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한장총

한장총, 캄보디아 선교활동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장총)가 선교정책협의회(위원장 박요한 목사) 주관으로 지난 17일부터 5일간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의 번테스트라이 화재민 마을, 빈민촌의 프논스록교회, 슈어초등학교를 방문해 전도활동을 펼쳤다. 한장총…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위의 ‘낙태죄 폐지’ 의견, 권한 남용과 독선”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최근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 이하 인권위)가 헌법재판소에 “낙태죄는 위헌”이라는 취지의 의견서를 제출한 것을 비판하는 논평을 22일 발표했다. 한교총은 이 논평에서 인권의 의견서 제출에 대해 “국가의 안정적 유지와 …
전광훈

전광훈 목사 “도올 ‘이승만 괴뢰’ 발언, 사자 명예훼손 고발할 것”

전광훈 목사(사랑제일교회)가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으로서, 대한민국을 건국해 이후 70년간 기반을 닦은 이승만을 폄훼하는 것에 대해 도올을 사자(死者) 명예훼손죄로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전광훈 목사는 ‘건국대통령 이승만 영화 제작 추…
황교안 전광훈

황교안 대표 “악한 세력도, 천사도 존재한다”

악한 세력, 목적 위해 본능 거침없이 드러내는 검은 결속 반면 천사, 삶의 현장 묵묵히 지키며 꿈 키워가는 국민들 황교안 대표는 한기총 방문 후, 페이스북에 남긴 글에 대해 질문하는 기자들을 향해 “페이스북 내용 그대로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황 대표…
황교안 전광훈

한기총 방문한 황교안 대표 “기독교인으로 최선 다할 것”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0일 오후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를 방문해 전광훈 대표회장을 비롯한 증경대표회장 및 임원들과 환담했다. 이날 방문에는 자유한국당에서 황교안 대표와 대표 비서실장 이헌승 의원, 대변인 전희경 의원 등이 자리했다. 대표회장…
한기총 전광훈 고영일

한기총 “한교연과 통합, 계속해서 추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18일(월) 오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라세느 회의실에서 제30-4차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30명 참석, 11명 위임으로 성수됐고, 개회선언, 전회의록 채택, 경과 및 사…
한교연

한교연 “한기총과의 통합, 대화하되 서둘진 않기로”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12일 오전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 한교연 대표회장실에서 제8-3차 임원회를 열고 한기총과의 통합 문제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교연은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임원회에 대해 “당초 한기총과의 통합을 위한 법적 절차…
권태진 목사

“통합 논의 계속하되 변승우 목사 문제는 해결해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12일 오전 제8-3차 임원회의를 갖고,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와의 통합 문제를 논의했다. 앞서 양 기관 대표회장들의 선언으로 통합이 급물살을 타는 듯 했으나, 한기총 임원회…
카이캄

카이캄 제39회 목사안수 지원자 대상 면접 진행

사단법인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카이캄) 제39회 목사고시가 진행 중인 가운데 11일 서울 양재동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면접고사가 진행됐다. 이날 목사고시에 응시했던 210명 중 168명만이 면접의 기회를 얻어 최종 2명이…
전광훈 변승우

변승우 목사, 한기총 임원회 이후 기자회견에서 ‘끝장토론’

한국기독교총연합회 가입을 시도중인 변승우 목사(예장 부흥 총회)가 “이는 참과 거짓의 문제이다. 처음부터 새빨간 거짓말로 시작됐고, 거짓임이 다 증명됐음에도 뉘우치지 않고 같은 거짓말을 계속하고 있다”며 “속아넘어간 목회자와 언론들이 계속 범죄행위…
한기총 임원회 30-3차

한기총 임원회, 변승우 목사 교단 가입 허락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 제30-3차 임원회가 11일 서울 연지동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임원회에서는 관심을 모은 변승우 목사의 예장 부흥 총회 관련 실사위원회와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이대위) 보고가 논의됐다. …
한교연 바수위

한교연 “바수위, 이단·사이비에 강력 대처”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바른신앙수호위원회(위원장 정철옥 목사, 이하 바수위)가 지난 7~8일 경기도 안산 서원호텔에서 소속 상임위원과 전문위원 전체 연수교육 및 발표회를 가졌다. 한교연은 "이날 바수위는 한국교회와 사회를 혼란케 하는 이단 …
5.18 기념예배

NCCK, 2월의 시선 ‘5.18망언 사라지지 않는 이유’ 선정

한국교회협의회(NCCK) 언론위원회가 2월의 ‘주목할 시선’으로 ‘5.18망언 사라지지 않는 이유’를 선정했다. NCCK 언론위는 “‘5월 광주’는 오늘날 대한민국의 민주화를 이끌어낸 원동력”이라며 “1987년 전두환 군부독재를 몰아낸 6월시민항쟁의 원천이기도 하…
한장총

한장총 목회자교육원, 2019년 봄학기 개강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목회자교육원(원장 박봉규 목사)이 지난 5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2019년 봄학기 개강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에서 한장총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는 딤전 6:11~12절을 본문으로 설교했다. 송 목사는 “디모데와…
한장총

한장총, 미혼모자 지원시설 방문해 격려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태섭 목사)가 지난달 26일, 서울시 상도동에 위치한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 꿈나무(원장 박미자)를 방문해 지원금을 전달하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는 “한장총은 우리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돕…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