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파키스탄 대법원, 신성모독 혐의로 17년 감옥 있던 男 석방

파키스탄 대법원은 26일(현지시간) 신성모독적인 내용의 편지를 썼다는 이유로 사형선고를 받고 17년 동안 수감생활 중이던 무슬림 남성을 무죄 석방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현지 매체인 다운닷컴(Dawn.com)은 “파키스탄 대법원은 ‘검찰이 신성모독 혐의를 받고 …
한국 VOM “기독교인 핍박에 대비한 훈련 실시”

“박해받는 베트남 몽족 기독교인들 위해 기도를”

전 세계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돕는 선교 단체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이 최근 몽족(Hmong) 기독교인 새신자들의 소식을 전했다. 이에 따르면, 몽족 마을의 지도자들은 한 부부가 기독교 신앙을 갖게 되자, 그 남편을 고문하며 신앙을 버리도록 강요했다고 한다. 그럼에도 부부가 그리스도…
유엔(UN)총회서 종교자유회의 주재

트럼프 대통령 “종교자유 보호, 미국의 최우선 정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대통령으로서는 처음으로 유엔(UN)총회에서 종교자유회의를 열고 전 세계의 종교 박해를 끝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23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미국은 국민의 권리가 정부가 아닌 하나님으로부터 나온다는 원칙으로 세워졌으며, 이 영원한 진리는 미국 독립선언서에 선포되어 있다. 미국 제1차 수정헌법에도 명시되어 있다”고…

‘복수심’을 ‘섬김’으로 승화시킨 팔레스타인 순교자의 아내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ice of Martyrs, VOM)은 1일 팔레스타인에서 순교로 남편을 잃은 아내가 다른 순교자들의 아내를 섬기게 된 사연을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가자(Gaza) 지구의 유일한 기독교 서점 주인 라미 아야드(Rami Ayyad)의 아내는 2007년 남편이 순교했을 때, 복수하고 싶은 생각...

최신기사

“오늘의 홍콩은 39년 전 광주” 한국에 지지 호소

홍콩 ‘우산혁명’ 주역이자 민주주의 시위를 이끌어 온 조슈아 웡(Joshua Wong) 데모시스토당 비서장과 중국 톈안먼 민주화 시위 주역인 왕단(Wang Dan) 등이 한국에 홍콩 시위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17일 중화권 민주화 운동가…

“시리아 북부서 연합 위해 노력한 정치인, 처형돼”

시리아에서 기독교인, 아랍인, 쿠르드인들의 연합을 위해 일해 온 여성 정치인 헤브린 칼라프(Hevrin Khalaf·35)가 최근 시리아 북부의 무장세력에 의해 처형된 9명 중 한 명이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6일(이하 현지시간) 보…

“교황, 성육신 예수는 ‘하나님 아닌 인간’이라 말해”

무신론자이면서 교황과 오랜 친구로 알려진 에우제니오 스칼파리(Eugenio Scalfari·95) 기자가 최근 교황은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이 거룩하다고 믿지 않는다고 주장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美 하원, ‘홍콩 인권 민주주의 법안’ 만장일치 통과

미국 하원이 홍콩 시위대를 지지하는 법안을 15일(현지시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고 미국 CNN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민주당과 공화당의 하원·상원 모두 홍콩 시민 편에 섰다. 미국이 상업적 이…

“고통스러웠던 수감생활, 성경이 생명줄이었다”

터키 교도소에서 735일 동안 수감생활을 하다 작년에 석방된 미국인 앤드류 브런슨(Andrew Brunson·51) 터키 선교사가 수감생활 중 경험했던 고충과 하나님의 은혜를 간증한 신간을 펴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5일(현지시간) …

“터키 공격으로 두려움에 떨고 있는 시리아 기독교인들”

터키군이 시리아 북부에서 군사작전을 펼치면서 이 지역의 기독교인 공동체가 두려움에 떨고 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3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공격이 시작된 지난 9일, 터키군은 시리아 북부 지역에서 가…

홍콩 시위대, 美 의회에 ‘민주주의 법안’ 통과 촉구

홍콩의 13만 시민들이 14일 저녁 차터가든에서, 미국 의회에 ‘홍콩 인원 민주주의 법안’의 통과를 촉구하는 시위를 벌였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5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날 주최측 추산 약 13만 명이 참석…

초대교회 인근에서 ‘오병이어’ 모자이크 발견돼

고고학자들이 초대교회가 있었던 갈릴리바다 인근에서 오병이어가 새겨진 모자이크 문양을 발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하레츠(Haaretz)를 인용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 문양은 오늘날 킨네렛 호수…

‘예수 운동화’ 버전 나이키 에어 맥스?

미국에서 성경구절이 적힌 ‘예수 운동화’(Jesus Shoes)가 화제가 되고 있다고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뉴욕에 본사를 둔 스튜디오 미스치프(MSCHF)가 나이키 ‘화이터 에어 맥스 97s’를 재해석한 …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