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나무위키

나무위키, 개인 명예훼손 심각한데... 누가 책임지나

최근 나무위키를 통한 개인 명예훼손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나무위키는 모든 키워드(이하 문서)에 대해 누구나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는 한국어 위키 사이트이다. 한국 위키 중 일일 편집 빈도수는 1위, 이용률로는 대한민국 12위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있으…
ⓒPixabay

종교개혁부터 포스트휴먼시대까지 ‘인간과 미래’를 논하다

한-독 신학 심포지엄 ▲제4회 한-독 신학 심포지엄이 8, 9일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열렸다. ⓒ김신의 기자 장로회신학대학교(이하 장신대)와 독일의 튀빙엔대학교(이하 튀빙엔대), 서울신학대학교(이하 서울신대)가 공동의 신학적 주제를 중심으로 발표하는 …
대신

[대신 1신] 개회… 작년보다 16% 는 8,262개 교회

예장 대신(통합 측)이 11일 오후 천안 백석대학교 백석홀에서 ‘섬김으로 행복한 총회’라는 주제로 정기총회를 개회했다. 총회는 오는 14일까지 이어지며, 이날은 예배와 성찬 중심으로 진행됐다. 안건은 12일부터 본격 다룰 예정이다. 대신 측은 지난 2015년 백석-…
하디 1903 성령한국 청년대회 유기성

유기성 목사 “위기의 때, 나라를 살리는 성도의 사명은”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위기의 때,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제목의 글을 11일 SNS에 게시했다. 유 목사는 "해외에 나가 보면 이구동성으로 묻는다. '한국에 사는 사람들은 전쟁이 두렵지 않나요? 어떻게 그렇게 아무 일이 없는 듯 살 수 있어요?' 그 …
열린교회 이승구

“종교개혁은 성경대로 믿고, 예배하고, 살겠다는 것”

'종교개혁의 목회적 계승과 적용'이라는 주제로 안양 열린교회(담임 김남준 목사) 주최 제5회 개혁주의 목회 세미나가 11일 오후 열린교회 예배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승구 박사(합동신대)가 '종교개혁과 예배'라는 제목으로 첫 발표를 전했다. 그…
김성은

김성은 “이번 학기 성경공부 시작” 근황 전해

최근 둘째 딸을 출산한 배우 김성은이 최근 성경공부를 시작했다며 근황을 전했다. 성경공부를 위해 김성은이 정한 책은 누란노 출판사의 성경공부 교재 청장년을 위한 ‘가스펠 프로젝트 구약1’이다. 김성은은 “이번 학기 성경공부 시작”이라며 “윤하랑 같…
힐러리 클린턴

힐러리 클린턴 신앙간증 담은 신간, 표절 논란으로 판매 중단

힐러리 클린턴의 신앙 고백 간증을 담은 빌 실래디 목사의 신간 'Strong moment like this'가 표절 시비로 인해 판매가 중단됐다. 5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이 책을 출판한 아빙돈 프레스(Abingdon Press)는 "이 책에 대한 광범위한 검토 작업을 시작했으며 저자가…
이라크 기독교인

“이라크 기독교인들 1,500가정, 카라코시로 귀향”

이라크에서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로부터 강제 추방당했던 기독교인들이 고향으로 돌아오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박해감시단체인 월드와치모니터(World Watch Monitor, WWM)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카라코시에 거주하는 한 신부…
잭 필립스

트럼프 정부, 동성혼 케이크 제작 거부한 교인 지지

트럼프 행정부는 동성애자 결혼식을 위한 케이크 제작을 거부한 크리스찬 잭 필립스에 대한 법정 의견서를 연방대법원에 제출했다고 8일(현지시간)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CNN 보도를 인용한 기사에 따르면 제프 월 법무차관은 "필립스가 자신의 종교적 신…
[오늘의 묵상] 아름답게

[오늘의 묵상] 아름답게

여호와께서는 자기 백성을 기뻐하시며 겸손한 자를 구원으로 아름답게 하심이로다 For the LORD takes delight in his people; he crowns the humble with salvation - 시 149:4
관심마저 죽어버린 땅, “한국교회 사랑 빛났다”

한국교회봉사단, 서해안 기름유출 피해극복 10주년 행사 마련

지난 2007년 12월 서해안에서 국내 최악의 기름 유출사고가 발생한지 10년째를 맞아 한국교회봉사단(대표회장 김삼환, 이사장 오정현·정성진, 이하 한교봉)은 서해안 기름유출 피해극복 10주년 및 한국교회봉사단 창립 10주년 기념사업을 12월 한 달 동안 진행할 예정…
박성진 교수

박성진 후보자 “지구 나이, 신앙적인 것과 과학적인 것 달라”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인사청문회에서 ‘창조과학’ 관련 질문 공세에 시달렸다. 박 후보자는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실시한 인사청문회에서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구의 나이를 몇 살이라고 보는가"라는 질문…
이효준 장로.

[칼럼] 보게 된 맹인처럼… 당당한 믿음

"대답하되 그가 죄인인지 내가 알지 못하나 한 가지 아는 것은 내가 맹인으로 있다가 지금 보는 그 것이니이다(요 9:25)". 요한복음 9장을 요약해 보면, 이를 기록한 요한은 맹인(어둠)을 쫓아내신 예수님의 권능과 맹인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
김병태 목사(성천교회 담임).

[김병태 칼럼] 힘들지 않은 때는 별로 없었다

인생을 생각해 보라. 사랑하는 사람들을 떠나보낸 허전함과 상실감, 예상치 못한 실패로 초라하게 추락했던 순간, 그렇게 믿었던 사람에게서 배신당한 아픈 기억,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느닷없는 사고로 인한 혼란, 자녀들이 엉뚱한 길을 걸어서 입맛이 사라지던 …
톰 레이너 박사

목회자 사모에 대한 불공정한 기대 10가지

라이프웨이 크리스천 리소시즈의 톰 S. 레이너 목사가 자신의 블로그에 '목사 사모에 대한 불공정한 기대 10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목회자의 아내는 많은 교회에서 무거운 짐을 지고 있다. 때때로 그것들 가운데 불가능한 기대들도 섞여 있다. 이러한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