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기자회견

터키 대통령 “시리아 교회들 재건될 것”

타이이프 레제프 에르도간(Tayyip Recep Erdogan) 터키 대통령이 “시리아의 교회들이 곧 재건될 예정이며, 기독교인들은 돌아가서 기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워싱턴포스트를 인용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백악관에서 가진 기자회…
“‘반 문재인’ 운동 이끌며 가장 인지도 높은 인물로”

NYT “전광훈 목사, 정치 폭풍 일으켜” 집중 조명

미국 뉴욕타임즈(NYT)가 최근 ‘한국의 유명 목회자가 보수의 부흥을 이끈다’는 제목의 기사로 전광훈 목사를 집중 조명했다. NYT는 “전광훈 목사를 지지하는 이들은 그가 ‘모세’의 지도력과 ‘솔로몬’의 지혜를 가진 인물로 신뢰한다. 그러나 그를 반대하는 이들은 그를 ‘정치 선동가’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서명만 남아

美 하원, 홍콩 인권법 압도적인 표차로 통과시켜

미 하원에서 홍콩 인권 민주주의 법안(홍콩 인권법)을 20일(현지시간) 통과시켰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 법안은 미 정부가 매년 홍콩의 자치수준을 평가, 특별지위의 지속 여부를 결정하고, 홍콩의 자유를 억압한 책임자들에게 미국 비자 발급을 거부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홍콩은 1992년 제정된 미국의 ‘홍콩 정책법’에 따라 미 정부로부터 관제·투자·무역·비자발급 등에서 중국과 다른 …

“탈북민 추방, 명백한 헌법 위반… 납득할 수 없어”

미국의 인권 전문가가 우리 정부의 탈북민 추방 조치를 비판하는 목소리를 냈다. 미국 북한인권위원회((HRNK) 그레그 스칼라튜(Greg Scarlatoiu) 사무총장은 18일 tbs eFM과의 인터뷰에서 “한국 헌법 3조에 대한민국 영토는 한반도 전체와 그 부속도서를 포함하고 있다고 규정돼 있고, 국적법 2조에 따라 모든 북한 주민이 대한민국 국적자로 간주될 수 있는 만큼, 이번 추방 조치는 한국 헌법의 명백한 위반”이라고 밝혔…

최신기사

교회는 정치에 속해 있는가?

복음은 ‘복된 소식’을 의미한다. 여러분이 성경을 펼치면, 수많은 주제에 관한 소망의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다. 모태에서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인간으로서 이어가야 할 가치들에 대한 복된 소식이 있다. 하나님께서 어떠…

인도, ‘무슬림’ 빠진 시민법 개정안 하원 통과

인도 연방하원이 10일(현지시간) 소수 종교인들에게 시민권을 허용하는 시민권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인도 아미트 샤(Amit Shah) 내무장관이 발의안 이 개정안은 2015년까지 방…

한국 VOM, 핍박받는 동남아 기독교인 훈련시킨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는 최근 베트남의 핍박받는 기독교인 지도자들을 위한 2020년 1분기 훈련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를 계기로 한국 VOM은 동남아시아에 더욱 관심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

수단 신임 총리 “종교 자유와 인권 위해 노력하겠다”

수단의 압달라 함독(Abdalla Hamdok) 신임 총리가 최근 미국 국제종교자위원회(USCIRF) 위원들과의 만남에서 자유와 인권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단에서 30년 동안 집권한 독재자 오마르 알바시르가 축출된 후 들어…

英 경찰, 노방 전도자 체포했다 결국 배상금 물어

영국의 노방 전도자가 자신을 체포하고 6시간 동안 구금했던 경찰서에서 4,000 유로(약 527만 원)의 배상금을 받았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주인공은 영국 컴브리아 주 워킹턴에 사는 데일 맥알파인(…

英 세인트 존스대, 재정난으로 156년 만에 문 닫아

영국 노팅엄에 위치한 세인트 존스 대학교(St. John)가 재정난으로 156년 만에 문을 닫게 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대학위원회(college council)는 지난 11월 11일 회의에서 재정적으로 더 …

독일 라인하르트 본케 목사, 향년 79세로 별세

독일의 복음주의 목사인 라인하르트 본케(Reinhard Bonnke) 목사가 7일 소천했다. 향년 79세.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이날 본케 목사의 부인 안나 사모가 성명을 통해 “본케 목사가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평화롭게 영…

트리 점등식 참석한 트럼프 대통령 “메리 크리스마스”

최근 워싱턴 DC에서 열린 제97회 전미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에 참여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가 서로를 사랑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영감을 준다”고 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전했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2/9~12/15)

12/09 필리핀: 기독교인들이 영적 진리에 관하여 무슬림과 담대하게 토론할 수 있도록. 12/10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 북부에서 정교회 신자에게 핍박받는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을 위해. 12/11 리비아: 고국을 떠난 이들이 복음…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