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국가기도운동

국가기도운동, 서산시에서 ‘나라·민족·교회 위한 기도’

9월 27일 ‘성령의 바람 회개의 바람’ 서산교회에서 부르짖는 미스바의 영적 회복과 부흥의 자리 되길 국가를 위한 ‘국가기도운동’이 충남 서산 지역에서 진행된다. 오는 9월 27일 ‘성령의 바람 회개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서산교회에서 열리는 이번 기도…
2019년 10월 김명혁 이은선

“주 52시간 근무, 오히려 새벽기도에 좋은 환경”

‘새벽기도 신앙의 영성을 염원하며’를 주제로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명예회장)와 이은선 교수(안양대, 교회사) 간의 대담이 19일 오전 서울 도곡동 강변교회(담임 이수환 목사)에서 개최됐다. 김명혁 목사는 매달 교계 원로 지도자 및 …
분당중앙교회

분당중앙교회, 헌법소원 제기… “토지 강제수용 부당”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임채관 장로)가 최근 서현지구 개발에 따른 교회 소유 토지의 강제수용이 부당하다며 19일 오전 헌법재판소에 '헌법소원 심판청구서'를 제출했다. 교회 측은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
김기동 PD수첩

대법원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 감독 아니다”

대법원, 김기동 목사 감독지위부존재 확인 재고 사유나 증거 없어 ‘심리불속행’ 기각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가 더 이상 감독이 아니라는 법원의 확정 판결이 나왔다. 대법원은 지난 9월 10일 성락교회 개혁 측이 김기동 목사를 상대로 제기한 ‘감독지위부존…
홀리위크 2018

홀리위크 10주년 ‘예배만이 살길!’ 서울광장으로

‘2019 홀리위크 오프닝예배 및 기자간담회’ 한국교회 역전 전략… 국가적 예배 회복뿐 마지막날 13일 한국교회 전체 WE페스티벌 ‘2019 홀리위크 오프닝예배 및 기자간담회’가 16일 오후 서울 신림동 H+양지병원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2010년부터 시작된 홀리위…
(왼쪽부터 순서대로) 예장 합복 장시환 총회장, 한교연 최귀수 사무총장, 장재형 목사, 한장총 송태섭 대표회장, 합복 소일권 사무총장.

교계, 본지와 설립자에 대한 의혹 해소 재확인

본지와 본지 설립자 장재형 목사에 대한 의혹이 모두 해소됐음이 주요 교단들 및 연합기구들에 의해 재확인됐다. 이 의혹들은 이미 수 년 전 교계의 결정과 사회법 판결 등을 통해 사실무근인 것으로 종결됐으나, 지난해 말 뉴스앤조이(뉴조)가 본지를 음해하기 …
경기도 성평등 조례

“나쁜 성평등 조례” 경기도의회 2차 규탄대회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이하 도민연합)이 9일 경기도청 앞에서 ‘나쁜 성평등 조례 재개정 촉구를 위한 경기도의회 2차 규탄대회’를 가졌다. 이날 도민연합은 성명에서 “경기도의회는 도민의 뜻에 반하는 동성애 옹호 성평등 조례 개정안을 통과시킴으…
양희송

[기자의 눈] 자기를 의롭다 믿고

또 자기를 의롭다고 믿고 다른 사람을 멸시하는 자들에게 이 비유로 말씀하시되 두 사람이 기도하러 성전에 올라가니 하나는 바리새인이요 하나는 세리라 바리새인은 서서 따로 기도하여 이르되 하나님이여 나는 다른 사람들 곧 토색, 불의, 간음을 하는 자들…
주요셉

반동연, ‘양희송 사건’ 관련 손봉호 박사 비판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대표 주요셉 목사, 이하 반동연)가 불륜으로 면직된 청어람ARMC 양희송 전 대표와 관련, 손봉호 박사(서울대 명예교수)를 비판하는 논평을 9일 발표했다. 반동연은 이 논평에서 “오늘 언론에 보도돼 충격을 준 인물, 수년 간 불륜 저지르다 …
맥주

개신교인들의 ‘음주 수용도’ 얼마나 될까?

비교적 보수성이 강한 한국교회에서 ‘음주’는 해서는 안 되는 것들 중 하나로 여겨진다. 그런데 이런 인식과는 다소 차이가 나는 조사·통계 결과가 최근 다시 소개됐다.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는 지난 4일 ‘한국인의 음주 실태’에 관한 통계를 분석…
홍정길

홍정길 목사 “동성결혼·공산주의라는 골리앗”

8일 지구촌교회서 열린 이 교회 제3대 최성은 담임목사 취임예배에서 설교한 홍정길 목사(남서울은혜교회 원로)의 기도가 주목받고 있다. 홍 목사는 이날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사도행전 13:22)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후 “우리 앞에 동성결혼이라는 골…
강풍 첨탑

‘제13호 태풍 링링’ 강풍에 무너진 교회 첨탑

강풍을 동반한 제13호 태풍 링링이 한반도를 통과하고 있는 가운데, 한 교회의 첨탑이 무너진 모습이 인터넷을 통해 공개됐다. 서울 ‘창동역 부근 교회 근황’이라는 제목의 한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물에서는 ‘OO교회’라고 적힌 첨탑이 인도 한가운데에 쓰러져…
교회 첨탑

13호 태풍 링링… 태풍만 오면 조마조마 ‘교회 첨탑’

7일 13호 태풍 링링이 한반도를 지나면서 여러 피해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교회 첨탑이 떨어져 나갔다는 뉴스도 전해졌다. 매년 태풍이 지날 때마다 교회 첨탑은 ‘위험군’으로 분류되곤 한다. 지난 2012년 8월, 제15호 태풍 ‘볼라벤’이 서울 등 한…
윤학자 여사 윤기 회장

한국의 고아 사랑한 일본인, 윤학자 여사를 아십니까?

목포시는 1965년 '목포 시민의 상'을 제정하고 첫 수상자를 정하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압도적 지지를 받은 한 명. 바로 일본인 윤학자(尹鶴子, 1912~1968) 여사다. 일본이 우리나라를 지배하던 시절, 조선총독부 관리가 된 아버지를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