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동반교연, 동반연, 서울대투르스포럼

“차별금지법 제정 주장하는
조국, 지명 철회하라”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과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 서울대 트루스포럼이 1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 지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길원평 교수(동반연 실행위원장)는 …
2018 서울 퀴어축제

부산 퀴어행사, 도로점용 허가받지 못해 올해 첫 취소

부산 퀴어문화축제 측이 17일 제3회 행사 개최를 취소하겠다고 밝혔다. 부산 퀴어문화축제는 매년 해운대구청에 의해 안전 상의 문제로 퀴어축제의 도로점용 신청을 허가받지 못했다. 그러나 2017년과 지난해엔 그럼에도 축제를 강행했었다. 대신 과태료를 물어야 …
장성철

징용 피해자 유족 장성철 교수, 일본 사죄 촉구

일제 징용 피해자 유가족 장성철 교수가 일본 정부와 아베 신조 총리의 진정성 있는 사과를 촉구했다. 장 교수는 14일 서울 일본 대사관 앞에서 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조속한 보상과 경제보복의 즉각 중단을 내용으로 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그는 “광복절 74…
수원시 인권기본조례

“수원시 인권조례 개정안 반대한다”

수원사랑동성애대책시민연합이 13일 오후2시 수원시청 앞에서 수원시 인권기본조례 개정 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와 관련해 앞서 길원평 교수는 “수원시 인권조례 개정안 제2조 인권의 정의를 보면 대한민국 헌법 및 법률에서 보장하는 인권이라고 되어 있는…
조국

“조국 전 수석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 즉시 철회돼야”

북한인권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한반도 인권통일 변호사 모임(한변)’에서 지난 9일 ‘조국 전 수석에 대한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은 즉시 철회돼야’라는 제목의 입장을 발표했다. 이들은 “조국 전 수석은 헌법 가치와 법질서 수호라는 법무부 장관의 직책…
연세대학교

연세대서 ‘젠더’ 강의할 교수 “메갈리아 세대 페미니즘 큰 의의”

연세대학교가 ‘온라인 인권 강좌’를 운영할 예정인 가운데, ‘인권과 젠더(성평등)’를 주제로 강의할 김현미 교수(문화인류학과)가 과거 "메갈리아 세대의 페미니즘은 페미니즘 '정동(情動)적 회로망'을 구성해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했다. 김 교수…
인천광역시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 황규호목사

[인천퀴어문화축제 반대 성명 전문]

인천광역시기독교총연합회가 5일 인천퀴어를 반대하는 시민모임과 함께 인천 음란 퀴어 집회를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인천광역시기독교총연합회 동성애 및 퀴어 집회 반대 성명서 인천기독교총연합회는‘남자가 …
인천 퀴어 음란 집회 반대

“음란한 인천 퀴어집회 반대”

인천퀴어축제를 반대하는 시민모임과 인천시기독교총연합회가 5일 인천시청 정문 앞에서 “인천 음란 퀴어 집회를 반대한다”며 기자회견을 갖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인천 동부 지역의 초등학교를 다니는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다수의 동성애자들도 공적 공…
복음주의조직신학회

“반(反)·친(親) 아닌 극일(克日) 통한 용일(容日)로”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최근 한일 갈등에 대한 논평을 29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무역마찰의 엄중한 상황에서 국민을 친일과 반일로 양분하려는 자세는 지양되어야 한다"며 "반일(反日)이나 친일(親日)이 …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개정안 등 반대 성명]

경기도민들과 종교단체 및 시민단체들이 지방자치법 제22조 단서조항과 헌법을 위반한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개정안’과 ‘경기도 성인지 예산제 실효성 향상 조례안’에 대해 반발하며 29일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을 출범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 출범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 “성평등 조례 NO”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이하 경기도연합)이 29일 수원중앙침례교회에서 출범식을 갖고 경기도청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가졌다. 이는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개정안’과 ‘경기도 성인지 예산제 실효성 향상 조례안’의 문제 조항에 대해 경기도민들과 종…
안산동산고

교육부, 안산동산고 ‘자사고 지정취소’ 동의

교육부(장관 유은혜)가 교육청이 실시했던 이른바 ‘자사고 재지정 평가’(학교운영성과 평가)에서 기준점(70점) 이하인 62.06점을 받은 안산동산고에 대해 26일 자사고 지정취소에 동의했다. 이에 따라 안산동산고는 내년 일반고로 전환 될 예정이다. 그러나 학교 …
투르스포럼 김은구 대표

“왜곡된 혐오차별 조장하는 국가인권위”

‘혐오 차별로 포장된 동성애 독재 대응 비상대책위원회’(이하 혐포독대위) ‘동성애동성혼반대 국민연합’(이하 동반연)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이 25일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 앞에서 규탄집회를 개최했다. 동반연과 동반…
국가인권위원회

동대비위-동반연, 25일 국가인궈위원회 규탄 집회

혐오차별로포장된동성애독재대응 비상대책위원회(동대비위)와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이 25일 12시 30분부터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국가인궈위원회 규탄 집회’를 개최한다. ‘혐오 차별로 포장도니 동성애 독재 대응’을 주제로한 이 집회엔 퀴어축…
부천시 동성애

부천시의원 “‘성평등 전문관’ 조항 삭제하기로”

‘잘못된 부천시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반대 국민대회’가 19일 부천시청 앞에서 개최됐다. 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 조예환 목사(갈보리교회 담임)는 모두발언에서 “부천시 기독교 1,300교회의 이름으로 (잘못된 부천시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 개…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