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민경훈

버즈 민경훈 “깜짝 크리스마스 곡, 위안이 되었으면”

밴드 버즈가 팬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캐럴을 선물한다. 버즈(김예준, 윤우현, 신준기, 손성희, 민경훈)는 13일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오는 20일 오후 6시에 발매되는 크리스마스 캐럴 ‘크리스마스의 밤(하얀 눈꽃)’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
성경으로 기도하기

개인과 교회에 기도의 불을 붙이기 위한 특별 세미나

아프리카비전선교회가 ‘성경으로 기도하기’ 특별 세미나를 오는 2020년 1월 서울·경기 지역과 부산·경남 지역에서 개최한다. ‘성경으로 기도하기’ 세미나는 기도를 갈망하지만 기도의 삶에 큰 진보가 없는 개인과 교회에 기도의 불을 붙이기 위해 준비됐으…
탐스테이지

12월의 탐스테이지, 전초아, 공휘 출연

탐앤탐스가 오는 15일 오후 6시 탐앤탐스 블랙청계광장점에서 ‘제 30회 탐스테이지’를 개최한다. 2019년 12월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하는 가수는 전초아와 공휘다.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은 전초아는 SBS드라마 아내의 유혹 OST ‘용서못해’의 주인공 차수경과 ‘1대…
시작의 기술

기도, 때 기다리는 것 아냐… 언제든 행동하기 위한 것

잘하는 것보다 좋아하는 것이 중요해 좋아하는 일은 언제나 끝까지 해낸다 좋아하는 일은 뭐든 쉽게 시작하더라 잘하는 것보다 좋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맡겨진 일을 끝까지 하지 못하는 것은,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이다. 그러나 좋아하는 일은 언제나 맡…
차지우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정기 공연, “연말 분위기 한층 돋울 것”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으로 구성된 밀알첼로앙상블 날개가 13일(금) 저녁 8시 서울 강남구 밀알학교 세라믹팔레스홀에서 제7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밀알첼로앙상블 날개는 사회에서 고립되기 쉬운 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에게 음악으로 소통할 수 있는 통로…
A+ Festival 프로그램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성과보고회 개최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2019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이하 A+Festival) 성과보고회’가 오는 16일 오후 3시 한국방송회관 코바코홀 3층 회견장에서 개최된다. 2019 장애인문화예술축…
홀리프레이즈

예배 음악 세미나 <홀리 프레이즈 2020> 영락교회에서 개최

웹매거진 「예배음악」이 오는 2020년 1월 9일부터 11일 영락교회 50주년 기념관 드림홀에서 예배 음악 세미나 〈홀리 프레이즈 2020 Winter〉를 개최한다. 공통 강의와 분야별 커리큘럼 및 심화 과정이 준비된 이 세미나는 예배의 큰 축을 담당하는 찬양대가 예배를 돕…
에디톨로지

창조적인 설교를 하고 싶은가? 편집하라

인간의 창조, 無에서 有 만드는 것일까 하나님 이미 만들어놓은 것 발견하는 일 해 아래에는 새 것 없어… 찾아내는 것 이지성은 <에이트>라는 책에서 인공지능 시대에 인공지능의 주인이 되는 능력은 공감능력과 창조적 상상력이라고 이야기한다. 이제 창조…
강다니엘

강다니엘 팬클럽 다니티 공기정화식물 기부 “선한 영향력”

워너원 출신의 가수 강다니엘의 생일을 기념해 강다니엘 공식 팬클럽 다니티가 6,292,000원 상당의 1210개 공기정화식물 ‘강다니엘 희망화분’을 기부했다. 아이들을 위해 기부된 ‘강다니엘 희망화분’은 서울송파지역자활센터(이종수 실장)를 통해 국공립 및 소…
유튜브

예배 끝나고… 유튜브로 다른 교회 설교 또 듣는 이유

듣기 싫었던 ‘공부’의 잔소리, 지금은 듣기 싫도록 한다 어릴 적, 부모님께서 하신 말 중 가장 듣기 힘든 말이 있었다. “공부하라”다. 이 말로부터 졸업한 것은 대학을 졸업한 뒤도 아니었다. 스스로 독서하기 시작한 뒤였다. 부모님 마음에 들게끔 공부를 …
최성봉

최성봉 ‘넬라 판타지아’로 필리핀 사람들 위로

필리핀 마닐라를 찾은 최성봉이 최근 ‘넬라 판타지아’를 비롯한 네 개의 곡으로 희망과 용기를 선사했다. ‘넬라 판타지아’는 롤랑 조페 감독이 연출한 1986년 선교 영화 <미션>의 OST ‘가브리엘 오보에(Gabriel's Oboe)’에 이탈리아어 가사를 붙인 곡이다. 그가 부…
장지용 개인전

장지용 작가 개인전 “상처, 하늘이 주는 위안”

장지용 작가(1967~)의 개인전 《토닥토닥_ 나무가 흘린 눈물, 너의 위안이 되고》가 오는 18일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인사동 소재 경인미술관 제 1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전시는 △상처가 주는 위안 △하늘이 주는 위안 △물이 주는 위안 △혼돈이 주는 위안 △기타 △…
박항서

‘쉬지 말고 기도하라’… ‘박항서 리더십’의 비결일까?

‘박항서 리더십’이 베트남을 열광시키고 있다. 축구 감독으로서의 전문성과 냉철함, 그리고 아버지 같은 배려와 따뜻함을 동시에 지녔다는 평가다. 특히 그의 신앙이 알려지면서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국…
고흐 고갱

고흐&고갱 프렌즈 展 미디어아트로 만나다

미디어아트로 만나는 고흐&고갱 프렌즈전이 오는 2월 23일까지 현대엠코아트갤러리에서 개최 중이다. ‘전 세계가 사랑한 화가’로 불리는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는 네덜란드의 후기 인상주의 작가로, 선명한 색채와 정서적 감화로 20세기 미술에 영향을 …
CTS제주방송 심포니오케스트라

CTS제주방송 심포니오케스트라, ‘제7회 정기연주회’

CTS제주방송(지사장 오동환) 전속 심포니오케스트라(단장 이정우)는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부터 제주특별자치도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제7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제주대학교 허대식 교수의 지휘로 ‘크리스마스 페스티벌(A Christmas Festival)’…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