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탈동성애 홀리라이프

‘교회, LGBT를 논하다’ 홀리페스티벌 열린다

제12차 국제탈동성애인권포럼과 제6차 홀리페스티벌이 각각 오는 30일 오후 2시 정동제일교회(담임 송기성 목사), 6월 1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청계광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먼저 ‘교회, LGBT를 논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12차 국제탈동성애인권포럼에선 징 가…
낙태 합법화 산부인과 의사

낙태죄 폐지? 우리 모두 태아로 태어났습니다

한 산부인과 의사의 청와대 국민청원 낙태 합법화, 이제 저는 산부인과 의사를 그만둬야 하는 것인지…ㅠ 안녕하세요. 금일 낙태 합법화 소식을 듣고 그동안 소신껏 걸어온 산부인과 의사의 길을 이제 접어야 하는 것인가 하는 생각에 청원을 올립니다. 금…
은하선

법원, ‘사기 혐의’ 은하선 씨에 ‘유죄’ 선고

서울서부지방법원이 사기 혐의로 기소된 이른바 '성(性) 칼럼니스트' 은하선 씨에 대해 8일 벌금 100만 원에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앞서 은 씨는 EBS <까칠남녀>의 '성소수자 특집' 1부 방송을 앞두고 있던 지난 2017년 12월 25일, 방송에 항의하는 한 SNS 글에 '#'이 앞에 …
우학연 피임 성교육 아산 교과서

“피임교육이 성교육 해결책이나 대안일 수 없다”

아산우리아이지킴이학부모연대(대표 곽명희, 이하 우학연)가 27일 오후 아산시 배방읍에 위치한 생명샘동천교회에서 초·중·고등학교 교과서 문제점에 관한 포럼을 개최했다. 우학연 곽명희 대표는 “지난해 12월 21일 국회에서 열린 생명인권학부모연합의 ‘교…
파키스탄 테러

[한국위기관리재단] 주간 세계 테러 동향 (19.04.25)

한국 - 이슬람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 과격사상 전파와 테러자금 조달 등 테러지원 활동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 이런 가운데 IS 가담전력이 있는 동남아·중앙아 출신 FTF가 처벌 등을 피해 지리적으로 가깝고 이슬람 커뮤니티가 잘 갖춰진 한국에 난민·근…
서울퀴어문화축제 서울광장

‘외설’ 논란에도… 올해 또 ‘서울광장’ 퀴어축제

올해도 서울퀴어문화축제가 오는 5월 31일(금요일)부터 이틀 간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서울광장에서 열리고 있다. 많은 이들이 서울퀴어문화축제의 서울광장 개최를 반대하는 주된 이유는 일부 참가자들의 과도한 노출 때문이다. '성기'를 닮…
우남위키

우남위키 “진실과 자유를 추구한다”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호를 딴 ‘우남위키’(https://www.unamwiki.org)가 최근 선을 보였다. ‘위키’(wiki)는 정보의 편집 권한을 일반에 공개한 네트워크형 정보·지식 웹사이트다. 대표적으로 위키피디아(위키백과)와 나무위키 등이 여기에 속한다. 비교적 후발주…
숭실대학교

숭실대, ‘교직원 자격’ 관련 인권위 권고 불수용

숭실대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교직원 지원 자격을 기독교인으로 제한해서는 안된다’는 국가인원위원회의 권고를 받아들이지 않기로 했다. 학교 측은 5일 “기독교 신앙과 대한민국의 교육이념에 따라 국가와 사회, 교회에 봉사할 유능한 지도적 인재를…
산불

고성·속초 산불에 기독교인들의 기도 이어져

고성, 속초, 강릉, 동해, 인제를 비롯해 대형 산불이 발생한 가운데 기독교인들의 기도가 이어지고 있다. CTS번개탄 진행을 맡은 임우현 목사는 “고성에 산불이 너무나도 심각해 뉴스 특보를 보기에도 무서울 정도”라며 “인명 피해도 계속 생기고 있다는데 부디…
탈북자 강제북송 중국

“중국으로 추방된 탈북민… 강제 북송 위기”

한국행에 나선 탈북민 3명이 지난 1일 베트남 중북부 하띤 지역의 검문소에서 체포돼 3일 오전 중국으로 추방당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조선일보가 4일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들이 중국 공안에 붙잡힐 경우 강제 북송(北送)의 위기에 처하게 된다”면서 “이들의…
국가인권위원회 동반연 동반교연

“동성애 옹호하는 인권위, 북한 인권엔 벙어리”

한국교회언론회가 온라인 홈페이지 진정서 양식의 '성별'란에 '지정되지 않음(직접 기입)', 소위 '제3의 성'을 넣기로 한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의 결정을 규탄하는 성명을 1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국가기관이 헌법에도 없는 '성'을 추가하므로, 국민들 사…
국가인권위원회

“제3의 성? 국가기관이 헌법 부정”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 이하 인권위)가 온라인 홈페이지 진정서 양식의 '성별'란에 '지정되지 않음(직접 기입)'을 넣기로 최근 결정했다. 원래 이 란에는 △남 △여 △남(트랜스젠더) △여(트랜스젠더)만 있었다. 그런데 이번에 △남(트랜스젠더) △여(트랜…
국제학술포럼 <공적 영역에서의 종교의 자유>

한신대, 한동대 장순흥 총장 강연 취소 논란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교목실(실장 김재성 목사)이 오는 3일 일반대학채플 강사로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을 초청했다가 최근 취소해 논란이 예상된다. 교목실은 지난달 29일 인터넷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결과 한신대의 정신과 비전에 일부 부합…
낙태

“태아 죽이기보다 살려서 행복할 수 있는 방법 찾자”

‘낙태죄 대안마련, 무엇이 쟁점인가?’라는 주제로 25일 오후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토론회가 열렸다. 박인숙 의원(자유한국당)이 주취했고, 성산생명윤리연구소와 생명운동연합이 주관했다. 토론회에선 이명진 소장(성산생명윤리연구소)이 좌장…
낙태 토론회

‘낙태죄 위헌소송’의 개요와 쟁점 정리

헌법재판소가 ‘낙태죄 위헌소송’(2017헌바127)을 진행하고 있다. 이르면 다음달 판결이 내려질 수도 있다. 본지는 25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낙태죄 대안마련, 무엇이 쟁점인가?’ 토론회에서 발표한 배인구 변호사(전 서울중앙지방법원 부장…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