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구세군, 노예 반대의 날, 반영구 문신

英 구세군 “현대판 노예로 살아가는 영국인 급증”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현대판 노예제로부터 구조를 받은 후, 지원이 필요한 영국인들의 수가 급격하게 늘고 있다”며 영국 구세군 보고서를 인용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최근 노예 상태에서 풀려난 영국인들의 수는 전년 대비 58% 증가한 것…
칙필레

영국에 첫 지점 연 칙필레, 친 동성애 시위로 철수키로

기독교 기업으로 유명한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칙필레’(Chick-fil-A)가 LGBT 단체들의 불만으로 영국의 첫번째 지점 문을 닫기로 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칙필레는 지난 10월 10일 영국 리딩(Reading)의 오라클(The Oracl…
영화 성 프란치스코 루터

“교황, 성육신 예수는 ‘하나님 아닌 인간’이라 말해”

무신론자이면서 교황과 오랜 친구로 알려진 에우제니오 스칼파리(Eugenio Scalfari·95) 기자가 최근 교황은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이 거룩하다고 믿지 않는다고 주장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스칼파리 기자는 현지매체 …
오루호울 일레산미 목사.

‘혐오 발언’ 혐의로 목사 체포했던 英 경찰, 결국 보상금 준다

올해 초 나이지리아 출신의 전도자를 체포하고 그의 성경책을 압수했던 영국 경찰이 그에게 3,000달러(약 355만 원)의 보상금을 지불하는데 동의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9일(이하 현지시간), 인권단체인 ‘기독교연대’(Christian Concern)를 인용해 보도했다. 오…
가빈 칼버

英 복음주의연맹(EA), 새 대표에 가빈 칼버 선교국장 임명

영국 복음주의연맹(Evangelical Alliance, EA) 가빈 칼버 선교국장이 스티브 클리포드 대표의 뒤를 이어 새로운 CEO로 임명됐다. 칼버는 2005년부터 EA의 선교국을 담당해왔다. 이 단체에서 활동하기 전에는 악 14년 동안 선교단체 Youth for Christ에서 사역해왔으며, 기독교…
파피루스 문서,

3세기 기독교인들의 일상 엿볼 수 있는 최초 편지조각 발견

초대 기독교인들의 일상 들여다볼 수 있는 고대 파피루스 문서 조각이 발견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위스 바젤대학교 고대 문서 수집본의 일부인 이 문서는 그리스로마 이집트에서 한 개인이 보낸 가족 편지이며,…
영국, 동성애, 차별금지법,

“수염 기른 덩치 큰 남성을 ‘여사’로 부르지 않아 해고돼”

영국 정부 기관에서 일하는 한 기독교인 의사가 수염을 기른, 덩치 큰 남성을 ‘여사(madam)’라고 불러달라는 요청을 거절한 이유로 해고됐다고 영국 텔레그래프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데이비드 맥커레스 박사(56)는 종교적 신념 때문에 정부 기관인 고…
영국성공회, 감리교

英 성공회 총회, 감리교와 통합 위한 공문서 작성에 동의

영국성공회 총회가 감리교단과 통합을 위한 과정을 지속하자는 제안을 지지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최근 회의를 가진 요크 총회 회원들은 두 교단 간의 교류를 통한 새로운 관계성을 정리한 ‘공식선언’이 포함된 여러 문서의 …
로라맨

“내 아기 어디 있나요?” BBC, 낙태 후회하는 여성 사연 전해

최근 영국 BBC 방송이 10대 때 낙태를 했다가 이를 깊이 후회하게 된 여성의 사연을 소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주인공 로라 맨(Laura Mann)이라는 여성은 19살 때 임신을 하고, 21주차에 낙태를 경험했다. 그녀는 BBC…
펠릭스 엔골

SNS에 ‘동성애는 죄’ 올렸다 퇴학당한 학생, 항소심서 승리

페이스북에 ‘동성애는 죄’라는 글을 올렸다가 학교에서 퇴학을 당한 영국의 한 대학원생이 최근 항소심에서 이겼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쉐필드대학교(University Sheffield)가 페이스북에 성에 대한 …
외교부

외교부, 이란과 페르시아만 연안 3개 주 여행경보 격상

외교부는 26일(수)부로 이란 내 후제스탄주 및 부셰르주 여행경보를 1단계(여행유의)에서 2단계(여행자제)로 격상함과 동사에 페르시아만 연안 3개 주(후제스탄, 부셰르, 호르모즈건)에 특별여행주의보를 발령했다. 외교부는 “이번 여행경보단계 조정은 최근 미…
영국인, 현대인, 고독

“사회적으로 확산되는 ‘고독’… 해결책은 교회”

영국 정부가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고독의 문제를 알리기 위해 시작한 전국 캠페인에 교회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독려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정부는 고독에 대한 문제를 열린 마음으로 정직하게 바라보기 위해 …
킴 브라운, 이사벨라,

340g으로 태어난 英 아기, 축복 속에 1년 생일 맞아

영국에서 콜라캔보다 작은 크기로 태어난 아기가 일년 생일을 맞아 많은 이들의 축복을 받았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사벨라는 이름의 아기는 작년 24주 만에 몸무게 12온스(340g)의 미숙아로 태어났다. 이사벨라는 지난 20년 동안 …
교황 프란치스코

로마 가톨릭, 주기도문 일부 변경… 옳은가?

로마 가톨릭 프란치스코 교황이 전통주의자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마태복음 6장 13절에 기록된 주기도문의 일부 변경을 공식 허용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프란치스코 교황이 이번에 허용한 주기도문 내용은 ‘우리…
한국 순교자의 소리,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 러시아

“작년 러시아서 선교사 기소 159건, 1건은 한국인”

러시아에서 2018년 한 해에만 기독교 선교사를 겨냥한 기소 사건이 159건 발생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가 전 세계의 종교의 자유에 관한 소식을 전하는 ‘포럼18’(Forum18)을 인용해 최근 밝혔다. 이와 관련,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의 현숙 폴리 대표는 “러시…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