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한경직 목사.

공산주의·정교분리·기독당… 故 한경직 목사의 견해는

최근 우리 우리 사회 뿐 아니라 기독교계도 극심한 좌우 갈등을 겪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좌우를 떠나 한국교회에서 가장 존경받았던 목회자 故 한경직 목사의 생전 설교들을 통해 이 같은 갈등 극복의 지혜를 찾아보려 한다. 먼저 한경직 목사는 애국심과 국가관…

[정정보도] 정의당 심상정 대표의 차별금지법 발언에 대해

본지는 지난 1월 21일과 22일 총 세 차례에 걸쳐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20일 일산 사랑누리교회에서 열린 고양시기독교총연합회 특별대책위원회 주최 차별금지법 관련 토론회에서 “차별금지법 위반 설교를 하면 처벌받을 것”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는 기사와 …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재)국제평생교육개발원, 신년하례회 및 교수임명식 개최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사장 이광재 박사) 신년하례회 및 교수 임명식이 18일 인천 캠퍼스에서 개최됐다. 김현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1부 축하공연은 김형미 교수, 공순복 공연단(판소리 마당) 해피바이러스의 특별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홍정길

홍정길 목사 “거짓말 덮으려 거짓말하면 독재 불가피”

몇몇 말 재주꾼들 궤변으로 정부 끌려가선 안 돼 지도자들은 ‘떠도는 소리’에 마음 빼앗겨선 안 돼 홍정길 목사(남서울은혜교회 원로)가 “입만 보수, 입만 진보는 의미 없다”고 밝혔다. 홍 목사는 20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하나의 거짓말을 덮으려…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가라지 뽑기보다 사명에 집중해야”

오정현 목사는 19일 주일예배에서 ‘알곡 신앙의 역사의식(마 13:24-30, 36-43)’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오 목사는 “우리 교회에 가라지가 없으면 좋겠다. 가라지와 알곡은 잘 구별이 안 된다. 너무 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조심조심 골라야 한다”며 “범죄자…
여성 양육비

전도사도 ‘배드 파더스’?… “7년간 양육비 미지급”

최근 ‘자녀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는 무책임한 아빠들’의 신상을 공개한 사이트 대표가 무죄판결을 받으면서 ‘배드 파더스(Bad Fathers)’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한 전도사를 ‘배드 파더스’로 지목한 여성의 사연이 공개됐다. 이 여성은 15세 때 출석하…
국민대회

이영훈 목사 소속 교단 총회장,
광화문 집회에 깜짝 등장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의 총회장인 이태근 목사가 18일 오후 광화문 국민대회에 깜짝 등장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영훈 목사는 기하성의 대표총회장이다. 이날 이태근 목사에 앞서 발언한 전광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이…
이영훈 목사 KWMA 정기총회 인사말

끊이지 않는 ‘이영훈 목사 좌파 논란’… “위선 말고 행동으로”

세계 최대 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의 담임 이영훈 목사에 대한 '좌파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 급기야 이 목사가 최근 주체사상과 공산주의에 강도 높은 비판을 했으나, 그를 비판해 온 측에서는 "위선적 립서비스 걷어치우고 행동에 나서라"고 일축했다. 이 목…
손원영

‘조용기 목사의 불교 특강’과 ‘나무아미타불 아멘’ 사건

"예수님은 육바라밀(불교에서 보살이 열반에 이르기 위해 실천해야 할 여섯 가지 덕목인 보시, 인욕, 지계, 정진, 선정, 지혜)을 실천한 보살이었다." 가나안교회 손원영 목사의 이 발언에 대해 기독교계가 거세게 비판하고 있다. 종교 간 평화와 존중도 중요하지만…
동반연 뉴스앤조이

뉴스앤조이, 반동성애 사역자 등에 3천만원 배상해야

주사파 매체인 뉴스앤조이(뉴조)가 반동성애 사역자들과의 소송에서 패해 거액의 손해배상을 해야 할 처지에 놓였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제14민사부는 15일 한국가족보건협회 김지연 대표, KHTV, GMW연합을 대표적인 가짜뉴스 배포자 및 유통채널로 지목해 보도한 뉴…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총신대 기자회견

“이상원 교수 회부, 대통령이 재판에 관여한 꼴”

동성애 비판 강연을 두고 ‘성희롱’ 논란으로 징계위원회에 회부된 총신대학교 이상원 교수와 관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 대표 주요셉 목사)이 16일 오전 총신대학교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신대 관선 재단이사회는 부당하고 월권적인 결정을 …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홍정길·김동호·손봉호, 北 동조자 아니다”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는 15일 오후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일각에서 광화문 집회에 참여하지 않는 이들을 향해 주사파라고 비판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손봉호 교수는 공산주의자'…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좌파, 부당한 촛불로 정권 잡고 나라 흔들어”

과거 뉴라이트운동으로 보수 정권 창출에 크게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최근 광화문 광장에서의 집회에 연사로 나서는 등 십여 년 만에 본격 정치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본지는 김 목사를 만나 그가 이 같은 행동에 나서게 된 배…
이영훈 목사 KWMA 정기총회 인사말

이영훈 목사 “편가르기 몸살… 책임은 기독교인”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한국이 편가르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것에 대한 책임은 기독교인에게 있다고 생각한다”고 자성했다. 이 목사는 14일 오전 여의도순복음교회 베들레헴성전에서 열린 사단법인 세계선교협의회(KWMA) 제30회 정기총회에서 이같이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