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광림교회 추석

[광림교회] 추석 명절 가정(추도)예배 순서지(설교 예문)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가 2019년 추석 명절을 맞아 가정(추도)예배 순서지와 설교 예문을 교회 온라인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설교문의 제목은 ‘하나님을 찾는 가정’(이사야 46:8~13)이다.
지구촌교회 추석

[지구촌교회] 추석 명절 가정(추도)예배 순서지(설교 예문)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2019년 추석 명절을 맞아 인터넷 홈페이지에 가정(추모)예배 순서지와 설교 예문을 공개했다. 교회는 특별히 ‘구도자와 함께 드리는 예배’ 순서지를 별도로 마련했다. 이 예배 설교 예문의 제목은 ‘가장 중요한 질문’(베드로전서…
사랑의교회 추석

[사랑의교회] 추석 명절 가정(추도)예배 순서지(설교 예문)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2019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명절 가정예배 순서지와 설교 예문을 공개했다. 사랑의교회는 "한기위를 맞아 함께 예배 드리며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셔서 인가귀도(引家歸道)의 토대를 세우는 귀한 시간 되시기 바…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담임 취임 “오직 예수”

최성은 목사가 8일 취임예배를 드리며 지구촌교회 제3대 담임으로 공식 부임했다. 최 목사는 이날 “이동원 원로목사님께서 세우신 교회의 후임으로 온다는 것이 얼마나 큰 부담인지 아마 모르실 것”이라며 “누구도 이 자리에 감히 서서 말씀을 증거할 수 있다…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아파하는 2030에게…”

“아프다면, 그건 살아 있다는 증거다.”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청년들에게 전한 말이다. 이 목사는 지난달 11일 분당우리교회 송림본당에서 청년들과 대화의 자리를 마련했다. 여기에서 이 목사가 전한 말을 분당우리교회 「우리지」 9월호가 전했다. 이…
유기성 목사-2018 예수동행일기 컨퍼런스

유기성 목사 “벌거벗고 돌아다니지 말자”

은밀한 죄란 없어… 주님이 다 보고 계시기 때문 죄 지을 때 즐거움만 보이나, 그 죄가 드러날 때 겪는 고통은 가족들 포함해 상상할 수 없을 정도 미국 집회 중인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벌거벗고 돌아다니지 말자’는 제목의 칼럼을 SNS에 6일 게재했다.…
목회자세움네트워크

“현대 목회자들에게 가장 큰 2가지 위험, 고립과 탈진”

탈진한 목회자들 세우는 ‘목회자세움네트워크’ ‘목회자 부부’에 초점, 미주 3곳에서 사역 예정 2박 3일간 모임 후 네트워크 구성해 매달 모임 여러 어려움으로 탈진한 목회자들을 돕기 위한 ‘목회자세움네트워크’가 출범해 국내에 이어 미주 목회자들의 …
옥한흠 목사

오정현 목사 “옥한흠 목사 생각하며 복음의 세대 계승을”

故 은보(恩步) 옥한흠 목사 9주기 기념예배가 2일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4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예배는 이기혁 목사(대전새중앙교회, CAL-NET 전국대표) 사회로 박정식 목사(은혜의교회, CAL-NET 전국부대표)가 대표기도 했고, 오정현 목사가 ‘필…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8일 새 담임 최성은 목사 취임감사예배

지구촌교회가 오는 8일 오후 6시 분당채플 본당에서 제3대 담임 최성은 목사 취임감사예배를 드린다. 최성은 목사는 침례신학대를 졸업하고 미국 남침례신학대학원(The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학석사(M.Div)와 박사학위(Ph.D)를 취득했다. 수원중앙침…
유기성

유기성 목사 “잘 쉬는 것도, 노력이 필요해”

유기성 목사가 ‘잘 쉬는 것도 노력이 필요하다’는 제목의 칼럼을 지난 8월 27일 SNS에 게재했다. 유 목사는 “지난 주간은 저희 부부가 안식의 중요성을 깊이 생각하게 되는 주간이었다. 그러면서 얼마 전에 읽은 <예수를 입는 시간> 책 생각이 났다”며 “저자인 …
신학공부 나는 이렇게 해왔다 김남준

“감동적이라도, <아침마당> 같은 설교 한다면…”

김남준 목사(열린교회)가 지난 8월 26일 오전 국내 교계 언론들과의 기자간담회를 갖고 개혁주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전편에 이은 김남준 목사와의 일문일답. 교회 내 세대 차이, 자연스러운 것 기성 세대, 현 문화 이해하려 해야 …
서른통 김남준 열린교회

김남준 목사의 ‘교회 세습’에 대한 생각은

아들이 더 잘 해 성장한 교회 있지만… 그것이 특권 비춰지는 현실에서 굳이 비난 감수하면서 물려줄 필요 있을까 김남준 목사(열린교회)가 지난 8월 26일 오전 국내 교계 언론들과의 기자간담회를 갖고 개혁주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면서, …
한양대 목회자 영성세미나

‘관상기도’ 주제로 한양대 목회자 영성세미나

한양대학교 제5차 목회자 영성세미나가 ‘관상기도’를 주제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한양대 다솜채플에서 진행된다. 한양대학교회와 한양대 교목실이 주최하는 이번 영성세미나에선 목회자와 전도사, 신학생을 대상으로 김기석 목사(청파교회)가 개회…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