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낙태 포스터

낙태죄 대안 마련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 개최

낙태죄(형법 269조, 270조) 위헌소원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최종판결을 앞두고 '낙태죄 대안마련 무엇이 쟁점인가?'라는 주제의 토론회가 25일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 회관 2층 제 1소회의실에거 개최된다. ​ 성산생명윤리연구소와 생명운동연합이 주관하고 박인숙 …
기아대책

기아대책, 북한 위해 ‘오래된 기도’ 캠페인 진행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올해 부활절을 맞아 북한을 위한 기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1989년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제구호단체인 기아대책은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 지위를 인증 받아, 국내와 북한을 비롯한 전 세계 60여 개 국에 기…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자살, 또 하나의 살인이자 폭력… 생명 사랑을”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우리 사회에 생명에 대한 경외와 존중 문화가 장려되길 촉구하는 논평을 25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우리사회는 자살이 절대로 행해서는 안 되는 일이라는 점을 분명히 인식해야 할 …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위 ‘낙태죄 위헌’ 주장, 태아 생존권 짓밟는 것”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과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 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이 “낙태죄 위헌을 주장하는 국가인권위원회의 결정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는 논평을 23일 발표했다. 이들은 “국가인권위원는 3월 17일 ‘낙태죄는 위헌’이라는 결정…
퉐드비전 말라위 사이클론

월드비전, 사이클론 피해 남부 아프리카 아동 보호 위해 나서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이 22일 사이클론으로 피해를 입은 남부 아프리카 3개국(모잠비크, 짐바브웨, 말라위)을 위해 전세계 회원국이 협력해 3,000만달러(약 339억) 규모의 단계별 구호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모잠비크를 시작으로 말라위, 짐바브웨를…
북한 꽃제비

10명 중 8~9명 “북한 인권 상황 심각하다”

응답자 10명 중 8~9명이 북한 인권 상황에대해 “심각하다”고 답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북한인권정보센터(NKDB)는 21일 ‘2018 북한인권에 대한 국민인식’ 발간을 기념해 서울 센터포인트빌딩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이런 내용이 담긴 ‘북한 인권 의식 설문조…
사이클론 ‘이다이’

모잠비크 사이클론 ‘이다이’ 피해에 기아대책 긴급구호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21일 아프리카 모잠비크 베이라 지역에 발생한 사이클론 ‘이다이’로 인한 피해 수습을 위해 긴급구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아대책은 이상범 기대봉사단과 스테프를 현지시간 20일 오전 소팔라주(州) 베이라에 급파해 …
사이클론 '이다이' 피해 입은 말라위

사이클론 ‘이다이’ 피해에 유니세프, 10만 달러 지원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최근 열대성 저기압 사이클론 '이다이(Idai)`가 강타한 모잠비크, 말라위, 짐바브웨를 돕기 위해 10만 달러(한화 약 1억 1300만 원)를 유니세프 본부로 긴급 송금하고자 모금을 통한 추가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3월 20일 밝혔다. 이 기금은 `이…
북한 인권

NKDB 6기 ‘심리·상담 아카데미’, 남남북녀 토크 콘서트 등 준비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 남북사회통합교육원이 통일을 대비하고 남북한 주민의 공감 형성과 진정한 사회 통합 준비를 위해 ‘6기 남북주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심리·상담 아카데미’를 시작한다. ‘남북주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심리·상담 아카데미’는 북한…
낙태죄폐지반대국민연합 세계여성의날

낙태죄 폐지? 누가 태아에게 영혼이 없다 말하는가?

영혼 없이 성령충만이 가능한가? 성경은 모태에 있는 태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모태로부터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눅 1:15)”. 1,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어머니 모태에서 잉태되기도 전에 우리를 아셨고 택하셨다고 말씀한다. “내가 너를 모태에 짓…
휴먼앤휴먼 광주

사단법인 휴먼앤휴먼 광주 출범

사단법인 휴먼앤휴먼 광주 출범을 알리는 현판식이 지난 19일 광주 금남로4가 무돌교회(담임 김민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휴먼앤휴먼광주(대표 김민호)는 무돌교회와 성도들이 지역사회의 나눔과 구제를 위해 개교회 이름 대신 NGO를 통해 직접 활동할 예정이다. …
장기기증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여의도순복음교회 업무 협약

한국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을 묵상하는 사순절 기간 생명 나눔의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이중 단일교회로는 세계 최대 규모인 여의도순복음교회가 사랑의장기기증운동에 앞장서기로 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와 여의…
북한인권 개선 가능성

북한 인권에 대한 국민들 의식, 어떻게 변했나?

UN과 국제사회, 그리고 대부분의 북한인권단체와 전문가들은 남‧북 관계와 미‧북 관계 개선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북한인권 상황은 개선되지 않았다고 밝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국민들은 2015~2017년보다 북한인권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조사…
썸네일

월드비전, EBS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시작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오는 4월 15일부터 7월 7일까지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2019 교실에서 찾은 희망’을 펼친다. ‘교실에서 찾은 희망’은 행복한 교실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월드비전이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지난 8년…
도올 김용옥

도올 ‘이승만 발언’ 거센 후폭풍, 지식인들도 비판

도울 김용옥 한신대 석좌교수 발언의 후폭풍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KBS 1TV ‘도올아인 오방간다’ 홈페이지에는 그의 강연 내용과 이를 여과없이 방영한 KBS를 비판하는 댓글들이 여럿 달리고 있다. 일반 시청자들 뿐만 아니라, 학자들도 김 교수의 역사에 대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