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예정원 유아대안학교

‘유아 대안학교’로 다음세대 부흥 꿈꾸는 ‘예정원’

예정원(Jesus Garden) 주최 '기독교 유아대안학교 설립 세미나'가 오는 12월 3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사당동 총신대 제2종합관 카펠라홀에서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기독교적 관점에서 각 교회가 기독교 유아대안학교를 어떻게 설립하고 운영할 수 있는지, 교육과정과 …
교회학교 교사 세미나

“공동체가 함께 키우는 다음세대야말로 교회의 희망”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와 부천 성만교회(담임목사 이찬용) 가 공동 주최한, 행복한 다음세대를 위한 '교회학교 교사 세미나'가 지난 10월 22일 파주 세계로금란교회(담임목사 주성민) 에서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는, 전국 200여 교회가 참여하였고, 교회학교 교사 800…
합동 장로교인 심포지엄

“교리와 인문, 개혁교회가 반드시 교육해야 할 것”

예장 합동(총회장 김선규 목사) 교육진흥원(원장 노재경 목사)이 24일 서울 총회회관에서 '21세기 참된 장로교인상 세우기'를 주제로 2017년 총회교육주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은 노재경 원장의 주제발제 후 5번의 강의와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CTS 교회교육

CTS, 행복한 다음세대를 위한 '교회학교 교사 세미나' 개최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와 부천 성만교회(담임목사 이찬용)가 공동 주최하는 행복한 다음세대를 위한 ‘교회학교 교사 세미나’가 오는 10월 22일 파주 세계로금란교회(담임목사 주성민) 에서 개최된다. ■ '다음세대'를 위한 '교회학교' 살리기 해법 모색 이찬…
박연훈

‘21년의 노하우와 콘텐츠’ 이번 여름도 ‘어캠’으로!

교회학교성장연구소(소장 박연훈 목사)가 설립 21주년 감사예배 및 2016년 여름 어린이캠프(어캠)의 본격 출발을 알리는 발대식을 30일 오전 서울 레드사보르에서 개최했다. 지난 21년 동안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요한복음 6:63)라는 말씀을 중심으로 …
박연훈

[2016 어린이날 칼럼] 다니엘에게서 찾는 자녀 교육 성공의 길

아이를 훌륭한 사람으로 키우고 싶은 것이 우리 어른들의 기본적인 마음이다. 많은 부모들이 성경에서 그 표본을 찾는데, 어린이 사역으로 평생을 지내는 필자는 다니엘을 그 표본으로 말씀드리고 싶다. 1. 하나님 중심으로 생각하고 판단하게 키우는 것이 자녀 …
어캠 2016 박연훈

‘학교 앞 전도’의 열매, ‘여름 어캠’ 통해 나눕니다

'또 다른 여름성경학교', 교회학교성장연구소(소장 박연훈 목사, 본부장 진길창, 이하 연구소)의 '어캠(어린이 은혜캠프)'이 올해 여름에도 전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특히 올해 '어캠'은 뚜렷한 '열매'를 토대로 진행돼 눈길을 끈다. 연구소장 박연훈 …
C-kids

교회학교 부흥을 주도할 ‘C-Kids 스쿨’ 신규 런칭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 가 23일 노량진 CTS 멀티미디어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Christian Kids School’ (이하 ‘C-Kids 스쿨’)을 새롭게 선보였다. 지역교회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사교육과정을 개설하는 등 그동안 크리스천 인재 양성에 기…
오륜교회 꿈미

‘제4회 꿈미 교회교육 콘퍼런스’

서울 오륜교회가 25일 ‘이제는 대안이다!’라는 주제로 ‘제4회 꿈미(꿈이 있는 미래) 교회교육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김은호 목사(오륜교회 담임, 꿈미 대표), 고종율 목사(파이디온선교회 대표), 주경훈 목사(꿈미 소장, 오륜교회 교육국장) 등이 강의했고, …
오륜교회 꿈미

오륜교회 김은호 목사, ‘원 포인트 통합교육’ 제시

서울 오륜교회가 25일 ‘이제는 대안이다!’라는 주제로 ‘제4회 꿈미(꿈이 있는 미래) 교회교육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Equipping the next generation’을 주제로 강의한 김은호 목사(오륜교회 담임, 꿈미 대표)는 한국교회를 살리기 위한 대안으로 ‘원 포인트 …
합동 공과

웹툰·E-book으로 다음 세대 잡는다

예장 합동(총회장 박무용 목사) 총회교육진흥원(원장 노재경 목사)이 3일 오전 서울 총회회관에서 총회공과 「생명의 빛」 온·오프라인 완간기념 사용시연회 및 온라인 방송국 개원 축하예배를 가졌다. 「생명의 빛」은 총회교육진흥원이 지난 2010년부터 집필을 …
합동 총회교육진흥원 스마트러닝 멀티시연회

“웹 3.0으로 복음의 능력과 은혜, 재미까지 전파”

예장 합동 총회교육진흥원(원장 노재경 목사)에서 ‘총회공과 <생명의 빛> 스마트러닝 멀티시연회’를 26일 오전 서울 대치동 총회회관 예배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멀티시연회에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누구나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는 청소년 웹툰과 팔베개 성…
그런데 서울시 강서구 소재 등촌제일교회(담임 강철구 목사)가 지역사회의 어린이들을 섬기기 위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교회는 17일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

등촌제일교회, 어린이와 함께하는 ‘키즈월드’ 개최

“교회의 주인은 다음 세대다” 혹은 “다음 세대가 오고 싶어하는 교회를 만들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흔히 듣지만, 이는 단지 구호에 그칠 때가 많다. 다음 세대들을 위한 교회를 만들기에는 현실적 어려움이 너무나 많다. 그런데 서울시 강서구 소재 등촌제일…
교회교육컨설팅

“교회교육, 전문적 컨설팅으로 대안과 실천 모색”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소장 박상진 교수) 주최 2016년 교회교육 디자인 콘퍼런스가 ‘교회교육 스스로 컨설팅’을 주제로 19일 서울 혜화동 동숭교회 세미나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박상진 교수(장신대 기독교교육)와 노현욱·도혜원·이종철 연구원 등…
기독교교육

“파편화·분절화, 기독교교육생태계의 심각한 문제”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명용) 기독교교육원이 ‘다음세대를 살리는 골든타임, 지금!’을 주제로 6일 오후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세계교회협력센터에서 교육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각 교회의 담임·교육목사, 교육전도사, 교사, 부모 등을 대…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