관계에 대응하기 위해 10억 파운드(약 1조 7천억 원)의 기금을 조성할 것을 요구하는 최근 보고서를 받아들였다. 가디언지에 따르면, 독립 자문단의 감독 그룹은 4일(이하 현지시각) 보고서에서 “영국성공회가 ‘…
런던 전경

롤스로이스, 英 ‘신앙 친화적’ 기업 1위

자동차 제조업체인 롤스로이스가 신앙 또는 신념을 가진 근로자들을 위한 영국 최고의 직장 중 하나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롤스로이스는 ‘종교 자유 및 비즈니스 재단’(Religious Freedom and Business Foundation)이 ‘런던 세일즈포…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폭탄에 사택 파괴된 우크라 목회자 “사역 계속할 것”

지난 2월 15일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지역에 있는 한 목회자의 집이 로켓포 공격으로 파괴됐으나, 벽 하나를 사이에 두고 붙어 있는 교회 건물은 전혀 손상되지 않았고 그 목회자와 가족들도 안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들은 사역을 계속하기를 바라고 있다. …
프랑스, 낙태 자유 보장, 낙태권

프랑스, 세계 최초로 헌법에 낙태 자유 명시

프랑스 의회는 4일(현지시간) 여성의 낙태할 자유를 명시한 헌법 개정안을 승인했다. 이로써 프랑스는 세계 최초로 ‘낙태할 자유의 보장’을 명문화했다. 프랑스 상원과 하원은 이날 베르사유궁전에서 열린 합동회의에서 헌법 개정안을 표결한 끝에 찬성 780표, …
낙태,

아일랜드, 지난해 낙태 건수 1만 건 초과… 합법화 이후 최고치

아일랜드공화국의 2023년 낙태 건수가 8,876건이었던 전년도에 비해 크게 증가해 10,000건이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아일랜드에서 낙태 합법화 이후 가장 많은 건수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아일랜드 친생명 단체인 ‘프로라이프 캠페인’(Pro-Life C…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

스코틀랜드, 존 녹스 종교개혁의 중심지 기념사업 나서나

스코틀랜드 의회에 “에든버러 소재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St Giles' Cathedral) 900주년을 기념하는 발의안”이 제출됐다. 이 발의안은 로디언주의 마일스 브릭스(Miles Briggs) 의원이 작성했으며, 다른 국회의원들의 서명을 위해 배포됐다.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은 1…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