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 의원
▲최훈 의원. ⓒ최훈 의원 공식 블로그
인천동구의회 최훈 의원(복지환경도시위원회 위원장)이 인천퀴어문화축제가 지자체의 장소 사용 불허 결정과 다수 시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15일 강행된 것과 이에 대한 언론의 편파적 보도 태도에 대해 비판했다.

최훈 의원은 16일 자신의 블로그에 “인천시는 퀴어불법집회 행위자와 단체에 반드시 행정처분을 하시기 바랍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최훈 의원은 먼저 “공원시설을 훼손하거나 심한 소음, 악취 등으로 다른 사람에게 혐오감을 주는 행위가 예고될 경우 시설 관리사업소는 대관을 불허한다”는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대한 법률 제49조와 함께 “퀴어축제 열릴 장소는 학교, 아파트가 밀집돼 있어 소음 등에 따른 주민들의 피해가 우려된다. 지자체 입장에선 주민들의 공공복리가 더 소중할 수밖에 없다”고 전했던 인천시설관리사업소의 입장을 전했다.

이어 “인천시는 퀴어불법집회 행위자와 단체에 반드시 행정처분을 하시기 바란다”며 “인천시의 불허에도 불구하고 퀴어관계자 200여 명이 모여, 2022년 10월 15일(토) 구월동 중앙공원 월드컵프라자에서 집회를 강행했다”고 했다.

또 “같은 시간 구월동 중앙공원 하트분수에서, 기독교 단체와 보수시민단체, 그리고 시민 3,000여 명이 모여 퀴어반대집회를 개최했다”며 “이처럼 퀴어 동성애 집회가 인천시민의 정서에 반하고 있음을 명약관화(明若觀火)하게 보여주고 있음에도, 신문과 방송에서 제대로 다루고 있지 않는 편파적 보도 태도는 바뀌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최훈 의원은 지역행사로 퀴어반대집회에 함께할 수 없어 아쉬웠다며, 퀴어반대집회에 참여해 준 이들에게 응원과 감사의 표시를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