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리비아 억류, 인질,

리비아에서 납치됐던 한국인, 315일 만에 무사히 석방

자년 7월 리비아 무장세력에 납치됐던 한국인 주모씨가 피랍 315일 만에 무사히 석방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17일 브리핑에서 “작년 7월 6일 리비아 남서부 자발 하사우나 소재 수로관리회사인 ANC 업체 캠프에서 무장괴한 10여명에…
이란, 기독교, 세례,

이란 정보국, 자국 내 기독교 확산에 우려 드러내

이란 정보국이 최근 이슬람 공화국 내 기독교의 확산에 관해 공개적인 우려를 나타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란 정보국의 마흐무드 알라비는 이슬람의 절기인 라마단이 시작되기 전날 시아파 종교 지도자들이 참석…
보코하람,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기독교인 마을 공격에 25명 사망”

2일(현지시간) 미국 오픈도어즈는 나이지리아 북동부에 소재한 기독교 공동체가 보코하람의 공격을 받아 수십 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2일 오후 8시경 보코하람 대원들이 나이지리아 북동쪽 아다마와 주 마다갈리 인근의 기독…
알 바그다디

IS 수괴 “부활절 연쇄 테러는 복수” 영상 공개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수괴인 아부 바카르 알 바그다디가 5년 만에 선전 영상에 등장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IS가 배포한 18분짜리 영상에서 그는 “비록 IS가 시리아 바구즈의 영토를 잃었으나 서…
베냐민 네타냐후

네타냐후 총리 “국제사회, 反유대주의 맞서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지난 28일(현지시간) 미국에서 발생한 유대교 회당 총격 사건과 관련, 반유대주의에 맞서기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을 촉구했다고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타임즈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성명을 내고 “(미…
이스라엘 골란고원

네타냐후 “골란고원에 트럼프 이름 딴 공동체 세울 것”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골란고원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이름을 딴 마을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골란고원에서 제작한 동영상 성명을 통해 “트럼프 대통…
아프리카 남수단

“수단의 정치적 불안, 기독교 박해 끝내는 기회될 수도”

쿠테타로 수단의 불안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릴리즈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이 기독교 소수자들을 상대로 박해의 역사가 끝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오마르 알 바시르 대통령이 30년 만에 권좌에서 물러난 이후, 커대란 불확실성…
베냐민 네타냐후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선 승리… 골란고원 등 기존 정책 유지될 듯

9일(현지시간) 치러진 이스라엘 총선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Benjamin Netanyahu) 현 총리가 이끄는 우파 연합이 승리했다. 올해 69세인 네타냐후 총리는 총선에서 승리함으로써 5선 고지에 오를 전망이다. 그는 1996년 46세로 역대 최연소 총리에 올라 1999년까지 재임했고,…
오픈도어 이란

“박해 증가하는 이란 기독교, 그러나 폭발적 성장”

사도행전에 나타난 초대교회와 같이 기독교는 박해에 직면했을 때 확장되었고, 박해받는 이란 기독교 역시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미국 오픈도어즈가 최근 밝혔다. 오픈도어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란 가정교회 지도자 출신의 Y목사의 사연을 전했…
보코하람 나이지리아

보코하람에 납치됐다 탈출한 여성들, 또 다른 난관 직면

나이지리아에서 수천명의 사망자를 발생시킨 무장단체 무장단체 보코하람(Boko Haram)에게 납치된 수많은 여성과 가족에게 닥친 또 다른 종류의 고통이 있다. 28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보코하람은 자신들의 주장을 따르지 않는다는 이유…
모잠비크 사이클론

사이클론 ‘이다이’ 남아프리카 강타... “하나님 바라볼 때”

지난주 남아프리카에서 발생한 사이클론 '이다이(Idai)'가 모잠비크, 짐바브웨, 말라위 등을 강타해 사망자가 7백여명을 넘어서고 이재민이 11만명이 발생한 가운데 피해 국가 정부 관리와 시민들이 지난 주일 예배를 드렸다고 2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
IS

트럼프 대통령 “시리아·이라크서 IS 완전히 몰아내”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시리아와 이라크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 점령지를 몰아냈다”고 선포했다. 23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성명을 내고 “쿠르드 족이 이끄는 시리아민주군(SDF)이 IS 시리아…
이스라엘 골란고원

트럼프 “이스라엘의 골란고원 자주권 인정해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수도로 인정해 미국 대사관을 이곳으로 이전한 데 이어, ‘골란고원’에 대한 이스라엘의 자주권도 인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1일(현지시간) 트위터에 “52년이 지난 지금, 미국은 골란고원에 대한 이스라엘…
콩고 민주 공화국

“콩고서 발생한 공격으로 어린이 포함 기독교인 6명 사망”

콩고민주공화국(Democratic Republic of Congo) 북동부의 기독교인 마을에서 최근 발생한 공격으로 9세 어린이를 포함한 6명의 기독교인이 사망했다. 19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기독교인 박해 감시 단체인 오픈도어스(Open Doors USA)는 이슬람 무장세…
나이지리아 기독교

나이지리아에서 최근 풀라니족에 의해 120명 사망

지난 2월 이후 나이지리아 중부 카두나(Kaduna) 주에서 풀라니 무장 세력의 공격으로 적어도 120명이 사망했으며, 140명이 넘는 가구가 파괴됐다. 1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카두나 주지사 나시르 엘 루파이 (Nasir El-Rufai)는 풀라니 무장 세력…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