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성락교회 개혁 측

김동호 목사 “일본이 경제 보복? 경제 침탈이자 도발일 뿐”

항암 치료중인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 전 대표)가 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최근 반일 운동에 대해 “이익과 손해보다 때로는 ‘자존심’이 더 중요하다”는 글을 15일 SNS에 남겼다. 김동호 목사는 “오늘은 일본으로부터 독립된지 74주년 되는 날이다. 일본은…
홍정길

[홍정길 목사 광복절 기념주일 예배 설교 전문]

제목: 기억하라 본문: 신명기 15장 15절 제가 평생 설교 원고를 나눠드린 것이 처음입니다. 광복절 예배 설교 부탁받으면서 지금까지, 올해 광복절을 어떻게 지내야 하나 고심했습니다. 그리고 작성한 원고입니다. 또 나라의 마음이 갈라져 있는 시대이기 때문에 …
홍정길

홍정길 목사 “‘적폐’ 아닌 주님 인도하신 ‘기적’의 역사”

홍정길 목사가 “우리 100년 역사가 그처럼 빈한한 역사일까? 세계 역사에서 보면, 우리는 고난이라는 카드를 내밀 수 없다”며 “대한민국의 역사는 기적의 역사이다. 특히 해방부터 지금까지는 세계 역사에서 유례 없는 기적의 역사”라고 강조했다. 홍 목사가 1…
선교적 교회 컨퍼런스

‘선교적 교회 컨퍼런스’ 주제 한국선교신학회 4차 공동학회

한국 대표적 선교학회인 ‘한국선교신학회’ 4차 공동학회가 ‘세뛰세 Korea‘와 함께 ‘선교적 교회 컨퍼런스’로 오는 8월 23일 12시에 안산동산교회 다니엘홀에서 개최된다. 한국선교신학회 4차 공동학회는 교회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하는 목회자와 신학자들뿐 …
초대교회 성령부흥협의회

에바다원어성경연구원, 8월 5일부터 ‘원어성경 세미나’

에바다원어성경연구원(원장 배석주 목사)이 주관하는 원어성경 세미나가 "볼지어다 우리의 연구한 바가 이같으니 너는 듣고 네게 유익된 줄 알지니라’(욥5:27)라는 주제로 오는 8월 5일부터 8일까지 3박4일 동안 오산리기도원 에덴성전에서 열린다. 주최 측은 "지…
한양훈 실로암세계선교회

실로암세계선교회, 제7차 영적 답사 진행

실로암세계선교회(대표 한양훈 목사)는 6월 24일부터 7월 3일까지 터키, 그리스로 해외 제 7차 영적답사를 다녀왔다. 선교회는 영적(기독교적)으로 의미 있는 지역을 매년 답사하고 있다. 이번에는 샤먼의 성지로 일컬어지는 바이칼호수의 알흔섬, 태국의 사원들, …
연세중앙교회 흰돌산수양관 하계성회

수원 흰돌산수양관, 2019년 하계성회 일정 공개

6천여 명 동시 수용 가능한 쾌적한 환경과 첨단 시설 청소년·청년·장년·직분자·목회자별 다양한 참가 가능 올여름에도 어김없이 영적 대변혁이 시작된다. 오는 7월 22일(월)부터 8월 29일(목)까지 성령이 일하시는 은혜 절정의 시간, 2019년 하계성회가 열린다. …
목회자를 위한 제1회 츠빙글리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신학 심포지엄

“하나님을 아는 지식과 순종은 분리될 수 없다”

목회자를 위한 제1회 츠빙글리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신학 심포지엄이 1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엄 오전 시간에는 김재성 박사(국제신대 부총장)가 ‘아담의 불순종과 그리스도의 …
서울신학대학교 김창대 간사

“흡연처럼 동성 간 성관계의 위험성도 알려야”

“동성애는 단순히 성적 지향이나 취향의 문제 혹은 문화적 산물이 아니다. 그것은 인간의 존재와 직결돼 있다. 즉, 하나님은 인간을 남성과 여성으로 창조하셨다. 아담은 결코 중성이 아니다. 그러므로 성(性)은 창조의 질서다.” 서울신학대학교 신학과 4학년으…
에스더기도운동 북한구원 금식성회

[성령강림주일(오순절) 대표기도문] 뜨겁게 사모하는 마음으로

은혜가 많으신 주님, 감사드립니다. 십자가의 고난을 이기시고 부활하셔서 제자들을 만나주시고 승천하시어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주님, 연약한 저희들을 홀로 내버려두지 아니하시고 성령님을 보내주신 한없는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께서 이 땅 가운…
크리스천투데이 수련회장 BEST 상세페이지

교회 수련회 장소 선정 고민? ‘크리스천투데이 수련회장 BEST’

여름철 신앙의 가장 좋은 훈련의 장은 ‘여름 수련회’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청년·대학생들의 영성 충전과 선교에 대한 열정을 다시금 불태우는 수련회는 1년의 반을 지나는 시점에서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같은 이유로 교회와 선교단체 사역자들이 다양한 내…
장신대 전진석 전도사

“동성애 반대하는 ‘침묵하는 다수’, 이젠 나설 때”

약 1년 전인 지난해 5월 17일, 이 학교의 공식 채플 시간. 일군의 학생들이 무지개를 이루는 각각의 색깔인 듯한 옷을 저마다 나눠 입고, 일렬로 자리했다. 이들은 이 채플의 십자가 아래서 무지개 깃발을 들고 함께 사진을 찍기도 했다. 이날은 소위 ‘아이다호 데이…
한국 여성신학회

한국여성신학회, 6월 8일 하계 학술세미나 개최

한국여성신학회(회장 김정숙 교수)는 오는 6월 8일(토) 오전 10시부터 서울 냉천동 감리교신학대학교 내 웨슬리 제1세미나실에서 ‘원초 박순경의 삶과 신학: 기독교, 민족, 통일을 말하다’는 주제로 하계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세미나에서는 서광선 …
감리교신학대학교 김요환 김성배 최현석

“차별금지법, 오히려 ‘역차별’ 부를 수도”

대표적 퀴어신학자로 알려진 미국 시카고신학대학교 테드 제닝스 교수와 동성애자 김조광수 씨의 강연, 동성애 영화 상영 등 국내 어느 신학교보다 '동성애 논란'이 잦았던 곳이 바로 감신대다. 지난해엔 탈동성애 인권운동가 이요나 목사(홀리라이프 대표)의 강연 …
오승택

“동성애를 죄라 말할 수 있는 자유, 지켜야”

카도쉬(Kadosh)는 '거룩'이라는 뜻의 히브리어입니다. 지난 2016년, 성경의 진리와 개혁주의 정체성 수호를 목적으로 탄생한 총신대 공식 학술동아리입니다. 동성애와 동성애 차별금지법을 비롯해 이슬람, 낙태 등 기독교 가치에 반하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바른 성경…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