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고신 뉴스앤조이

“뉴스앤조이는 반기독교적”… 조사 및 후원 중단 결의

예장 고신(총회장 신수인 목사) 이단대책위원회(위원장 진창설 목사, 이하 이대위)가 뉴스앤조이(이하 뉴조)를 조사한다. 이 기간 교단 소속 교회는 뉴조에 대한 후원을 중단해야 한다. 고신 측은 제69회 정기총회 셋째 날인 19일, 뉴조와 관련한 청원에 대해 “이…
금곡교회 이면수

금곡교회, 이번에는 ‘설교 표절’ 논란?

금곡교회 담임 이모 목사가 재신임 투표 거부로 성도들의 거센 반발을 부른데 이어, 이번에는 설교 표절 논란에 휘말렸다. 설교 표절 구설수는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라고 한다. 성도들은 이 목사가 인터넷 블로그에 있는 설교문을 거의 바꾸지 않고 그대로 베꼈…
총회재판국 명성교회

서울동남노회 “법과 원칙 따라 명성교회와 위임목사 보호”

재판 절차 “피고 부재 상태, 원심 재판 다시 해야” 재판 내용 “위임식까지 끝났는데, 여론 휘둘려…” 총회 향해 “울타리 대신 교회 무너뜨려, 이해 못해”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가 속한 예장 통합 서울동남노회가 제104회 총회를 앞두고, 지난 8월 5일 …
예장 개혁 조성환

예장 개혁 총회장에 조성환 목사

예장 개혁 총회가 17일 서울 종암동 종암중앙교회(담임 조성환 목사)에서 제104회 총회를 열고, 총회장에 조성환 목사를 추대했다. 총대 152명 중 133명의 찬성으로 신임 총회장에 당선된 조성환 목사는 “지난 40년 동안 많은 수고를 하신 증경총회장님들과 총회원들…
예장 고신 신수인 목사

[고신①] 신수인 신임 총회장 “순장과 통합 적극 추진”

예장 고신 제69회 정기총회가 17일 오후 천안 고려신학대학교 강당에서 ‘교회다운 교회 칭송받는 교회’(행 2:47)라는 주제로 개회했다. 총대들은 이날 임원선거 등을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주요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임원선거에선 두 명의 후보가 나온 장로…
남군산교회

남군산교회, 취약계층 아이들과 노인 ‘사랑과 섬김’

보육원 아이들과 어르신 330여명 마트 나들이 쇼핑과 식사부터 배달까지 맞춤형 명절 지원 남군산성결교회(담임 이신사 목사)가 올해도 군산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넉넉하고 풍성한 추석을 선물했다. 남군산교회는 민족의 고유 명절을 맞아 지난 5일 군산시 …
정학채 목사

정학채 목사, 예장 개혁 신임 총회장 당선

예장 개혁총회가 16일 서울 강서구 예원교회에서 제104회 총회를 개회했다. 총회는 오는 19일까지 각종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첫날 임원선거에선 모두 단독후보여서 별도의 선거 없이 새 임원들이 확정됐다. 신임 총회장이 된 정학채 목사는 “총회장이 된다면 …
예정연 2019 기도회

“명성교회, 수년간 일방적으로 억울한 박해 당해”

‘예장 통합 정체성과 교회 수호연대(대표회장 최경구 목사, 이하 예정연)’에서 104회 총회를 위한 기도회를 16일 오전 예장 통합 총회가 위치한 서울 대학로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지난해 ‘예장연대’는 명성교…
합동 총회

주요 장로교단 총회… 동성애 관련 헌의안 ‘눈길’

장로교단 정기총회가 지난 2일 예장 백석 측을 시작으로 일제히 막을 올린다. 주요 교단에서 특히 동성애 관련 헌의가 눈에 띈다. “퀴어신학, 이단으로 결의해 달라” 그 중심에 예장 통합 측이 있다. 이미 지난 102회 총회 때부터 ‘동성애와 동성결혼 합법화 …
황형택

“강북제일교회 분쟁 종지부”… 황형택 목사 복권될까?

8년간 이어오던 강북제일교회 분쟁이 마침내 종지부를 찍었다고 예장 통합 기관지인 '한국기독공보'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강북제일교회 양측(황형택 목사 측, 조인서 목사 측)은 총회 임원회와 화해조정위원회(위원장 채영남) 중재로 지난 11일 만나 합의…
명성교회

통합 영남 장로들, 명성교회 관련 “청빙은 개교회 고유 권한”

명성교회와 동성애 문제를 놓고, 예장 통합 영남지역장로회연합회 회원 일동’ 명의의 호소문이 발표됐다. 이들은 “작금의 교단 내 크고 작은 분쟁들이 필요 이상으로 확대 재생산되어 전도의 문을 막고 있음을 우려하며, 분쟁과 논란을 속히 마무리하여 주실 …
지옥

“‘불신 지옥은 비성경적’ 설교? 신앙 양심상 못 받아들여”

해당 설교, 노회에 항의 공문 제출했으나 반려 한 장로, 책자까지 만들며 해당 설교 문제 제기 지옥 가지 않으려 예수 믿는 것이 잘못된 신앙? 천국 가기 위해 예수를 믿는 것도 잘못된 신앙? “‘불신 지옥’은 비성경적”이라는 내용이 담긴 K교회 J 부목사의 …
전계헌

예장 합동 선거관리위원장, 특정 후보 언급 논란

예장 합동 총회 제104회 총회 임원 선거를 앞두고 선거관리위원회가 전국 순회 정견발표회를 진행 중인 가운데, 선관위원장 전계헌 목사가 특정 후보를 염두한 듯한 발언을 했다고 인터넷 하야방송에서 보도했다. 예장 합동 총회는 관심을 모은 목사부총회장 후보…
남군산교회

남군산교회, 50주년 맞아 ‘희년교회’ 분립개척

성도 37명 파송 ··· 교회 건물과 사례비 지원 개척자 조상운 목사, “빛과 소금 역할” 다짐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남군산교회(담임 이신사 목사)가 교회창립 50주년을 맞아, 선교사 파송에 이어 군산 시내에 ‘희년성결교회’를 분립 개척했다. 남군산교회는 지…
이영훈 세계오순절대회

이영훈 목사, 세계오순절협의회 집행이사 추대

오순절 교단에 속한 전 세계 6억 3,000만 성도들의 축제인 제25회 세계오순절대회가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70개국 4,000여 명의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캐나다 캘거리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서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는 세계오순절협의회(PWF) 중앙위원인…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