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언플랜드’, 개봉 첫 주 역대 기독교 영화 3위 기록

낙태 반대 영화, 미국서 예상보다 2배 흥행 ‘화제’

낙태를 반대하는 영화 ‘언플랜드’(Unplanned)가 미국 내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언플랜드는 개봉 첫 주에 638만 달러(약 7억 2천 만원)을 벌어들였다. 이는 예상보다 2배 많은 기록으로 2014년 ‘신은 죽지 않았다’(920만 달러), 2016년 ‘신은 죽지 않았다2’에 이어 3위다. 이 영화는 주요 케…
조니와 친구들, 페이스북 통해 중보기도 요청

‘복음전도자’ 조니 에릭슨 타다, 항암치료 합병증으로 입원

복음주의 전도자이자 구족화가로 유명한 조니 에릭슨 타타가 최근 항암치료로 인한 합병증으로 병원에 입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타다는 작년 11월, 유방암 완치 3년 만에 암이 재발했다는 소식을 전한 후, 꾸준히 항암 치료를 받아왔다. 그녀가 설립한 기…
케빈 드영 목사, 더가스펠코얼리션 콘퍼런스서 설교

“예수님 사역의 핵심은 사회변혁 아닌 복음 전파”

미국 그리스도 언약교회 케빈 드영(Kevin Deyoung) 목사가 “이 땅에서 예수님 사역의 초점은 사회 구조의 변혁이 아닌 복음 전파에 있었다”고 강조했다. 2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케빈 드영 목사는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더가스펠코얼리션 2019’ 콘퍼런스에 참석해 누가복음 4장 14~30절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

팀 켈러 “미국인들이 흔히 생각하는 거듭남, 성경과 달라”

팀 켈러 목사가 “대부분의 미국인들이 ‘거듭남’(born again)이라는 용어를 정의하는 방식과 성경애서 정의하는 방식이 다르다고 지적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1일 켈러 목사는 가스펠코얼리션 2019 콘퍼런스에서 ‘예수님과의 대화’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켈러 목사는 요한복음 3장 1~6절 말씀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는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누군가가 ‘거듭난 기독교이다’라는 말을 들으…

최신기사

“내게 가장 소름돋는 성경구절은…”

미국 이스턴대학교 교수이자 구약학 박사인 피트 엔즈(Pete Enns) 목사가 최근 크리스천포스트에 ‘가장 소름이 돋는 성경구절’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칼럼에서 엔즈 목사는 “몇 년 전 웨스트민스터 신학대 교수로 …

트럼프 대통령 등 스리랑카 테러 희생자 애도

부활절인 21일 스리랑카에서 발생한 연쇄폭발테러로 인한 사망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22일 현지 경찰은 스리랑카의 교회와 성당 등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해 90명이 숨지고 약 500여명이 다쳤다고 보도했다. 이는 스리랑…

“스리랑카 테러 규탄… 천인공노할 만행”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부활절이었던 21일 스리랑카에서 발생한 연쇄 폭발 테러를 규탄하는 성명을 22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이 성명에서 “스리랑카에서 교회와 성당 등 기독교공동체를 대상으…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4/22~4/28)

04/22 북한 :올해에 오디오 성경 MP3를 받 사람들을 위해. 04/23 중국: 지역 경찰에게 심문받는 이창 시 목회자들을 위해. 04/24 브루나이: 해외에서 공부하는 브루나이 학생들이 복음을 들을 수 있도록. 04/25 스리랑카: 국가에…

스리랑카 교회 테러 현장

스리랑카 부활절 연쇄폭발 테러와 관련, 네곰보 지역 세바스티안 가톨릭 성당에서 SNS를 통해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이 성당은 부활절 미사를 드리던 중 테러를 당해 많은 신도들이 죽거나 다쳤다. 현재 스리랑카 7곳 연쇄 …

부활절에… 스리랑카 교회·성당 등 연쇄 폭발 테러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부활절, 스리랑카 곳곳의 교회와 성당, 호텔 등에서 연쇄 폭발이 일어나 최소 160명이 숨지고 수백명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루완 구나세케라 스리랑카 경찰청 대변인은 “폭발이 일어난 교…

“北, 18년 연속 세계 최악의 언론 탄압국”

국제 언론 감시단체인 ‘국경없는 기자회’가 북한을 18년 연속 세계 최악의 언론 탄압국으로 지정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1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국경없는 기자회 사빈 돌란(Sabine Dolan) 사무국장은 이날 미국 워싱…

“수단의 정치적 불안, 기독교 박해 끝내는 기회될 수도”

쿠테타로 수단의 불안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릴리즈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이 기독교 소수자들을 상대로 박해의 역사가 끝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오마르 알 바시르 대통령이 30년 만에 권…

로렌 데이글 “음악으로 육체의 병 치유 받았다”

그래미상을 수상한 로렌 데이글(Lauren Daigle)이 최근 뉴욕 Z100 스튜디오를 방문해 음악으로 자신의 병을 치료받은 이야기를 소개했다. 작년 9월에 발매된 그녀의 신곡‘룩 업 차일드’(Look Up Child)는 드레이크, 아리아나 그란데,…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