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전수경

“교회는 건물 아닌 예수님 드러내는 삶”

극단 이즈키엘(Ezekiel)의 창작 뮤지컬 ‘마루마을’이 지난 2014년에 이어 올해 다시 LA 한인사회에 선보인다. ‘마루마을’은 서울 대형교회에서 젊은 부목사로 있던 김 목사가 의욕적으로 충청도 산골 마을에 교회 개척을 나가면서 마을 사람들과의 좌충우돌하며 …
권태산 목사

美 얼바인침례교회 제5대 권태산 담임목사 취임

미국 얼바인침례교회가 오는 19일 오후 4시 30분(현지시간) 권태산 목사의 제5대 담임목사 취임예배를 드린다고 밝혔다. 권태산 목사는 미주리 주 소재 Southwest Baptist University에서 학사학위를, 텍사스 주 소재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학 및 커뮤니케이…
뉴욕효신장로교회

노방전도는 구식? “전파하는 자 없이 어찌 믿으리요!”

뉴욕효신장로교회(담임 문석호 목사)가 뉴욕에 노방전도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 교회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30여 명이 노방전도를 시작해 현재는 매주 70여 명이 노방전도에 나설 정도로 전도가 활성화됐다. 노방전도 시간 또한 주말이나 주일뿐만 아니라 …
김문훈

김문훈 목사 “예수님 첫 기적은 가정에서 일어났다”

미국장로교(PCUSA) 리빙워터스대회가 주최하고 남대서양대회가 협찬한 ‘2019 양대회 시니어 컨퍼런스’가 현지시간 지난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일정으로 아틀란타연합장로교회에서 개최되고 있다. 부산포도원교회 김문훈 담임목사가 주강사로 나선 이번 컨퍼런…
박효진 장로

“저들은 들킨 도둑놈, 나는 안 들킨 도둑놈”

현지시간 지난 5월 6일 미국 LA 한인타운에 위치한 올림픽장로교회(정장수 목사)에서 '영적 전쟁'이란 주제로 열린 집회에서 박효진 장로는 청송감호소 내 수감자들을 변화시켜낸 하나님을 증거했다. "구치소 안에 행하신 주님의 놀라운 일들을 경험했다. 우리에게…
미국 국가 기도의 날

美 남가주 한인들, 미국과 한국 위해 간절한 기도

미국 남가주 한인들이 올해도 미국을 위해 기도하는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에 동참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다. 현지시간 2일 오후 7시 15분에 나성순복음교회에서 시작된 제 68회 국가 기도의 날은 “LOVE ONE ANOTHER”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미 전역 4…
존 킴 기독일보

미주 기독일보 제3대 이사장 존 킴 회장 취임

본지 제휴사인 미주 기독일보 제3대 이사장에 존 킴 회장이 취임했다. 현지시간 4월 30일 마가교회에서 드린 기독일보 창간 15주년 감사예배 및 이사장 이취임식에는 100여 명의 한인 교계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예배에선 강태광 목사(월드쉐어USA 대표)의 인…
예수소망교회

“말씀 사모하며 3대가 함께 예배하는 교회”

미국 애틀랜타 스와니 성전으로 옮긴 예수소망교회(담임 박대웅 목사)가 신앙의 뿌리가 깊어지고 다음세대가 자라나는 기쁨을 경험하고 있다. 수목으로 둘러싸인 경관에 자리한 교회 옆에는 작지만 알찬 놀이터, 든든한 실내 체육관 그리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
부활절 뉴욕교협

2019 부활절새벽연합예배, 뉴욕 22곳-뉴저지 13곳에서 드려

2019년 부활절새벽연합예배가 21일 새벽6시 뉴욕교협과 뉴저지교협 주관으로 각 지역에서 일제히 개최됐다. 뉴욕지역은 총 22곳에서 연합예배가 열렸으며 뉴저지지역은 총 13곳에서 진행돼 부활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웨체스터지역 부활절연합새벽예배는 뉴욕백…
미주장신

미주장신대, ‘선교 섬기고 이민자 이해하는’ 신학교로

'선교지향적인 학교'를 장기 목표로 삼고 이 목표의 성취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대학이 있다. 바로 미주장로회신학대학(총장 이상명 박사)이다. 올해만 해도 북콘서트, 기독교 인문학 목요포럼, 캔푸드드라이브 캠페인, 산타페 상담소 개소 등 다양한 …
부활절연합예배 LA

“신앙의 첫 출발지, 갈릴리에서 부활의 주님 만나자”

지난 21일은 우리의 무지와 교만 때문에 십자가에 달려 죽임을 당한 그리스도의 죽음이, 우리를 위한 대속이었고 사랑이었음을, 그리고 그리스도는 죽음에 갇히지 않고 다시 부활하셨음을 기념하는 부활절이었다. 부활절을 맞아, 남가주 지역 교회들은 각 지역별로 …
베다니장로교회 박희준

베다니장로교회 영어목회담당 박희준 목사 안수 및 위임

미국 텍사스주 마리에타에 있는 베다니장로교회(담임 최병호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14일 영어목회담당 박희준 목사 안수식과 위임식을 거행했다. 박희준 목사는 혼두라스 최초의 한인선교사인 박명하 목사의 차남으로 유년시절 부모님을 따라 혼두라스에서 고…
남가주 부활절

美 남가주 부활절연합예배, 10개 지역서 드린다

곧 부활절을 앞둔 가운데 미국 한인교계도 부활절예배 준비에 힘을 모으고 있다. 올해 부활절예배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남가주 전역에서 지역별로 연합해 드린다. 남가주지역 부활절 연합예배 지역별 회장단들은 최근 남가주새누리교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
남가주 강원도 산불

美 한인교회도 강원도 산불 이재민 돕기 나선다

한국에 이어 미국 한인교회들도 최근 강원도 산불 이재민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남가주 교계가 주축이 된 ‘강원재난피해 미주 연합후원회’(이하 연합후원회)는 현지시간 지난 11일 엘에이 JJ그랜드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원도 피해에 대해 조그마한…
동부한미노회 팰리세이드교회

美 동부한미노회, 팰리세이드교회 해산안 부결

PCUSA 동부한미노회(노회장 우종현 목사)가 현지시간 8일 오후 8시 뉴저지소망교회(담임 박상천 목사)에서 임시노회를 열고 팰리세이드교회 해산 추천안에 대한 노회원들의 투표를 진행한 결과 찬성 11표, 반대 25표, 무효 2표로 추천안이 부결됐다. 이에 따라 현재 성…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