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설 명절 설날 연휴 복 새해 인사 카드 설명절

2020년 설 명절 기독교인 인사말 나눔 (크리스천투데이)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민수기 6:25) 이제 청하건대 종의 집에 복을 주사 주 앞에 영원히 있게 하옵소서 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사오니 주의 종의 집이 영원히 복을 받게 하옵소서 하니라 (사무엘하 7:29) 사랑하는 자여 네 …
두레국제학교

[김진홍의 아침묵상] 9가지 성령의 열매

신앙생활에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2가지가 있습니다. 성령의 열매와 성령의 은사입니다. 성령의 열매를 성령의 내적 충만이라 하여 속사람이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인격의 내적 성장을 일컫습니다. 그러나 성령의 은사는 성령의 외적 권능이라 하여 교회를…
2020 한국 영국 선교포럼

토마스 선교사의 순교, 한국-웨일즈 부흥과 연합 씨앗 되다

‘2020 한국 영국 선교포럼’이 22일 오후 서울 대치순복음교회(담임 한별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 포럼은 1866년 평양에서 순교한 토마스 선교사 150주기를 기념하기 위해, 한별 목사가 100여명을 이끌고 지난 2016년 그의 고향인 영국 웨일즈에서 개최한 집회를 계기…
도널드 트럼프

美 상원, 트럼프 대통령 탄핵 심판 시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상원의 탄핵 심판이 21일(이하 현지시각)부터 시작됐다. 새벽까지 이어진 첫날 심리의 결과, 민주당의 수정안은 투표 끝에 모두 53대 47로 부결됐다. 미 상원의원 100명은 공화당 53명, 민주당 45명, 무소속 2명으로 구성돼 있는데, …
한경직 목사.

공산주의·정교분리·기독당… 故 한경직 목사의 견해는

최근 우리 우리 사회 뿐 아니라 기독교계도 극심한 좌우 갈등을 겪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좌우를 떠나 한국교회에서 가장 존경받았던 목회자 故 한경직 목사의 생전 설교들을 통해 이 같은 갈등 극복의 지혜를 찾아보려 한다. 먼저 한경직 목사는 애국심과 국가관…
보코하람,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 목사, 끝까지 신앙 지키다 참수당해

나이지리아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게 인질로 사로잡힌 후 공개된 영상에서 하나님을 찬양했던 현지 목회자가 결국 처형당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CP는 “나이지리아기독교협회(CAN) 아다마와주(Adamawa State) 지부가 라완 안…
정태우

배우 정태우, 명절 홀로 보내는 어르신들 위해 봉사

국제구호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신들을 위해 정태우 홍보대사가 일일 배식봉사 활동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정태우 희망친구 기아대책 홍보대사는 21일 오전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신정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복지관…
교회오빠

<교회오빠>, 이관희 집사의 부활 신앙 담긴 재개봉 예고편 공개

오는 3월 재개봉을 앞둔 영화 <교회오빠>가 생애 마지막 순간까지 오직 예수로만 사는 삶을 살다간 故이관희 집사의 진심이 담긴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은 자신의 대장암 판정, 어머니의 죽음, 아내의 혈액암 판정까지 믿을 수 없는 가혹한 현실…
장기기증

한국인에게 장기 이식받은 미국인, 유가족과 감격의 만남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가 국내 장기기증 운동 시작 30주년을 맞아, 20일 오전 11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과 이식인 간의 서신 교류를 허용해야 한다’는 주제로 …
박진탁 오정현

사랑의장기기증 30년 기념… 협력 우수기관에 사랑의교회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가 지난 20일 저녁 아현성결교회 엘림아트홀에서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랑의장기기증운동이 사회운동으로 자리잡기까지 30년간 본부와 함께한 …
2020 복지선교 세미나

“기독교 사회복지, 선교와 목회 관점으로 이뤄져야”

이준우 교수가 최근 베데스다사회복지연구원(대표이사 양동춘 목사)와 한국밀알선교단(단장 조병성 목사)이 개최한 복지선교 세미나에서 “말씀의 본질로 돌아가 성경 말씀에 근거한 성경적 사회복지를 실천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 세미나는 ‘복지선교와 …
위크랜드 목사

英 목회자, 사망 선고 뒤 기적적 회생… “기도와 도움 감사”

영국의 한 목회자가 사망선고를 받은 뒤 기적적으로 살아났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영국 페어럼(Fareham)에 소재한 리빙워드 펜타코스탈교회 크리스토퍼 위크랜드(Christopher Wickland) 목사는 지난해 11월 막내와 함께 트램펄린 공원에서 …
김상철 권오중

권오중 배우 “기독교 영화 통해 복음 전하자”

2020년 5회째를 맞이하는 한국기독교단편영화제(KCSFF)가 오는 5월 30일 토요일 상암동에서 개최된다. 권오중 위원장은 한국기독교 “단편영화제는 매우 중요한 시점에 와 있다”며 “기독교 영화를 통해 땅 끝까지 주님이 주신 소명, 문화사역에 동참하실 분들은 어…
중국, 교회, 기독교,

中, 종교단체에 공산당 지지 강요하는 행정조치 곧 발효

중국의 국영 교회와 공립학교에서 가르치는 내용에 대한 공산당의 통제력을 강화하는 새로운 행정 조치가 2020년 발효된다. 지난해 11월, 중국 국가종교사무국은 ‘종교 단체에 대한 행정 조치’라는 제목으로 13호 명령을 발표했다. 올해 2월 1일부터 효력을 발휘…
유인원 원숭이 진화 창조

‘아빠’가 들려주는 풍성한 ‘창조과학’ 이야기들

‘창조과학’과 ‘창조신학’, 깊은 관심이 없다면 명확하게 구분하기 어려울 것이다. 조덕영 박사는 ‘창조과학’ 어휘의 맹점을 명료하게 지적하며 ‘창조신학’이란 어휘로 대체를 요구하고 있다. ‘창조’, 신학에서는 ‘창조와 섭리’로 구성하여 신론(Doct…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