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2020년 순위 발표한 오픈도어즈 “박해 빈도·강도 모두 늘어”

북한, 19년째 박해국 1위… 중국도 성도 통제로 급상승

북한이 오픈도어즈가 발표한 2020년 박해국가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 단체가 해당 순위를 발표하기 시작한 2002년부터 19년째다. 15일(현지시각) 박해감시단체인 오픈도어즈는 이를 발표하며 “북한에서는 성경을 소지하는 것만으로도 처벌 대상이 되고 악명 높은 노동수용소로 끌려가 돌…
주제가 ‘아이앰 스탠딩 위드 유’

기도의 기적 다룬 영화 ‘브레이크 스루’, 오스카상 후보

존 스미스와 그의 어머니 조이스의 기적적인 실화를 다룬 영화 ‘브레이크 스루’(Break Through)가 오스카상 후보에 올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다이앤 워렌(Diane Warren)이 작사를 맡은 영화 주제가 ‘아이앰 스탠딩 위드 유’(I Am Standing With You)가 오스…
유가족들 “무례함과 잔인함 규탄”… 국제사회 도움 호소

이란 정부, 목사 처형하고
무덤까지 훼손

이란 정부가 배교 혐의로 처형된 기독교인 순교자의 무덤을 불도저로 밀어버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후세인 수드만드(Hussein Soodmand) 목사는 지난달 배교 혐의로 처형을 당했다. 13세 때인 1960년대 꿈에서 예수님을 만난 후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그는, 고문 끝에 결국 처형됐다. 그리고 이란에서 2번째로 큰 도시인 마쉬하드의 한 무덤에 안치됐다. 그런데 그의…

美 백악관, ‘기도할 권리’ 보장하는 새 지침 소개

미국 백악관이 국가종교자유의 날인 16일(현지시각) 공립학교의 교사들과 학생들의 기도할 권리를 신장하고 차별적 연방 규제를 철회하도록 고안된 일부 규칙과 메모를 공개했다고 미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벌 오피스에서 여러 형태의 차별로 고통받아온 기독교인, 유대인, 무슬림 학생들과 만남을 갖고, 종교의 자유를 증진시키는 새 규제와 지침을 소개했…

최신기사

美 상원, 트럼프 대통령 탄핵 심판 시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상원의 탄핵 심판이 21일(이하 현지시각)부터 시작됐다. 새벽까지 이어진 첫날 심리의 결과, 민주당의 수정안은 투표 끝에 모두 53대 47로 부결됐다. 미 상원의원 100명은 공화당 53명, 민주당 4…

나이지리아 목사, 끝까지 신앙 지키다 참수당해

나이지리아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게 인질로 사로잡힌 후 공개된 영상에서 하나님을 찬양했던 현지 목회자가 결국 처형당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CP는 “나이지리아기독교협회(CAN) …

中, 종교단체에 공산당 지지 강요하는 행정조치 곧 발효

중국의 국영 교회와 공립학교에서 가르치는 내용에 대한 공산당의 통제력을 강화하는 새로운 행정 조치가 2020년 발효된다. 지난해 11월, 중국 국가종교사무국은 ‘종교 단체에 대한 행정 조치’라는 제목으로 13호 명령을 발…

NFL 치프스 CEO, 슈퍼볼 진출에 “하나님께 영광”

미국 프로미식축구연맹(NFL) 캔자스시티 치프스의 클라크 헌트(Clark Hunt) CEO는 팀이 슈퍼볼에 진출하자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애로우헤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메리칸 풋볼 컨퍼런스(AFC) 챔피언십에서 …

카니예 웨스트, 1만여 청년 앞 간증… 200여명 결신

미국 힙합 가수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가 최근 청년 콘퍼런스에서 선데이서비스 콰이어(Sunday Service Choir)를 열고 예수님을 만난 후 변화된 삶을 간증했다. 20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포스트(CP)에 따르면, 웨스트는 12,400여 명…

한국계 미국인 줄리어스 김 박사, 美 TGC 대표 선출돼

줄리어스 킴(Julius Kim) 박사가 미국 복음주의 단체인 더 가스펠코얼리션(The Gospel Coaliton, TGC)의 대표로 선출됐다. TGC는 20일(현지시간) 이같은 소식을 홈페이지를 통해 알렸다. TGC은 “기독교인들이 점점 소외되는 나라에서 신앙…

‘제3국 체류’ 탈북민 가족 3명, 난민 지위 없이 美 입국

제3국에 체류 중이던 탈북민 일가족 3명이 작년 미 외교관들의 도움으로 미국에 입국해 망명 절차를 밟고 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최근 보도했다. 이들은 미국에 먼저 정착한 가족의 신원 보증과 현지 미 외교관들의 신속한 …

국제인권단체 “한국 정부, 북한 인권에 입장 불명확”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가 북한을 예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세계에서 가장 억압적인 국가로 평가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16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휴먼라이츠워치는 14일 공개한 ‘2020 연례보고서’에서 “북…

인도 강경 힌두교인들 “초대형 예수상 설치 반대”

인도의 강경파 힌두교인 수백여명이 대형 예수상 설치 계획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13일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이끄는 바라티야 자나타당(Bharatiya Janata P…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