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유치부(0-7세), 유년부(8-10세),
틴즈(11-16세) 1달 분량 무료 제공

히즈쇼
코로나 3차 대유행으로 오는 12월 28일까지 3주간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비수도권은 2단계로 일괄 격상됐다.

이러한 가운데 성경 콘텐츠 제작소 히즈쇼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예배 영상 제작 교육에 나섰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초보자도 1시간 만에 예배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고 한다.

많은 교회들이 다시 비대면 온라인 예배로 전환될 것으로 보인다. 대림절 둘째 주일이 지난 지금, 특히 교회학교는 대림절 셋째 주일부터 성탄절까지 교회학교 아이들을 대면으로 만나기 힘들게 됐다.

가장 중요한 절기에 급작스러운 비대면 예배 준비를 해야 하지만, 현실적 어려움으로 1년 가까이 교회학교 교육과 관련해 손을 놓을 수밖에 없었던 작은 교회와 농어촌 교회들은 이번 성탄절이 더욱 막막하다.

히즈쇼에서는 이런 교회들을 위해 지난 9월에도 진행한 ‘모든 교회, 누구나 할 수 있는 온라인 예배 만들기’ 캠페인을 다시 진행한다.

히즈쇼는 PPT와 OBS 프로그램에 히즈쇼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 초보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촬영 후 편집 과정을 최소화했다. 이와 더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히즈쇼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집중력을 높이고, 예배 영상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게 했다.

히즈쇼가 제공하는 설명 영상에 따라 예배 영상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줄일 수 있고, 누구나 온라인 예배를 1시간 만에 완성할 수 있다.

히즈쇼는 지난 11월부터 성경의 모든 디지털 콘텐츠를 담은 ‘바이블 아카이브(바이블아카이브.net)’를 오픈한 바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모든 교회학교에게는 한 달 분량의 예배를 제작할 수 있는 ‘바이블 아카이브’ 쿠폰을 제공했다. ‘바이블 아카이브’에서 다운 받은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하면 무료로 온라인 예배 영상 제작을 할 수 있는 것.

히즈쇼 측은 “캠페인을 통해 대림절과 성탄절에도 예배가 멈추지 않고 계속되기를 바란다”며 “여러 가지 사역으로 바쁜 작은 교회와 농어촌 교회 교역자들도 쉽고 빠르게 온라인 예배를 준비할 수 있다. 모두가 힘든 이 때, 한국교회를 위해 작은 일이라도 감당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해당 캠페인은 아래 구글 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히즈쇼는 오는 10일 오후 9시 히즈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보다 자세한 설명을 나눌 예정이다.

문의: www.hisshow.co.kr, 1644-4129
https://forms.gle/8n9LM9xz5NYh4KZh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