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노라”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
하나님 말씀 매 주일 듣는다고, 사람이 변화되던가? 새벽·수요·금요 예배 모두 참석 하면 믿음 좋은 행위? 말씀 직접 읽고 곱씹고 생각하며 실천 위한 몸부림 있어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특별 계시인 하나님 말씀을 주신…
출산율 급감 시대, 전 국민 우려 교회 청년부서 성경적 결혼 의미 전하고 비혼주의 문화 교정 나서 바른 결혼관, 창조질서 맞는 가정 대표 기독 청년 결혼 컨설팅 업체 그레이스 메리지 컨설팅도 초청 지난해 우리나라 합…
하나님 말씀 먹고 곱씹는 일, 그 맛 아는 성도들만 묵묵히 맛 보면, 행동 다를 수 없어 아는 만큼, 살아내면 어떨까 족보에 내 이름 오를 그날은 나와 하나님 나라 연결 통로 “인간은 허공에 흩어지는 말이 아니라 땅에 남…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철 목사, 이하 감리회) 교육국에서 ‘웨슬리와 현대목회와의 접촉점’이라는 주제로 경기 양주 소재 감리회 제1연수원 건물에서 지난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간 정회원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
기독교는 왜 동성애를 반대해요, 레즈비언도 병에 많이 걸리나요, 친구들이 동성애에 빠졌대요 등 창원시 진해침례교회(담임 강대열 목사)에서 지난 주일이었던 6월 16일 오후 현 성교육 실태와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문제점,…
에이랩아카데미와 한국가족보건협회가 주최한 도박중독 예방지도사 과정이 마무리됐다. 이번 지도사 과정은 에이랩 성교육 과정 및 마약예방지도사 과정을 수료한 수강자 218명을 대상으로 6월 11일과 13일 양일간 오후 8시부…
사람은 스스로 존재할 수 없다. 혼자서도 잘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지만 잘할 수 없다. 사람은 자신을 만드신 하나님과 연결되어야 잘 살 수 있다. 하나님 말씀을 묵상하는 이유는 그 말씀으로 하나님과 내가 연결되기 때문이…
세계적인 크리스천 남성사역 운동인 ‘예수 그리스도께 인침 받은 남성들(Marked Men For Christ, 이하 MMFC) 537차 1단계 훈련(Phase1, P1)이 오는 7월 11-13일 2박 3일 간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개최된다. 이번 훈련에서는 미국…
지금 우리나라는 유사 이래 가장 큰 위기에 직면해 있다. 안보와 경제 위기를 넘어, 우리 사회 공동체를 지탱하게 하는 가장 근본적 바탕인 도덕 윤리가 붕괴되고 있다. 도덕을 비범죄화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중국 유…
마음 관리 위한 한 가지 처방 눈 뜨면 거울 보며 ‘준비됐지?’ 주어진 순간, 예수님 안에서 마음 다해 주신 은혜 기억을 어느 날 에베소서를 읽다가, 1장에 시선이 계속 머물러 있었다.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 안에서…
12주 태아 모형 ‘심콩이’ 선물 성별 염색체 팔찌 청소년 증정 퀴즈, 인증샷, 꽈배기 시식 등 자원봉사자 50여 명 적극 나서 생명과 가정 소중함, 마약예방 황교안 전 총리도 부스 방문해 사단법인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
한동대학교에서 전국 교회에 확산시키고 있는 VIC초등 방과후교실에 대한 프로그램 설명회가 3일 오후 2시 서울 성동구 옥수교회(담임 남기환 목사)에서 열렸다. 서울을 비롯 춘천, 포항, 천안 등에서 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설…
교육을 통해 열방에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고 있는 ‘교육선교’ 전문 단체 파우아교육협력재단(PAUA)이 ‘선교지 대학의 미래와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온누리교회(서빙고) 청소년 수련관에서 제11회 교육…
감리회 동부연회 속초남지방회 주관 ‘존 웨슬리 회심 286주년 기념 영성집회’가 지난 5월 26일(일) 오후 7시부터 속초 성광교회에서 개최됐다. 집회는 “당신이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으로, 당신이 쓸 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대법원이 지난 7월 ‘동성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이후, 친동성애 세력의 전방위적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단체 모두의결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인권변론센터는 10일 오전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