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시드니 선한이웃교회

김철영 목사, 호주 시드니선한이웃교회에서 전도 집회

호주 시드니선한이웃교회(담임목사 임헌석, 전 홍성시화운동본부 초대 사무국장)가 최근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를 초청해 세 차레에 걸쳐 전도집회와 전도훈련을 실시했다. 김 목사는 선한이웃교회 주일예배에서 디모데후서 4장 1-5절을 본문…
문화 선교 체코 곽용화

“BTS 다녀간 뒤 한류 더 뜨거운 체코… 선교에도 활용”

유럽 한복판 체코에서 목회자·선교사 자녀들을 위한 문화 캠프(Cultural Camp) ‘꿈을 그리는 축제(Dream Sketch Festival)가 오는 7월 진행된다. 이를 준비하는 곽용화 선교사(프라하 생명나무교회)는 체코에서 한류(韓流)와 문화로 현지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다. 잠시 국…
시드니성시화대회

“동성애자의 아이콘이 된 시드니를 거룩한 도시로”

시드니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환기 사관, 대표본부장 노정언 장로)는 ‘시드니여, 깨어나라’는 주제로 시드니성시화대회를 열었다. 올해로 제 13회 째를 맞이한 시드니성시화대회는 지난 2007년 3월 성시화운동 총재 김준곤 목사가 시드니를 방문해 대회를 …
칼리닌그라드

전쟁의 상흔이 가득한 곳에서 새 성전 봉헌

전쟁의 상흔과 인간의 사상이 충만했던 칼리닌그라드에서 새 성전 봉헌예배가 드려졌다. 칼리닌그라드라는 모스크바에서 약 1,600Km 떨어진 발트 해 연안의 도시로, 러시아 본토와 국경이 떨어져 있다. 철학자 임마누엘 칸트의 고향으로 한때는 독일의 영토였지만,…
썸네일

“불안한 국제 정세와 내전의 아픔… 교회 선물에 위로”

광림교회가 지난 연말 ‘슈박스’를 보냈던 국내외 선교지로부터 감사 인사의 답변을 받았다. 내전의 아픔, 상처 등이 있던 여러 선교지에서는 성탄 선물로 위로를 받았다는 훈훈한 소식을 전해왔다. 광림교회는 지난해 11월과 12월 절친한 친구에게 보내듯 성탄 …

“신학생의 육적 건강과 영적 충만 위해 기도 부탁”

새해에도 주님의 은혜로 충만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들이 섬기는 현지 쉐마신학교는 1월 19일부터 새로운 학기가 시작됩니다. 지난 2개월 동안 흩어져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재학생들이 잘 마무리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캠퍼스로 돌아오기를 기대합니다. 지…
궁인 호치민 지구촌교회

호치민에서 미국으로, 다시 주님 분량만큼 성장하길

“아빠, 저 목사님 17살이야?!?!” 7살 된 막내 아들이 살며시 다가와 귓속말로 물었다. 막내가 키가 작은 어떤 목사님을 만나고 나서 상당히 고민을 한 모양이다. 자신이 알고 있는 대부분의 목사님들은 키가 큰데, 이 목사님은 자신의 생각만큼 커 보이지 않았던…
인터콥 청년캠프

인터콥, 2019 겨울 세대별 선교캠프

인터콥선교회(이사장 이준 장로)가 주최하는 ‘2019겨울 선교캠프’가 경북 상주시 열방센터에서 개최됐다. 선교캠프는 연인원이 1만 8천여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선교집회이며, 매년 여름과 겨울에 전 세대별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선교캠프는 청년대학생 및 …
인터콥 시니어캠프

“선교, 예수님 유언이자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

인터콥선교회(이사장 이준 장로)가 주최하는 ‘2019겨울 선교캠프’가 경북 상주시 열방센터에서 개최됐다. 선교캠프는 연인원이 1만 8천여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선교집회이며, 매년 여름과 겨울에 전 세대별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선교캠프는 청년대학생 …
이병구 선교사

“선교사적 삶을 살기 위해선 선교사 훈련 필요해”

한국 최대의 선교단체인 총회세계선교회 GMS(Global Mission Society)가 미국에서 전세계를 향해 나아갈 한인 선교사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다. GMS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가 세운 선교단체로 현재 98개국에 2,560명의 선교사가 나가 있다. 신학적 성향은 보수적이지…
주영재

생일선물 대신 노숙인들을 섬긴 선교사 자녀들

한 선교사 부부의 자녀들이 생일선물을 받는 대신 노숙인들에게 빵과 음료수를 대접하는 선행을 펼쳐 화제다. 인도네시아에서 2년간 사역하다 지난 9월 교단의 선교사 훈련으로 잠시 귀국한 주영재 선교사 가족은 처가가 있는 부산에 머물고 있었다. 다음은 장녀…
7000미라클-열방을 항하여

암 투병 생활 중 미전도 종족을 전도하는 ‘선교사’로

CTS 가 매주 월요일, 세계 곳곳에서 복음의 씨앗을 심는 선교사들과 동행하며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함께 나누는 선교후원 프로그램 <7000미라클-열방을 향하여>를 방영 중이다. 오는 3일에는 인도네시아의 미전도 종족 ‘바두이(Badui) 족’을 섬기는 남영순 선교…
연세대 언더우드

부룬디서 한센인 돌보는 선교사 부부, 언더우드상 수상

연세대학교 언더우드기념사업회가 아프리카 부룬디에서 한센병 환자들을 돌보고 있는 신인환·신응남 선교사에게 최근 제18회 언더우드상을 수여했다. 언더우스상은 연세대 설립자인 호러스 그랜트 언더우드(Horace Grant Underwood) 선교사의 정신을 기리고자 제정한…
센티넬 섬 원주민 살해

목숨 걸고 복음 전하려?… 원주민에 살해된 청년

원주민에게 복음을 전하려다 순교한 선교사들의 이야기 ‘창끝(End of the Spear)’과 같은 사건이 발생해 전 세계적으로 애도의 물결이 일고 있다. 지난 21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데일리메일, BBC 등 다수 외신이 미국 출신의 20대 청년 존 앨런 차우(John Alle…
목회자 선교 컨퍼런스 인터콥 목선협

“복음 전파, 교회 존재 이유… ‘지상 대명령’ 최우선 과제 삼아야”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목선협, 공동대표 김찬호 목사)가 주최하는 제11차 목회자 선교 컨퍼런스가 1천여명의 목회자들이 모인 가운데 지난 12-13일 양일간 경북 상주 열방센터에서 개최됐다. 컨퍼런스에 대해 주최 측은 “세계는 지금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과 혼돈…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