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동성애 폐해 예방 캠페인

동성애 폐해 예방 국민 캠페인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와 선민네트워크, 희망무지개가 26일 수요일 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에서 동성애 폐해 예방 국민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들은 지난해 5월 3일부터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동성애의 폐해를 적극 알리고 동성애의 폐해를 예방하는 운동을 전개…
에버렛 스완슨

“에버렛 스완슨 목사와 한국전쟁 고아를 향한 긍휼한 마음”

한국컴패션이 25일 6.25전쟁 69주년을 맞아 에버렛 스완슨 목사의 이야기를 전했다. 컴패션을 설립한 미국인 에버렛 스완슨 목사는 1952년 겨울, 차가운 새벽 거리를 걷던 중 길가에 널린 어린이를 군용트럭으로 던지는 인부들을 만난 것을 계기로 컴패션을 설립하게…
월드비전

곡물 껍질 등 생리대로… 개발도상국 여아 지원 캠페인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세계 월경의 날’(5월 28일)을 맞아 개발도상국 5개국의 여자 아이들에게 위생용품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 캠페인 ‘프로텍트 60(Protect 60)’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로텍트 60’은 소녀들의 60일을 지킨다는 의미로, 1년 …
고성호 집사

9명의 생명 살린… “따뜻했던 남편의 마지막 봉사”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고성호 안수집사(49세, 경북 포항, 남)가 자신의 장기와 조직을 기증해 수십 명의 생명을 살렸다. 지난 달 22일, 고성호 집사는 집으로 귀가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했다. 횡단보도를 건너다 고 집사를 보지 못하고 달려오던 한 차량이 사고…
독립 외친 청년들

‘2·8독립선언 인물강좌, 일본 심장부에서 독립을 외친 청년들을 만나다’

2·8독립선언 100주년기념사업위원회(위원장 이종걸)와 서울YMCA, 재일본한국YMCA는 2·8 독립선언을 주도한 청년들의 삶과 사상을 조명하는「2·8독립선언 100주년기념 : 일본의 심장부에서 독립을 외친 청년들을 만나다」인물강좌를 개최한다. 1919년 일본 도쿄에서 유…
성북구자살예방센터 세계자살예방의날

자살예방의 달 9월, 생명 존중 위해나선 성북구 주민들

매년 9월 10일은 세계자살예방의날이다. 성북구자살예방센터는 세계자살예방의날을 기념하며 9월 한달동안 ‘자살예방의 달’로 지정하고 성북구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인식개선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홍보활동은 성북구보건소 …
한남대 봉사왕 노종화 학생

대학 재학중 930시간 봉사왕 “봉사하지 않으면 힘이 없어”

“봉사를 하지 않으면 힘이 없어요. 봉사가 저의 밥 같아요.” 17일 오후 1시30분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 성지관에서 열리는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에서 ‘한남봉사상’을 받는 무역학과 노종화(25, 충남 서천군)씨는 봉사란 자신에게 한 끼의 식사와도 같다…
서울여대 특전대 폐지 백주년기념관 점거농성

서울여대,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앞에서 ‘특전대 폐지’ 철회 요구

서울여자대학교(이하 서울여대)가 특수치료전문대학원(이하 특전대) 폐지와 관련해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7월 6일 오후2시 연지동에 위치한 한국교회 백주년기념관 앞에서 점거농성을 벌였다. 이 자리에 모인 특전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은 “학교측으로부터 …
‘MIRACLE365RUN’

션과 함께한 ‘미라클365’ 장애 아이 위해 달리다!

션과 365명의 러너, 여러 기업이 30만명의 장애를 가진 아이를 위해 함께 했다. 지난 4월 28일, 션과 365명의 러너들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개원 2주년을 맞아 국내 30만명의 장애 아이들을 위해 기부런을 진행했다. 이들은 당산역과 가좌역, 월드컵경기장…
한철하

‘한국신학계 거목’ 한철하 박사, 94세로 별세

1970년대, 지금의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ACTS) 설립을 주도하며 24년 간 ACTS의 원장과 총장으로 재직했던 한철하 박사가 18일 새벽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향년 94세. 현재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23호에 마련됐으며, 오는 20일 오전 경기도 양평에 있는 ACTS…
노숙인 봉사단체 ‘거리의 천사들’

‘거리의 천사들’ 노숙인 선교 10년 “그곳에 하나님이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저희들을 거리로 보내시는 분명한 목적은 그곳에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거리에서 예수님을 만납니다.” 지난달 2월 26일 밤 11시 서울 지하철 을지로입구역, 배식 시작을 알리자 노숙인들이 길게 줄을 섰고, 청년들의 손놀림은 더욱 빨라졌다.…
미담

한남대 퇴직직원 1일 1천원씩 모아 7년째 학교발전기금 기탁

“제 모교이며, 직장이었던 학교에 보답하기 위해 남은 평생 매일 1천원 기부를 실천하려고 합니다.” 한남대(총장 이덕훈)의 한 퇴직직원이 하루 1천원씩 모아 7년째 학교발전기금을 기탁해 훈훈한 미담을 전했다. 지난 2011년 8월 30일, 한남대에서 정년퇴직한 김영…
남자 군인 ⓒpixabay

“동성 군인들, 마음만 맞으면 성관계 해도 된다는 건가?”

‘선민네트워크’,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전국유림총연합’ 등 63개 범종교, 범시민단체로 구성된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위원장 이계성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공동대표)’가 지난 2월 22일 군대 내 항문성교한…
장기기증운동본부

노원구청‧노원구 교구협의회‧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MOU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이하 본부)와 노원구청(구청장 김성환), 노원구 교구협의회(회장 성광재 목사)가 지난 10일 오후 3시, 노원구청 구청장실에서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본부와 노원구 교구협의회, 노원구청…
드림트리빌리지

가난했던 왕따, 주님으로 인해 ‘나눔’의 아이콘이 되다

소한(小寒)과 대한(大寒)을 앞두고 이웃의 온정(溫情)이 그리워지는 계절에 사회적 기업 ‘드림트리빌리지(Dreamtree Village)’의 이성교 대표를 만났다. ‘드림트리빌리지’의 비전은 ‘자신이 살아가는 목적과 꿈을 발견하고 계획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것…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