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미국 부흥 위한 전도 집회

“뉴욕이 복음화 되면 열방이 곧 복음화 될 것”

뉴욕 중심 맨해튼에서 전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재부흥을 위한 뉴욕총력운동이 최근 뉴욕 중심 맨해튼 소재 AS칼리지 5층 강당에서 개회 예배를 드리고 본격적인 ‘전도 실천사역’을 시작했다. 27일엔 1000여 명 참가해 현대의 로마 뉴욕 한복판에서 전도…
유기남 선교사

“한국-일본, 서로 하나 되어 ‘복음의 통로’ 되어야”

한국과 일본의 갈등이 격화하고 있다. 반도체 소재 3개 품목에 대한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는 국내에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일으켰다. 당분간 관계 개선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이런 상황에서 교회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 과거 약 8년 동안 일…
사단법인 로우 설동욱 목사

사단법인 로우, 동아프리카서 선교 사역 펼쳐

사단법인 ‘로우’(LOW, Light Of World·대표 설동욱 목사)가 국제동역자네크워크와 함께 7월 1일부터 12일까지 동아프리카의 르완다와 우간다 등에서 선교 사역을 펼쳤다. 이번 선교에는 로우 대표 설동욱 목사와 국제동역자네크워크를 섬기는 박태남 목사가 함께했…
인터콥 2019 여름

인터콥, 세대별 선교캠프 개최

인터콥선교회(이사장 이준 장로) 주최 ‘2019 여름 선교캠프’가 경북 상주시 열방센터에서 열렸다. 인터콥 선교캠프는 지난해 2만여명이 참가한 국내 최대의 선교 집회로, 매년 여름과 겨울 세대별로 개최되고 있다. 청년대학생∙청년직장인 선교캠프는 6월 26…
외교부

외교부, 2019년 하계선교활동 대비 ‘최신위기정보’ 공개

8일 한국위기관리재단(사무총장 김진대, 이하 재단)은 최근 외교부 ‘하계 선교활동 대비 안전간담회’에서 논의된 네팔, 아프리카, 동남아 지역 등의 최신위기정보 자료를 공유했다. 재단에서 공유한 자료에 따르면, 네팔 지역의 경우는 중국의 영향으로 선교…
세계복음화, 세계지도

“해외 단기봉사철인 여름, 안전 및 위기 관리에 주의해야”

한국위기관리재단(사무총장 김진대, 이하 재단)은 28일 각 선교단체와 지역교회에 여름 휴가철 ‘해외 단기봉사활동’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재단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다가오는 여름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많은 지역교회가 ‘단기봉사, 단기선교…
신화석 목사

“선교사 현지목회에 대한 부정적 시각, 이젠 바뀌어야”

지난 5월 6~7일 경기도 고양시 안디옥성결교회에서 열렸던 ‘안디옥선교포럼’은 ‘선교사, 현지목회 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를 다루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언뜻 선교사는 현지목회보다 현지인이 스스로 목회할 수 있도록 단지 뒤에서 ‘서포트‘하는 역…
글로벌 얼라이언스 목회자 국제콘퍼런스

이라크, 파키스탄, 인도네시아 등 선교 현지 목회자들의 간증

10/40창에서 일어나고 있는 하나님의 역사 증거 선교 사명 감당하는 강력한 교회로 일어남 강조 지난 1-3일 경북 상주 글로벌리더십센터(열방센터)에서 열린 ‘제5회 글로벌 얼라이언스 목회자 국제콘퍼런스’에서는, 기존에 선교사들을 많이 파송했던 서구권 교…
글로벌 얼라이언스 목회자 국제콘퍼런스

“복음은 우리만 간직할 수 없고, 세상에 전해져야”

목회자 4,500여명 참석, 세계 선교 위한 ‘동맹’ 선포 세계 교회 리더들, 선교비전 헌신과 사명 완수 결의 인터콥선교회가 주최한 ‘제5회 글로벌 얼라이언스 목회자 국제콘퍼런스’가 지난 1일부터 3일, 경북 상주에 위치한 글로벌리더십센터(열방센터)에서 열렸…
 중국 인민일보 캡처

인터콥선교회, 파키스탄 내 선교사 2인 사망 관련 입장 발표

인터콥선교회(이사장 이준)에서 최근 논란이 된 C국 국가안보국 발표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이들은 “인터콥은 중국인 선교사를 파키스탄에 파송한 적이 없다. 파키스탄 선교사 납치 피살사건은 선교행위와 무관하고, 책임은 C국 정부에 있다”며 “C국 …
시드니 선한이웃교회

김철영 목사, 호주 시드니선한이웃교회에서 전도 집회

호주 시드니선한이웃교회(담임목사 임헌석, 전 홍성시화운동본부 초대 사무국장)가 최근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를 초청해 세 차레에 걸쳐 전도집회와 전도훈련을 실시했다. 김 목사는 선한이웃교회 주일예배에서 디모데후서 4장 1-5절을 본문…
문화 선교 체코 곽용화

“BTS 다녀간 뒤 한류 더 뜨거운 체코… 선교에도 활용”

유럽 한복판 체코에서 목회자·선교사 자녀들을 위한 문화 캠프(Cultural Camp) ‘꿈을 그리는 축제(Dream Sketch Festival)가 오는 7월 진행된다. 이를 준비하는 곽용화 선교사(프라하 생명나무교회)는 체코에서 한류(韓流)와 문화로 현지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다. 잠시 국…
시드니성시화대회

“동성애자의 아이콘이 된 시드니를 거룩한 도시로”

시드니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환기 사관, 대표본부장 노정언 장로)는 ‘시드니여, 깨어나라’는 주제로 시드니성시화대회를 열었다. 올해로 제 13회 째를 맞이한 시드니성시화대회는 지난 2007년 3월 성시화운동 총재 김준곤 목사가 시드니를 방문해 대회를 …
칼리닌그라드

전쟁의 상흔이 가득한 곳에서 새 성전 봉헌

전쟁의 상흔과 인간의 사상이 충만했던 칼리닌그라드에서 새 성전 봉헌예배가 드려졌다. 칼리닌그라드라는 모스크바에서 약 1,600Km 떨어진 발트 해 연안의 도시로, 러시아 본토와 국경이 떨어져 있다. 철학자 임마누엘 칸트의 고향으로 한때는 독일의 영토였지만,…
썸네일

“불안한 국제 정세와 내전의 아픔… 교회 선물에 위로”

광림교회가 지난 연말 ‘슈박스’를 보냈던 국내외 선교지로부터 감사 인사의 답변을 받았다. 내전의 아픔, 상처 등이 있던 여러 선교지에서는 성탄 선물로 위로를 받았다는 훈훈한 소식을 전해왔다. 광림교회는 지난해 11월과 12월 절친한 친구에게 보내듯 성탄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