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나이롱 집사와 기둥같은 제직

이효상 목사, <나이롱 집사와 기둥같은 제직> 출간

교회건강연구원 이효상 목사가 최근 <나이롱 집사와 기둥 같은 제직>을 출간했다. 이효상 목사는 교회건강연구원을 운영하면서, 한국교회 목회 생태계의 회복과 부흥을 위해, 한국교회의 ‘허리’ 역할을 감당해야 할 청지기와 제직들에 대한 바른 훈련이 시급하…
북한인권국제영화제

제9회 북한인권국제영화제, 개막작은 ‘딸러 히어로’

제9회 북한인권국제영화제(The 9th north Korean Human Rights International Film Festival, 이하 NHIFF)가 1일부터 3일까지 대한극장 4관에서 개최된다. 올해 개막식은 1일 오후 6시 30분 진행되며, 개막작에는 칼 지어스토퍼(Carl Cierstorfer)와 세바스티안 바이스(Sevastian Weis)의 다큐멘터…
독서

설교자에게 독서란? 답을 갖고 준비하느냐의 문제

글쓰기가 중요하다 글쓰기가 중요하다. 아니 대단히 중요하다. 설교자가 되기 전에 이미 글을 어떻게 쓰는지 정도는 알아야 한다. 설교를 들을 때마다 드는 생각이 있다. ‘글을 쓰는 방법을 모르는 설교자이구나!’ 주일날 어떤 설교자의 설교를 듣게 되었다…
예수전도단 만유의 주재

예수전도단 라이브워십 ‘만유의 주재’ 발매

예수전도단 서울화요모임(이하 예전단)이 라이브앨범 ‘만유의 주재(LORD OF ALL THINGS)’를 22일 발매한다. 역대상 29장 10~13절을 바탕으로 하는 ‘만유의 주재’는 예전단이 지난 2017년 발매했던 ‘처음과 나중’이라는 앨범의 메시지와 연속성을 갖는다. 이에 예…
김진영

밀알복지재단 ‘점프’ 소속 선수들 전국장애인체전 금4, 은3, 동1 획득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의 후원을 받고 있는 장애체육선수들이 15일부터 19일까지 열린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4개, 은메달 3개, 동메달 1개로 총 8개의 메달을 목에 걸었다. 육상 400M와 1500M, 멀리뛰기 종목에 출전한 김진영(21·광주)은 육…
김장훈

김장훈·강원래 등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위한 이음바자회

발달장애인의 문화예술 프로그램비 마련을 위한 제4회 이음바자회가 오는 30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 이음센터 앞마당과 이음홀(5층)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프랑스 유명 브랜드 쁘렝땅(PRENDANG)에서 가방, 벨트 및 액서사리를 기증받아 판매물품으로 내놓…
안선영 이소정

안선영, 서바로, 박인영 등 장애청소년 위해 나서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방송인 안선영이 오는 26일, 장애청소년 장학기금 마련을 위해 열세 번째 ‘러브바자’를 개최한다. 바자회는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빌라드뮤리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진행되며, 20여 개…
신앙은 개념이다

성경이 의도하고 있는 바를 바르게 깨닫고 싶다면

기독교 신앙에 있어 지식은 절대적입니다. 전인격이라 말하는 지, 정, 의 중 시작점이 바로 지식입니다. 20세기를 대표하는 로이드 존스 목사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며 지식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지식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강조할 필요조차 …
박형룡

성경이 과학과 상충되지 않음 증명하려 했던 박형룡

서론: 박형룡 박사의 생애 박형룡 박사는 1897년 3월 압록강에 위치한 작은 시골마을에서 태어나, 1978년 하나님의 부름을 받게 된다. 그는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좋은 스승들을 만나게 되어 학업을 시작하게 되고, 한국 신학의 기초를 놓는 …
교부

논쟁과 변증, 변혁의 시기였던 ‘교부들의 시대’

교부는 개혁신학의 저수지다. 칠흑 같은 어둠이 짙게 내린 중세의 밤이 한참일 때, 한 사람이 교부들의 책을 읽기 시작했다. 아무도 자신을 지지하지 않을 때 그는 교부들에게 손을 내밀었고, 그곳에 이미 자신이 생각하고 고민했던 진리가 있음을 보았다. 암브로…
가을 pixabay

기도를 하면 할수록… 깨알 같은 죄악들만 가슴에 촘촘히

모세의 뒤를 이은 지도자 여호수아에게 하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오직 강하고 극히 담대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수 1:7)”. 여호수아는 이 말씀을 붙들고 …
헌금

헌금, 어떻게 모아서 어디에 어떻게 써야 할까요

1. 지난 9일에 열린 광화문 집회에서는 주최 측인 ‘문재인하야 범국민투쟁본부’ 대표 전광훈 목사가 참가자들에게 헌금을 걷었습니다. 교인뿐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돈을 내달라면서, 이렇게 외칩니다. “오늘 순서 중 가장 기쁜 시간 돌아왔습니다. 무슨 시간일…
라오스 야구대표팀

헐크파운데이션 라오스 야구대표팀, 전지훈련 위해 한국 상륙

헐크파운데이션(이사장 이만수)이 21일 라오스 야구대표팀(감독 권영진)이 전지훈련을 위해 오늘 한국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이만수 전 SK 와이번스 감독이 단장으로 이끄는 라오스 대표팀의 한국 전지훈련은 지난 2016년과 작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이다. 이번 …
한기총 홍재철

인생의 저녁… 그 자취와 의미에 대한 깊은 고찰 담아

부천 경서교회를 개척해 32년간 시무하고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제18-19대 대표회장을 역임했던 홍재철 목사가, 최근 자신의 설교집 <너 성령의 사람아!>를 펴냈다. 한낮의 작열하는 태양과 같은 열정으로 목회의 길을 걸어온 지 40여 년을 맞은 홍 목사가, 이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