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낙태

“태아 죽이기보다 살려서 행복할 수 있는 방법 찾자”

‘낙태죄 대안마련, 무엇이 쟁점인가?’라는 주제로 25일 오후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토론회가 열렸다. 박인숙 의원(자유한국당)이 주취했고, 성산생명윤리연구소와 생명운동연합이 주관했다. 토론회에선 이명진 소장(성산생명윤리연구소)이 좌장…
낙태 토론회

‘낙태죄 위헌소송’의 개요와 쟁점 정리

헌법재판소가 ‘낙태죄 위헌소송’(2017헌바127)을 진행하고 있다. 이르면 다음달 판결이 내려질 수도 있다. 본지는 25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낙태죄 대안마련, 무엇이 쟁점인가?’ 토론회에서 발표한 배인구 변호사(전 서울중앙지방법원 부장…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자살, 또 하나의 살인이자 폭력… 생명 사랑을”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우리 사회에 생명에 대한 경외와 존중 문화가 장려되길 촉구하는 논평을 25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우리사회는 자살이 절대로 행해서는 안 되는 일이라는 점을 분명히 인식해야 할 …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위 ‘낙태죄 위헌’ 주장, 태아 생존권 짓밟는 것”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과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 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이 “낙태죄 위헌을 주장하는 국가인권위원회의 결정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는 논평을 23일 발표했다. 이들은 “국가인권위원는 3월 17일 ‘낙태죄는 위헌’이라는 결정…
도올 김용옥

도올 ‘이승만 발언’ 거센 후폭풍, 지식인들도 비판

도울 김용옥 한신대 석좌교수 발언의 후폭풍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KBS 1TV ‘도올아인 오방간다’ 홈페이지에는 그의 강연 내용과 이를 여과없이 방영한 KBS를 비판하는 댓글들이 여럿 달리고 있다. 일반 시청자들 뿐만 아니라, 학자들도 김 교수의 역사에 대한 …
이영훈 교수

이영훈 교수 “도올 발언, 당시 공산주의자들이 했던 것”

이영훈 전 서울대학교 교수(이승만학당 교장)가 그가 운영하는 유튜브 방송 ‘이승만TV’를 통해 도올 김용옥 한신대 석좌교수의 발언을 조목조목 비판했다. 이 교수는 “도저히 참을 수 없어 급하게 카메라 앞에 섰다”며 “(김 교수는) 지식인이 할 수 없는 최…
김용옥

“이승만 자유민주주의 없었으면 신앙의 자유도 없다”

김용옥 한신대학교 석좌교수가 지난 16일 방송된 KBS 1TV ‘도올아인 오방간다’에서 “이승만 대통령을 국립묘지에서 파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해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김 교수는 또 이날 방송에서 “사실은 (이승만과 김일성) 둘다 미국과 소련이 여기(한…
도올 김용옥

김용옥 교수 ‘이승만 발언’ 온라인에서도 거센 공분 일으켜

김용옥 한신대 석좌교수가 공영방송에서 한 “이승만 전 대통령은 미국의 괴뢰” “국립묘지에서 파내야 한다” 등의 발언을 두고 온라인 상에서도 거센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포털사이트에 게시된 한 관련 기사에는 현재 8천여 개의 댓글이 달리며 공분을 사고…
김지연

[김지연 약사의 辯] 해머를 든 사람들

지난해 지인으로부터 우려스러운 제보를 받았다. 내 사진을 벽에 붙여 놓고 해머를 내리치는 장면이 동성애자 단체의 SNS 계정에 게시돼 있다는 것이었다. 그러니까 당분간 조용히 지내는 게 좋겠다는 걱정 어린 충고였다. 지인의 말대로 정말 동성애자 단체는 사…
손정도 스코필드

3.1운동 100주년, ‘손정도-스코필드 토크콘서트’

3.1만세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3월 3일(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청운동 새사람교회(담임 김상기 목사)에서 ‘손정도-스코필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1919년 3.1만세운동의 현장을 사진으로 찍어 해외에 알린 민족대표 34인 프랭크 스코…
제11회 탈동성애인권 포럼

“탈동성애 상담 이유로 회원 영구제명한 것 규탄”

동성애 동성혼 반대 국민연합(동반연)과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 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이, 한 회원을 제명한 것과 관련해 한국상담심리학회를 규탄하는 성명을 2월 28일 발표했다. 이들은 “한국상담심리학회가 정당한 절차도 거치지 않고 동성애를 이상성…
국가인권위원회

기독자유당, 국가인원위원들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

기독자유당이 국가인권위원회 최영애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전원을 직권남용 혐의로 19일 서울지방경찰청에 형사고발했다고 밝혔다. 기독자유당은 “국가인권위원회는, 성매매 등의 합법화를 주장하는 강연회가 건학이념에 반한다는 이유로 이를 강행한 학생…
낙반연, 낙태죄 폐지 반대

“원하지 않았다고 낙태? 태아의 권리 박탈하는 것”

건강과가정을위한학부모연합(건학연)이 “생명 존엄을 해치고 생명 경시를 만연하게 할 낙태 허용을 절대 반대한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19일 발표했다. 건학연은 이 성명에서 “모든 인간의 생명은 존엄함에도 태아를 죽이는 행위인 낙태를 합법화 하라는 것은…
태아

“문란한 성생활 조장하는 낙태죄 폐지 절대 반대”

낙태를 반대하는 보건교사들이 “낙태가 비(非)범죄화 되는 것을 강력 규탄하며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합헌 결정을 거듭 촉구한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18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낙태죄를 바라보는 근본적인 해결책은 미혼모들에게는 보통의 엄마들 보…
낙태반대 전국연합 낙태합법화 반대 기자회견

“낙태죄 위헌 여부, 여론으로 결정해선 안 돼”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가 ‘낙태 실태조사 보고서에 대한 성명’을 17일 발표했다. 윤리소는 이 성명에서 “낙태죄 위헌 여부는 여론으로 결정해서는 안 된다”며 “생명 보호라는 중대한 규범 문제를 시시각각 변하는 여론 몰이로 해결하려고 해서는…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