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학자들, 요르단 강 주변에서 ‘출애굽’ 증거 발견

고대 이스라엘인들이 이집트에서 이주해왔다는 주장에 대해 일부 학자들이 의문을 제기하면서 출애굽기(Exodus)의 역사적 정황성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 이와 관련,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최근 고고학자 랄프 K, 호킨스 박사(Ralph K. Hawkins)와 데이비드 벤솔로모(David Ben-Shlomo) 박사가 요르단의 키르벳 엘마스타라(Khirbet el-Mastarah) 계곡에서 이집트에서 온 유대인들의 것으로 여겨…

  • 미국 중남미

  • 복음주의 아주사퍼시픽대학, LGBT 허용... “보수의 항복”

    복음주의 계열의 사립대학인 아주사 퍼시픽(Azusa Pacific)이 지난 주 수년간의 압력으로 인해 캠퍼스 내 학생들에게 LGBT 관계를 허용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고 24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 학교 신문인 주…

최신기사

“하나님은 당신의 문제들보다 크신 분이다”

존 파이퍼 목사가 설립한 ‘하나님을향한갈망’(DesiringGod.org)의 스콧 허바드(Scott Hubbard) 편집장은 최근 ‘하나님은 당신의 문제들보다 크시다’(God Is Bigger Than Your Problems)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그는 칼럼에서 “우리…

프랜시스 챈 목사 “30년 기도해 온 절친 세례받아”

미국 프랜시스 챈(Francis Chan) 목사는 최근 30년 간 전도를 위해 기도해 온 절친을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했다고 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교회 개척자이자 작가인 프랜시스 챈 목사가 몇 년 전 가장 친한 친구를 …

비비 석방 후, 파키스탄 기독교들 두려움에 떨어

아시아 비비의 석방 이후 파키스탄 기독교인들이 이슬람 급진주의자들에 의해 핍박을 받고 두려움에 떨고 있다고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슬라마바드의 기독교 권리 운동가인 로마나 바쉬르는 최근 CNN과의…

성소수자 지지자들, “교회서 여장 안돼” 경고한 목사 비난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 위치한 파워 하우스 인터내셔널 미니스트리의 안토니오 로크모어 목사가 주일예배 시간에 여장을 하고 온 한 남성을 교회에서 공개적으로 힐책했다는 이유로 성소수자 지지자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

니콜 키드먼 “하나님 절대적으로 믿어… 한때 수녀 되고 싶었다”

할리우드 여배우 니콜 키드먼(Nicole Kidman·51)이 하나님께 대한 자신의 신앙에 대해 언급했다. 영화 신작을 홍보하는 자리에서다. 16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최근 알루어(Allure) 매거진에 등장한 니콜 키드먼…

대형산불 속에서 멀쩡하게 살아남은 캘리포니아의 한 교회

미국 노던 캘리포니아 파라다이스의 한 교회가 산불에도 건재한 모습을 드러내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노던 캘리포니아 지역은 끔찍한 대형산불로 마을 전체가 거의 전소된 상태다. 이번 화재로 48명이 묵숨을 잃고 8,000가…

유엔 인권위, 북한인권결의안 만장일치 채택

유엔 제3위원회는 북한의 인권침해를 강도 높게 비판하고 즉각적인 중단과 개선을 촉구하는 북한인권결의안을 채택했다. 유엔본부에서 회의를 연 제3위원회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북한인권결의안을 통과시켰다며 연…

미국 대형교회 목사 “요가의 뿌리는 힌두교… 사단적”

미국 하나님의교회(Assemblies of God) 소속 대형교회 목회자가 “요가는 사단적인 뿌리를 갖고 있다”며 기독교인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12일(이하 현지시간) 미주리 오자크의 제임스리버(James River) 교회를 이끌고 있는 존 린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