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13개의 의자가 전부인 ‘상가’에서 시작된 ‘기적’

다른 이의 영혼을 울릴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무엇일까? 누군가에겐 심오한 진리의 전달일 수도, 또 누군가에겐 신비한 기적을 보이는 것일 수도 있다. 하지만 오륜교회 김은호 목사에게 그것은 다름 아닌 '체험'이다. 다른 누구도 아닌 내가 직접 '듣고 보고 만진'(요일 1:1) 것에 대한 증언과 확신.... 이것이야말로 다른 이를 설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임을 그는 또한 …

  • 목회자 설교

  • [천종택 목사 설교]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라

    에베소서 5:15~17 사람은 살아가면서 무엇을, 어떤 방법으로 계속하든지 간에 '내가 무엇 때문에', '무엇을 위하여' 살아가는지에 대하여 의문을 갖게 되고 질문도 하게 된다. 철학은 이러한 인생의 근본문제를 이성과 사유로 답…

최신기사

[산마루서신] 드골의 유언

드골은 오직 프랑스의 영광과 번영만을 위하여 산 인물입니다. 그는 이런 유언을 남겼다고 합니다. "장례식은 아들, 딸, 사위, 며느리가 간단히 치르기 바란다. 나는 국민장을 바라지 않으며, 대통령, 장관, 국회의원, 관…

한신대 서울평생교육원 2학기 수강생 모집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서울평생교육원(원장 유동석)이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울평생교육원’은 서울 강북구 소재 ‘한신대 신학대학원’ 캠퍼스 내 위치한 지역 주민들의 학습과 소통을 위한 공간으로,…

‘슬러시 카페’로 유명한 교회, 5천명이 다녀가다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에 위치한 구세군영등포교회(김규한 사관)는 해 마다 7~8월이 되면 어린이 전도를 위해 슬러시 까페를 운영한다. 교회 주변에 학교들이 있어서 방과 후 아이들이 집과 학원으로 가는 길에 잠시 무더위…

[산마루서신] 과거를 잊고 오늘 순간에서 순간으로

흔히 사람들은 과거의 경험으로부터 얻는 교훈보다 과거의 나쁜 기억 속에 담긴 상처와 부정적 편견으로부터 더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하기에 어제 일은 이미 지나간 것이니 말끔히 잊고 오직 오늘 순간에서 순간…

‘시인’ 소강석 목사, 단국대서 명예문학박사학위 받는다

시인(詩人)이자 저술가이기도 한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가 오는 22일 오전 10시 단국대 혜당관 학생극장에서 열리는 2018 가을 학위수여식에서 명예문학박사 학위를 받는다. 소강석 목사는 1995년 ‘월간 문예사조’를 통해 등…

연동교회 청빙위, 시카고 기쁨의교회 김주용 목사 청빙

연동교회 청빙위원회가 이성희 담임목사의 후임으로 미국 한인교회인 시카고 기쁨의교회 김주용 목사(43)를 청빙하기로 했다. 성균관대(유전공학)를 졸업하고 장신대원에서 목회학·신학석사(기독교와 문화), 맥코믹대 석사(…

[산마루서신] 영혼의 죽음 현상

오늘날 인간 세상에서 흔히 보는 현상은 돈을 잃거나 실패하면 낙망을 하고 때로는 자살까지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마음 속에서 우주를 잃어버리고 진리를 잃어버리고 하나님을 잃어버린 것에 대하여는 털끝만한 미동…

소위 <월드뷰> 사태, 동역회와의 완전한 분리로 사실상 마무리

소위 <월드뷰> 사태가 기독교세계관학술동역회(이사장 손봉호 목사, 이하 동역회)와 <월드뷰(발행인 김승욱 교수)>의 분리로 일단락됐다. 손봉호 이사장은 이에 대해 지난 9일 “월간 <월드뷰>가 더 이상 동역회의 기관지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