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할로윈 핼러윈

전 사탄숭배자 “기독교인의 핼러윈 참여는 ‘마귀와의 원나잇’”

미국의 전도자이자 작가인 존 라미레즈(John Ramirez)가 “기독교인들에게 매혹적으로 보일 수 있는 핼러윈의 관행에 엮이지 말라”고 경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과거 사탄숭배자였던 그는 핼러윈을 앞두고 기독교인들에게 영적 전쟁에 대한 분별…
이란 히잡

美 국제종교자유위, 이란 ‘히잡 시위’ 관련 UN 조사위 촉구

이란의 반정부 시위 진압 과정에서 최소 23명의 미성년자를 포함해 약 200명의 시위대가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후,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이란에 대한 유엔 조사위원회 소집을 촉구했다. 지난달 히잡을 제대로 착용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이란의 도덕경…
우크라이나

유럽연합주교회의, 우크라 평화 위한 호소 발표

유럽 ​​전역의 가톨릭 주교들은 우크라이나에서 목격되는 끔찍한 인간의 고통에 대해 ‘깊은 슬픔’을 표명했다. 유럽연합 주교회의위원회(COMECE)는 가을 본회의 끝에 평화를 위한 ‘진심에서 우러난’ 호소를 전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주…
글로벌 펀드 제7차 재정공약 회의

“겸허한 대통령에 국민은 등 돌리지 않을 것”

야당, 좌파 언론이 주도한 난장판 싸움에 실망 대통령은 품격과 통합의 정치로 갈등 해소해야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 관련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논평을 발표하고 야당과 언론에는 지엽적인 문제로 대통령 흔들기를…
오병이어 기적 물고기 떡 빵 모자이크

제자들에 5천 명 먹일 돈 있었다면, 오병이어 기적 일어났을까?

“그 도시에 한 과부가 있어 자주 그에게 가서 내 원수에 대한 나의 원한을 풀어 주소서 하되 그가 얼마 동안 듣지 아니하다가 후에 속으로 생각하되 내가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을 무시하나 이 과부가 나를 번거롭게 하니 내가 그 원한을 풀어 주리라 그렇…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에스더기도운동 10월 3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北, 핵공격법 1조에 ‘영토완정’ 표현… 적화통일 노골화 ▶ 기사요약 북한이 지난달 8일 핵 선제공격 법제화를 발표하면서 한반도 적화통일을 의미하는 ‘영토 완정(完整)’이란 표현을 했다. 곽길섭 박사는 핵 선제공격 법령의 서문과 제1조에 …
웨이크 목사안수식

웨이크 제18회 목사안수식, 23명 사명 다짐

국제독립교회연합회(총회장 정인찬 목사, 이하 웨이크)가 17일 오전 서울 동작구 CTS아트홀에서 제18회 목사안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총 23명이 평생 사명을 다짐하며 안수를 받았으며, 1명은 선교사로 안수받았다. 1부 예배는 웨이크사이버신학원 석좌교수 정일웅 …
민성길 한국성과학연구협회 회장(연세의대 명예교수)

[크리스천이 보는 성혁명사 73] 성혁명과 성교육

서구사회에 19세기 중반까지는 성교육이라는 개념은 없었다. 19세기 후반 서구사회의 성병, 매춘, 약물남용, 음주, 도시화에 따른 사회악과 병폐로부터 젊은이들과 가족과 사회를 보호하기 사회위생운동(the social hygiene movement)이 나타났다. 그리하여 새삼 젊은이들에…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성령의 은사와 방언이 문제시되던 시기

한국교회는 일제로부터의 해방과 동족상잔(同族相殘)의 남북전쟁 그리고 이후 고착된 남북 분단의 비운을 맞이하면서 극심한 이데올로기 논쟁의 영향을 크게 받게 되었다. 따라서 교회 내에도 사랑과 이해와 화합 대신 정죄의식과 흑백논리로 인한 양극화 대립 구…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조금 더 일찍, 하나님의 음성이 느껴질 때

새벽부터 종종걸음 쳐도 삶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삶에 실망하거나, 사람에게 실망하거나, 주어진 그 어떤 것에도 실망하지 않습니다. 애초 우리 삶에 실망이란 없습니다. 다만 늘 스치는 바람일 뿐이고, 늘 그렇게 우리는 그 바람을 헤쳐 왔고, 또…
함영주 교수

엔데믹 시대, 뉴노멀 준비하는 한국교회 교육 위한 방안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이 14일 서울신학대학교에서 ‘엔데믹 시대, 한국교회 교회교육의 회복과 방향’을 주제로 한국교회 교육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에 앞서 한교총 대표회장 류영모 목사(예장 통합 직전 총회장)는 “코로나19가 전세계를 휩쓴 …
성경 빅픽처를 보라

베스트셀러 <성경, 빅픽처를 보라!> 저자 세미나, 11월 7일 평촌교회서

최근 베스트 셀러로 화제가 되고 있는 김인식 목사(웨스트힐 장로 교회 원로 목사, 킹덤월드미션 대표)의 <성경, 빅 빅처를 보라!> 성경 세미나가 평촌교회(담임 림형석 목사)에서 개최된다. 이영훈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이재훈목사(온누리교회), 박진석목사(포항…
인도의 거리

인도, ‘차별 철폐’ 조치 연기… 수백만 최하층 기독교인 영향

인도 기독교인들은 연방정부가 평등권에 대한 요구를 검토하기 위해 초기 2년 기한의 위원회를 구성함으로써, 달리트 힌두교 배경에서 개종한 수백만 명의 기독교인에 대한 차별 철폐 조치에 관한 중요한 결정을 더 연장하려고 시도하고 있다고 믿는다. 2천 년 이…
최훈 의원

인천 최훈 동구의원 “퀴어불법집회 관련자 행정처분해야”

인천동구의회 최훈 의원(복지환경도시위원회 위원장)이 인천퀴어문화축제가 지자체의 장소 사용 불허 결정과 다수 시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15일 강행된 것과 이에 대한 언론의 편파적 보도 태도에 대해 비판했다. 최훈 의원은 16일 자신의 블로그에 “인천시는 …
인천퀴어문화축제 반대

인천 퀴어축제, 허가 못 받고도 강행… 시민 수천 명 반발

인천퀴어문화축제가 지자체의 장소 사용 불허 결정과 다수 시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15일 인천 남동구 중앙공원 일대에서 강행됐다. 앞서 시설관리사업소인 인천대공원사업소는 “공원은 불특정 다수가 함께 사용해야 하는 공간”이라며 “공원시설을 훼손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