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명성교회 교회교육 엑스포

교회교육 엑스포 2015

명성교회(담임 김삼환 목사)가 5~6일 월드글로리아센터를 비롯해 예루살렘 성전 등에서 ‘한반도, 다음세대의 부흥을 꿈꾼다’를 주제로 ‘교회교육 엑스포 2015’를 진행 중이다.

은준관 박사 “어린이청소년, 하나님의 백성으로 세워야”

은 박사는 곧이어 ‘어린이청소년교회 구성 세 가지’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형상인 어린이청소년은 하나님의 백성으로 세워져야 하고, 이 일을 위해 교사는 하나님과 어린이청소년 사이를 매개하는 산파와 오케스트라 지휘자가 되어야 하며, 교회공동체는 어…
팻머스 성 정체성

팻머스, 다음 세대 위한 성 정체성 강의 자료 무료 배포

문화사역단체 ‘팻머스문화선교회(대표 선량욱, 이하 팻머스)’는 전국 초·중·고교 학생들에게 퍼지는 잘못된 동성애에 대한 인식을 성경적 관점으로 바로잡기 위해, ‘성 정체성에 대한 성경적 세계관 세우기’ 강의 자료를 제작해 전국 교회에 무료로 배포한다.…
팻머스 여름성경학교 지원

팻머스, 미자립교회 대상 여름성경학교 지원

팻머스문화선교회(이하 팻머스)에서는 이번 여름성경학교를 진행하기 힘든 미자립교회들을 대상으로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해당 지역에서 어린이 수가 적은 교회들끼리 연합해 성경학교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지원 내용은 2015년 …
광주광역시 비아동에 위치한 새희망교회(담임 허태호 목사, 예장 통합)의 ‘꿈자람비전센터’가 침체에 빠진 한국의 교회학교에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동부 학생 322명 교사 123

“광주 새희망교회를 교회학교 부흥의 진원지로”

광주광역시 비아동에 위치한 새희망교회(담임 허태호 목사, 예장 통합)의 ‘꿈자람비전센터’가 침체에 빠진 한국의 교회학교에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동부 학생 322명 교사 123명 규모의 새희망교회는 5일 오후 동 센터 입당예배를 드렸다. 한평생을 어린이 …

국내외 선교 여름성경학교 지원 프로젝트

급속한 도시화로 농어촌교회와 성도의 수는 해가 다르게 감소하고 있다. 농어촌 인구 감소로 교회의 예배도 지속적으로 축소되고 있고 다음세대의 희망이라 할 수 있는 어린이 예배조차 축소되고 사라지고 있다. 이런 상황과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
어린이정원

‘가베’를 어린이 예배에 활용한다면…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원(원장 고원석)이 29일 장신대 주기철기념관에서 ‘어린이 정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어린이 정원’ 교육 방향과 커리큘럼 소개 및 자유선택 강의(어린이 정원 3·4기)에 이어 ‘가베를 활용한 어린이 정원의 …
팻머스

세월호에 이어 메르스… 교회 여름사역 불안감 증폭

작년 세월호 참사로 인해 사회 전반에 극도의 불안감이 퍼져 교회학교의 여름성경학교, 캠프 등이 축소되거나 취소됐다. 올해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역시 아직 섣부른 판단일 수 있겠지만, 불안 증폭은 비단 교회학교도 예외일순 없다. 여름방학을 맞은 …

극동방송-히즈쇼, 작은 교회 여름성경학교 돕는다

교회와 성도의 수는 해가 다르게 감소하고 있는 이 때, 학교 뿐 아니라 교회학교에서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다음 세대의 중요성은 알지만 현실의 구조적 불안 때문에, 작은 교회는 교회학교의 예배나 교육을 지속적으로 축소하고 있다. 어린이 예배와 교…
우남식 사도행전에서 만난 복음

“‘거룩한 성장’ 위해… 주일학교용 性교육 교재 편찬을”

최근 대학생들의 성 의식 변화 논문을 발표했던 우남식 교수(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인천대학마을교회 담임)가 CTS 기독교TV 스페셜 ‘한국교회를 論하다’ 패널로 출연해 의견을 개진했다. ‘기독 청년들의 성(性), 어디까지?’를 주제로 박수웅 장로(청년·가정 …
장신대 기독교교육과 대토론회 교회교육

“교회교육, ‘학교식’에서 ‘공동체 중심’으로 구조 바꿔야”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명용)가 기독교교육과 50주년을 기념해 오전 감사예배 및 기념행사에 이어 오후 교내 세계교회협력센터에서 ‘한국 교회교육의 현실에 대한 진단 및 평가’를 주제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대토론회는 김도일 교수(장신대 기독교교…
지구촌교회 은준관 진재혁 공병호 교회교육

“교회학교, 아이들을 삶과 신앙의 주체로 세워야”

은 박사는 “한국교회 교회학교가 무너지는 이유는 죄송하지만 프로그램 가지고 흥정하려 하기 때문이다. 교사들이 모든 것을 주관하려 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한 뒤, 자신의 친구이자 역시 저명한 기독교교육학자인 존 웨스터호프의 견해를 소개했다. 웨스터호프…
마음배움

“아이들의 마음의 병 치유하고, 건강하게 하려면…”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가 교회학교 초등학생의 신앙을 키워주면서 학생들 심리치료에도 활용할 수 있는 교재 ‘마음배움’을 출간하고, 2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기감 본부에서 ‘마음배움 발간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교재 ‘마음배움’은 어린이들의 마…

지구촌교회, 18일 ‘2015 교회교육 비전 컨퍼런스’

분당지구촌교회(담임 진재혁 목사) 주최 ‘2015 교회교육 비전 컨퍼런스’ 가 오는 18일 경기 성남시 지구촌교회 분당성전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교회교육 비전 컨퍼런스’는 다음 세대에 대한 관심과 시대적 도전 앞에서,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며…

부활절 앞두고 ‘교회학교’ 위한 세미나 열린다

노아선교단(대표 정래욱)은 올해 부활절을 앞두고 ‘노(아)크(크리애이티브) 예배 세미나’를 오는 3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합정동 한강중앙교회(담임 유요한 목사)에서 개최한다. 목회자와 교회학교 교사 및 교육부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