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김미선 교수

“LA에 전 세계 한인 선교사들 위한 ‘쉼터’ 지을 것”

"GCC는 교단과 교파를 초월해 선교사님들이 선교지에서 지친 몸과 마음이 쉼을 얻고, 서로의 사역 보고를 통해 선교 협력을 도모하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글로리 크리스챤 센터'(Glory Christian Center, 대표 김미선 교수, 이하 GCC)가 전 세계 한인 선교사들이 이용할 …
미국 한인교회

미국 내 한인교회 3천5백 개… 남가주 1천개로 ‘압도적’

비영리재단인 재미한인기독교선교재단(KCMUSA, 이사장 박희민 목사)이 7월 기준으로 “미 전국 한인교회 수가 모두 3,514개로 집계됐다”고 최근 밝혔다. 각 주별 한인교회수로는 한인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캘리포니아가 1,008개로 가장 많았으며, 뉴욕이 2위로 280…
다니엘기도원 앤디 은 목사

평생 교회 다녔지만 주님 진심으로 찾은 곳은 ‘감옥’

1992년 창립돼 27년간 애틀랜타 지역 교회들의 영적인 쉼터와 기도처가 돼온 다니엘기도원이 앤디 은 목사의 리더십 아래 새롭게 변화되고 있다. 지난해 은퇴한 은호기 장로, 반길순 권사의 뒤를 이어 기도원을 맡게 된 앤디 은 목사는 애틀랜타 지역 토박이로 은종국…
광복절 남가주

“위기의 조국, 디아스포라 일어나 기도하자”

미국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남가주교협, 회장 한기형 목사)와 대한인국민회 기념재단(이사장 권영신 장로)이 공동 주최한 광복 74주년 기념예배 및 축하음악회가 현지시간 지난 11일, 시온성결교회(담임 최경환 목사)에서 진행됐다. 이날 기념예배 참석자…
호성기 목사

“열등감에 자살까지 시도했는데 예수 만난 뒤…”

"초심으로 돌아가 변질되었던 우리의 삶이 회복되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변화돼야 합니다. 변질은 갈수록 나빠지는 것이요, 변화는 갈수록 좋아지는 것입니다. 육신의 생각으로 변질되지 말고, 성령의 도우심으로 변화받는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나아갑시다." …
미주성시화운동본부 이성우 목사 오렌지카운티기독교교회협의회 이서 목사

“기독교 가치관 송두리째 뽑을 수 있는 법안”

미국 LA를 중심으로 한 남가주 한인 기독교 지도자들이 ‘ACR 99’ 발의안 저지를 위한 온라인 서명 운동을 시작한데 이어, 오렌지카운티에서도 ‘ACR 99’ 발의안 저지를 위한 운동을 시작했다. 오렌지카운티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이서 목사, 이하 OC 교협)는 미주…
목양장로교회 송병기 목사 뉴욕열방교회 안혜권 목사

뉴욕 주요 한인교회들 리더십 교체 이어져

뉴욕에서 교회를 개척해 1대 담임으로 훌륭하게 교회를 이끌어 온 대표적인 목회자인 목양장로교회 송병기 목사와 열방교회 안혜권 목사가 현지시간 오는 11일과 18일 각각 은퇴식을 갖는다. 뉴욕열방교회는 이임예배를 오는 11일 오후 5시에 갖는다. 후임은 고성…
샘터교회 진웅희 목사

“담임목사 마음 찢어 놓고 나왔다, 그런데…”

지난 2010년 샘터교회 진웅희 목사를 교회탐방 인터뷰 '애틀랜타 교회를 가다' 코너를 통해 만났다. 은혜로운 간증과 애틀랜타 땅에 두신 샘터교회의 비전을 나누며 2시간이 어떻게 가는 줄 모를 정도였다. 이후 그는 꾸준히 성장하던 사역을 내려놓고 부르심을 받아 …
예수마을교회 정인호 목사

“또 하나의 교회 아닌, 꼭 있어야 할 교회”

혹자는 '엘에이(LA) 한인타운에서 5년을 목회한 목사에게는 고개를 숙여야 하고, 10년을 목회했다면 절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한인타운 목회가 그만큼 쉽지 않다는 말이다. 정인호 목사는 예수마을교회를 2004년 LA 한인타운에 개척해 올해로 15년째 목회하고 있다. 어…
총신대 이재서 총장

총신대 이재서 총장, 남가주 동문회에 협력 당부

총신대학교 남가주 총동문회(회장 김경일 목사)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용수산 연회장에서 LA를 방문한 총신대학교 이재서 총장을 초청해 동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남가주 총신 기수별 대표들은 이재서 신임 총장의 학교 개혁 의지에 박수…
프라미스교회

프라미스교회, 축구로 ‘4/14 윈도우’ 어린이 선교

무더위 속에서도 프라미스교회(담임 허연행 목사)의 ‘4/14 윈도우 선교’가 북으로는 알래스카, 남으로는 중미 파나마, 아시아로는 한국과 방콕에까지 확장되고 있다. 미국 뉴욕에 있는 한인교회인 프라미스교회가 지난 10년간 6개 시즌 동안 진행해 온 축구선교…
남가주 한인교계 ACR 99

美 한인교계, “종교자유 위협 법안” 반대 서명운동

"동성애를 반대하는 설교와 상담, 전환 치료 등을 금지하려는 법안"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는 미국의 'ACR 99'가 캘리포니아 주 하원에서 이미 통과된 데 이어 상원에서도 통과를 기다리고 있다. 이에 남가주 기독교 지도자들이 현지시간 지난 24일 미주 평안교회…
이필찬 교수 요한계시록

“종말, 세상의 끝 아닌 하나님 나라의 도래”

미국 한인교회인 토랜스제일장로교회(담임 고창현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19일부터 이틀 동안 요한계시록 연구소 대표 이필찬 교수를 초청해 '요한계시록 산책'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 교수는 "일반적으로 '요한계시록은 종말에 대한 예언서로 오직 미래에 일어…
동성애 반대 천안

“동성애 반대하는 발언 금지하려는 법안”

미국의 'ACR 99' 법안이 캘리포니아 주 하원에서 이미 통과된 데 이어 상원에서도 통과를 기다리고 있다. 현지에선 'ACR 99'에 대해 "동성애를 반대하는 발언을 금지하려는 법안"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동성애를 반대하는 상담, 교육 등의 활동을 금지하려는 법안으로…
갈보리새생명교회 민승기 목사

미기총, 신임 회장으로 민승기 목사 내정

미주한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미기총) 제21회 정기총회가 현지시간 오는 8월 19일 오후 12시부터 21일 오후 2시까지 남가주 오렌지 카운티 갈보리새생명교회에서 개최된다. 이번 총회는 첫날 개회예배 및 임원회에 이어 둘째날에는 정기총회를 통해 신임원단을 선…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