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한교연 권태진 목사

“미션스쿨 종교활동 억압 개탄… 평준화 시정하라”

한교연 “미션스쿨의 종교활동 억압, 개탄한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중·고교 평준화정책으로 사립학교의 건학이념이 훼손되고 있는 것에 대해 정부당국의 시정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한교연은 20일 ‘기독교학교 신…
국가 참전유공자 초청 신년하례 및 위로회

“월남전 용사들, 가난과 공산주의 몰아낼 희망 가져”

국가 참전유공자 초청 신년하례 및 위로회가 지난 1월 16일(목) 오전 11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려 나라를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운 참전용사와 그 가족들을 위로 격려하고 나라사랑정신을 고취했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한국기독교인연합회 17일 2020 신년하례예배 드려

“美·北 대하는 비역사적 모습 보며 통곡·탄식”

한국기독교인연합회(대표회장 심영식 장로)가 17일 오후 5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에서 2020 신년하례예배를 드리고, “십자가를 지는 각오를 갖고 부활을 맞이하는 한해 되자”고 다짐했다. 심영식 대표회장은 신년사에서 “대한민국 2020년 새해에 불어오는 바…
10.3 광화문 집회 전광훈 목사

전광훈 목사 “청와대가 순복음교회 해체시키려 해”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17일 본지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가 한기총에 복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기하성 측은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며, 이 사안은 임원회와 실행위에…
전광훈

한기총 선관위, 전광훈 목사 단일 후보 확정

결격사유 없음 확인 후 기호 1번 결정 선출은 30일 오전 11시 정기총회에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차기 대표회장 후보에, 현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유일 후보로 확정됐다.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길자연 목사, 이하 선관위)는 후보자 심사 …
세기총

세기총, 노숙인들과 사랑 나누며 새해 시작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최낙신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지난 6일 오전 서울역 광장 반석교회에서 임원들을 비롯해 이주민(다문화 가정) 봉사단 및 관계자들과 함께 ‘2020년 신년하례식’을 가졌다. 세기총은 이날 서울…
한기총 전광훈

전광훈 목사, 한기총 차기 대표회장 선거 단독 출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제23대 대표회장에 전광훈 목사가 단독 입후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는 10일 오후 5시 후보 접수 마감 후 “전광훈 목사만 후보 접수를 마쳤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13-15일 후보자 심사 결과 후, 15일 대표회장 후보를 …
고양시기독교총연합회 51대 대표회장 취임

“생각도, 교파도 다르지만 기독교 살리는데 하나 되길”

오성재 목사(성은숲속의교회)가 고양시기독교총연합회(이하 고기총) 신임 대표회장에 취임하고, 고양시 기독교의 하나됨과 지역사회 섬김을 위해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고기총은 9일 오후 5시 성은숲속의교회에서 제51대 대표회장 취임 감사예배 및 신년하례회…
제37대 사단법인 한국장로교총연합회 김수읍 신임대표회장 취임

“한국교회 하나 되어 나라 위해 금식기도 하자”

사단법인 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 제37대 대표회장으로 취임한 김수읍 목사(예장 통합 하늘빛교회)가 “한국교회가 하나 되어 금식하며 기도할 것”을 촉구했다. 한장총은 9일 오전 11시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빛이 있으라(창 1:1~15)’라는 …
미래목회포럼

“도시에 있든 시골에 있든, 교회의 머리는 주님”

미래목회포럼(대표 고명진 목사, 이사장 오정호 목사, 총괄본부장 이상대 목사)이 9일 대전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에서 신년하례회 및 고향교회 방문 캠페인을 개최했다. 먼저 이상대 목사의 사회로 드린 예배는 이동규 목사(부대표)의 기도로 고명진 목사…
한교연

한교연 노숙인 위한 ‘사랑의 밥퍼’로 신년하례회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2020년 신년하례식을 노숙인을 위한 ‘사랑의 밥퍼’ 행사로 대신하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돌봄과 섬김으로 새해를 시작했다. 한교연은 지난 3일 오전 서울 서부역에 위치한 노숙인 무료급식소인 사)참좋은친구들 강당에서 …
한교총

한교총 “차별금지법 반대” 110만 서명 청와대 전달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동성애 반대와 기독교를 비롯한 종교의 자유를 방해할 수 있다”며 차별금지법 제정을 거부하는 110만여 명의 서명지를 청와대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교총은 “이 서명지는 회원 교단들이 전개한 서명운동의 결과물”이라며 “…
한기총 30-1차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제26대 대표회장 선거 공고

10일 오후 5시까지 한기총 사무실에서 접수 발전기금 5천만원, 운영기금 1억원 후원해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3일 제26대 대표회장 선출을 위한 세부 일정을 공고했다.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길자연 목사)는 오는…
전광훈 목사

전광훈 목사 구속영장 기각 사유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구속영장이 2일 오후 늦은 시각 기각됐다. 전광훈 목사는 지난해 10월 3일 ‘광화문 집회’에서 폭력 행위를 주도했다는 혐의를 받고 이날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전 목사는 심문에…
황교안

황교안 대표 “종교인·종교집회 관련 사법 제재 신중해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종교인이나 종교집회에 대한 사법적 제재는 신중해야 한다”고 2일 SNS를 통해 밝혔다. 황 대표의 이 같은 입장은 이날 광화문 집회를 이끌던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 도중 나와 주목을 받…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