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에도 조나단 에드워즈 및 C. S. 루이스 컨퍼런스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매년 여름 진행되는 조나단 에드워즈 컨퍼런스(Jonathan Edwards Conference, Korea)와 C. S. 루이스 컨퍼런스(C. S. Lewis Conference, Korea)가 올해도 개최된다.

두 컨퍼런스는 한국교회에 신학과 인문학을 겸비한 목회자와 성도들을 양성, 격려하고 함께 맛보는 ‘신학 축제’다.

제11차 조나단 에드워즈 컨퍼런스는 ‘21세기 에드워즈의 가치와 참된 부흥의 얼굴’이라는 주제로 오는 6월 24일(월) 오후 1시부터 서울 구로구 예수비전교회(담임 도지원 목사)에서 진행된다.

조나단 에드워즈 컨퍼런스는 삼위일체 하나님의 영광과 한국교회를 세우기 위해, 조나단 에드워즈를 통한 청교도적 개혁주의 경건의 신앙, 목회를 사모하는 동역자와 차세대를 격려하고, 갱신과 개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고 있다.

컨퍼런스에서는 <조나단 에드워즈 평전>, <조나단 에드워즈와 그의 시대> 등을 출간한 조나단 에드워즈 전문가 조지 마즈던(George Marsden) 미국 칼빈신학교 석좌교수가 ‘21세기를 위한 조나단 에드워즈’를 주제로 영상 녹화 강의를 진행한다.

이후 조현진 교수(한국성서대)가 ‘에드워즈의 <부흥론>을 통한 참된 부흥의 특징’, 정성욱 교수(미국 덴버신학교)가 ‘에드워즈의 <신앙감정론>에 나타난 참된 부흥의 특징’, 심현찬 원장(미국 워싱턴 트리니티연구원)이 ‘에드워즈의 <뉴 잉글랜드 부흥 교찰>을 통한 참된 부흥의 특징’을 각각 강의한다.

제9차 C. S. 루이스 컨퍼런스는 1주 뒤인 오는 7월 1일(월) 오후 1시부터 ‘기독교의 통합성, 루이스, 한국교회’라는 주제로 같은 장소인 서울 구로구 예수비전교회에서 개최된다.

컨퍼런스는 C. S. 루이스를 통해 복음주의적 경건을 추구하는 신앙과 목회, 나아가 ‘성도-학자, 목회자-학자’ 모델을 사모하는 한국교회 동역자와 차세대를 격려하고, 갱신과 개혁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컨퍼런스에서는 정성욱 교수가 ‘통합의 기독 사상가 루이스와 한국교회’, 오세웅 교수(美 라이더대학교 영문학과)가 ‘문학에서 본 루이스의 <나니아 연대기>’, 원신애 교수(서울신대)가 ‘영화와 기독 교육으로 본 루이스의 <나니아 연대기>, 심현찬 원장이 ‘통합의 신학자 루이스와 <나니아 연대기>’ 등을 각각 발표한다.

두 컨퍼런스는 예수비전교회, 워싱턴트리니티연구원, 미국 예일대 에드워즈센터, 세움북스(대표 강인구), 美 덴버신학교 한국어부, 서울세계관연구원 등이 후원/협찬한다.

양 컨퍼런스 등록비는 목사/일반 3만원, (신)학생 2만원이며,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로 신청 가능하다. 당일 등록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블루 예배당 빛 파랑 저녁 겨울 눈 교회 거룩 신비

말씀 묵상으로 이뤄가는 ‘거룩의 3단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 하나님 섭리하심 배우게 돼 중심 있는 사람이 되어간다 분주하지 않은 시간에 해야 하나님 말씀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은 나와 관계된 인간관계 속에…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게 탈레반주의 가까워 눈과 귀를 의심했다. 대한민국 국회의 압도적 과반…

애즈베리 대학교

“애즈베리 부흥, 美 1·2차 대각성 운동과 얼마나 닮았나”

에드워즈의 1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 절대 주권·영광 강조 2. 특별한 기도의 준비 3. 성경 중심적 부흥 찰스 피니의 2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과 사람의 협력 2. 청중들이 받아들이는 설교 3. 진리만큼 필수적인 기도 애즈베리 대학교 부흥 운동 1. 기도모임…

샤먼 귀신전

교회, <샤먼: 귀신전> 등 대중문화 속 무속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교회, 한민족 정신 뿌리내린 무속 처음으로 부정한 집단 선교사들, 의술로 무속 이겨 미신으로만 치부한 건 아쉬워 무속 대응 가능 성경적 지혜 회복해야 할 시대적인 소명 무속에 대한 의존성: 양반들과 왕실조차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무속 고려조 때도 조…

홍종명 과수원집 딸

신앙의 자유 찾아 월남했던 그 시절 기독교 미술가들

해방 후 北 살던 기독 미술인들 종교 탄압, 표현의 자유도 위협 홍종명·김학수·박수근 등 월남 전재민과 경계인 고충 있었지만 근면성과 탁월성으로 성공 거둬 한국 미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 6.25 전쟁을 전후해 한반도에서 대규모 민족 이동이 발생했다. 남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한교총 방문한 국힘 한동훈 대표 “한국교회 나라 중심 잡아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가 6일(금)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예방해 장종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당대표 취임 축하의 말과 함께 “의료대란으로 국민의 목숨이 위태롭다.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위해서 의대 증원은 꼭 필…

CGI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10월 23-26일 제30회 CGI… “세계교회와 교류 통해, 부흥·성장 논의”

23일 개회예배 후 이틀간 세미나 25일 파주와 여의도 오가며 기도 26일 연세대 노천극장 기도대성회 30회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 및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

이 기사는 논쟁중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

인물 이 사람