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가해자들이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기도”

카이로 콥트교회 테러 생존자의 간증 “예수님께서 살려주셔”

오픈도어즈는 최근 공식 웹사이트에 지난 2016년 12월 11일 카이로의 세인트 피터교회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 생존자인 사미하 토우피크 아와드(Samiha Tawfiq Awad)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다음은 그녀가 전한 간증이다. 테러가 발생했을 당시, 아무도 그녀가 살아있을 것이라고 생각지 못했다. 그러나 …
디즈니랜드에선 ‘게이의 날’(Gay day) 행사까지

‘겨울왕국2’ 엘사가 레즈비언? 디즈니 ‘친동성애’ 논란

‘게이의 날’(Gay day)이 미국 애너하임 디즈니랜드에서 열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최 측은 관련 홈페이지를 띄우고, 행사 홍보에 나섰다. 디즈니의 ‘친동성애’ 논란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최근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토이 스토리4’에선 레즈비언 부부가 등장하는 장면이 나오…
美 맥스 루케이도 목사, 폭스 뉴스에 관련 글 기고

계속된 총기 사건, 기독교인들은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

미국 텍사스주 엘파소와 오하이오주 데이튼에서 연속적으로 발생한 총기사건과 관련해 맥스 루케이도 목사가 “환난의 때에 두려움과 분노로 반응하지 말고,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라”고 조언했다. 7일(이하 현지시간)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맥스 루케이도 목사는 폭스 뉴스에 기고한 글에서 “많은 이들이 분노를 선택한다. 정치인들에 분노하고 총기협회에 분노한다. 또 하나님께 분노한다. 우리는 점…

“U2 보노가 예수님을 만나게 된 계기는…” 절친의 기억

아일랜드 출신 아티스트이자 구기(Guggi)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데렉 로웬(Derek Rowen)이 어릴 때부터 가장 친한 친구였던 U2 보노(Bono)의 신앙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구기와 보노는 1970년대부터 친구로 지냈다. 더블린 북부 핀글라스 지역에서 함께 자란 두 사람은 5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절친으로 남아았다. 두 사람은 기독교 신앙 안…

최신기사

힐송 전 워십리더 “기독교 부인하지 않아”

최근 “진실로 믿음을 잃고 있다”(genuinely losing faith)고 고백한 힐송 워십리더 출신 마틴 샘슨(Marty Sampson)이 “기독교를 부인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 바탕은 믿을 수 없을 만큼 흔들리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미국 크리스천…

中 홍콩 시위 개입 우려… 美 “세계가 지켜보고 있다”

홍콩의 반중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12일(현지시간)에는 시위대가 홍콩 국제공항 터미널을 점거해 홍콩을 출발하는 항공편이 무더기로 최소되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일각에서…

유명 작곡가 루디 페레즈 “신앙은 삶에서 가장 강력한 힘”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라틴 팝의 유명 작곡가 루디 페레즈(Rudy Pérez)의 기독교 신앙을 다룬 글을 소개했다. 그가 작곡가로서 명성을 떨치기 전, 그는 쿠바에서 건너 온 한 난민에 불과했다. 당시 소년원에 구금됐을 정도…

낙태반대 영화 ‘언플랜드’ 아마존 DVD 드라마 부문 1위

12일(현지시간) 낙태를 반대하는 내용을 담은 영화 ‘언플랜드’(Unplanned)가 아마존 드라마 부문 DVD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이날 보도했다. ‘언플랜드’는 낙태를 후원하는 미국가족계획연맹(Planned …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8/12~8/18)

08/12 방글라데시: 로힝야족 난민 가운데 있는 소수 기독교인이 담대하게 믿음을 전파하도록. 08/13 부탄: 젊은이들이 예수님을 알고, 건전하게 양육받으며 신학을 배우도록. 08/14 네팔: 감옥에 갇힌 교회 지도자들과 기독교인…

찬스 더 래퍼 “아내 덕분에 혼전순결 지키고 세례 받아”

미국의 유명 래퍼인 ‘찬스 더 래퍼’(본명 챈슬러 조나단 베넷)가, 세례를 받고 결혼 전까지 순결을 지켰던 아내의 결정으로 생명을 얻을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고 4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 (8/5~8/11)

08/05 아제르바이잔: 백만 명에 달하는 유랑민을 돌보고 전도하는 사역을 위해. 08/06 카자흐스탄: 카자흐스탄 역사에서 단 한 명뿐인 대통령 누루술탄 나자르바예프를 위해. 08/07 아프가니스탄: 고아와 과부와 핍박받는 기독…

NCCK 등 “홍콩 범죄인 인도 법안 측각 철회하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가 참여하고 있는 '동북아 평화와 안보를 위한 교회포럼'(의장 이홍정, 이하 교회포럼)이 지난 1일 최근 '홍콩 시위'에 대한 성명을 발표하고, 이를 홍콩기독교협의회(HKCC)에 발송했다. 교회포럼은 성…

‘노 데이팅’ 저자가 담임했던 교회, 최근 소식에 ‘당혹’

‘노 데이팅’(I Kissed Dating Goodbye) 저자인 조슈아 해리스(Joshua Harris) 목사가 시무했던 메릴랜드의 대형교회가 그가 이혼을 하고 신앙을 떠났다는 소식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고 한다. 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