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근모코치

[이근모의 비즈니스 코칭] 직접대화

코칭 대화에서 말의 명확도는 대단히 중요합니다. 물론, 일상생활의 보통 대화에서도 말이 명확해야 하지만, 혹시 좀 명확도가 떨어져도 큰 문제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코칭 대화에서 명확도가 낮은 상태로 대화를 지속해 나가는 경우엔 고객을 도와주기보다는, 재…
이경섭

이신칭의 교리는 방종을 부추기지 않습니다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여기저기서 자성의 목소리와 함께, 한국교회의 부정적인 모습에 대해 많은 말들이 오갑니다. 근자에 한국교회의 타락에 대해 말하면서, 그 책임을 믿음(은혜)만을 강조하는 이신칭의 교리 탓으로 돌리는 경향이 있는 듯 합니다. 이에 착안하…
건축

“견고한 토대 위에…” 건축에 대한 9가지 성경구절

허리케인 하비와 어마가 치명적인 상처를 입혔다. 그러나 상처를 딛고 재건축을 시작한다. 성경에는 홍수로 인해 집이 무너지지 않도록 바위에 견고하게 집을 지은 사람에 관한 예수님의 비유가 담겨 있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재건축에 대해 말한 9…
돈 오스왈드, 러시아 선교사, 러시아, 테러방지법,

러시아 ‘반선교법’에 걸린 목사 “푸틴의 기독교, 겉모습에 불과”

블라디미르 푸틴의 러시아가 ‘테러방지법’을 통과시킨 후 1년이 지난 현재까지 약 180여 건의 소송이 발생했다.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테러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된 이 법은, 기본적으로 개신교 선교 활동을 금지하고 공식 허가를 받은 교회 건물 이외의 종교 …
김화경

합동 서기 서현수 목사, 소속 노회 당회 수 허위보고 의혹

예장 합동(총회장 김선규 목사) 총회 서기인 서현수 목사가 자신이 속한 서전주노회의 조직교회 현황을 허위로 보고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교회공익실천협의회 대표 김화경 목사는 14일 오후 서울 대치동 합동 총회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현수 목사의 …
무슬림선교훈련원

“무슬림을 미워하거나 두려워하면 영적 싸움에서 절대 못 이겨”

한국교회가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무슬림 영혼을 구원하고, 이슬람에 올바로 대처하도록 지원해 온 무슬림선교훈련원(원장 이만석 목사)이 9월 12일 서울 종로 연동교회에서 2017학년도 가을학기를 개강했다. 한국교회연합 이슬람대책위원회(위원장 문영용 목사), …
유니세프

이슬람 기도를 외워야 하는 기독교 난민 어린이들

가톨릭 자선단체 ACN 소식통에 따르면 수단 난민 캠프에 있는 기독교인 어린이들이 이슬람 기도문을 외우지 못하면 음식을 받지 못한다고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보안상의 이유로 익명을 요구한 ACN의 현지 소식통은 남수단에서 온 기독교 피난민…

NCCK, 로힝야족 위해 10월 31일까지 긴급 모금

한국기독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영주 목사)가 로힝야족을 위한 긴급 모금운동에 나선다. NCCK는 “2013년, 국제연합(UN)은 로힝야족을 세계에서 가장 핍박받는 소수 인종 중 하나라고 발표했다”며 “이들은 15세기부터 미얀마 라카인주에서 정착했고, 영국으로부터…
수플란트 치과

임플란트 치과 치료 시 잇몸 뼈 부족하면 '이것' 선택 중요

임플란트는 잇몸 뼈에 인공치근을 고정하고 상부에 치아형태의 보철물을 연결하는 것으로 잇몸뼈 상태가 중요한 치료다. 뼈 이식은 임플란트를 정상 식립하기에 부족한 잇몸 뼈를 보강하여 정상적인 식립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임플란트에 대한 정보가 인터넷상…
금천구 소외계층

금천구 소외계층 학생들 검도로 구슬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검도회가 주관하는 '행복 나눔 생활체육검도교실'에 금천구 30여명의 초등학생들이 지난 8월 23일부터 서울 금천구 25년 전통의 한국 체대 석사 고려검도관에서 검도 수업을 받게 되었다. '검도교실'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정신함양과 …
위장

원인 모를 위장병, ‘담적치료’ 진행돼야…

이유 없이 속이 쓰리는 증상, 답답하고 꽉 막힌 듯한 가슴 통증, 풍선처럼 빵빵하게 부풀어 오르는 복부. 성인 남녀 90% 이상은 이런 위장질환을 한 번 이상 겪어봤다고 답한다. 이 때 우리는 대게 음식을 탓하게 된다. 하지만 음식은 위장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이 아니…
이스라엘 세미나 김인식

김인식 목사 “하나님의 마스터플랜, 새 예루살렘의 비전”

종교개혁 500주년과 '예루살렘 회복'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2017 이스라엘 목회자 세미나'가 지난 11일 서울 행당동 무학교회(담임 김창근 목사)에서 8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에서 대회장인 김인식 목사(웨스트힐장로교회)는 '하나님의 마스…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동성애 복음적 대응’ 공개강연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가 오는 25일 월요일 오후 7시 강북구 덕릉로 신일병원 2층 예배실에서 동성애 관련 공개강연회를 개최한다. 주최 측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인간생명의 존엄성을 위협하는 동성애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
김충렬 인터뷰

삶에서 공허와 권태 느끼는 현대인, 무의식 속 ‘자기’의 문제

제40장 인격의 중심으로서 자기(3) 자기는 인격과 정신의 핵심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자기는 인격의 가장 가운데에 위치하면서 인격의 균형을 유지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마치 무게중심을 생각하게 만든다. 물체가 작은 알갱이들이 모여 이루어진 것이라면, 하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