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한기총 30-1차

“전광훈 목사, 금도 넘은 발언 회개하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전광훈 목사의 언행에 대한 입장’을 10일 밝혔다. 한교연은 “전광훈 목사가 지난 10월 청와대 앞 집회 중에 ‘하나님 까불면 죽어, 하나님과 친해’ 등 애국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생각없이 쏟아낸 발언이 …
한장총

한장총, ‘나라사랑 미스바 기도운동’ 전개

사단법인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수읍 목사, 이하 한장총)가 10일 그랜드앰배서더호텔에서 회원교단 총회장 조찬간담회를 갖고, ‘나라사랑 미스바 기도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한장총 김수읍 대표회장은 “제37회기를 시작하면서 총회장님들을 한 …
김진욱

한기총 “김진욱 선교사 순교 애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故 김진욱 선교사 순교를 애도하며‘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한기총은 “故 김진욱 선교사(41세)는 전쟁의 참상을 피해 국경을 넘은 난민들과 소수민족의 고통을 전해듣고, 그들을 섬기기 위…
국가인권위원회법 성적지향 삭제 구호-길원평 소강석 최낙중 김상복 안상수

“국가인권위법 ‘성적지향’, 다수 국민 역차별”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 김태영·류정호·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이 “국가인권위원회법에서 ‘성적지향’을 삭제하는 개정안을 적극 지지한다”는 성명을 9일 발표했다. 한교총은 성명에서 “현행 국가인권위원회법은 제2조 3호에 있는 ‘성적지향’ 차별…
한교총

한교총, 한기총과 함께 문체부 관장 법인 된다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 김태영·류정호·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이 지난 5일 제3회 총회에서 자체 사단법인 관장 기관을 기존 서울시에서 문화체육관광부로 오는 21일 변경하기로 했다. 당시 한교총은 "회원 교단 다수가 문체부 소속 법인이고, (한교총이) 한…
한교연 권태진 목사

“文 대통령, 北 주민 해방과 자유 위해 노력하길”

“좋은 가정의 부모는 그 자신보다 언제나 자녀의 행복을 먼저 바랍니다. 그처럼 지도자는 늘 백성을 주인으로 생각하며 그들이 자유롭게 일하면서 세계를 무대로 뛸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그런 나라가 좋은 나라죠. 한 마디로 작은 정부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한교총 사회정책위

한교총 사회정책위, 쪽방촌 주민에 김장김치 500박스 전달

한국교회총연합 사회정책위원회(위원장 소강석 목사)에서 ‘2019년 송년 사랑의 김장침치 나눔 잔치’를 서울역 인근 쪽방촌 모리아교회에서 1차 250가정을 대상으로 4일 개최했다. 위원장 소강석 목사는 “추위가 밀려오고, 연말이 다가오면 우리 사회 속 따뜻한 …
총신대

“총신대 반동성애 교수 징계 시도 우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반동성애 교수에 대한 징계 시도 우려한다"는 성명을 5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한국교회 보수 신학을 대표해 온 총신대학교 내에서 동성애 반대 운동에 앞장서 온 교수를 '성차별 성희롱'이라는 프레임을 씌워…
한교총

한교총, 신임 공동 대표에 김태영 목사 등 추대

사단법인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5일 오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제3회 정기총회를 갖고, 새 임원을 뽑는 등 각종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추대된 신임 공동 대표회장은 김태영 목사(예장 통합 총회장), 류정호 목사(기성 총회장), 문수석 목사(예장 합신 총…
한교연 권태진 목사

‘연임’ 권태진 회장 “엘리야처럼 기도해 나라 바로 세우자”

한국교회연합(한교연)이 3일 오전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중강당에서 제9회 총회를 갖고, 직전 대표회장인 권태진 목사(군포제일교회)의 연임을 결의했다. 권 대표회장은 "한 해 더 대표회장으로 섬기라는 명령에 따라 충성스럽게 맡게 되었다. 한국교회를 위해 …
한기총 조사위

한기총 전 사무총장 “최종 책임자는 대표회장”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재정 횡령 및 유용 등에 대한 경찰 조사 결과가 일부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된 사실이 드러난 가운데, 당사자들 간의 책임 공방도 벌어지고 있다. 한기총은 네팔 대지진, 포항 수재민 등 재난 구호를 위해 모은 수억원대 성금이 유용된 정…
한기총 이영훈

한기총 이영훈 전 대표회장 등 전 임원 5인, 횡령 등 혐의 검찰 송치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전 임원들이 업무상 횡령 등으로 검찰에 넘겨졌다. 한기총 전 조사위원회 등에 따르면, 서울 혜화경찰서는 이영훈 전 대표회장 등 한기총 전 임원 5인을 업무상 횡령 등에 대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뉴시스가 28일 보도했…
카이캄

카이캄, 내년 10월 ‘정기총회’… 회원 2,571명

카이캄, 내년 10월 ‘정기총회’… 회원 2,571명 (사)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이하 카이캄) 2019년 제2차 임원회가 지난 25일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3층 강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카이캄 임원회는 2020년 10월 하순 ‘회원 정기총회’ 개최를 비롯해 …
터키, 이스탄불

한교총 “터키 선교사 순교 애도” 성명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최근 터키에서 사망한 한국인 선교사를 애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한교총은 “터키 정부는 이번 사건의 수사가 정당한 법 절차에 따라 진행되고 공정한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조치하라”며 “한국교회는 거룩한 순교의 피가 떨어진 …
10.3 광화문 집회 전광훈 목사

‘압수수색’ 한기총 대변인 “경찰, 공권력 동원해 예배 방해”

사법부 판단 절차 무시한 채 집회 해산 강요 전교조 교사들 자행 학습권 침해부터 조사를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대표로 있는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 사무실을 경찰이 26일 전격 압수수색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