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김영한 박사

“젠더 이데올로기, 원죄 되풀이하는 제2의 반란”

김영한 박사(숭실대 명예교수, 기독교학술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가 19일 과천 소망교회에서 열린 가을학술대회에서 ‘젠더주의의 문화인류학적 성혁명-핵심 주장, 영향과 문제점에 대한 비판적 성찰’이라는 제목으로 주제강연했다. 김 박사는 “21세기 포스…
라비 재커라이어스 박사

“다원주의 사회에서 예수만이 길인 이유는…”

“왜 기독교에만 구원이 있나?” “왜 예수만이 길인가?” 오늘날 많은 이들이 기독교를 향해 하는 질문이다. 특히 젊은이들이. 우리는 여기에 과연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 기독교 변증가인 라비 재커라이어스(Ravi Zacharias) 박사(라비재커라이어스 국제사역센터 총…
이강근 목사

“4천년 간 이어온 유대교… 그 힘은 어디에 있나?”

‘2019 교회교육 엑스포’가 14일 ‘쉐마 액션(Shema Action)’이라는 주제로 서울 명일동 명성교회 월드글로리아센터에서 개최됐다. 첫 번째 주제강의에서는 유대학연구소장 이강근 목사가 ‘유대인의 힘은 쉐마였다’는 제목으로 강연했다. 이 목사는 “설교의 70…
개혁신학회 김근수 박사

사도행전에 나타난 초대교회의 6가지 특징

개혁신학회가 12일 서울 총신대학교 제2종합관 카펠라홀에서 ‘그리스도와 교회’라는 주제로 2019년 가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주제발표는 ‘사도행전의 교회론: 신앙공동체로서의 신약교회 태동’이라는 제목으로 김근수 박사(칼빈대 총장, 신약신학)가 전했다. …
최두섭 교수

하나님이 한국에 복을 주신 이유와 우리의 사명

(사)한국교회사학연구원과 한국기독교사학회의 제253회 월례세미나가 10일 오후 은진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최두섭 교수(순복음총회신학교)가 ‘글로벌시대(21C)와 우리의 사명’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최 교수는 “성경은 ‘꿈이 없는 백성은 망한다’고 했…
2019 기독교 변증 컨퍼런스

“다원주의 시대, 왜 예수만 길인지 변증해야”

‘2019 기독교 변증 컨퍼런스’가 오는 11월 9일 오전 10시부터 청주 직지로 서문교회(담임 박명룡 목사)에서 개최된다. 8년째를 맞는 컨퍼런스는 올해 주제를 ‘다종교 시대, 왜 예수만이 구원인가?’라는 주제로 안환균 목사(변증전도연구소 소장)가 ‘현대 사회, …
리포르만다 12회

“한국교회 각 교단, 도올 김용옥 이단성 여부 판단 시급”

도올의 기독교 관련 서적들을 연구한 학자들이 “교회가 도올의 주장에 대한 기독교적 답변을 제시, 그리스도의 교회를 보호하는 적극적 노력을 해야 한다”며 “도올의 사상이 막대한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기에, 가볍거나 우습게 여기기보다 연구를 통해 그가 …
박명룡

“도올 김용옥이 기독교 신자? 무신론자이자 범신론자”

‘도올 김용옥과 사이비 기독교’라는 주제로 리포르만다 제12회 학술회가 8일 오후 부산 전포동 BREADTV 스튜디오에서 개최됐다. 리포르만다 측은 도올 김용옥이 각종 강연과 KBS1 ‘도올아인 오방간다’ 등을 통해 기독교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전파하고 있는 것을…
맷 에이아스

“우리를 성경으로 돌려보내는 신학적 긴장 유익”

OMS신학지도자교육 및 제자도 분과 부의장이자 <히브리 시학 형태: 이집흐 탈렐에서의 언어병행적 담론기능연구>, <새로운 관점에서의 구원: 언약, 십자가, 그리고 왕국>, <거룩하다는 4음절 단어:거룩하지 않은 세상에서 거룩하게 살기> 등을 쓴 아이티 에마우스 대학…
허정윤 박사

“진화론 이기려면 창조론 과학적으로 재구성해야”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산하 목회자연수원(원장 박봉규 목사)이 지난 1일 가을학기 회원교단 목회자 연장 및 재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 허정윤 박사(케리그마신학연구원)가 나서 "진화론 비판과 기독교 창조론"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
기경원

크리스천 위한 직장에서의 성경적 경영이론?

기독교경영연구원(이하 기경원)이 제 35기 기독경영아카데미를 오는 12일부터 8주간 매주 토요일 숙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지지옥션 6층에서 개최한다. '성경적 경영이론과 실제 경영현장 및 직장에서의 실천적 삶을 배우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
창조과학 세미나

“진화론과 타협 대신, ‘성경적 창조신앙’ 기초 다져야”

‘창조 vs 진화, 무엇이 진리인가?’를 주제로 ‘2019 창조과학 특별 세미나’가 지난 9월 26일 오후 포항 한동대 올네이션스홀에서 개최됐다. 세미나에서는 기독교 변증가인 테리 모테슨 박사(Terry Mortenson)가 ‘장구한 시간? 비과학적 기원 사상과 격변의 결과들’…
73회 실천신학회

본문 설교인가, 복음 설교인가? 본문 없는 설교는 가능한가?

한국실천신학회(회장 김상백 박사) 제73회 정기학술대회에서는 정성진 목사의 주제발표 이후 두 차례 학술발표가 이어졌다. ‘예배와 설교를 통한 건강한 교회공동체’를 주제로 열린 학술대회에서는 특히 제B발표 ‘복음을 설교하는 것에 대한 설교학적 함의’…
정성진

정성진 목사 “찬양, 피아노는 괜찮고 사물놀이는 안 되나?”

한국실천신학회(회장 김상백 박사) 제73회 정기학술대회가 지난 9월 28일 서울 노원 광장교회(담임 양재철 목사)에서 ‘예배와 설교를 통한 건강한 교회공동체’를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주제발표에는 ‘한국교회를 살리기 위한 실천방안’을 제목으로 은퇴를 앞…
학술발표회

“김준곤 목사의 진정한 영적 힘은 바로 설교에”

故 김준곤 목사의 10주기를 맞아 학술발표회가 28일 CCC 본부 브라잇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학술발표회에는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명예회장), 김정우 교수(총신대 명예교수, 한국신학정보연구원 원장), 심상법 교수(총신대 신대원 교수),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