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비욘드 유토피아> 재개봉 계획 밝혀

“기독교인이라면 ‘건국전쟁’과 ‘탈북전쟁’ 모두 봐야”

목숨 건 탈북 장면에 국제사회 폭발적 관심 영화계 최고 권위 ‘아카데미’ 예비 후보 올라 <건국전쟁>과 개봉일 겹쳐 관심에서 멀어져 “인권에 목숨 건 한국교회 긍정적 이미지도” 탈북자들이 사선을 넘는 여정을 그대로 카메라에 담아 국제사회의 극찬을 받…
리아 토마스

美 여성 선수들, “성전환자와 경쟁은 불공정” 소송 제기

생물학적 남성 트랜스젠더 선수의 여성 경기 참여를 두고 미국 내 소송전이 벌어졌다. 전현직 여성 운동선수들이 트랜스젠더 선수의 여성부 대회 출전을 허용한 전미대학체육협회(NCAA)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것이다. 미국 ABC방송에 따르면, 16명의 여성 운동선…
위클레시아

위클레시아, 첫 정규 앨범 ‘His Calling, Our Echoes’ 발매

위클레시아(wecclesia)가 최근 정규 앨범 ‘His Calling, Our Echoes’를 발매했다. 위클레시아는 위러브의 박은총 공동대표, 윤형진 목사, 이성형 목사, 이창희 대표가 전국에 많은 기도모임을 세우기 위해 만든 단체로, 지난 2022년 3월 싱글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날들이…
조혜련

조혜련 집사 “이제 성경 안 읽는 게 어려워”

개그우먼 조혜련 집사가 18일 한국컴패션의 ‘그사세’에 출연해 “성경을 열심히 브리핑하기 위해 파고 있고, 축구 선수라서 열심히 훈련하고 있고, 뮤지컬 배우가 꿈이라 뮤지컬 레슨하고 노래 열심히 연습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조혜련 집사는 ‘성경…
문지인 김기리

김기리와 결혼 앞둔 문지인 “위로, 행복, 선한 영향력 원해”

배우 문지인이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지인의 지인’을 개설하고, 5월로 예정된 개그맨 김기리와의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을 공개할 것을 예고했다. 문지인은 2009년 SBS 공채 탤런트로 데뷔, tvN 드라마 ‘킬힐’, JTBC ‘뷰티인사이드’, SBS ‘닥터스’ 등에 출연…
악수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성경의 실제적 조언

많은 성경구절들은 우리에게 가족, 교회, 지역사회 내의 갈등을 해결하도록 격려한다. 다음은 그 몇 가지 예다. “아무에게도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모든 사람 앞에서 선한 일을 도모하라 할 수 있거든 너희로서는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목하라”(로마서 12:17-18) …
마이크 펜스

트럼프 지지 거부한 펜스, 이유는 부채·낙태·틱톡 등에 대한 견해차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전 대통령과 4년 동안 함께 일했던 마이크 펜스(Mike Pence) 전 부통령이 2024년 대선에서 공화당 후보로 확실시되고 있는 트럼프에 대한 지지를 거부했다. 펜스는 15일(이하 현지시각) 폭스뉴스 ‘더 스토리’에 출연해 2024년 대선에서 누구에…
최광희 목사

[전문] 대법원,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위헌적 판결 바로잡아야

한국교회반동성애교단연합(한반교연) 등이 19일 서초동 대법원 정문 앞에서 동성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정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대법원은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서울고법의 위헌적 판결을 헌법…
제중원

‘전문인선교사 훈련기관’ 제중원, ‘침술선교훈련과정’ 개설

제중원은 미국 북장로회 알렌 선교사가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국립병원이다. 그 이름을 딴 제중원은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총회 세계선교회(GMS) 산하 LMTC 전문인 선교사 훈련과정으로 대체의학 전문인 선교사를 양성해 저개발 국가나 직접적인 선교가 …
러시아 선교사 체포

“러시아, 백 선교사 간첩 혐의 주장 설득력 없어”

北 노동자 인권 노력한 활동가 북한과 외교·정치 고려해 구금 보편적 인권 침해, 헌법도 위반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는 19일 ‘한국 선교사를 간첩 혐의로 체포한 러시아 정부를 규탄하며 즉각 석방할 것을 촉…
트루스포럼 부정선거 의혹 조사 촉구 대자보 게재

국민의힘, 음모론자 내치려면 당내 마르크스주의자부터

※외부 기고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최근 22대 총선 공천 결과를 두고 온 나라가 시끄럽다. 20대 국회 원내에서 수많은 직위를 수행하며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간판으로 활약했던 민경욱 전 의원은 여론조사에서 지역구인 인천 연수을 주민에게 …
배우 황보라

배우 황보라 “시험관 난임 극복, 1%의 기적… 성경 붙들어”

배우 황보라가 최근 ‘내가 매일 기쁘게’에 출연해 40대 나이에 난임을 극복하고 임신하게 된 소식을 밝혔다. 15일 ‘내가 매일 기쁘게’ 에 출연한 황보라는 “25주나 됐다”며 “제가 오덕이 엄마로 요즘 활동하고 있다. 제가 감히 어떻게 출연할 수 있을까 했는…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