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노라”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2월 27일(월) 저녁 9시, 사순절 유튜브 세미나 실시 올해 사순절 기간에도 대부분 교회들이 온·오프라인 예배를 병행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사순절을 시작으로 고난주간, 부활주일까지 교회와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양…
2년이 넘는 기간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교회학교는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다. 몇몇 교회학교를 제외한 대부분의 교회와 농어촌 교회들은 새로운 시대 적응과 교사교육의 방향성을 깊이 고민하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교사들…
당진예빛교회ᆞ(담임 황만철 전도사)와 신평장로교회(담임 허병옥 목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CECD기독교교육콘텐츠개발연구소(이하 CECD 연구소)가 주관하는 성경 파노라마 겨울 성경학교가 2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충남 …
현행 돌봄서비스, 약 2-3시간 돌봄 공백 발생 다음세대 돌봄 운동, 저출생 위기 ‘극복’ 기대 미취학 아동들 평균 하원 시간 오후 4시 38분 CTS다음세대운동본부(공동총재 이철·류영모·배광식 목사, 감경철 장로, 이하 운동본…
2020년 갑작스런 코로나19로 교회학교는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다. 이제 상황은 위드 코로나로 종식이 될 듯하지만, 코로나 이후에 대한 근본적인 준비가 절실한 상황이다. 히즈쇼는 출판이 중심이던 교회교육계에서 2011년부터…
“아이들에게 더 이상 성경은 배우는 것이 아니다. 경험하는 것이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더 이상 대규모 집회는 어려워졌다. 더욱이 오랫동안 침체기를 겪은 교회학교(주일학교)에서 이제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듣…
서울 강동구 오륜교회(김은호 목사) 교육국에서 시작된 이래 주일학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음세대 교육의 비전을 제시하며 급성장한 (사)꿈이있는미래(이하 꿈미)가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했다. 꿈미는 …
지역소통과 다음 세대 세우기 위한 교회 플랫폼 필요 성도들 복음 참여시킬, 능동적 참여형으로 접근 제안 재정 기여 및 작은도서관 운영 구체적 프로그램 소개 교회 내 작은 도서관을 통한 관계중심의 전도가 코로나 팬데…
‘정인이 사건’ 이후 반복되는 아동학대 막으려 연대 ‘세계 어린이날 기념 전시회’ 양평 비움과 채움에서 유엔 아동권리협약 준수 위한 아버지·어머니 운동 “2010년 5,600건이던 아동학대 건수가 2018년 2만 4,000여 건으로 …
“어린이들이 교회에 가서 간식 다음으로 좋아하는 광고가 있다. 그건 바로 ‘오늘 분반공부 쉽니다’이다. 무언가 공부한다는 개념에서의 한계가 불러 온 결과다” 침체된 주일학교 영적 대반전의 소망을 담은 교육목회 엑…
“어린이들이 6년 동안 교회학교에 다니면서 찬양의 영성만 열려도, 정서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그 어떤 면으로나 그야말로 깨인 어린이가 될 수 있다.” 교회학교의 재건을 꿈꾸며 22일부터 25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침체기를 맞이한 한국교회가 회복의 몸부림을 치고 있는 가운데, 2022년도 교회학교 회복과 부흥의 로드맵을 제시하는 ‘교육목회 엑스폴로 22(대회장 이철 감독, 준비위원장 박연훈 목사)’가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의 일정으…
실력과 영성과 겸손 겸비한 인물들로 삼아 주옵소서 새 시대 이끌어 갈 주님의 글로벌 인재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인 18일 수험생을 위한 학부모기도회를 개최했다.…
목회데이터연구소와 기독교인 1천명 대상 조사 추수감사절 맞아 국내 첫 감사 인식 조사 진행해 11월 15-20일 성도 10만 명 감사 챌린지도 함께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추수감사절을 맞아 오는 11월 11일 기독…
“전도하기 쉬운 때는 없었습니다. 지금이 가장 좋은 기회입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휩쓴 지 벌써 1년 8개월여. 교회, 그 중에서도 오래 전부터 침체기를 맞은 교회학교는 팬데믹의 타격을 가장 크게 입었다. 부모 혹은 …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대법원이 지난 7월 ‘동성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이후, 친동성애 세력의 전방위적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단체 모두의결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인권변론센터는 10일 오전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