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벤자민 콰시 대주교,

“기독교인들, 권력자에게 진리 말할 수 있어야”

나이지리아성공회 벤자민 콰시(Benjamin Kwashi) 대주교가 “기독교인들은 결과가 어떠하든지 권력을 가진 자들에게 진리를 말해야 한다”강조했다. 그는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게재한 칼럼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이 권력을 쥔 자들에게 진리를 말해야 할 때…
사미하, 이집트 카이로 콥트교회, 테러 생존자

카이로 콥트교회 테러 생존자의 간증 “예수님께서 살려주셔”

오픈도어즈는 최근 공식 웹사이트에 지난 2016년 12월 11일 카이로의 세인트 피터교회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 생존자인 사미하 토우피크 아와드(Samiha Tawfiq Awad)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다음은 그녀가 전한 간증이다. 테러가 발생했을 당시, 아무도 그녀가 살아있을 것…
보코하람에 납치된 레아 샤리부

보코하람에 납치됐던 여중생 사망 가능성 전해져

지난해 보코하람에 납치된 나이지리아 여중생 레아 샤리부(Leah Sharibu·16)가 살해됐을 가능성이 전해진 가운데 박해감시단체 오픈도어즈가 나이지리아 정부에 이번 사건에 대한 조사를 촉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
이란

“이란 기독교 개종자 5명,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징역형”

지난 7월 5일 이란의 기독교 개종자 5명이 법정에서 징역형을 선고받고 복역을 시작했다고 국제기독연맹(ICC)이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란의 보완 관계자들은 지난 2017년 12월 이들이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리던 가정교회를 급습했다. 5명의 기독교인들…
알제리 교회

“최대 ‘이슬람 국가’ 알제리서 기독교 빠르게 성장”

세계에서 가장 큰 아랍 국가 알제리에서 박해에도 불구하고 기독교인들의 수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알제리는 국민의 95%가 무슬림 인구로 구성돼 있는 이슬람 국가이다. 기독교로 개종할 경우, 가족과 이웃들…
외교부

외교부, 중동 6개국과 필리핀 일부 지역 여행금지 6개월 연장

외교부는 12일 이라크, 시리아,예맨, 리비아, 소말리아, 아프가니스탄 등 6개국과 필리핀 일부 지역에 대한 여행금지 기간을 6개월 연장한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제39차 여권정책심의위원회(사용정책분과위)를 통해 이라크, 시리아, 예맨, 리비아, 소밀리아, 아프…
야지디족,

“IS서 풀려났으나 여전히 난관 직면한 야지디족 여성들”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로부터 성폭행을 당한 수백명의 야지디족 여성들은 인질로 붙잡혀 있을 당시에 출산한 어린 자녀들을 포기하거나 공동체를 탈퇴하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
이집트 교회

이집트 정부, 3,000여개 교회 건물 중 127개 허가

이집트가 최근 정부의 승인없이 운영하던 127개 교회에 대한 승인을 허가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박해감시단체 국제기독연대(ICC)는 최근 “이집트의 위원회가 127개의 교회를 합법화했다”면서 “이 위원회는 지난 2016년 교회의 합…
기도하는 에리트레아 성도들.

“에리트레아 기독교인들의 신앙의 자유 보호하라”

영국이 에리트레아에 있는 기독교인들의 종교적 자유를 보호해달라는 목소리를 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UN 인권위원회 제41차 세션에서 영국은 에리트레아가 인권위원회 활동에 더욱 관여하게 된 것을 환영하는 한…
사우디 아라비아

외교부, 사우디아라비아 내 일부 지역 여행경보 격상

외교부는 3일 사우디아라비아 내 예멘 국경으로부터 180km 이내 지역(슈케이크(Shuqaiq), 아브하(Abha), 카미스 무샤이트(Khamis Mushait)시 포함)의 여행경보를 2단계(여행자제)에서 3단계(철수권고)로 격상했다고 밝혔다. 상기지역을 제외한 사우디아라비아 전역에 2단계 …
나이지리아, 트라우마 센터

오픈도어즈, 나이지리아에 트라우마 치유센터 설립

오픈도어즈는 최근 나이지리아의 북부 기독교인 마을에 트라우마 치유센터를 세웠다고 밝혔다. 이곳의 이름은 샬롬센터로 박해받고 상처입은 자들에게 안전한 장소를 제공하고 감정적·영적 치유를 돕는 곳이다. 매년 오픈도어즈는 마을 주민들의 지역에서 …
무슬림 여성 히잡

자살테러 계획했던 무슬림 소녀, 꿈에서 예수님 만난 후 회심

자살폭탄테러를 계획했던 한 무슬림 여성이 꿈에서 예수님을 만난 이후, 영적 여정을 시작한 끝에 독실한 기독교인으로 변화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1982년 파키스탄의 엄격한 무슬림 가정에서 태어난 에스더(가명)의 …
부르키나파소

무장괴한, 부르키나파소 공격으로 현지인 19명 사망

수십 명의 무장괴한이 지난 16일(현지시간) 부르키나파소 북부를 공격해 최소 19명의 현지인이 숨지고 13명이 부상을 당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이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역 공무원은 AF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공격은 오후 3~5시 사이에 발생했으며,…
예루살렘의 날, 이스라엘,

‘예루살렘의 날’ 맞아 성전산 오른 수 만명의 유대인들

‘예루살렘의 날’을 맞아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을 탈환한 역사를 기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은 1967년 6월 이스라엘이 아랍 연맹과 전쟁을 6일 만에 승리한 후 성전산, 서쪽 벽이 해방시킨 것을 기념하는 날로 올해 52주년을 …
콥트 기독교인, 이집트, 참수, IS, 무슬림,

IS의 박해에도 개종 거부한 기독교인 이야기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게 핍박을 받았던 이라크의 한 기독교인이 예수님을 만나 기적적으로 살게 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벧엘뮤직 리더이자 비영리단체 ‘라이트 어 캔들’(Light A Candle Project) 대표인 션 포이트는 ‘마음과 손: 이…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