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북한

모두가 북한선교를 외치지만 막상 변명과 핑계가…

1980년대 말에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북한선교의 부름을 받고, 그 당시 외교 관계가 없었던 중국을 한국 정부의 특별허가를 받고 한 달여 선교여행을 하였습니다. 여행 첫날부터 하나님의 예비하심의 기적을 체험했습니다. 북경에서 저를 만나서 중국의 동북 삼성…
포스터

‘힐링핸즈’ 여름 필리핀 단기의료선교, 모집 시작

제 2기 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HEALING HANDS)’ 모집이 3월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성누가회가 주최·주관하는 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는 지난해 여름, 국제 성누가회 네트워크, 현지 선교사, 필리핀 정부 기관과 의료 기관의 협업으로 남녀노소불문하고 병들고 …
장기려 23주기

‘한국의 슈바이처’ 장기려 박사 서거 23주기 기념식 개최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이 초대 병원장 故 성산 장기려 박사의 서거 23주기를 맞아 지난 14일 오후 1동 3층 예배실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매년 12월 고신대복음병원에서는 유가족과 후학을 초청해 추모행사를 가져왔다. 올해는 장기려 박사 서거 23주기로, …
우크라이나 외과의사

한국의료선교회 “우크라이나 의료기술 향상 위해 협력”

한국의료선교회(회장 유기환 교수, 고려대 병원)가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 바가우톱스까야에 소재한 외과병동 키예프 및 위성도시 종합병원(Kievska oblasna klinichna likarniya) 등 우크라이나 의료기술의 향상을 위해 협력할 전망이다. 지난 12일 우크라이나 외과 병…
북한인권 국제포럼

“지옥이라 불린 북한 교화소에서 절 지켜주신 주님”

UN 세계인권선언 70주년 기념 북한인권 국제포럼 ‘북한의 박해 실태와 국제사회의 대응, 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가 10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특별히 이 자리엔, 탈북 후 중국 공안의 체포로 강제북송을 2회 경험하고 전거리교화소에 수…
아이미니스트리

탈동성애 상담 및 중보기도 사역하는 ‘아이 미니스트리’ 출범

동성애로부터 벗어나고자하는 이들을 돕기 위한 탈동성애 단체 ‘아이 미니스트리’가 출범했다. 아이 미니스트리는 8일 서울 서초구 더크로스처치 아인홀에서 출범식을 갖고 탈동성애 상담 및 중보기도, 예배 사역을 펼치기로 했다. 아이미니스트리 측은 “…
알렉산더 밀러 박사 썸네일

“유럽의 무슬림 이주민 상당수가 기독교인으로 회심”

알렉산더 밀러(Duane Alexander Miller) 박사가 29일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기독교인으로 회심한 무슬림 인구를 주제의 논문으로 오는 12월 3일 공개 강연회를 개최한다. 밀러 박사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있는 ‘Protestant Faculty of Theology’…
탈북민 목회자 한인 컨퍼런스

탈북민 목회자 7인, 미주 한인교회 순회 컨퍼런스 개최

북한 출신 목회자 7인이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8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산호세 지역 13개 한인교회에서 순회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남한 내 탈북민 목회가 이민목회와 유사한 성격을 가진 점에 착안해 마련된 이번 미주순회 컨퍼런스에서 탈북민 목회자들은 …
수표교포럼

“북한을 ‘주적’이 아닌 선교의 대상으로 봐야”

수표교교회(담임 김진홍 목사)가 18일 오후 1시 30분 본당에서 ‘교회에서 본 한반도 통일과 평화’이라는 주제로 제10차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권태진 박사(GS&J institute 북한·동북아연구원장), 박명규 박사(서울대 사회학과 교수), 박영환 박사(서울신…
고신대복음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 주간행사

고신대복음병원, 호스피스 주간행사 성황리 개최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이 세계 호스피스(매년 10월 둘째주 토요일)의 날을 맞아 10월 16일 병원 중앙로비에서 호스피스완화의료 주간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환자, 보호자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긍정적인 …
성경통독반 탈북 사역자

탈북민 사역자 “성경 말씀 읽는데… 금은보화 캐는 기분이”

열방빛선교회(대표 최광 선교사)는 ‘G. M. I 탈북민 성경통독 100독 학교’를 통해 탈북 청년들의 신앙 훈련과 심령의 변화는 물론, 성공적인 남한 정착까지 도모하고 있다. 지난 2014년 1기 졸업생이 배출됐고, 현재 5기생들이 함께하고 있다. 5기 성경통독반 탈북민 …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사천에 공군 ‘조종사의 집’ 헌당

여의도순복음교회(위임목사 이영훈)는 14일 경남 사천에 위치한 공군 제3훈련 비행단 내에 장병들의 신앙 요람이 될 ‘조종사의 집’을 헌당하고 예배를 드렸다. 공군 비행훈련 기본과정과 공중기동기 고등 과정에 들어온 조종사들이 비행훈련을 받고 있는 ‘공…
우바마

‘비즈니스 선교’로 하나님 나라를 꿈꾸는 당신에게

비즈니스 선교(Business Mission)가 각광받고 있다. 여러 이유로 해외에서 기독교 직접 선교가 어려워 지고 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우리나라도 그런 방향으로 갈지 모른다는 우려가 팽배하다. 이런 외적 요인 뿐만 아니라 기독교 내적 요인도 비즈니스 선교를 선택하게끔…
선교통일한국협의회 창립 감사예배 및 총회

통일과 북한 복음화 위한 ‘선교통일한국협의회’ 출범

남북과 주변 국가의 외교 정세가 급변함에 따라 한국교회가 통일선교 방향과 비전 공유, 인프라 구축과 진행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마련했다. '선교통일한국협의회'가 7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1층 소강당에서 창립예배 및 총회를 드리고 공식 출범했다. 그간 …
성경통독반 탈북 사역자

“내면에서부터 파격적인 변화, 이것이 바로 성경 통독의 ‘맛’”

성경통독반 탈북 사역자 ▲김요한 목사. ⓒ이대웅 기자 열방빛선교회(대표 최광 선교사)는 ‘G. M. I 탈북민 성경통독 100독 학교’를 통해 탈북 청년들의 신앙 훈련과 심령의 변화는 물론, 성공적인 남한 정착까지 도모하고 있다. 지난 2014년 1기 졸업생이 배출됐고,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