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신천지 이만희

“봄이 오고 꽃은 만발했지만,
내 가슴은 아직도 겨울이구나”

“봄이 오고 꽃은 만발했지만, 내 가슴은 아직도 겨울이구나” 신천지에 자녀를 빼앗긴 전국의 피해자들이 9일 오전 경기도 가평군 소재 신천지 연수원 소위 ‘평화의 궁전’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만희 교주와 자녀들을 향한 눈물의 편지를 발표했다. 자녀…
한남대 디자인팩토리 외부

한남대, 기업체와 협업 새로운 교육모델 눈길

대학생들의 아이디어가 기업체와 만난다면?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강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문 융합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기업체 협업으로 특허 기술을 개발하는 등 새로운 교육모델을 만들어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프로젝트를 진행…
사진1

베베당, 코로나19로 격리된 아기들에 건강식 후원

더하이 베베당(대표이사 김정기)이 6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격리 생활을 하고 있는 보호시설과 한부모 가정 아기들을 위해 유기농 간식 500세트를 대한사회복지회(회장 김석현)에 전달했다. 간식세트는 배도라지 주스와 쌀 과자 등으로 구성…
한국장애인재단의 코로나19 대응 긴급지원물품

“함께 힘내서 이겨내요”한국장애인재단, 코로나19 대응 긴급지원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은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두려움을 마주하고 있는 대구 지역 중증장애인을 지원하기 위해 긴급지원물품(마스크, 손 소독제)을 대구 지역 장애인활동지원기관 2곳에 1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마스크와 손 소독제로 구성된 긴급지원물…
신천지 전피연 꽃장식 가평

[속보] 신천지 피해자들, 가평 신천지 연수원 대문에 꽃장식

신천지 피해자들의 모임인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에서 9일 오전 가평 신천지 연수원을 찾아 신천지에 빼앗긴 자신들의 자녀들을 생각하며 꽃장식을 진행했다. 이곳에서 이들은 신천지의 이만희에 대한 면담요청서와 자녀들에게 보내는 간절한 편지를 발송하고, …
감리교웨슬리하우스 무의도휴양소개관

감리교웨슬리하우스 무의도에 휴양소 개관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대표회장 홍성국 목사)는 지난 2일 인천 무의도에서 감리교웨슬리하우스 무의도 휴양소와 Appenzeller Prayer Room 개관식을 가졌다. 무의도 휴양소와 Appenzeller Prayer Room 개관은 코로나19로 고립이 심화되고 있는 선교사와 감리교단 소속 목회자들…
온누리 교회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 “안전수칙 지킨 예배 비난은 잘못”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5일 종려주일 “전염병 시험을 어떻게 이길 것인가”(마4:1-11)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 목사는 하나님을 대적하고 인간 자신을 높였던 모든 죄악을 회개하고, 하나님만 경배하고 의지하여 전염병을 이겨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재훈 …
네이마르

네이마르, 코로나19 극복 위해 남몰래 12억 기부… 뒤늦게 밝혀져

축구스타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자 익명으로 거액을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해외 언론 보도에 따르면 네이마르는 익명을 요청했지만, 브라질 TV프로그램의 진행자 크리스 플로레스에 의해 네…
유튜브에서 ‘목사 설교’를 검색한 뒤 최근 1주일간의 영상들을 조회수 기준으로 정렬한 결과. ⓒ유튜브 캡쳐

과거엔 ‘셔틀버스’, 지금은 ‘유튜브’로 교인 수평이동?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기독교인들의 온라인 수평이동, 또는 온라인 유목생활이 가속화되고 있는 걸까? 성도 수 약 56만명의 ‘세계 최대의 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2만6천여명, 지난 4월 5일 주일 설교 영상 조회수는 6천여…
문지호(성과학연구협회)

[소중한 성 거룩한 성] 더러운 포르노의 함정에서 탈출하기

2009년 개봉한 <파이어프루프(fireproof)>는 갈등하는 부부의 회복을 다룬 영화다. 결혼 7년차인 주인공은 책임감 넘치는 소방대장이다. 위기의 구조 현장에서 동료를 지키거나 불타는 집에서 소녀를 탈출시키는 모습은 가히 그를 영웅이라 불릴 만하게 한다. 멋진 영웅…
오요한

국가적 재난에 대한 불안과 하나님을 향한 소망

시편 42편 강해 요절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가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시편 42편부터는 다윗의 시가 끝나고 고라자손의 시가 시작됩니다. 고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