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2020 복지선교 세미나

“기독교 사회복지, 선교와 목회 관점으로 이뤄져야”

이준우 교수가 최근 베데스다사회복지연구원(대표이사 양동춘 목사)와 한국밀알선교단(단장 조병성 목사)이 개최한 복지선교 세미나에서 “말씀의 본질로 돌아가 성경 말씀에 근거한 성경적 사회복지를 실천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 세미나는 ‘복지선교와 …
성산보육교사교육원

성산보육교사교육원, 보육교사 양성 과정 모집

성산보육교사교육원(대표 김영미 원장)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성산보육교사교육원(이하 교육원)은 효 인성 특성화교육기관으로, 보육교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1년 과정 후 국가자격 무시험으로 자격을 취득하게 되며, 관심 있는 사람…
싱글맘 이야기 ‘가만히 보면 이것도 여행이야’ 출판기념회

싱글맘 이야기 ‘가만히 보면 이것도 여행이야’ 출판기념회

동방사회복지회(회장 김진숙)가 20일 오후 5시 잉겔스에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의 지원으로 ‘가만히 보면 이것도 여행이야’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가만히 보면 이것도 여행이야’는 싱글맘 11명이 동방사회복지회 독서모임 ‘우아모’ 활동…
크리스마스

정샘물 한부모가정, 아동 위한 크리스마스 파티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과 ㈜정샘물뷰티 임직원들이 지난 16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대한사회복지회 한부모가정과 아동을 위한 파티를 열고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파티에는 100여명의 아동과 한부모가 참여했으며, 아이들을 위한 성탄장식 만들…
송년행사

“안녕 2019! 안녕 2020! 송년파티”

성북구립월곡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병준, 성북구 오패산로 16길 23)이 17일 “지난 14일 ‘안녕 2019! 안녕 2020! 송년파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녕 2019! 안녕 2020! 송년파티’는 2019년을 월곡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해주신 지역주민들과 함께 즐기며 다가오…
여성소망센터

포항 여성소망센터 ‘태아 살리기 캠페인’ 개최

포항 여성소망센터가 주최하고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이하 한가협)가 주관한 ‘태아 살리기 캠페인’이 지난 12월 3일 여성소망센터 세미나 실에서 열렸다. 포항 여성소망센터는 낙태위기 미혼모를 도와 태아를 살리고 산모를 돕는 일을 10년 가까이 해…
장애인 후원

김장훈, 강원래 등의 따뜻한 손길, 장애인들 위해 전해져

(사)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이사장 배은주)는 제 4회 이음바자회와 자선경매 이벤트를 통해 모아진 수익금을 지적장애인 거주시설 주보라의 집과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맹, 그리고 대구달구벌종합복지관에 장애인문화예술 프로그램비 사업비 지원금으로 …
밥퍼

박인비 신지애 유소연 선수 등 청량리 ‘밥퍼 봉사’

한국 여자골프 선수들의 봉사 모임인 '은가비'가 서울 청량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지난 6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밥퍼 봉사'를 하고 후원금 2천만 원도 전달했다. '은가비'는 '은은한 가운데 빛을 발한다'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이다. 이번 봉사에 참여…
베이비박스

“‘베이비박스’ 더 이상 필요 없는 사회를 위해”

버려진 아기들을 돌보는 ‘베이비박스’ 주사랑공동체(대표 이종락 목사)가 12일 ‘비밀출산 및 임산부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주사랑공동체는 “2012년 8월 개정된 현행 입양특례법은 어떠한 안전장치도 대안도 없이 출생 신…
구세군 자선냄비

자선냄비서 1억 1,400만 1,004원 수표 발견

구세군 자선냄비 측이 “서울시 청량리 역에서 올해 첫 억대 수표 기부자가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3시께 한 60대쯤으로 보이는 남성이 봉투에 담긴 돈을 청량리 역 자선냄비에 넣고 자리를 떠났다. 이후 확인 결과 봉투 안에는 114,0…
사랑의복지관 국립오페라단

국립오페라단, 사랑의복지관에 연말 성금 기탁

박형식 예술감독 및 직원 일동 “따뜻한 연말 되세요!”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 선물 국립오페라단 박형식 예술감독과 직원들이 ‘사랑의복지관’에 성금 121만 5천원을 기탁했다. 연말을 맞아 예술감독을 주축으로 소정의 기금을 마련…
사랑의복지관

국립오페라단 연말 선물,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과 성금 기탁

국립오페라단 박형식 예술감독과 직원들이 4일 ‘사랑의복지관’에 성금 121만 5천원을 기탁했다. 국립오페라단은 기부에 이어 오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하는 국립오페라단 가족오페라 <헨젤과 그레텔>에 복지관 가족들을 초…
홍현국 이성희 이창준

홍현국 감사, 이창준 소방교 생명사랑사회공헌상 수상

한국생명의전화(이사장 이성희)는 지난 28일 ‘우리가 만드는 슈퍼히어러’ 라는 주제를 갖고 생명의전화 만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애리 홍보대사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400여명의 후원자와 자원봉사자가 함께한 가운데 이성희 이사장의 환영사, 이광…
옐로카펫

옐로카펫, 그 효과는?…“설치 지점 확대 과반수 찬성”

지난 9월,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9살 어린이가 횡단보도를 건너다 차량에 치여 목숨을 잃은 사고가 발생했다. 이후 사고 당사자의 부모는 제2의 민식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했으며, 그 결과 27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일명 ‘민식이법’이 통과됐다. …
한경애 이아현

이아현, ‘싱글맘, 워킹맘으로 당당히 서다!’ 토크 콘서트

동방사회복지회(회장 김진숙)가 지난 27일 오후 2시 서울극장 키홀에서 아모레퍼시픽과 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미혼양육모 자립지원 세미나 ‘싱글맘, 워킹맘으로 당당히 서다!’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미혼양육모들이 사회인으로서 당당히 두 몫을 해나가…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