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사회복지사 투신자살 시도

美서 최근 10년 사이 청소년 자살률 56% 급증

미국에서 지난 2007년부터 2017년 사이, 10~24세 청소년들의 자살률이 56%나 급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미국 질병예방통제센터(CDC)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2010년부터 자살건이 피살자 수를 추월하기 시작했으며, 2017년에는 청소년들의 자살로 인한 …
경기총 경기도 성평등 조례

“경기도 성평등 조례, 포괄적 차별금지법 입법 사전 작업”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가 20일 오후 경기도청 앞 녹지대 및 도로에서 약 1만명(주최 측 추산)이 참석한 가운데 ‘HOLY 경기도, 회복을 위한 연합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및 31개 시군 기독교연합회 일동’ 명의로 발표된 성명…
은하선

‘사기 혐의’ 은하선, 2심서 처벌 더 무거워져

서울서부지방법원 제2형사부(항소)가 사기 혐의로 기소된 은하선 씨에 대해 지난 10일 원심을 파기하고 벌금 100만 원을 선고했다. 앞서 1심 재판부는 은 씨에 대해 벌금 100만 원에 집행유예를 선고했었다. 그러나 항소심에서 형이 더 무거워진 것. 은 씨는 EBS <…
에스더기도운동

[에스더기도운동의 뉴스앤조이 정정 및 반론보도 요구서]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에서는 지난 2019. 7. 4.자 뉴스앤조이에서 「에스더기도운동본부, 정치 집회에 간부·청년들 동원, 법원 "이용희 대표, 간사들 내세워 각종 단체 만들어...온라인 여론 작업도"」라는 제목의 기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허위의 사…
연세대 언더우드

“‘젠더 인권’, 연세정신은 커녕 건학이념 파괴”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기독교 대학인 연세대 당국은 반신적 반기독교적 '젠더 인권' 강좌 개설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샬롬나비는 29일 발표한 관련 논평에서 "'젠더 인권' 강좌는 반신적이고 반기독교적이며 세계적…
국대떡볶이 김상현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 “국가 전도하려니 저항이…”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가 최근 자신의 SNS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지지하고 문재인 대통령과 조국 법무부 장관을 비판하는 글을 올리면서 언론 등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기독교인인 김 대표는 “전신갑주를 단단히 입고 죄와 항상 싸워 이긴 상태가 평…
유전자 dna

“‘동성애 유전자 없다’는 과학적 사실 대중에 알려야”

최근 "동성애와 관련된 특정 유전자를 찾아내지 못했다"는 해외 연구 결과가 알려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미국 매사추세츠종합병원과 하버드대, 영국 캠브릿지대 등 국제공동연구진이 미국과 영국에서 동성간 성관계를 맺은 적이 있다고 응답한 남성과 여성 47만…
인천퀴어축제

“인천퀴어축제 반대 57%… 즉각 취소하라”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대표 주요셉 목사, 이하 반동연)가 “인천시민들이 반대하는 인천퀴어문화축제 즉각 취소하라!”는 성명을 28일 발표했다. 반동연은 “오는 8월 31일 개최하기로 한 인천퀴어문화축제에 대해 인천시민들의 우려가 크다. 동성애를 조장하는 …
이지성 작가

이지성 작가 “대한민국 좌파의 머리는 주사파”

차유람 당구 선수의 남편으로 유명한 이지성 작가가 “하나님은 좌파도 우파도 아니시라고? 맞다. 하나님은 하나님이실 뿐이다. 그저 좌파가 하나님의 반대편에 서 있을 뿐”이라고 해 주목을 받고 있다. 그는 최근 자신의 SNS에 “내가 진보의 가면을 쓴 저쪽 사…
트루스포럼 김은구 대표

오늘날 기독교가 맞서 싸워야 할 ‘사상들’

"기존 질서를 뒤흔드는 것 자체가 그들에겐 사회주의 유토피아를 향한 숭고한 헌신이며 아름다운 투쟁이다. 스스로가 타락할 수 있다는 사실은 철저히 망각한다. 대한민국은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나라고 북한은 사회주의 지상낙원이다. 통진당 사건이 보여주듯 이…
한교총 교과서

“12가지 피임법? 교과서 내용 납득 못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26일 오후 서울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교과서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행사를 주관한 한교총 종교문화쇄신위원회(위원장 허태선 목사)는 취지문에서 "현재 초·중·고등학교에서 사용 중인 교과서에 너무나 비교…
평화한국 로고

평화한국, 제1회 평화리더십캠프 개최

(사)평화한국(대표 허문영 박사)과 HERO역사연구회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제1회 평화리더십캠프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올해 캠프는 20명 해외 디아스포라 및 국내 남북 청소년과 스탭 및 멘토 12명 총 32명이 참여했다. 첫째날은 수원화성에 위치한 대한민국역…
최재형 기념비

‘연해주 독립운동 대부’ 故 최재형 선생 기념비 제막

8.15 광복절을 앞두고 12일 오후 4시 러시아 우수리스크에서 ‘연해주 독립운동의 대부’로 불리는 故 최재형 선생의 기념비 제막식이 고인의 후손과 정부 관계자, 고려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최재형기념비’는 1920년 4월 일본군에 의해 순국한 …
이슬람 확산 할랄 정책 반대

“할랄 정책, 우리 세금으로 이슬람 확산시키는 것”

전국이슬람대책시민연대 등 시민단체가 이슬람 할랄 정책에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2일 오후 2시 정부서울종합청사 정문 앞에서 개최했다. 이자회견은 지난 3월 정부의 ‘한류-할랄 전시회’ 참석 및 공동협력 약속에 이어 지난 1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이슬람개발부…
헌재 낙태 반대

낙태죄 ‘헌법불합치’ 후… 대정부·국회 요구사항 8가지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와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가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헌법불합치’ 판결 후 입법 논의가 진행 중인 가운데, 대정부·국회 8가지 요구사항을 8일 발표했다. <생명존중을 위한 대정부·국회 요구사항> 1. 어떤 생명도 보호…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