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나라 사랑의 큰 뜻을 품다 청년 청소년 국토대장정

청년·청소년 국토대장정 ‘나라 사랑의 큰 뜻을 품다’

8.15 광복 74주년을 맞이하여, 경서교회와 (사)남북통일미래세대교류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나라 사랑의 큰 뜻을 품다, 청년, 청소년 국토대장정!’이 8월 14-15일 1박 2일간 개최됐다. 청년과 청소년 약 200명이 참석한 이번 대장정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부천 …
화양교회 젊은이교회

“청년들 몰리는 이유요? 기도밖에 한 게 없어요”

화양교회에서 5년만에 청년들이 23명에서 350여명으로 늘어난 것은 최상훈 목사의 지도와 함께, 청년부 담당 백선경 전도사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최상훈 목사의 권유에 따라, 젊은이 교회를 맡고 있는 백선경 전도사에게서 청년사역 과정에서의 실질…
최상훈

“나라와 민족 위해 기도하니… 청년 부흥 일어나”

67년 된 전통 교회, 기도로 ‘영적 분위기’ 많은 변화 젊은이 교회 만들고 재정 독립, 청년들 오히려 자극 청년들과 두 달간 ‘기도 통장 운동’, 이후 급속 부흥 화양교회는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세종대와 건국대를 끼고 있지…
2019 CCC여름수련회

CCC, 여름수련회 마쳐 “예수 영접하고 헌신 결단”

청년 대학생들의 젊음의 열정과 비전, 은혜가 나눠진 2019 CCC전국대학생여름수련회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강원도 평창 휘닉스 파크에서 4박 5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이번 수련회는 ‘Aim Divine, Anno Domini’(롬 14:18)라는 주제로 ‘우리 주님의 시대에’(Anno Domini) ‘…
2019 CCC 대학생 수련회

CCC 여름수련회 “예수 그리스도 통해 인생의 전환점을”

2019 CCC(대표 박성민 목사) 전국 대학생 여름수련회가 ‘AIM DIVINE ANNO DOMINI’(우리 주님의 때에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추구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하자)라는 주제로 24일 강원도 평창 한화리조트 휘닉스파크에서 개막했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수련회는 저녁 …
새길과새일

교회 떠난 청년들, 어떻게 돌아오게 할까?

사단법인 ‘새길과새일’(이사장 최서형 장로)이 교회를 떠난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에 대한 답을 제시하는 포럼을 오는 7월 3~5일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개최한다. 주최 측은 “직접 청년들을 찾아가 그들이 교회에 나오지 않는 이유를 물으며 정리했…
CCC 2019 수련회

CCC 대학생여름수련회 24~28일 개최

2019 CCC 전국대학생여름수련회가 24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개최된다. 이번 CCC수련회는 로마서 14장 18절을 주제 성구, ‘AD’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AD의 뜻은 ‘Anno Domini (라틴어: in the year of Our Lord)와 Aim Divine (Aim 목표하다 + Divine 하나님의 = 하…
월드미션 연합캠프 월드미션협의회

2019년 월드미션 연합캠프 “다시 한 번 복음으로”

올해 설립 30주년을 맞은 재단법인 월드미션협의회(이사장 이선 목사)에서 다음세대의 부흥과 회복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한 월드미션 연합캠프가, 올해는 ‘다시 한 번 복음으로’라는 주제로 열린다. 지난 11년동안 월드미션 연합캠프는 매년 수백명의 다…
부산 경남 미션 웨이브 청년 Mission Wave

청년 기도운동 ‘미션 웨이브’

부산 경남 지역 청년들의 선교연합 기도운동인 ‘미션 웨이브(Mission Wave)’ 제1차 집회가 지난 5월 18일 오후 해운대 신일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첫 집회 강사로는 김용의 선교사(순회선교단)가 나섰고, 찬양은 윤주형 목사가 인도하는 R3 찬양팀이 맡았다. 기도 …
한복협 2019년 5월

“‘헬조선’ 외치며 절망하는 젊은이들, 교회는 어떤 메시지 줄 것인가?”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이정익 목사) 5월 월례기도회 및 발표회가 10일 오전 서울 삼성동 충무성결교회(담임 성창용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윤희 교수(FIWA 대표) 사회로 ‘헬조선을 외치며 절망하는 젊은이들에게 교회는 어떤 메시지를 줄 것인…
심센터 도현명

“소명은 성취나 계발이 아니라, ‘순종’하는 것”

“구원의 복음이 우리를 자유케 하듯,소명은 청년의 때에 갖는 진로와 결혼의 무게를 가볍게 한다. 소명은 사실 우리의 삶을 더 자유케 한다. 물론 우리가 걸어가는 길이 어렵기는 하겠지만, 우리의 유일한 청중이신 하나님은 우리의 성취가 아닌 우리의 중심을 보…
도현명 소심 심센터

“소명, 각자에게 주신 ‘축복’을 ‘은사’로 바꿔내는 것”

“소명은 무엇을 성취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라기보다는, 모든 영역에서의 회복을 의미한다. 우리의 소명은 하나님이 회복을 성취해 가시는 가운데 요청된 동역이다. 그리서 소명에는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 회복뿐 아니라, 우리를 통해 다른 사람들도 하나님께 돌아…
청년사역네트워크

‘왜 교회에서 청년들이 사라지고 있는가?’ 역사적·시대적 이해

중소형 교회의 청년 사역을 놓고 오랜 시간 고민해 왔던 청년사역네트워크(의장 김동영 목사, 이하 네트워크)에서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서울 방배동 성덕교회에서 ‘어! 청년 사역 잘 되던데?’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의장 김동영 목사(…
청주 awake 상당교회

청주 지역 ‘2019 Awake 청년초청 찬양집회’

청주 지역 ‘2019 Awake 청년초청 찬양집회’가 오는 5월 25일 오후 2시부터 청주 상당교회 샬롬홀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모든 희망을 당신에게(시 84:5-7)’라는 주제로 강연과 공연, 찬양과 설교, 기도회 순으로 오후 9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우명훈 소장(세바…
양화진 목요강좌 2019

2019 양화진 목요강좌 ‘청년, 읻따’ 상반기 라인업은

양화진문화원(원장 김성환, 전 외교부 장관)에서 지난해에 이어 ‘2019 양화진 목요강좌: 청년, 읻따’를 매달 진행한다. 2018년부터 양화진 목요강좌는 현존하는 미래인 ‘청년’들을 위해 ‘청년, 읻따’라는 제목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하반기(9, 10, 11월)에는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