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교회 위한 영상예배 PPT 포함
영상 제작 노하우 공유와 팁 방출도

히즈쇼 주일학교 온라인 예배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지난 1일 유아유치부 주일예배 콘텐츠. ⓒ히즈쇼
많은 교회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주일 공예배를 예배당 대신 온라인으로 대체하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 기독교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히즈쇼’(His Show)에서 작은교회와 농어촌·미자립 교회 주일학교들을 위한 ‘우리교회 온라인 가정예배 만들기’ 콘텐츠 제공에 나섰다.

히즈쇼는 이미 작은교회들을 위해 지난 1일부터 3주간의 어린이 영상 예배 콘텐츠를 무료로 유튜브를 통해 나누고 있다. 지난 1일 영상의 경우 3.5만명의 아이들이 온라인에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이번에는 방송 시설이나 장비가 부족한 교회들도 효과적으로 온라인 예배 영상을 준비할 수 있는 예배 PPT와 영상 제작 노하우, TIP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예배 PPT는 아이들이 매주 교회에서 드리는 예배순서 그대로 제작됐다. 예배의 부름이라 할 수 있는 워십 인트로부터 마지막 주기도문까지, 온라인에서도 동일한 흐름으로 예배드리도록 제작했다.

더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준비된 기도송, 봉헌송, 그리고 주기도문이 추가돼, 친구들 없이 부모님과 또는 홀로 예배드려야 하는 가운데서도 흥미를 잃지 않고 참여할 수 있다.

이 예배 PPT를 중심으로, 각 교회 교역자와 교사들은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온라인 예배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히즈쇼는 촬영에 익숙하지 못한 교회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온라인 영상 촬영 노하우와 TIP을 히즈쇼 블로그(https://blog.naver.com/hisshow)를 통해 공유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주일 예배에 참석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우리 교회 교역자와 교사들을 온라인에서 직접 만나 마음 모으고 예배에 드릴 수 있다.

이미 히즈쇼 홈페이지를 통해 나눔 사역을 시작했으며, 하루 만에 400여 교회에서 신청했다. 멀리는 호주와 탄자니아 교역자들도 히즈쇼의 노하우를 함께하고 있다.

히즈쇼 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아이들이 주일학교에 갈 수 없어 교회와 부모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하루 빨리 정상화되어 다시금 아이들이 교회로 돌아와 예배드릴 수 있도록 지혜로운 대처가 필요하다”며 “주일학교가 매년 지속적으로 축소되는 상황이기에, 온라인 영상 예배를 준비하여 아이들이 주일 예배에 참여하도록 도와야 한다. 교회와 소통의 끈이 끊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밝혔다.

히즈쇼는 3월 4일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진정될 때까지 계속해서 콘텐츠를 지원할 계획이다. 자료는 히즈쇼 홈페이지(메인화면 ‘히즈쇼미션– 우리교회 온라인 가정 예배 만들기’ 링크)와 히즈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청 및 지원 받을 수 있다.

문의: www.hisshow.co.kr, 1644-4129

우리교회 온라인 가정예배 만들기 링크:
http://hisshow.co.kr/board/prople_m01-9/read.html?no=3886&board_no=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