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루터란아워 편집자

한국루터란아워, ‘그리스도교 편집자 3인과의 만남’

한국루터란아워(이사장 주대범)는 ‘책’을 테마로 교회의 미래를 가늠하는 ‘그리스도교 편집자 3인과의 만남’ 행사를 서울 후암동 중앙루터교회 본당에서 오는 11월 8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한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는 그간 접하기 어려웠던 그리스도교 출판…
‘홀리위크’ 문화사역자 컨퍼런스

홀리위크 “북한 위해 항상 일하시는 하나님”

10년 전, 일주일간 나라와 민족을 위한 예배를 드리는 거룩한 주간 ‘홀리 위크’가 시작됐다. 8일 저녁 홍대 레드빅 스페이스에서는 ‘홀리위크’의 둘째 날 일정으로 문화사역자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이날 컨퍼런스는 전국연합버스킹예배를 비롯해 미술, 유튜…
CCC 총재 김준곤 목사 소천, 교계 지도자들 조문

오는 28일 김준곤 목사 10주기 추모예배

한국CCC 창립자 유성 김준곤 목사의 10주기 추모 행사가 오는 28일 서울 부암동 CCC본부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故 김준곤 목사가 지나온 신앙의 여정과 헌신이 담긴 사역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추모예배와 학술발표회, 어록전시회 등이 준비된다. 1부 추모예배는…
이정훈 교수 유튜브 동영상 캡처

이정훈 교수 “김상현 대표 국대떡볶이, 한국의 칙필레 되길”

이정훈 울산대 교수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내 분식 프렌차이즈인 '국대떡볶이'와 덮밥 전문점 '지구당'의 김상현 대표를 응원했다. '성경적 기업 국대떡볶이를 응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이 교수는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는 신실한 기…
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

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 제2회 알렌기념상 수상

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의 윤경로 이사장(왼쪽)이 제 2회 알렌기념상을 수상했다. 알렌기념상은 제중원신앙공동체에서 태동된 남대문교회에서 주최하는 것으로, 남대문교회는 우리나라 첫 상주 선교사인 알렌의 선교사역을 기념하기 위한 알렌기념상을 제정 시상…
24회 양화진음악회

가을 밤, 양화진 선교사묘원에서 듣는 클래식 명곡

2019 제24회 양화진음악회가 오는 20일 오후 8시 서울 합정동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양화진음악회에서는 한국기독교 100주년기념교회 주최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봄과 가을, 대중음악 연주자들과 세계 정상급 클래식 연주자들이 번갈아 …
은희승 대표

“기독교 문화요? 제2의 전성기라고 생각해요”

20살 때부터 문화 사역을 했는데, 교통비가 아닌지 헷갈리는 월급을 받고 일을 시작해서 지금의 CEO 자리에까지 서게 됐어요. 아티스트를 돕는 일을 하고 조연출과 스태프를 맡았었죠. 지금 일을 한 지 만 19년 정도 됐네요. 기본적으로는 제가 원래 역동적이고 현장…
목회자 자녀세미나

예배 PPT 담당자 10계명, 준비부터 실수 없이 마무리 노하우까지

많은 교회들에서 예배 시간에 ‘빔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사용해 찬송가 가사나 성경말씀 등을 보여주면서 예배자들을 돕고 있다. 이는 어렵지 않은 일 같지만, 그렇다고 성의 없이 준비하면 예배에 방해가 될 것이다. 이와 관련, 프리셉트 인터내셔널 미디어 디…
지미션 저소득목회자 캠페인

지미션, 저소득 목회자 후원 캠페인 시작

기독교 선교후원 전문단체 지미션(대표 박충관)이 24일 어려움에 놓인 저소득 목회자 가정을 위한 후원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미션 홈페이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목회자, 선교사, 성도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으며, 최근 신부전증으로 투병생활을 하며…
한동허브

(주)한동허브, 선교사 위한 게스트하우스 ‘상현재’ 오픈

(주)한동허브(대표이사 한현진)가 지난 1일부터 선교사 게스트하우스 ‘상현재’를 경기 고양시 삼송동에 개소해 운영 중이다. 상현재는 ‘서로 돕기 위해 봉헌하다’ 라는 뜻으로 장기 체류 선교사들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현재는 선교단체와 연계하여 운영 되…
 게임성인결제한도 폐지 결정 규탄기자회

“게임성인결제한도 폐지 결정 규탄”

<중독예방시민연대>, <두번째출발> 등 20여개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게임이용자보호시민협>(대표 김규호 목사)가 게임중독 강화시키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온라인게임 성인결제 한도폐지 결정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중독예방시민연대…
백종범 목사

“왜 홍대냐고요? 결국 삶이 예배여야 하니까요!”

“예배와 삶이 통합되어 기독교적 가치가 교회를 넘어 세상으로 흘러간다”는 비전을 갖고 8년간 ‘청년들의 대표적 문화거리’로 꼽히는 홍대를 지키는 목사가 있다. 바로 '수상한거리' 대표 백종범 목사. 백 목사는 그간 카페와 공연장 등에서 수상한거리 페스…
하경

‘화재’ 개척교회 가정의 딸 하늘로… “천국에서 보자”

지난 8일 찬미워십의 민호기 목사를 통해 알려진 개척교회 가정의 딸 하경이 19일 하나님의 품에 안겼다. 지난 7일 구태극 목사(대구 향기로운은혜교회)의 가정을 덮친 화마는 30분 만에 사택 전체를 태웠고, 사모와 두 딸이 화상을 입었다. 그중 뒤늦게 대피한 17살 …
서치 포 지저스 런칭 컨퍼런스

“44억 명 접근하는 인터넷, 놀라운 복음 전파의 도구”

2020 서울페스티벌의 새로운 온라인 전도 전략 ‘서치 포 지저스(Search For Jesus, 이하 SFJ’ 런칭 컨퍼런스가 20일 저녁 영락교회에서 개최됐다. 앞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마크 애플톤 목사(빌리그래함전도협회 인터넷전도 디렉터)는 “SFJ란 인터넷 전도사역으로, 오늘…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