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크 목사안수

국제독립교회연합회(WAIC, 이하 웨이크) 인준신학 교육기관인 웨이크사이버신학원(명예총장 박조준 목사, 이사장 임우성 목사)이 2024학년도 하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오는 9월 개강 예정인 본 과정은 오는 8월 23일(금)까지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웨이크사이버신학원은 웨이크에서 인준하고 직접 관여하는 보증된 교육기관이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무엇보다 장로교, 감리교, 성결교, 순복음, 침례교 등 여러 교파들이 한데 어우러진 독립교회만의 특색을 살려, 교파를 뛰어넘는 보편적 신학과 그에 바탕한 수준 높은 교육을 자랑하고 있다.

웨이크 목사안수식
▲(왼쪽부터) 명예총장 박조준 목사와 이사장 임우성 목사.

무엇보다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유명 석학들이 대거 교수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명예총장 박조준 목사를 필두로 림택권 목사, 정인찬 목사, 박종구 목사가 명예교수로 함께하고, 민경배 박사, 정일웅 박사, 김영한 박사, 임승안 박사 등이 석좌교수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여기에 신약학 소기천 교수, 구약학 김열 교수, 실천신학 황덕영 교수, 탁지원 교수, 한은택 교수 등 현장 목회 전문가들의 실제적이고 특색 있는 강연이 준비돼 있다.

웨이크사이버신학원은 목회학 과정 수료자에게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전도사 자격과 목사안수 청원 자격을 부여한다.

본 학기는 2년 6개월 7학기 과정으로, 교육부에서 인정하는 학사 학위를 소지한 자만이 응시가 가능하다(문의: 02-3443-4684).

웨이크 목사안수
▲안수자들과 안수받은 신임 목회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웨이크

◈목사고시 안내

이와 함께, 웨이크에서는 제22회 목사고시 응시생을 모집한다.

대상자는 국내외 정규 신학대학원 M.Div.(목회학) 졸업자이며, 2년 이상 사역 경력이 필요하다.

박조준 목사가 이끄는 웨이크는 독립교회의 온전한 정체성을 갖추면서도, 건강한 신학과 교제, 자율적 목회는 물론 서구와 달리 한국만의 끈끈한 독립교회를 추구하고 있다.

독립교회의 기본 틀은 유지하면서, 기존 교단들의 장점을 최대한 반영하는 것. 이를 위해 박조준 목사 등이 매년 목회자 재교육과 목회 레슨을 실시하면서 ‘간섭은 최소한, 배려는 최대한’이라는 독특한 문화를 만들고 있다.

청원서 접수 기간은 신학원 모집 기간과 같이 오는 8월 23일이며, 목사고시 및 면접은 9월 2일, 안수식은 10월 7일 서울 동작구 CTS 아트홀에서 진행된다(문의: 02-546-2725).

웨이크 홈페이지: www.wai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